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그거 아십니까? 숫자 1741은 천사의 숫자입니다, 1741 천사의 숫자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다시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많은 "좌절"이나 "실패"를 경험했더라도 이 숫자는 항상 "새로운 시작", "끝없는 가능성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숫자 '17'은 나는 이미 죽어있다, 혹은 난 죽었다 라는 의미를 상징하는 숫자이기도 합니다 어쩌면 산나비 도중 '17'이라는 숫자가 많이 나온 것은 준장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이 영상중 저가 언급한 천사의 숫자, 앙부일구의 시간은 약간의 억지가 담겨있습니다. 오로지 '뇌피셜'이기에 재미로만 봐주세요~~ 찡긋 (>_ㅇ)
1741은 엔젤 넘버입니다, 1741 엔젤 넘버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다시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많은 "좌절"이나 "실패"를 경험했더라도 이 숫자는 항상 "새로운 시작", "끝없는 가능성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거는... 와... 287을 7로 나눌 생각은 어떻게 한거고 1741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앙부일구의 시간과 비슷하다는걸 유추할 생각을..? 1741 엔젤 넘버... 다시 시작.. 산나비 ost 끝났다는 것은 다시 시작된다는 것을
물론 '가정'일 뿐입니다만, 해석을 하자면 실패와 좌절은 아마도 아빠가 죽은 (비극)을 뜻하고 비록 준장이 죽었지만, 앞으로 있을 마리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287을 7로 약분한 이유는 287을 자연수로 약분 가능한 유일한 숫자가 7이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송소령의 훈련장 번호인 98 또한 은어로 쓰였다고 합니다. 병사를 뜻하는 한자인 병사 '병'자에 언덕 '구'자와 여덟 '팔'자가 들어간다는 이유로 98로 합쳐불렀다는 말이 있다네요. 이렇게 생각하니 만약 백대령과 마리의 훈련장 번호가 나온다면 과연 어떤 떡밥을 숨겨놨을지 그리고 유저들은 그걸 또 어떻게 찾아내고 해석할지... (DLC가 시급하다..!)
명작의 기준은 참으로 애매하지만 개인적으론 이리 생각함. '모든걸 끝낸 뒤로도 다시금 하게 만들며 계속하여 파게 만드는 작품' 산나비는 엄청나게 대단한 스토리는 아님에도 이를 파악해 수많은 떡밥으로 플레이어를 다시금 마고시로 이끌게 하고있어서 난 산나비를 명작으로 생각함 (개인의견)
저도 산나비 많이 보면서 떡밥 같은 부분을 아는데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준장님 발소리를 들으면 집행명령 전투 전후가 다릅니다 싸우기 전 쓰레기 처리장에 처음 도착해 걸을 때는 일반적인 발소리가 나고 전투 직후 집행명령을 끌어올린 이후에는 약간 기계같은 발소리로 바뀝니다 근데 이건 또 준장이 완전히 기계로 밝혀진 이후에 나는 소리랑은 다릅니다 준장 발소리는 두 번 바뀐 거죠(그 부분부터 로봇 준장이고 그 전은 마리의 설정인가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또 아닌 것 같아서 제작진 실수 같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나일론 사진이 있던 장소입니다 나일론 사진을 두고 얘기하던 중 마리가 먼저 사무실로 뛰어가던 중 갑작스레 멈춥니다 그러다가 준장이 앞서가니 그때서야 같이 가자며 빠르게 따라옵니다 마치 무언가를 보느라 멈췄고 이후 정신차리고 따라오는 것처럼요 근데 그 장면을 보면 아무리 눈 씻고 쳐다봐도 마리가 갑자기 멈추고 볼 정도의 물체는 없습니다 또한 그 정도의 물체가 있더래도 준장은 모르는 듯이 멈추지 않고 먼저 걸어갑니다 마리는 멈추고 준장님은 멈추지 못하는 것, 마리는 볼 수 있고 준장님은 볼 수 없는 것. 