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아미들은 진짜 장면하나하나 보면서 제대로 울었을거임..ㅠㅠㅠ 그 넓은 사막에 매개체하나씩 나올때마다 생각할 틈도 없이 바로 떠올랐을텐데 지금까지 걸어온 모든길을 떠올리는것같아서 진짜 너무 울게 만들어..ㅠㅠㅠㅠㅠ 뮤비의 모든부분이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이라고 얘기하는것같아서 이번 앨범은 정말 명반인듯..
이번 곡은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새출발, 또는 새각오를 하는 느낌이드네요. 가진것 없는 중소기업 아이돌로 오직 음악에 대한 열정과 본인들을 알아봐 주는 아미만 있는 초기의 BTS. 그래서 뮤비전체 컨셉이 노래 "Sea"의 사막과 파도소리가 들리는 것이겠지요. Whalien52 처럼 다시 이들을 알아봐줄 사람들이 모이길 바라는 BTS 같습니다.
봄날 피땀눈물 화양연화 RUN 하루만 NO MORE DREAM 등 뮤비에서 다양한 장면으로 나오는게 신기했음 나도 몰랐었던 발견해서 좋았음 그리고 최애노래가 나온것도 이 노래를 다 알고 있는것도 너무 자랑스럽고 뿌듯함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좋은 노래 좋은가사 멜로디 등을 만들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대단하고 멋있고 존경받을만한 역사에 기록할만한 우리나라를 희생하고 알린 전세계에서 정말 유일무의한 케이팝 아이돌이라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을정도로 뮤비를 보는 내내 감탄했음 더이상 좋은 노래로 만들만한 아이디어 없을때까지 만들었으면 좋겠다! 항상 고맙고 행복하다 끝까지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화양연화 세계관 해석 해주실 수 있나요? 굉장히 말도 많고 해석도 다양한 세계관인데 일오님의 해석이 넘 궁금해요 돌판에서 청춘에 대한 컨셉은 많았었지만 화양연화 만큼 유일무이한 컨셉은 없었던거 같아서 더더욱 해석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세계관이 방대하고 짜임새있기도 하지만 그 당시의 모든 상황들이 맞물려서 화양연화라는 아련하고 아름답고 텁텁하지만 너무 아팠던 어쩌면 지금의 방탄도 따라하지 못할 그런 세계관인데 물론 너무 복잡한건 알지만ㅠㅠ 방탄소년단이 챕터 원을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일오님의 해석이 너무 보고싶습니다..
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그런데 방탄의 앨범을 통해서 본 화양연화는 불안하고 처절하고 쓰라리게 아픈 순간입니다. 겉으론 자유분방하고 뭐든 할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다들 각자의 아픔을 속에 품고 있지요. 아직 어른이 되지 않은 10대의 아이들이 얼마나 불안정하고 위태로운지 그 감정과 모습을 고스란히 뮤비에 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희 청춘을 참 좋을 때라고 말합니다. 특히 학창시절을 두고 뭐든 할 수 있는 때이고 아련한 추억의 순간이라 말하죠. 그렇지만 나의 10대는 절대 행복하고 포근한 노스텔지아같은 게 아니었습니다. 저는 그때를 생각하고 싶지도 않고 다신 돌아가고 싶지도 않을 정도로 참 외롭고 나약하고 힘들던 때였습니다. 고3 수능을 앞두고 피땀눈물을 들으며 펑펑 울었던 게 생각이 나네요. 저를 비롯해서 어쩌면 많은 사람들의 그 시절은 꽤나 아팠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우리에게 방탄의 화양연화는 따듯한 위로였습니다. 나의 10대 끄트머리에 찾아온 위로이자 희망이고 위안이었습니다. 무한한 바다를 앞에 두고도 뛰어들질 못하던 그 아이들이 수많은 성장통을 겪고 이제는 아무것도 없는 폐허같은 사막에 있네요. 