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4평원룸 소개 영상🌿 감성은 없지만 현실은 있다! 4평원룸에 감성은 사치거든,, 수납이 우선이다! 5개월 살면서 느낀것들 정리 |집꾸미기, 인테리어, 오늘의집,미니멀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1 вер 2024
  • 취뽀에 성공하고 부랴부랴 집을 구하게 되었는데요!
    서울집값 장난 아니네요..
    전세를 가자니 (한참 전세사기 기사가 매일 올라오던 시기라) 무섭고, 집을 알아볼 시간적 여유도 없고, 돈도 없고,,💸
    그리하여
    우당탕탕 구했던 전용 면적 15cm2 (4평같은데여?.....) 원룸 입니다.
    월세를 말할 순 없지만, 같은 조건에 더 좋은 집을 분명 구할 수 있었는데 제가 좀 성급했어요.
    그래도 어찌저찌 타협하면서 살아가려고 합니다! (긍정아 솟아라)
    집 구할 때 꿀팁은,
    무조건 여유를 가지고 여러 공인중개사에 컨택해보기!
    협상하면 월세나 보증금 조정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안될 것 같아도 시도는 해보기
    원룸이면 저는 1년 계약 추천합니다! (집컨디션 별로면 바로 1년 뒤 이사갈 수 있게,,ㅎ)
    크기에 대한 견해는,,
    집을 좀 꾸미고 살고 싶다하면 5.5평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구요(작으면 필요한거 수납하기도 바쁩니다..ㅎ)
    원룸보다는 오피스텔이 구조나, 수납에 있어서 좋아요 하지만 월세가 오르고, 불필요한 공과금이 생겨나니 잘 따져보기.
    구축을 선택하면 동일한 금액대에 원룸기준 2-3평은 더 커질 수 있을 것 같은데, 대신 추가적으로 집을 꾸미는데 돈이 들어가고, 곰팡이&추위에 취약할 수 있으니 잘 선택하기.
    특히 원룸은 1평 차이가 매우 크니까, 가격과 크기를 잘 비교해서 결정하길 바래요!
    가끔은 집이 너무 작아서 현타가 올때도 있지만, 돈을 더 모아서 2년 뒤에 평수를 늘려갈 생각을 하니 그런대로 살아지더라구요😉 (조금의 월세 절약 가능 + 냉,난방비가 매우 적게 듭니다)
    그럼 오늘 영상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КОМЕНТАРІ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