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문서 작성할 때 줄 끝에 단어가 잘리는 걸 막기 위한 방법은 자간을 넓혀 잘린 단어를 다음 줄로 넘기는 방법과 자간을 줄여 현재 줄에 나타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간을 넓히면 넓어진 자간이 눈에 띕니다. 자간을 줄이면 크게 표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이 직접 자간 조절을 할 때는 자간을 넓히지 않고 줄입니다. 줄 나눔 기준을 어절로 하면 자간을 넓혀 맞춥니다.
제13조(학급 편성) 법 12조제3항에 따라 유치원의 학급 편성은 같은 연령으로 한다. 다만, 원장은 교육과정의 운영에 특히 필요한 경우에는 혼합연령으로 학급을 편성할 수 있다. 제15조(입학 ․ 수료 및 졸업) ② 원장은 유치원규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유치원 유아의 교육과정 이수정도 등을 고려하여 수료 및 졸업을 인정한다. 제19조(장학지도) 교육감은 법 제18조제2항에 따른 장학지도를 할 때에는 매 학년도 장학지도의 대상 ․ 절차, 항목, 방법 및 결과처리 등에 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장학지도 대상 유치원에 미리 통보하여야 한다. 이렇게 엉망이되었어요
대한민국 최고의 한정희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강좌는 강의가 아닙니다
예술이예요
여백, 들여쓰기, 모양복사, 단락변경, 글자모양 등 여러가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이나 아래한글 짧막한 강좌는 정말 핵심포인트를 말해준다. 감사합니다!
이건 예술입니다…🎉🎉🎉
재시청하러 왔습니다^^👍👍
몇개 추가로 더 배웠습니다.
편안한 목소리 늘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한 선생님 덕분에 문서 편집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유익한 강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수고하십니다.
정말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서 쓰는데 아주 잘 활용할 것 같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강의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줄나눔 기준 - 어절 로 선택하면 단어잘림 방지 되는거 꾸우울!!!팁 감사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문서 작성할 때 줄 끝에 단어가 잘리는 걸 막기 위한 방법은 자간을 넓혀 잘린 단어를 다음 줄로 넘기는 방법과 자간을 줄여 현재 줄에 나타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간을 넓히면 넓어진 자간이 눈에 띕니다.
자간을 줄이면 크게 표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이 직접 자간 조절을 할 때는 자간을 넓히지 않고 줄입니다.
줄 나눔 기준을 어절로 하면 자간을 넓혀 맞춥니다.
@@hantip 맞아요.. 쌤!감동입니다(ㅜㅠ)
잘 배우고 갑니다
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alt+t 문단모양 단축키 - 줄나눔 기준- 한글단위 어절로!
shift+tab 빠른 내어쓰기
alt+shift+방향키 문단순서 변경
선생님...집에서 주말 내내 작업했는데 다시 열어보니 글자 간격이 다 엉망이에요..어떻게 방법없을까요..정렬이랑 다 맞추었는데...엔터키로 옮긴것처럼 띄어쓰기가 되어있어요
오늘 많이 배웠습니다^^
그런데 적용을 해보니 저는
빠른내어쓰기 단축키가 왜 안먹힐까요
커서를 원하는 위치에 두고 (shift+tap) 을 적용시켜보는데 적용이 안돼요 ㅜㅜ
빠른 내어쓰기 기능은 문단의 첫번째 줄을 내어쓰는 기능으로 대상이 문단이어야 합니다.
만약 표 안에서 사용하려면 을 눌러야 합니다.
@@hantip
감사합니다
다시해보겠습니다
영상이 정말 많은 도움이됩니다
선생님 표안에서는 줄나눔기준을 "어절"로 하지 않아도 어절단위로 나누어져서 띄어쓰기가 이상하게 돼버리는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간 조절 기능으로 적당히 맞춰야 합니다.
, 을 이용합니다.
선생님!
표를 글자처럼 적용했는데요. 왜 움직이지 않을까요?
표를 '글자처럼 취급' 체크했다면 나 를 누르면 글자처럼 아래나 옆으로 옮겨집니다.
적으신 내용만으론 왜 그런지 전혀 모르겠군요.
문단순서변경 alt shift 방향키 눌러도 문단이동이 안되는데 왜 그런걸까요ㅜㅜ
문단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보기]-[문단 부호]를 선택해서 나누어진 문단인지 확인해 보세요.
안된다면 한글 프로그램을 껐다 다시 켜세요.
14:11 장평 줄임쇠(단축키)
장평 늘임: ALT + SHIFT + K
장평 줄임: ALT + SHIFT + J
14:25 자간 줄임쇠(단축키)
자간 늘임: ALT + SHIFT + W
자간 줄임: ALT + SHIFT + N
바보(?) 같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장평과 자간을 섞어서 씁니다.
이를테면 장평을 늘리고 자간을 늘릴 때는 [ALT + SHIFT + K] → [ALT + SHIFT + W] → [ALT + SHIFT + K] → [ALT + SHIFT + W] →...
반대로 장평을 줄이고 자간을 줄일 때는 [ALT + SHIFT + J] → [ALT + SHIFT + N] → [ALT + SHIFT + J] → [ALT + SHIFT + N] →...
이런 식으로 모양을 만들곤 합니다.
AIt+shift+방향키가 적용이 안 됩니다..ㅜㅜ
다른 단축키는 동작하나요?
가령 자간 조절하는 , 단축키가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이런 단축키들은 한글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것들이라 만약 동작하지 않는다면 키보드가 잘못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한글 2020인데 F3키 + End 누르면 왜 전체 페이지가 드래그 될까요 ?ㅠ
을 누르면 범위 선택 상태로 전환되고 를 누르면 현재 커서가 놓여 있는 위치에서 줄 끝까지 범위가 선택됩니다.
을 두 번 누르면 문단이 선택되고, 세번 누르면 문서 전체 범위 선택이 됩니다.
아마도 이 여러 번 눌러졌나 봅니다.
.
제13조(학급 편성)
법 12조제3항에 따라 유치원의 학급 편성은 같은 연령으로 한다. 다만, 원장은 교육과정의 운영에 특히 필요한 경우에는 혼합연령으로 학급을 편성할 수 있다.
제15조(입학 ․ 수료 및 졸업)
② 원장은 유치원규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유치원 유아의 교육과정 이수정도 등을 고려하여 수료 및 졸업을 인정한다.
제19조(장학지도)
교육감은 법 제18조제2항에 따른 장학지도를 할 때에는 매 학년도 장학지도의 대상 ․ 절차, 항목, 방법 및 결과처리 등에 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장학지도 대상 유치원에 미리 통보하여야 한다.
이렇게 엉망이되었어요
빠른 내어쓰기 으로 맞춰야 하는데 를 여러 번 눌렀군요.
띄어진 간격이 일정할 테니 [찾아 바꾸기] 기능으로 여러 칸 띄운 것을 찾아 빈 칸 한 칸으로 바꾸기하고 나머지는 수작업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