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홍콩 인권법' 서명…중국 "미국, 모든 결과 감수해야"[MBN 종합뉴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7 лис 2019
  • 【 앵커멘트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의회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된 홍콩 인권법에 마침내 서명했습니다.
    당연히 중국 정부가 강력 반발하고 있어 이번 서명은 양국 간 무역 협상에 새 변수가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재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홍콩 인권법에 서명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홍콩 대표자들이 차이를 극복해 평화와 번영을 누리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이 법이 제정됐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미국이 자치수준을 검증해 홍콩이 누리는 특수한 경제적 지위 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홍콩 인권 탄압에 연루된 중국 관계자에 대한 비자 발급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애초 트럼프 대통령은 서명에 애매한 태도를 취하면서 거부권 행사 가능성도 제기됐지만, 미국 상·하원에서 압도적으로 통과된 만큼 결국 시위대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중국은 외교부를 비롯한 모든 부처가 한목소리로 "내정 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일각에선 이번 결정이 진전을 보이던 미중 무역협상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CCTV 앵커
    - "우리는 미국이 잘못된 길을 걷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조치를 취할 것이고, 미국은 모든 결과를 감수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홍콩 경찰은 이공대 내부에 진입해 마지막 남은 시위자 수색에 나섰습니다.
    현재 캠퍼스 안에는 시위자 20여 명 정도가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수색 작업이 끝나는 대로 학교 봉쇄는 해제될 예정입니다.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영상편집 : 유수진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goo.gl/6ZsJGT
    📢 MBN 유튜브 커뮤니티ua-cam.com/users/mbncomm...
    MBN 페이스북 / mbntv
    MBN 인스타그램 / mbn_news
    #MBN뉴스#MBN종합뉴스#트럼프#홍콩인권법

КОМЕНТАРІ • 3

  • @user-ik6oj3bj1m
    @user-ik6oj3bj1m 4 роки тому

    아이고, 이제 큰 형님🇺🇸하고 작은 형님🇨🇳께서 싸우시겄구나
    그러니까 작은 형🇨🇳도 큰 딸 링링이🇭🇰가 영국 아편쟁이들🇬🇧 그리워할 때 좀 잘 달래주지는

  • @user-ee2oj6rq1m
    @user-ee2oj6rq1m 4 роки тому

    무슨결과를 감수하란거야?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