좀 억지 같긴 하지만 나일론의 사무실은 다른 사람도 아니고 마고건설 대표이사 사무실입니다 어쩌면 그 사무실에는 이미 자살한 나일론에 시신이 있었고 마리는 그 모습을 보고 분노+놀람 등의 여러 감정으로 잠깐 멈췄다가 준장님 프로그램에 오류가 날까봐 빠르게 따라간 것 아닐까요 뇌피셜이긴 해도 두번째는 신빙성 있다고 생각되는 게 후반부에는 마리가 마고 관련자가 당연히 죽었다는 것처럼 말을 합니다 누구보다 마고의 추악함을 아는 마리가 임원진은 몰래 살아 도망쳤다고 의심할만도 한데 그렇게 확신할만한 근거를 어디서 본 것처럼 말하는 걸 보면 뇌피셜 가득하긴 하지만 충분히 그럴듯하지 않나 싶습니다 + 두번째 거는 먼저 가는 게 아니라 뒤따라 걸어오다가 잠깐 멈추고 급하게 따라오는 거였네요! 헷갈렸습니다... 그래도 말했던 내용이랑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딱히 분석에 소질이 없습니다만, 본능적으로 때려 맞추는 것은 꽤 잘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포커페이스가 과거에, 현재의 준장은 껍데기임을 초장에 이미 눈치를 챘습니다. 갑자기 대도시의 시민들이 전부 사라졌다는 브리핑과 그 이유도 불문이었고, 조사팀이라 파견된 금마리를 불분명한 이유로 찾으라 하는 것부터 퇴역물자를 구하는 것에 위화감을 못느끼는 것 하며 만난 천재 해커 금마리가 브리핑하는 방식이 너무 앳되고 눈빛, 행동이 과장되고 상황에 어긋났거든요. 심지어 과거도 서로 공유하는 부분과 그 연결점이 뜬금없이 하모니카라는 것도 어느정도 알아챘습니다. 너무 정보가 다들 흐지부지해서 위화감이 드는 부분이 오히려 빨리 절 정답으로 이끈 것 같습니다. 전부 스토리 연출이 그런 부분에만 몰려 있어서 이유없는 주접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생김새가 너무 붕어빵이라서...)
참고로 이상한(?) 추측 인ㄷㅔ..... 앙부일구 시간:5시40분을 나누기 하면 5⨬40=8 입니다 실제로 8은 종교적으로 구원, 부활, 재생의 상징을 뜻 한다 준장 같은 경우 에도 마리 한테 죽고 나서 인격 데이터로 부활 하였으므로 이는 곳 숨겨진 떡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이것은 추측 이기 때문에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 그거 아십니까? 숫자 1741은 천사의 숫자입니다, 1741 천사의 숫자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다시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많은 "좌절"이나 "실패"를 경험했더라도 이 숫자는 항상 "새로운 시작", "끝없는 가능성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숫자 '17'은 나는 이미 죽어있다, 혹은 난 죽었다 라는 의미를 상징하는 숫자이기도 합니다 어쩌면 산나비 도중 '17'이라는 숫자가 많이 나온 것은 준장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이 영상중 저가 언급한 천사의 숫자, 앙부일구의 시간은 약간의 억지가 담겨있습니다. 오로지 '뇌피셜'이기에 재미로만 봐주세요~~ 찡긋 (>_ㅇ)
억지성이라기에는 너무 정보가 훌륭한 데요.
@@빛과어둠-n5f그런가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끝났다는 것은 다시 시작된다는 것"
다른 얘기지만
공장챕터에서 마리가 주인공과 워커를 햇갈려하는 씬에서
머핀의 반응을 보면 번갈아 보면서 마리의 실수를 눈치채고 놀라는 장면이잇습니다.
머핀을 잃을때 가까운 존재가 망가지는 것뿐아니라 아저씨를 구분할수잇는 중요한 수단을 잃엇다는것도 한몫햇을듯..