자기가 걸어온 흔적은 모레에 파묻히거나 낡은 골동품이 되어 아무렇게나 놓여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의 표정은 생명력이 가득한 바다에서보다 이 삭막한 곳에서 더 행복해보여요. 색감도 바다는 암울하기 짝이 없었는데 사막은 아주 따뜻한 색감이네요. 오아시스 하나 없는 사막인데 말이죠. 10대를 거쳐서 부모와 사회의 울타리를 벗어나 어른이 된 우리 앞에 펼쳐진 건 잔혹하기 그지없는 전쟁터, 풀 한 포기 자랄수가 없는 사막이지 않나요? 꿈과 희망과 가능성으로 가득찼던 바다와는 전혀 다른 곳이지요. 방탄도 이젠 사막에 있습니다. 내가 알던 악바리만 가득한 그 소년은 이제 어른이 되었고 월드스타가 되어서 가차없이 잔혹한 사막에 도달했습니다. 우리 또한 사막에 있습니다. 10대 때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역경이 찾아오고... 새로운 어려움과 낙담과 좌절을 마주합니다. 이 고난에 맞서서 아득바득 버티고 있는 거죠. 그러나 난 그 찬란한 바다보다 지금의 뜨거운 모래가 더 낫습니다. 나에게는 나와 같은 아픔을 지닌 내 친구들이 있고 또 내가 걸어왔던 모든 과거의 경험과 아픔이 나를 지지하기 때문입니다. 다 낡은 기억이 되어 마치 골동품 같아진 나의 과거이지만 그 과거를 지나왔기 때문에 지금이 더 행복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월드스타가 된 이후로 행복보다 불안함이 더 컷을 우리 방탄이들이 사막에서 웃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참 걱정이 많았습니다. 화양연화에서 보여준 그 아픔과 슬픔이 아직 다 해결되지 않은 것 같았는데 갑자기 전세계의 우상이 되어버렸으니까요. 진짜 사막에서 말라 죽으면 어떡하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화양연화의 소년들은 그 아픔을 딛고 성장통을 잘 마치고 그 속에서 웃고 있네요. 너무나 다행이고 너무나 감사합니다. 방탄에게도 서로의 멤버들이 있고 또 아미가 있고 그리고 그들이 그동안 걸어왔던 시간이 있기 때문에 사막에서도 웃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Yet to come 이 저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읽히더라구요. Forever young이라는 말처럼 우리는 영원히 화양연화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 청춘? 그딴 건 남이 정하는 거죠. 난 행복한 지금 이 순간이 화양연화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나의 화양연화는 끝난게 아니고 '아직 오지 않았죠'. 난 그런 생각이 듭니다. 20대의 내가 10대의 나보다 더 행복하고 그리고 30대의 나는 지금의 나보다 더 자유롭고 행복할 것 같습니다. 아프디 아팟던 나의 화양연화를 사랑하고 우리 방탄의 화양연화도 사랑합니다. 청춘을 풋풋한 사과가 아니라 아픔과 불안으로 표현해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위로였습니다. 그리고 그 청춘을 잘 이겨낸 듯한 이번 앨범 뮤비와 노래가 너무 행복하네요. 진짜 사랑합니다.
아니 이렇게 먹먹하고 아름다운 글이... 맞습니다, 생명력 가득한 바다에서보다 말라비틀어진 사막에서의 방탄이 오히려 더 행복해보여요.ㅠ 모든 기억들이 다 골동품처럼 낡아있는데도 말이죠.. 사실 아직도 방탄에겐 많은 날이 남아있지만 그만큼 지금까지 많은 날을 지나왔으니.. 그 아픈 과거들이..지금도 절절히 생각나는 그 때 일들이 모두 지금은 정말 미리 세상을 경험하게 해줘서 고맙단 생각이 들 정도로 든든하게 걸어갈 길을 뒷받침 해주고 있는거죠.. 저도 그렇고 방탄도 그렇고.. 정말 방탄만큼의 감동을 주긴 쉽지 않아요, 얼마나 큰 위로인지.. 정말 내 마지막 가수입니다..
