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성호입니다. 전달해드리는 내용은 턴을 하기 위한 조건만 충족 된다면 아주 쉽게 턴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장비의 회전 성능+내려가는 힘+턴을 하기 위한 포지션(에지각이 세워진 상태) 충분히 공감이 안되는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왜 안쪽 스키의 탑을 들어보는가? 라는 부분이 궁금하시며 우려가 된다고 의견을 주셨는데.. 팁 부분을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지지하고 있는 다리의 정강이로 부츠텅에 압력을 더욱 확실하게 실어주는 감각을 느끼는 목적에 있습니다. 한편 스키의 테일 부분을 들어도 되지 않는가? 라는 생각도 드시겠지만.. 테일을 든다면 스키어의 조작성의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외적인 요소(내려가는 힘과 장비의 회전성능)에 대한 영향을 다소 약하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내용 정리를 다시 한다면 턴을 하기 위한 포지션(스노우 플라우 스탠스)에서 하중이 올려져 있는 다리의 정강이가 부츠 텅에 정확하게 붙어있으며 각이 세워져 있는 스키는 스키어의 조작성이 거의 없어도 아래로 미끄러져가는 힘과 장비의 회전 성능으로 아주 매끄러운 턴을 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용평 핑크나 골드정도 중급자코스에서는 자아도취에 빠질 정도로ㅎㅎ 턴도 잘 되고, 잘 되는데 급경사 코스에서는 퍼포먼스가 전혀 안 되는데, 어떻게 접근하면 도움이 될까요? 경사에 겁 먹어서 그런건지~ 할 수 있다고 무리하게 도전을 할까 싶다가도 다칠까봐 조심스럽기도 하고요~ 상급자 코스에서는 어떻게 연습을 시작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산쪽발의 탑을 드는순간 몸이 뒤로빠지는 안좋은 습관이 생기기 좋은 동작처럼 보이는데 꼭 탑을 들어야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미천한 제 생각으론 발을 들어도 테일을 드는것이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것같은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정말 궁금해서 여쭤보는거에요 데몬님 실력 앞으로 20년타도 못따라 가는것도 압니다
탑을 들면 계곡발(바깥발) 앞쪽으로 힘이 들어갑니다. 흔히말하는 모지구요. 테일을 들면 뒤꿈치에 힘이 들어갈 확율 99% >>> 후경발생 말씀하시는 테일은 드는 목적도 시점도 다릅니다. 이 연습법은 "턴초반" 가압을 앞쪽으로 하기 위한 연습에는 좋네요. 본능이라서 후경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독학하시는 분들이 무적의 막스키로 가는 숨겨진 실수중 하나입니다. 앞쪽으로 해야 뒤가 가벼워져서 스키가 쉽게 감기는 느낌이 듭니다. 한번 해보시면 느낌 바로 아실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최성호입니다.
전달해드리는 내용은 턴을 하기 위한 조건만 충족 된다면 아주 쉽게 턴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장비의 회전 성능+내려가는 힘+턴을 하기 위한 포지션(에지각이 세워진 상태)
충분히 공감이 안되는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왜 안쪽 스키의 탑을 들어보는가? 라는 부분이 궁금하시며 우려가 된다고 의견을 주셨는데..
팁 부분을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지지하고 있는 다리의 정강이로 부츠텅에 압력을 더욱 확실하게 실어주는 감각을 느끼는 목적에 있습니다.
한편 스키의 테일 부분을 들어도 되지 않는가? 라는 생각도 드시겠지만..
테일을 든다면 스키어의 조작성의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외적인 요소(내려가는 힘과 장비의 회전성능)에 대한 영향을 다소 약하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내용 정리를 다시 한다면
턴을 하기 위한 포지션(스노우 플라우 스탠스)에서 하중이 올려져 있는 다리의 정강이가 부츠 텅에 정확하게 붙어있으며 각이 세워져 있는 스키는 스키어의
조작성이 거의 없어도 아래로 미끄러져가는 힘과 장비의 회전 성능으로 아주 매끄러운 턴을 할 수 있습니다. 😊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한번 더 원리에 대해 인지를 하고 스킹을 한다면 셀프 체킹이 가능하여 스킹이 더욱 쉬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연습방법 또한 멋지십니다.