@@KrizKrig 오.. 그럴 수도 있겠네요!! 저도 모르던 정보…
헉그런씬이 있엇어요???ㄷㄷ
dlc에서 머핀수리해줬으면좋겠다 불쌍해요
2:31 일루미나티식 주장 ON
후훗 앙부일구는 그저 나의 분량 채우기에 불과하다
don't fixing move
산나비의 공식 로고를 뒤집어도 17이 나온다는...
와우 미친... ㅋㅋㅋㅋ 이왜진... ㅋㅋㅋㅋㅋㅋ
산나비에 나 부분인 17로 보이는군요 ㅎㄷㄷ
1741은 엔젤 넘버입니다, 1741 엔젤 넘버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다시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많은 "좌절"이나 "실패"를 경험했더라도 이 숫자는 항상 "새로운 시작", "끝없는 가능성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거는... 와... 287을 7로 나눌 생각은 어떻게 한거고 1741을 시간으로 계산해서 앙부일구의 시간과 비슷하다는걸 유추할 생각을..? 1741 엔젤 넘버... 다시 시작.. 산나비 ost 끝났다는 것은 다시 시작된다는 것을
물론 '가정'일 뿐입니다만, 해석을 하자면 실패와 좌절은 아마도 아빠가 죽은 (비극)을 뜻하고 비록 준장이 죽었지만, 앞으로 있을 마리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287을 7로 약분한 이유는 287을 자연수로 약분 가능한 유일한 숫자가 7이기 때문입니다!
@@에씨오팩트는 41로 나누면 177됐을거라는거임 ㄷㄷ
@@구미오 어 그러네요 나 바본가
어...(억지로 하면) 준장의 키는 177cm?
쩐다냐...
공식 로고를 걍 보면 "비" 글자에 41이 숨어있고,
거꾸로 뒤집어서 보면 "나" 글자에 17이 들어있네요.
"나"는 알고 있었지만 "비"는 처음 알았네요 ㄷㄷㄷㄷ 계속 보다보니 41로 보입니다 ㅎㄷㄷㄷ
@@에씨오 어쩌면 영어 표기에도 17과 41 이스터 에그가 있을 지도 몰라요
추가로 송소령의 훈련장 번호인 98 또한 은어로 쓰였다고 합니다.
병사를 뜻하는 한자인 병사 '병'자에 언덕 '구'자와 여덟 '팔'자가 들어간다는 이유로 98로 합쳐불렀다는 말이 있다네요.
이렇게 생각하니 만약 백대령과 마리의 훈련장 번호가 나온다면 과연 어떤 떡밥을 숨겨놨을지 그리고 유저들은 그걸 또 어떻게 찾아내고 해석할지... (DLC가 시급하다..!)
그리고 한가지 더 소름돋는 tmi하나 알려드릴까요..?
지금 이 댓글을 쓰는 제 핸드폰 배터리도... 17% 남았다는것을...o0o
@@카희-y5v 가장 소름돋네요.. ㅎㄷㄷ
2:31 굳이 나눌 필요없이 17시가 5시네요… 대박..
심지어 40분 보다 1~2칸 위 쪽인… 이거 가능성 있다 ㄷㄷㄷ
요즘 엄청 뜨네요 ㄷㄷ
잘 보고 있슴당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종종 놀러 와주세요!
100-83이 17이라서 제목에 83을 넣은 건가요?
정답 👍
업뎃후로 준장이 공장 즉사레이저 파트때 마리가 이거 구형이에요 준장:이건 신형아닌가? 마리:네? 벌써 10년도 지난모델인데요? 이 대사추가되고 소름돋았다
준장이 죽은지 10년이나 된.. 자세히 보시면 10년 사이에 백대령의 증강신체도 바뀌었다는 소름돋는 디테일까지..
근대 진급못했어요 ㅋㅋ
@@loser-kk3oy 백대령과 송소령이 10년 동안 진급을 못한 이유는 DLC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기대가 매우 되는 부분이죠!
