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은 댓글도 좋고, 메일로 전술이랑 캡처로 보내주시면 전술 연구에 참고 해서 실험 연구 해보겠습니다. 좋아요 구독 많이들 부탁드릴게요!❤❤ 전술깎는 제독신 올림 제독신 박준효 인스타그램 instagram.com/j_alone_god 제독신 박준효 방송국 bj.afreecatv.com/liyhs4689
저도 하프스페이스 침투 성애자라 연구 많이 해봤는뎅 2가지 안이 있어용 1.4123인데 2를 lmrm으로 두고 수비수돌파 개인전술 쓰는거랑 2.4222를 rmlm버전으로 쓰고 수비수돌파 개인전술 걸어주고 윙백에 항상 오버랩과 참여도3걸고 전개속도 올려서 윙어보다 먼저 사이드 공간 파고 들게 만들고 윙백이 오버랩 하면 rmlm으로 윙백에게 qs주고 하프스페이스로 침투하는 그림입니당.!!
cdm을 cm완전 아래로 내리고 수비롤을 걸어버리면 되지않을까요? 지금처럼 ldm cdm rdm이면 한 라인에 3명의 수미가 서야돼서 간격이 벌어지고 ldm rdm이 사이드로 가니까 윙들이 수비하러 안내려오는것같네요. 여기서 cdm을 cm으로 바꿔서 수비로 걸어버리면 투볼란치는 원래 생각하던대로 움직일 것이고 cm에 수비롤을 걸어버리면 공격할 땐 뒤에서 받쳐주고 수비할땐 게임이론상 투볼란치가 둘이니까 간격이 맞게되고 cm은 수비롤을 줬으니 수비하러오게 되면서 생각하시고있는 느낌이 어느정도 나올 것 같은데요?
3선-수비 공간에 3선자원이 안내려와서 공간이 나오면 가로채기노리기코치 활용하여 수비수를 앞으로 땡기는건 어떨까요? 비슷한 전술(CM+2볼) 사용하는데 수비 4명 모두 적극적 차단+가로채기향상 코치 달고 하고 있습니다. (가로채기 향상 코치 사용 시 말도안되는 압박을 함) 센백에 풀터백 기용하여 조금 더 거세고 빠른 압박을 하고 적극차단의 단점인 뒷공간 커버를 비약적으로 보완합니다, 수비시에도 이점을 지속적으로 인지합니다 (커서전환 빠르게) 또한 LAM/RAM 수비지원 및 수참3을 달아서 아에 볼란치가 사이드 커버하려고 하면 그냥 사이드 보냅니다. 수비지원+수참3이라 윙어가 볼란치위치에 자연스럽게 스위칭 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비슷하게 CM+2볼/3볼 고민을 많이해봤는데 뒷공간이 조금 약점이긴 하지만 수비라인 가로채기향상 코치 쓰고 상당히 개선된 것 같습니다..! 다만 센백 풀터백 필수 + 수비능력치도 좋은 고급여 풀백 필수입니다 가로채기향상코치사용하면 스태미너가 진짜 미치게 녹아요.... 수비라인은 21칸셀루5/맥산드루8/BTB스투라로8/EBS칸드레바9 사용중입니다
본가처럼은 안되는게 기반이 11~17 그 어느 사이인 게임이고 스탯도 너무 에바에 훈코 볼 사이즈 넥슨이 건드린 ai 기타 등등 요소가 너무 많아서 그런거 같네요 뭐 애초에 감모 전술만 봐도 전부 523이고 .. 계단형 4231 이나 이런걸 구현하기가 어렵고 이렇게 하자니 fm이나 타 게임에서 전술적인 움직임은 나오지도 않기도 하고 그냥 정해진대로 하거나 다이나믹 택틱스로 바꿔가면서 할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준효님 영상보고 영감받아, 보여주신 전술을 기반으로 전술을 보완해봤습니다. 4141 수비시 문제가 언급해주신대로 중앙2공미가 사이드로 끌려나가면서 중앙에 빈공간이 생기거나 혹은 수비 가담이 부족해 원볼란치 혼자 부담해야 할 공간이 너무 많게되죠. 이를 보완하고자 2중미의 공수를 23으로 설정하고 수비전술에서 선수간격을 최대한 낮추고 적극성을 많이 높혀봤구요. 그리고 포백라인을 최대한 유지시키도록 오프사이드 셋팅을 해주고, 뒷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압박을 낮춰봤습니다. 그리고 윙어의 수비가담을 위해 수비가담 설정과 뒷침도 해제해 주었는데요. 이렇게 하니 중미가 중앙에 최대한 버티고 있으면서, 비록 사이드 수비를 하기 위해 딸려나가도 반대편 윙어가 수비가담을 해주며 442 형태로 공간을 채워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구요. 