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동이 뭔데 며느리를 하대하고 함부로 대하는지요 밥 세끼 먹고 사는건 다 똑같은데 그곳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특권의식을 갖고 남을 무시하고 깔보는 문화가 더 천박합니다 저도 한때 압구정동에 살며 강남 며느리로서 제 자유와 인권을 유린당하며 산 적이 있어서 충분히 공감합니다 앞으로의 삶은 오직 자신만을 사랑하고 위하며 고귀한 인생을 사시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이 연설 은 청중의 동의 와 감동 을 못하는 좋은 연설 이 아니다, compare & contrast 로 청중에게 압구정동 삶과 현재의 삶을 비교해서 청중 의 동의 를 얻고, 감동 을 일으티지못하는 이유 는 details 결여 되었기때문 이다. 좀 더 배워서 , 그 자리에 서 셔요.
안녕하세요 강연자 이성하입니다. 부족한 저의 스피치를 들어주시고 이렇게 조언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년전 다시 사회로 나오면서 저는 커다란 꿈을 다시 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오랜시간 새장에 갇혀 날지 못한 새가 금방 날아오를 수 없듯이, 저또한 세상으로 바로 나아가기가 무척 힘이 들었습니다. 사회적인 페르소나로는 이전과 다름없이 자연스러웠지만, 저는 저의 이름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조차 입을 떼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불안장애 상태였습니다. 생각보다 긴시간 저를 표현할 수 없는 세월이 제겐 있었고 그때문인지 저는 타인들에게 저를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그 방법조차 잊어버렸던 것 같습니다. 제가 세바시 스피치 수업을 듣게 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자유를 얻은 제 안에는 많은 제가 있었고, 이젠 솔직하게 저를 꺼내 나아가고 싶었으나 저 혼자의 노력으로는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쉬운 일이었다면 지난 삶이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겠지요.. 말씀하신 구체적인 예를 들어 비교해야 했다면, 3년전 처음 독서모임에 갔다가 저라는 존재를 드러내기가 두려워 문앞에서 서성거리고 망설이다 차마 들어가지도 못하고 돌아서야 했던 과거의 저의 모습과 지금 무대위에서 자유롭게 저를 소개하는 제 모습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이후 삶 또한 길고도 긴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7분안에 담기엔 제 실력이 역부족 이었던 것 같습니다. 강연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스피치 수업을 진행하며 쉽게 용기내지 못하는 저에게 때론 응원과 지지로, 때론 반복적인 수정의 피드백을 요구하신 구범준 피디님과 동기분의 성원으로 이 무대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말씀하신대로 공감에 감동을 더하는 강연자가 되도록 힘써보겠습니다. 마음이 담긴 조언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신고 건강한 매일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제라도 본인의 삶을 찾으셨으니 좋네요
새로운 삶을 응원합니다
행복은 내 안에 있다는 말 잘 들었습니다. 이제 부터 행복하기만 하세요~
응원합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말도 참 이쁘시게 하시네요
무한 응원합니다.
용기 대단하시네요 더 좋은 모습으로 성장하시기를 응원합니다
이젠 원하는 인생 더 행복하세요🎉
응원합니다 나이에비해 젊으시네요😊
당신의 자유를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내가 주인공으로 사시는 모습 멋져요
응원합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행복하세요~
행복이 우선입니다..
멋지십니다
50대이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압구정동이 뭔데 며느리를 하대하고 함부로 대하는지요
밥 세끼 먹고 사는건 다 똑같은데 그곳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특권의식을 갖고 남을 무시하고 깔보는 문화가 더 천박합니다
저도 한때 압구정동에 살며 강남 며느리로서 제 자유와 인권을 유린당하며 산 적이 있어서 충분히 공감합니다
앞으로의 삶은 오직 자신만을 사랑하고 위하며 고귀한 인생을 사시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압구정 사람들 보다도 그시집 식구들이 인간성이 안되있네요
부자라고 해서 그렇진 않아요
재산분할 및 합의금 얘기도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압구정 며느리가 되었는지 , 만난 과정이 궁금하네요. 본인이 선택했는지, 선택되었는지요...분위기에 휩쓸려서 최상의 답안지를 찾았다는게 본인이 신분상승을 위해 많이 애쓰신듯...결론은 결국 파국이었지만...