예전 베타 버전에 계급도 위장이라는 언급이 있었는데, 그게 이어졌을 수도 있겠네요.
명작의 기준은 참으로 애매하지만 개인적으론 이리 생각함. '모든걸 끝낸 뒤로도 다시금 하게 만들며 계속하여 파게 만드는 작품' 산나비는 엄청나게 대단한 스토리는 아님에도 이를 파악해 수많은 떡밥으로 플레이어를 다시금 마고시로 이끌게 하고있어서 난 산나비를 명작으로 생각함 (개인의견)
스토리가 끝났음에도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게임이야 말로 진짜 명작이죠!
와 이번것도 되게 미쳣네요 이미 스토리를 다보고알고있는데도.. 이렇게 흥미롭다니
스토리란 정말 계속 파더라도 너무 흥미로운 거 같습니다!
아트북에 따르면 17시가 아닌 5시라고 하네요
@@지와 오전 오후가 다르더라도 같은 5시니까 나름 근접했군요
그리고 훈련장으로 가는엘베를 잘 보면 기게폰트로 17이 적혀있습니다'
17번 훈련장이라 17이라고 적힌 것 같습니다! 이 정도로 17이 많이 나온 거면 진짜 무언가의 떡밥이 아닌지.. ㄷㄷㄷ
그리고 내 중간고사 시작일이 10월 17일이라는....
DLC존버 54일차
저랑 같으시네요 ㅋㅋㅋ 저도 10월 17일입니다
@@에씨오 알고보니 나랑 같은 학교였던 ㄷㄷ
@@산duck 헉..!! ㅇ0ㅇ
저도 산나비 많이 보면서 떡밥 같은 부분을 아는데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준장님 발소리를 들으면 집행명령 전투 전후가 다릅니다 싸우기 전 쓰레기 처리장에 처음 도착해 걸을 때는 일반적인 발소리가 나고 전투 직후 집행명령을 끌어올린 이후에는 약간 기계같은 발소리로 바뀝니다 근데 이건 또 준장이 완전히 기계로 밝혀진 이후에 나는 소리랑은 다릅니다 준장 발소리는 두 번 바뀐 거죠(그 부분부터 로봇 준장이고 그 전은 마리의 설정인가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또 아닌 것 같아서 제작진 실수 같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나일론 사진이 있던 장소입니다 나일론 사진을 두고 얘기하던 중 마리가 먼저 사무실로 뛰어가던 중 갑작스레 멈춥니다 그러다가 준장이 앞서가니 그때서야 같이 가자며 빠르게 따라옵니다 마치 무언가를 보느라 멈췄고 이후 정신차리고 따라오는 것처럼요 근데 그 장면을 보면 아무리 눈 씻고 쳐다봐도 마리가 갑자기 멈추고 볼 정도의 물체는 없습니다 또한 그 정도의 물체가 있더래도 준장은 모르는 듯이 멈추지 않고 먼저 걸어갑니다 마리는 멈추고 준장님은 멈추지 못하는 것, 마리는 볼 수 있고 준장님은 볼 수 없는 것. 좀 억지 같긴 하지만 나일론의 사무실은 다른 사람도 아니고 마고건설 대표이사 사무실입니다 어쩌면 그 사무실에는 이미 자살한 나일론에 시신이 있었고 마리는 그 모습을 보고 분노+놀람 등의 여러 감정으로 잠깐 멈췄다가 준장님 프로그램에 오류가 날까봐 빠르게 따라간 것 아닐까요
뇌피셜이긴 해도 두번째는 신빙성 있다고 생각되는 게 후반부에는 마리가 마고 관련자가 당연히 죽었다는 것처럼 말을 합니다 누구보다 마고의 추악함을 아는 마리가 임원진은 몰래 살아 도망쳤다고 의심할만도 한데 그렇게 확신할만한 근거를 어디서 본 것처럼 말하는 걸 보면 뇌피셜 가득하긴 하지만 충분히 그럴듯하지 않나 싶습니다
+ 두번째 거는 먼저 가는 게 아니라 뒤따라 걸어오다가 잠깐 멈추고 급하게 따라오는 거였네요! 헷갈렸습니다... 그래도 말했던 내용이랑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맵(바닥)에 따라 사운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약간 애매하지만 두 번째는 확실히 신빙성이 있네요 으아 원더포션 이렇게 떡밥 추측이 난무하는데도 시즌 2를 만들지 않는다면 시위를 하겠다!!