이렇게 보니까 팬이 아닌데도 눈물난다. 하이브가 이런건 잘하지 다른 일은 못하는 거...(하지만 못하는게 욕나올 수준) 탈덕했긴 하지만 휴식기 잘 보냈으면... (더보이즈 sweet뮤비해석 해 줄 수 있나요? drink it 뮤비랑 이어진다해서 일오님 해석을 듣고 싶어요.)
예전 뮤비들을 보면 바다에 있어도 어두운 표정이었는데
지금은 사막 한 가운데에 있어도 표정 밝은 게 너무 좋은 듯...
'너희와 함께라면 사막도 바다가 돼'
이 메세지가 눈으로 와닿는 뮤비였어요...🥹
지나온 시간동안 함께 성장해온 느낌이라 슬프고 아련하고 화양연화 그 자체인 뮤비네요 ㅠ 볼때마다 소름돋아요 감사합니다
듣는내내 가슴이 뭉클해지고 이유모를 눈물이 자꾸만... ㅠㅠㅠ
마지막에 앉은 자리랑 호석이가 지민이한테 손짓하는거 다 똑같아서 소름 돋았었음.. 물론 다 소름돋긴 했지만.... 이거 다 칮으신 일오님 대단하세요!
호시님 프사이신거 보니 캐럿님 같은데 맞나요? 방탄도 굉장히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ㅠ마음이 너무 좋네요ㅠㅠ 맞아요 진짜 소름 돋고 걸어온 길들이 다 보여서.. 가슴 아리고 아련했어요ㅎㅎ
뮤비마지막에 분명히 웃으며 끝났는데
왜 이렇게 가슴이 아리고 먹먹하지?...
말로 설명하지않아도 그들의 마음을 너무나 알겠어
그동안 쉼없이 달려 행복만을 준 방탄...
너희들은 알게된 순간이 나의 화양연화야💜
맞아요.
웃으며 끝났는데 먹먹한 이 기분.ㅜㅜ
저만 그런게 아닌가봐요.
방탄을 알게 되어 참 행복합니다.
오래된 아미들은 진짜 장면하나하나 보면서 제대로 울었을거임..ㅠㅠㅠ 그 넓은 사막에 매개체하나씩 나올때마다 생각할 틈도 없이 바로 떠올랐을텐데
지금까지 걸어온 모든길을 떠올리는것같아서 진짜 너무 울게 만들어..ㅠㅠㅠㅠㅠ 뮤비의 모든부분이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이라고 얘기하는것같아서 이번 앨범은 정말 명반인듯..
화양연화 ㅠㅠ 벌써 발매된지도 7년 ㅠㅠ
방탄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주었던 앨범 아닌가 싶네요 아직도 보면 뭉클해지고 그 시절 내가 좋아했던 방탄의 느낌이 너무 잘 나타나서 슬퍼지는
진짜 정말 소름 돋으면서 뮤비 봤었는데...
이렇게 비교하면서 보니까 더 그때 시절들이 떠올라서
가슴이 뭐랄까 먹먹하고 울컥해요ㅠㅠ
하나하나 찾으신 정성 대박이에요…!
이번 곡은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새출발, 또는 새각오를 하는 느낌이드네요.
가진것 없는 중소기업 아이돌로 오직 음악에 대한 열정과 본인들을 알아봐 주는 아미만 있는 초기의 BTS. 그래서 뮤비전체 컨셉이 노래 "Sea"의 사막과 파도소리가 들리는 것이겠지요.
Whalien52 처럼 다시 이들을 알아봐줄 사람들이 모이길 바라는 BTS 같습니다.
봄날 피땀눈물 화양연화 RUN 하루만 NO MORE DREAM 등 뮤비에서 다양한 장면으로 나오는게 신기했음 나도 몰랐었던 발견해서 좋았음 그리고 최애노래가 나온것도 이 노래를 다 알고 있는것도 너무 자랑스럽고 뿌듯함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좋은 노래 좋은가사 멜로디 등을 만들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대단하고 멋있고 존경받을만한 역사에 기록할만한
우리나라를 희생하고 알린 전세계에서 정말 유일무의한 케이팝 아이돌이라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을정도로 뮤비를 보는 내내 감탄했음 더이상 좋은 노래로 만들만한 아이디어 없을때까지 만들었으면 좋겠다! 항상 고맙고 행복하다
끝까지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왜 눈물나지…ㅜ 예전 방탄이 너무 그리웠나봐요…. 지금도 좋은데 풋풋한 저때가 너무 좋다
0:16 에 있는 장미가 상남자 뮤비 마지막에 나오는 장미라고 해석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나저나 다 일일이 찾아서 영상 만들어주시는 일오님 언제나 멋있어요ㅠㅠ
헐 저는 싱귤래리티 그건줄 알았어요 !!