세세히 말을 못할 처지로 보입니다.현 상황도 말하지 않는걸 보면요.
지금 알아서?
이 연설 은 청중의 동의 와 감동 을 못하는 좋은 연설 이 아니다, compare & contrast 로 청중에게 압구정동 삶과 현재의 삶을 비교해서 청중 의 동의 를 얻고, 감동 을 일으티지못하는 이유 는 details 결여 되었기때문 이다. 좀 더 배워서 , 그 자리에 서 셔요.
안녕하세요 강연자 이성하입니다.
부족한 저의 스피치를 들어주시고
이렇게 조언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년전 다시 사회로 나오면서 저는 커다란 꿈을 다시 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오랜시간 새장에 갇혀 날지 못한 새가 금방 날아오를 수 없듯이, 저또한 세상으로 바로 나아가기가 무척 힘이 들었습니다.
사회적인 페르소나로는 이전과 다름없이 자연스러웠지만, 저는 저의 이름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조차 입을 떼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불안장애 상태였습니다.
생각보다 긴시간 저를 표현할 수 없는 세월이 제겐 있었고 그때문인지 저는 타인들에게 저를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그 방법조차 잊어버렸던 것 같습니다.
제가 세바시 스피치 수업을 듣게 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자유를 얻은 제 안에는 많은 제가 있었고, 이젠 솔직하게 저를 꺼내 나아가고 싶었으나 저 혼자의 노력으로는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쉬운 일이었다면 지난 삶이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겠지요..
말씀하신 구체적인 예를 들어 비교해야 했다면, 3년전 처음 독서모임에 갔다가 저라는 존재를 드러내기가 두려워 문앞에서 서성거리고 망설이다 차마 들어가지도 못하고 돌아서야 했던 과거의 저의 모습과 지금 무대위에서 자유롭게 저를 소개하는 제 모습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이후 삶 또한 길고도 긴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7분안에 담기엔 제 실력이 역부족 이었던 것 같습니다.
강연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스피치 수업을 진행하며 쉽게 용기내지 못하는 저에게 때론 응원과 지지로, 때론 반복적인 수정의 피드백을 요구하신 구범준 피디님과 동기분의 성원으로 이 무대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말씀하신대로 공감에 감동을 더하는 강연자가 되도록 힘써보겠습니다.
마음이 담긴 조언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신고 건강한 매일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CHAEWOON_ON 윗분은 전문가인가 본데요 저같은 사람들 귀엔 좋은 강연이었어요~~~
이 분은 자신안에서 혁명을 일으킨 분입니다. 굴레와 속박에서 벗어나는 일이 쉬운가요?
압구정은 그저 부촌의 예일뿐
흔한 결론이지만
진솔하게 들립니다
괭이부리마을ᆢ인천
그럼ᆢ기준은 ᆢㅋ
압구정며느리가 그리 대단 ㅋ
사회생활은 더하지않나요....
세세하게 얘기해주지않으니까 꼭 동화 스토리 듣는거 같아여 ㅠ 재벌 집에 시집 갔다는 얘긴가요? 그냥 압구정동 집 정도인데 그래서 더 억울하다는건지요 ㅠ 자세한 얘기가 없네요
알맹이가없이 뭔말인지?
왜
못알아듣지?
?????
이혼했나요ᆢ기적이 ᆢㅋ
쌍수 ᆢ안타깝네오ᆢ기적ᆢㅋ
쌍거풀 수술 잘못되어서 안타까워요 ㅉㅉ😢
이쁘시기만 하세요.
니가 아쓰럽다
@@sharonchung9927 안티 지인인가봐요 아무래도. 여기 댓글보니 전남편쪽 지인분들 많이 나타니신듯.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