@@에씨오 원더포션은 당장 dlc를 내놓아라! 돈 폭탄을 던져버릴테다!!
그리고 마리랑 딸이랑 달리기 포즈가 똑같아용
솔직이 플탐 600시간이면 인정해 애들사이에는 괴물이 소령괴롭히는데 안무서울수 있을까
 ㅋㅋㅋㅋㅋ현재는 650시간이라는 더 소름 돋는 사실.. ㄷㄷㄷ ㅋㅋㅋㅋㅋㅋ
데모 버전에서는 도시 이름이 도화였는데 그거랑 관련된 것도 해석 좀
도화~지
@@에씨오 ㄴㅈ
@@에씨오ㄴㅈ
짜장면집 이름
원래는 한 짜장면 집이었을 뿐이지만 돈이 생기고 사업을 시작하면서 (산나비는 근미래니까)나중에 몇세대를 걸쳐서 결국 엄청 큰 기업이 된게 아닐까요 그러니까 짜장면을 사먹자
ㅗㅜ17의 의미 ㅈㄴ소름끼치노
.....
ㅁㅊ 원더포션 개발진이 S25님의 이 영상 보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굼하네요 17은 죽음을 의미하는 숫자로도 쓰인다니... 진짜 소름이 돋았어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원포… 보고있나?
워커 17287에서 2,8,7을 더하면 17
에?
사실 1717이었던것
@@Aduck_Joaa 1717도 천사의 숫자입니다!
83%도 100%중에 '17%' 뺀거 아닌가
아님 말구
헉 이걸 캐치하다니 ㄷㄷ
17287. 전 이 숫자가 준장의 키가 172cm에 몸무게 87키로 라는걸 암시하는 줄 알았어요. 사슬팔 무게까지 계산하면 왠지 그럴듯하죠? ㅎㅎ;;
완전 그럴듯한데요?? 그런 식으로는 생각을 못 해봤는데... 엄청난 창의력과 추리력입니다..! 한 수 배워 가요!!
172에 87kg면 사슬팔 뺀거 아닌가
사슬팔 크기가 어린 마리랑 비슷하던데
어린 마리가 8~10살
8~10세의 평균 무게를 평균내면(?)
27kg이고
쇳덩이에 각종 기계부품에
20m는 거뜬히 넘는 사슬까지 수납하면
@@경로당_트월킹_빌런 남성 키 172cm 정도면 평균 몸무게가 65kg 쯤 됩니다. 그래서 사슬팔 무게 20키로 쯤 되는거 아닐까? 생각했어요. 아니면 몸무게 70키로에 사슬팔 무게 15키로 합쳤을 수도 있구요.
와 산나비 정보만 이렇게 쏙 골라주시는 분이 계시다니... 당장 구독 갈기고 영상 정주행 하러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대한 산나비 정보 관련 영상도 더욱 신경 쓰면서 제작하겠습니다!
혹시 한번 산나비를 깨면 데이터 초기화 말고 다시는 프롤로그 못하나요?
넵 못돌아갑니다 프롤로그를 다시 플레이 하기 위해선 데이터를 초기화 하셔야지만 플레이 가능해요!
데이터 초기화해도 챕터선택,전설 열어놓은건 안날아간다고알아요
좋고 귀한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설명할때 나오는 음악의 이름이 무엇일까요?