때때로 중미들이 수비 깊은지역까지 커버를 해주면서 순간적으로 532 형태가 이루어지기도 하더군요. 월클-물챌이라 상위구간에서 안먹힐수도 있겠지만 기존에 쓰던 4141보단 수비가 훨씬 단단해진 느낌이네요. 큐티마운트 전술A2 보시면 되구요. 영상을 보면서 전술을 같이 고민하고 탐구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요즘 연구하는건데 선수의 “고유 참여도”가 3/3인 중미/수미를 사용하는게 중요한것같습니다. 공격참여도가 3인 경우에 상대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하는 노력을 더 자주하게됩니다. 팀전술 개인전술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설정하지 않아도 움직이는 그 선수만의 고유 움직임, 지금 사용하시는 포그바는 고유참여도가 2/1로 선수자체가 애초에 박스 안으로 들어가질 않습니다. 하프스페이스를 공략하고자하는 전술은 맞으나 전술에 맞는 선수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맨유에서 고유참여도가 3/3인 미드필더로는 슈슈 베컴 브루노 페르난데스 정도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피파어딕트에서 참고하시고 전술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은 댓글도 좋고, 메일로 전술이랑 캡처로 보내주시면 전술 연구에 참고 해서 실험 연구 해보겠습니다. 좋아요 구독 많이들 부탁드릴게요!❤❤
전술깎는 제독신 올림
제독신 박준효 인스타그램
instagram.com/j_alone_god
제독신 박준효 방송국
bj.afreecatv.com/liyhs4689
맨시티 3241 부탁해요
리버풀 아놀드 미드필더로 올려쓰는 3241 부탁합니다
다이나믹택틱스로 수비때 전술바꾸는것도 해보셨나요
전술 잘보고있습니다.
게임에 한계로 인해 구현이 안되니 슬프네요ㅜㅜ
433 3수미에 3포워드하니까 측면으로 잘 안 가는 것 같기도 하네요?
LDM, CDM, RDM이 3선에 몰려있다보니 셋이 간격 유지하느라 벌어진거같음.
그래서 LDM RDM이 측면을 커버하다보니 lm rm이 안내려온 것같고.
그래서 LDM RDM은 하프스페이스 침투를 해야되니 유지하면서
CDM을 CM으로 올려서 후방대기 참여도 1,3을 걸어보니 수미들이 사이드로 벌어지는게 방지되서
LM RM도 내려와주고 수비도 잘되는 느낌
실축으로 따지면 CM자리가 유베시절 피를로 처럼 딥라잉 플레이메이커를하고
양쪽에 LDM RDM은 마르키시오랑 비달이 박투박으로 수비랑 하프스페이스 침투하면서 피를로를 보좌했던것과 비슷한 느낌인듯 (이땐 쓰리백 사용해서 후방 리스크를 줄이고 측면 윙백들로 비어있는 측면이나 볼란치들이 올라간 중원 커버, 요즘 유행하는 532에서 좀 수정해서 ldm rdm 공격가담걸고 cm 후방대기 시킨 느낌이랄까, 투톱이 넓은 측면지역으로 침투하면 ldm rdm이 비어있는 하프스페이스 침투하는 느낌 ㅇㅇ)
--
이건 다른 얘긴데 영상 보면서 느낀게 압박수치를 많이 올린다음에 4141같이 미드필더를 많이 둔 포메이션에서 대인수비를 걸어두면 피파란 게임에서 구현하기 힘든 전방압박이 잘되지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음.
기회되면 요걸로 한 번 가보겠습니다!
저도 하프스페이스 침투 성애자라 연구 많이 해봤는뎅
2가지 안이 있어용
1.4123인데 2를 lmrm으로 두고 수비수돌파 개인전술 쓰는거랑
2.4222를 rmlm버전으로 쓰고 수비수돌파 개인전술 걸어주고
윙백에 항상 오버랩과 참여도3걸고 전개속도 올려서 윙어보다 먼저 사이드 공간 파고 들게 만들고 윙백이 오버랩 하면 rmlm으로 윙백에게 qs주고 하프스페이스로 침투하는 그림입니당.!!
cdm을 cm완전 아래로 내리고 수비롤을 걸어버리면 되지않을까요?