1:37 옛투컴 뮤비에서의 그들은 웃고있고
봄날에서의 소년들은 아련한듯 슬퍼보인다
오멜라스의 아이(=희생되는 아이)인 정국이가
기차를 타고 갈 때에는 뭔가 먹먹했는데
옛투컴에서는 희미하지만 뚜렷히 웃고있어요..
저만 뮤비 보고 울컥해서 울었던거 아니죠..? 지나온 시간들을 하나하나 새새하게 또는 미세한 부분까지 담아내려는게 보여서 너무 정성가득.. 뮤비 자체가 화양연화룰 담아내서 더욱 의미있는 뮤비가 되었네요..!
제가 많이 사랑합니다 진짜
저도 뮤비보면서 떡밥들 찾으면서 엄청뭉클했어요...이번곡은 정말 의미가 큰거같아요ㅜㅜ떡밥 중에 본거는 기억나는데 어디꺼였는지 몇개 기억못한 나님...반성 그래도 10개넘게 찾아서 뿌듯😍
한때 아미였던 저였는데 그때 그 시절을 이렇게 보게 되니 가슴이 먹먹하고 눈물나네요.. 어쩌면 모르고 지나갔을수도 있었던 포인트들을 세심하게 챙겨서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아미였던 시절을 되돌아보면서 추억할수 있었어요
진짜 감동 그자체,,,이 시기에 너무 좋은 앨범인갓 같음 ㅠㅠㅠ
찾기 힘드셨을텐데 진짜 대단하세요ㅠㅠ🥰
해피엔딩이다... 불안했던 과거와 달리 마지막 장면 보면 ㅠㅠ 다 미소 잣고 있어
길었다면 길었던 시간이 짧게만 느껴지는 뮤비… 정말 모든 걸 넣었다는 게 느껴지고 하나 하나가 심장 뻐렁차게 만드는 거 같아서 그냥… 아련하고 후련해지는
하.....울컥거리는건 왜죠? 너무나도 오래만이예요 방탄이들
와 대박 한장면 한장면 다 의미있었네요 소름돋아요…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학교에서 애들이랑 맞추고 놀았었는데 어느정도 비슷하네요!
ㅠㅠㅠ대단쓰요 진짜 눙물 나요
제가 진짜 많이많이 사랑해요
멋지다. 빛이난다. 천상계의 사람들.
이래서 뮤비보고 코찡함과 아련함을 느꼈지요
너무좋아서 계속듣고있어요. 우리들의 추억
the last one made me cry. spring day has so speacial space for me . they are still 7 bulletproof boys :')
화양연화 세계관 해석 해주실 수 있나요? 굉장히 말도 많고 해석도 다양한 세계관인데 일오님의 해석이 넘 궁금해요
돌판에서 청춘에 대한 컨셉은 많았었지만 화양연화 만큼 유일무이한 컨셉은 없었던거 같아서 더더욱 해석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세계관이 방대하고 짜임새있기도 하지만 그 당시의 모든 상황들이 맞물려서 화양연화라는 아련하고 아름답고 텁텁하지만 너무 아팠던 어쩌면 지금의 방탄도 따라하지 못할 그런 세계관인데 물론 너무 복잡한건 알지만ㅠㅠ 방탄소년단이 챕터 원을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일오님의 해석이 너무 보고싶습니다..