산나비 브금 중 하나인 35 Digitalized Dreams - Invader 303.wav 파일입니다! 산나비 챕터 5 진짜 기억을 찾는 챕터 브금이예요!
@@에씨오 감사합니다!
아악 나 세븐틴 팬인데….
아아아 위험!!! 비상!!! 큰일이다!!!! 캐럿분들 전 그런 의도가 아니였던 거 아시죠..? ㅠㅠ
@@에씨오 ㅋㅋㅋㅋ
산나비 팬이 가장 큰 공포를 느낀다는 억지떡밥
분량 채웠으니 난 만족해~ ㅋㅋㅋㅋㅋ
이것도 좀 억지 같긴 한데 '17287'에서 2랑 8만 따로 더하면 '1717'이 되네요.
죽음 x 죽음 = 부활..?
ㅋㅋㅋ 마지막 딸 그거 도전과제잖아 ㅋㅋㅋ
맞습니다 ㅋㅋㅋㅋ 도망칠 곳은 없다!! ㅋㅋ
저는 딱히 분석에 소질이 없습니다만, 본능적으로 때려 맞추는 것은 꽤 잘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포커페이스가 과거에, 현재의 준장은 껍데기임을 초장에 이미 눈치를 챘습니다.
갑자기 대도시의 시민들이 전부 사라졌다는 브리핑과 그 이유도 불문이었고, 조사팀이라 파견된 금마리를 불분명한 이유로 찾으라 하는 것부터 퇴역물자를 구하는 것에 위화감을 못느끼는 것 하며
만난 천재 해커 금마리가 브리핑하는 방식이 너무 앳되고 눈빛, 행동이 과장되고 상황에 어긋났거든요. 심지어 과거도 서로 공유하는 부분과 그 연결점이 뜬금없이 하모니카라는 것도 어느정도 알아챘습니다. 너무 정보가 다들 흐지부지해서 위화감이 드는 부분이 오히려 빨리 절 정답으로 이끈 것 같습니다. 전부 스토리 연출이 그런 부분에만 몰려 있어서 이유없는 주접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생김새가 너무 붕어빵이라서...)
훌륭한 추리입니다!!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한국산 통조림님이 하신 말씀처럼 생긴 게 너무 붕어빵이라 손쉽게 알아차렸던 것 같습니다! 😂
마리는 준장의 딸..이다...
참고로 이상한(?) 추측 인ㄷㅔ.....
앙부일구 시간:5시40분을 나누기 하면
5⨬40=8 입니다
실제로 8은 종교적으로
구원, 부활, 재생의 상징을 뜻 한다
준장 같은 경우 에도 마리 한테 죽고 나서
인격 데이터로 부활 하였으므로 이는 곳 숨겨진 떡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이것은 추측 이기 때문에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이야.. 점점 더 흥미로워지네요!! 빨리 DLC가 나왔으면..
근데 좀 소름돋았어ㅋㅋㅋㅋ
설명란도 봐보라구~
ㄹㅇ 17은 게소름이네
영상을 만들던 저도 소름 끼쳤습니다... 😱
훈련장 깨기 챌린지하시는분이다
유튜브 컨텐츠 확산을 위해서 떡밥 관련 영상도 업로드 중입니당
어라 17일 내 생일인데
(디짐)
어... 17에는 성공과 행복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산나비 데모뗀 엑션 화려하다 이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은 스토리가 더 레전드다.
스토리 진짜 넘사죠...
1741이랑 챕터 4에서의 시계는 정말로 의도한게 아닌지..
정말 우연히도 40분 보다 1~2칸 위쪽에 있음...
역시 게임 개발자는 머리가 생각보다 더 좋아야 하는구먼
확실히 스토리 기반 게임들은 이런식으로 복선이나 떡밥 찾는 게 가장 재밌는 거 같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더 갓겜이었자너
그저 g.o.a.t
원더 포션: ?
원더포션 DLC때 떡밥 더 던져줘라ㅏ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