선생님 질문하나 드립니다 요즈음 다이옥신에 대해서 공부중인데 그럼 다이옥신가스가 고온의 상태에서 저온의상태로 떨어지면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다이옥신 가스가 그대로 저온의 다이옥신가스로 남아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저온에 대한 정의는 100도 혹은 50도 이하를 말하는겁니다
다이옥신은 통상 고온의 소각과정에서 생성되며, 상온(25도)에서 결정 즉, 고체상태랍니다. 다이옥신(TCDD)의 녹는점이 295℃임을 감안하면 자연상태에서는 거의 고체상태로 존재한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발생 초기에는 대기를 통하여 인체에 노출되며, 기간이 지나면서 낙하하여 토양과 식물 등에 오염이 농축되고, 인체에는 오염된 식품 등을 통한 간접 노출되는 것이 대부분이랍니다. (위 내용은 대부분이 유튜브 영상에 올라있는 내용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저도 감사합니다
물에 녹지 않고 지방에 잘 녹는다
1:10 다이옥신의 화학적 구조 설명
쓰레기 소각장에서 일할예정인데 3m 6006k(유기 화합물, 할로겐, 황화수소, 아황산, 암모니아 및 포름알데히드에 대해 보호) 방독 마스크와 1급방진필터를 쓸예정인데 다이옥신 방어가 될까요?
제거될 것 같은데...?
확실한 답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선생님 질문하나 드립니다
요즈음 다이옥신에 대해서 공부중인데
그럼 다이옥신가스가 고온의 상태에서 저온의상태로 떨어지면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다이옥신 가스가 그대로 저온의 다이옥신가스로 남아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저온에 대한 정의는 100도 혹은 50도 이하를 말하는겁니다
다이옥신은 통상 고온의 소각과정에서 생성되며, 상온(25도)에서 결정 즉, 고체상태랍니다.
다이옥신(TCDD)의 녹는점이 295℃임을 감안하면 자연상태에서는 거의 고체상태로 존재한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발생 초기에는 대기를 통하여 인체에 노출되며, 기간이 지나면서 낙하하여 토양과 식물 등에 오염이 농축되고, 인체에는 오염된 식품 등을 통한 간접 노출되는 것이 대부분이랍니다.
(위 내용은 대부분이 유튜브 영상에 올라있는 내용임)
@@chemiworld-kgh 감사합니다 선생님 올리신 영상 다시 한번 더 보도록하겠습니다
선생님 다이옥신이 한번 체내로 축적되면 배출 되기 어렵다던데, 그래도 혹시 체외 배출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체외 배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 알려진 내용은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다이옥신에 추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축적된 다이옥신이 오랜 기간 걸리겠지만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