정말 스키에대한 열정과 얼마나 많은연구를 하고 계시는지 느껴지네요.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두시즌째 타고있는 초본데 이런적이 너무 잘해주셔서 큰도움됐어요! 감사합니다 👍👍👍
장비는 잘못이 없다. 명언이십니다.
대박식당 명사
어떤 일이 크게 이루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 아니라 큰 박씨 식당이었나요? 옷에 한자가 있어서 뭔가 한참을 봤어요. 대박식당 너무 좋아 합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 바로 눈위에서 실천해 보겠습니다!!!❤
대박식당 !! 눈에 잘 들어와요 ㅋㅋㅋ
유익하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최성호 데몬님의 렌탈장비 스킹 영상 기대하고있겠습니다, 터무니없는 수준의 실력을 가지신 실력자분들의 강의를 공짜로 들을수있음에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재밌게 시청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너무 좋네요😊😊😊😊
레인보우파라다이스 풀코스 풀카숏 지명되셨 ㅋㅋ
이런 귀한 대화들을 안방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다니 ㅋ 감사합니다~~*
역시 두 초고수들의 강의는 스키실력 향상에 목마른 중.상급자에겐 "진리"네요 !!! 툭툭 던지는 말에 여러번 죽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 꼭 해
봐야겠어요 ~
숏턴에서 감기는 느낌을 더 확실하게 받으면 훨씬 도움이 될것같네요
😅😅
알감자스키 유익합니다….!
와 이것은 굉장한 팁이네요!!
장비는 문제 없이 훌륭하다! 사람이 문제!!!
제가 누구보다 잘 알죠!
왜냐하면 제가 저 스키를 타고 있기 때문...ㅠ
영상 잘보고 있어요
훈남데몬님들의 콜라보 최성호데몬님~ 김현태데몬님~ 팬입니다~~❤
탑을 들고 안들고의 느낌의 차이는 아주 크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용평 핑크나 골드정도 중급자코스에서는 자아도취에 빠질 정도로ㅎㅎ 턴도 잘 되고, 잘 되는데 급경사 코스에서는 퍼포먼스가 전혀 안 되는데, 어떻게 접근하면 도움이 될까요?
경사에 겁 먹어서 그런건지~
할 수 있다고 무리하게 도전을 할까 싶다가도 다칠까봐 조심스럽기도 하고요~
상급자 코스에서는 어떻게 연습을 시작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수업때 놓친 내용들이랑 뭔가 내가 잘못하고있는거는 아는데 뭔지 몰랐던거를 해소시켜주고있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발의 앞부분을 올려주는 이유가 있을까요? 뒷부분을 올려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꿀팁이군요
와 이거 후경걱정하는사람 한 번 해보고 오셈. 진짜 감긴다는게 무슨말인지 완전 이해했음. 이이상의 표현이 없다 ㄹㅇ
동감이요. 한번해보면 후경킬러라는 걸 알텐데요. 일부로 앞으로 안 던져도 되는 꿀팁 !!!
산쪽발의 탑을 드는순간 몸이 뒤로빠지는 안좋은 습관이 생기기 좋은 동작처럼 보이는데 꼭 탑을 들어야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미천한 제 생각으론 발을 들어도 테일을 드는것이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것같은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정말 궁금해서 여쭤보는거에요 데몬님 실력 앞으로 20년타도 못따라 가는것도 압니다
탑을 들면 계곡발(바깥발) 앞쪽으로 힘이 들어갑니다. 흔히말하는 모지구요.
테일을 들면 뒤꿈치에 힘이 들어갈 확율 99% >>> 후경발생
말씀하시는 테일은 드는 목적도 시점도 다릅니다.
이 연습법은 "턴초반" 가압을 앞쪽으로 하기 위한 연습에는 좋네요. 본능이라서 후경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독학하시는 분들이 무적의 막스키로 가는 숨겨진 실수중 하나입니다. 앞쪽으로 해야 뒤가 가벼워져서 스키가 쉽게 감기는 느낌이 듭니다.
한번 해보시면 느낌 바로 아실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인터스키 배울때 안쪽 발 테일을 들으라고 배우고 있습니다. 탑을 들게 되면 후경자세가 나오게 되는데, 테일을 들어도 되는건가요?? 😂
부츠텅에 붙이고있으면서 탑들면 후경 안나와요
목적하는 바와 드는 시점도 다릅니다.
키딩 노래떄문에 집중이 하나도 안되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