뮤비해석 보니 그동안 연대기를 다 녹인거군요😭 화양연화 잘 모르는 늦덕이지만, 그 때의 소년이 남아있다고 하는것 같아서 찡하네요🥲💜
역시 일오님 디테일 장인이십니다
와아아아아아아아악!!! 일오님이 해주시는 해설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개인적으로 화양연화-봄날까지 이어질 때 방탄을 좋아했었고 요즘은 관심을 안가지고 있었는데 영상 보고 소름 돋았어요... 그동안의 성장을 담은 영상 같고ㅠ 아직 화양연화는 끝나지 않았네요
BTS FOREVER 💜💜💜💜💜💜💜
팬은 아니지만 여전히 방탄 응원하는 사람으로써 뮤비 한장면 한장면 볼 때마다 어떤 의미인지 알것 같아서 눈물날뻔 함…
김일오님 ㅠㅠㅠ 감사해요ㅠㅠㅠ
I feel like I'm watching BTS's history in this mv.
놀랍게도 뮤비를 처음 본순간 이 모든 장면들을 다 catch하였어요... 친구들이랑 보면서 어?이거...어? 저것도? 헐 뭐야 하면서 봤어요ㅜㅜㅠㅜ 진짜 거의 오열 하면서 봤었는데....
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그런데 방탄의 앨범을 통해서 본 화양연화는 불안하고 처절하고 쓰라리게 아픈 순간입니다. 겉으론 자유분방하고 뭐든 할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다들 각자의 아픔을 속에 품고 있지요. 아직 어른이 되지 않은 10대의 아이들이 얼마나 불안정하고 위태로운지 그 감정과 모습을 고스란히 뮤비에 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희 청춘을 참 좋을 때라고 말합니다. 특히 학창시절을 두고 뭐든 할 수 있는 때이고 아련한 추억의 순간이라 말하죠. 그렇지만 나의 10대는 절대 행복하고 포근한 노스텔지아같은 게 아니었습니다. 저는 그때를 생각하고 싶지도 않고 다신 돌아가고 싶지도 않을 정도로 참 외롭고 나약하고 힘들던 때였습니다. 고3 수능을 앞두고 피땀눈물을 들으며 펑펑 울었던 게 생각이 나네요.
저를 비롯해서 어쩌면 많은 사람들의 그 시절은 꽤나 아팠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우리에게 방탄의 화양연화는 따듯한 위로였습니다. 나의 10대 끄트머리에 찾아온 위로이자 희망이고 위안이었습니다.
무한한 바다를 앞에 두고도 뛰어들질 못하던 그 아이들이 수많은 성장통을 겪고 이제는 아무것도 없는 폐허같은 사막에 있네요.
자기가 걸어온 흔적은 모레에 파묻히거나 낡은 골동품이 되어 아무렇게나 놓여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의 표정은 생명력이 가득한 바다에서보다 이 삭막한 곳에서 더 행복해보여요. 색감도 바다는 암울하기 짝이 없었는데 사막은 아주 따뜻한 색감이네요. 오아시스 하나 없는 사막인데 말이죠.
10대를 거쳐서 부모와 사회의 울타리를 벗어나 어른이 된 우리 앞에 펼쳐진 건 잔혹하기 그지없는 전쟁터, 풀 한 포기 자랄수가 없는 사막이지 않나요?
꿈과 희망과 가능성으로 가득찼던 바다와는 전혀 다른 곳이지요.
방탄도 이젠 사막에 있습니다. 내가 알던 악바리만 가득한 그 소년은 이제 어른이 되었고 월드스타가 되어서 가차없이 잔혹한 사막에 도달했습니다.
우리 또한 사막에 있습니다. 10대 때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역경이 찾아오고... 새로운 어려움과 낙담과 좌절을 마주합니다. 이 고난에 맞서서 아득바득 버티고 있는 거죠.
그러나 난 그 찬란한 바다보다 지금의 뜨거운 모래가 더 낫습니다. 나에게는 나와 같은 아픔을 지닌 내 친구들이 있고 또 내가 걸어왔던 모든 과거의 경험과 아픔이 나를 지지하기 때문입니다. 다 낡은 기억이 되어 마치 골동품 같아진 나의 과거이지만 그 과거를 지나왔기 때문에 지금이 더 행복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월드스타가 된 이후로 행복보다 불안함이 더 컷을 우리 방탄이들이 사막에서 웃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참 걱정이 많았습니다. 화양연화에서 보여준 그 아픔과 슬픔이 아직 다 해결되지 않은 것 같았는데 갑자기 전세계의 우상이 되어버렸으니까요. 진짜 사막에서 말라 죽으면 어떡하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화양연화의 소년들은 그 아픔을 딛고 성장통을 잘 마치고 그 속에서 웃고 있네요. 너무나 다행이고 너무나 감사합니다.
방탄에게도 서로의 멤버들이 있고 또 아미가 있고 그리고 그들이 그동안 걸어왔던 시간이 있기 때문에 사막에서도 웃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Yet to come 이 저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읽히더라구요. Forever young이라는 말처럼 우리는 영원히 화양연화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 청춘? 그딴 건 남이 정하는 거죠. 난 행복한 지금 이 순간이 화양연화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나의 화양연화는 끝난게 아니고 '아직 오지 않았죠'. 난 그런 생각이 듭니다. 20대의 내가 10대의 나보다 더 행복하고 그리고 30대의 나는 지금의 나보다 더 자유롭고 행복할 것 같습니다.
아프디 아팟던 나의 화양연화를 사랑하고 우리 방탄의 화양연화도 사랑합니다.
청춘을 풋풋한 사과가 아니라 아픔과 불안으로 표현해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위로였습니다.
그리고 그 청춘을 잘 이겨낸 듯한 이번 앨범 뮤비와 노래가 너무 행복하네요. 진짜 사랑합니다.
아니 이렇게 먹먹하고 아름다운 글이... 맞습니다, 생명력 가득한 바다에서보다 말라비틀어진 사막에서의 방탄이 오히려 더 행복해보여요.ㅠ 모든 기억들이 다 골동품처럼 낡아있는데도 말이죠.. 사실 아직도 방탄에겐 많은 날이 남아있지만 그만큼 지금까지 많은 날을 지나왔으니.. 그 아픈 과거들이..지금도 절절히 생각나는 그 때 일들이 모두 지금은 정말 미리 세상을 경험하게 해줘서 고맙단 생각이 들 정도로 든든하게 걸어갈 길을 뒷받침 해주고 있는거죠.. 저도 그렇고 방탄도 그렇고.. 정말 방탄만큼의 감동을 주긴 쉽지 않아요, 얼마나 큰 위로인지.. 정말 내 마지막 가수입니다..
다들 성숙해진게 느껴진다...
t they are remembering what did they in thier past and they are doing it
이런걸 어떻게 찾았을까 와 대단하네요
와~~ 소름.... 비교 영상 감사합니다^^
대박.~~대단하세요
사랑해요ㅜㅜ
오 이렇게 빨리 모든 장면들을 놓치지 않고 챱챱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오님ㅋㅋㅋㅋㅋ
한편의 영화네…
확실히 성숙해진 오묘한 느낌이 있네
this is so cool and nostalgic
저 버스 그 럽셀 시리즈에서 남준이가 타는 버스예요
뭔가 군대가기전 지난날들을 회상하며 우리에게 최고의 순간은 아직이니 훗날 다시 만나자는 그런 느낌?
1:30 유포리아 정국도 저렇게 걷는거 있지않나
네 맞아요 유포라아도 들어가 있어요!!정국이 사막에서 웃으며 팔벌리고 돌때 유포리아 들어갔구요 정국이가 사막언덕위로 뛰어가고 탄이들도 같이 뛰는건 ON뮤비 언덕 장면 오마주입니다
처음에 몰랐는데 정국이가 봄날 뮤비에서 회전목마(?)앞에서 찍는 장면이 그대로 나와서 알았어요. ( 제가 아직 방탄 뮤비를 다 보지 못했거든요.)
탈덕한지 꽤 됐는데도 심금을 울리는,,,,,,
ㅠㅠ 신곡 뮤비속애 이런 비밀이 ㅠㅠ 어디서 많이 봤다했다 ㅠㅠㅜ
마지막 씬 멤버들 표정이 모든 걸 말해주는거 같다.
정국이 봄날 때는 고개가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돌아갔는데 옛투컴 때는 오른쪽으로 중앙으로 옴… 개미쳤다
I can't holding my tears watching this MV.I miss them
헐 대박 .. 봄날 완전 좋아하는 곡인데 이렇게 믹스 된걸로 나오니 너무 좋고 함께 한 시간들이 생각나니 슬픔 ㅠ 앞으로도 방탄 포에버!
this is all memory!!! i hope can do a Blackpink version, the Hidden Details in Blackpink 'Shut Down' MV
春の日多めだね😭💓💞
春の日めっちゃ好き!!
태형이는 하루만+상남자인 줄 알았는데 럽마셆 때를 오마주한 거였군요...! 교복 느낌이라 상남자 분위기가 많이 사네요 ꉂꉂ ( ˆᴗˆ )
Something never changes😌
Remembering the past
Did a great job
이렇게나 빨리ㅠㅜㅜㅠㅠㅜ 일오님바께 없어요 진짜… 뮤비 해석본도 기다릴게요ㅜㅜㅜㅜㅜㅠ
10분전은 못 참지
No im not crying 😢
과거의 상황과 현재의 상황을 대조시키며 분위기를 향상시켜주는 뮤비네
지린다... 누구 컴백과는 다르네 ㅋㅋㅋ
💜💜💜💜💜💜🛩
눈물나네 갑자기.... ㅜㅜ
역시 일오님의 섬세한 해석능력...이번에 예린느 신곡 물고기 뮤비도 분석해주세요ㅠㅠㅠㅠ넘 잼써용
투바투 뮤비도 해주세요!!
화양연화병은... 아마 평생 앓을듯... ㅠㅠ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lease add NOT TODAY (running)
FAKE LOVE (jin)
YOUNG FOREVER (JK)
종착역인느낌이다..와..
삐리빠빠 - 나르샤 뮤비도 해석해 주실수 있나요~~?ㅎㅎㅎ
이달의소녀 flip that 뮤비해석해주세요!!
이렇게 보니까 팬이 아닌데도 눈물난다.
하이브가 이런건 잘하지 다른 일은 못하는 거...(하지만 못하는게 욕나올 수준)
탈덕했긴 하지만 휴식기 잘 보냈으면...
(더보이즈 sweet뮤비해석 해 줄 수 있나요? drink it 뮤비랑 이어진다해서 일오님 해석을 듣고 싶어요.)
소코도모의 too much 한번 해주시죠 행님!
지금 졸업을 앞둔 대학생인데 내 학창시절은 방탄, 입시가 전부였다 ㄹㅇ....
이제 입대를 해야해서 화양연화의 막을 그으려는 게 아닌가 싶어요ㅜㅜ
이건 진짜 내가 다 짠하네..ㅠㅠ
떳다...김일오의 방탄 오마주 비교하기...!
소년에서 다들 으른이 되서 회상하는거 같다,,,
00:20 에 페르소나 말고 싱귤래리티라고 생각했는데 저렇게 보니까 페르소나같기도 하고... 쩝
이번 신곡인가요?
TELL ME ABOUT THE HIDDEN DETAILS OF SUGA PART WITH RED PIANO
눈 가리는건 왜 뷔랑 진이랑 인물이 바뀐거져?
아민데 진짜 솔직하게 말하면 이번 노래는 이 전에 냈던 노래들보다는 안좋은 것 같아요 화양연화,봄날 제일 좋아하는 팬으로써 뮤비는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당
태형이 싱귤레리티인 줄 알았는데
근데 왜 석진이가 한거는 태형이가 따라하는 건가요..? 다른 이유가 있는건가....
난 어두운 bts가 더 좋은데
딴걸 다떠나서 이번곡 해외 리액션 안찾아보게됨;;;ㅋㅋㅋㅋㅋ 왠지 밋밋함
보닌은 아미는 아니지만 BTS 자랑스러워하는 대한민국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