지금처럼 ldm cdm rdm이면 한 라인에 3명의 수미가 서야돼서 간격이 벌어지고 ldm rdm이 사이드로 가니까 윙들이 수비하러 안내려오는것같네요.
여기서 cdm을 cm으로 바꿔서 수비로 걸어버리면 투볼란치는 원래 생각하던대로 움직일 것이고 cm에 수비롤을 걸어버리면 공격할 땐 뒤에서 받쳐주고 수비할땐 게임이론상 투볼란치가 둘이니까 간격이 맞게되고 cm은 수비롤을 줬으니 수비하러오게 되면서 생각하시고있는 느낌이 어느정도 나올 것 같은데요?
비대칭 전술로 하면 어떨까요 ??
RCM
LDM
CDM
3선-수비 공간에 3선자원이 안내려와서 공간이 나오면 가로채기노리기코치 활용하여 수비수를 앞으로 땡기는건 어떨까요?
비슷한 전술(CM+2볼) 사용하는데 수비 4명 모두 적극적 차단+가로채기향상 코치 달고 하고 있습니다.
(가로채기 향상 코치 사용 시 말도안되는 압박을 함)
센백에 풀터백 기용하여 조금 더 거세고 빠른 압박을 하고 적극차단의 단점인 뒷공간 커버를 비약적으로 보완합니다, 수비시에도 이점을 지속적으로 인지합니다 (커서전환 빠르게)
또한 LAM/RAM 수비지원 및 수참3을 달아서 아에 볼란치가 사이드 커버하려고 하면 그냥 사이드 보냅니다. 수비지원+수참3이라 윙어가 볼란치위치에 자연스럽게 스위칭 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비슷하게 CM+2볼/3볼 고민을 많이해봤는데 뒷공간이 조금 약점이긴 하지만 수비라인 가로채기향상 코치 쓰고 상당히 개선된 것 같습니다..!
다만 센백 풀터백 필수 + 수비능력치도 좋은 고급여 풀백 필수입니다 가로채기향상코치사용하면 스태미너가 진짜 미치게 녹아요....
수비라인은 21칸셀루5/맥산드루8/BTB스투라로8/EBS칸드레바9 사용중입니다
제독신ParkJunHyo님 아주멋있군요.
본가처럼은 안되는게 기반이 11~17 그 어느 사이인 게임이고 스탯도 너무 에바에 훈코 볼 사이즈 넥슨이 건드린 ai 기타 등등 요소가 너무 많아서 그런거 같네요 뭐 애초에 감모 전술만 봐도 전부 523이고 .. 계단형 4231 이나 이런걸 구현하기가 어렵고 이렇게 하자니 fm이나 타 게임에서 전술적인 움직임은 나오지도 않기도 하고 그냥 정해진대로 하거나
다이나믹 택틱스로 바꿔가면서 할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풀백 그대로 두고 윙어르 lwb rwb에 두면 괜찮을 것 같아요
역발상으로 투백만드는건 어떰? Iw,rw에 윙백을 lm,rm으로 측면을 강제로 막아버리면 사이드로 안빠지지 않을까
이게 피파하다보면 고유참여도 체감이 ㅈㄴ 됨
준효님 유튜버 김유베님 4213 레알 전술 한번 참고 해 보시면 이 전술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213전술로 CAM을 CM으로 두고 CM을 후방대기 걸어버리니 의외로 뒤에 볼란치가 잘 올라가네요.
그냥 포워드 타켓 놓고 윙어는 측면 대기 뒤침 넣고 하는게 젤 베스튼거 같음
전술로 연승달리고있는데 4백3수미라고 욕 엄청먹고있네요ㅜㅠ
준효님 영상보고 영감받아, 보여주신 전술을 기반으로 전술을 보완해봤습니다.
4141 수비시 문제가 언급해주신대로 중앙2공미가 사이드로 끌려나가면서 중앙에 빈공간이 생기거나 혹은 수비 가담이 부족해 원볼란치 혼자 부담해야 할 공간이 너무 많게되죠. 이를 보완하고자 2중미의 공수를 23으로 설정하고 수비전술에서 선수간격을 최대한 낮추고 적극성을 많이 높혀봤구요. 그리고 포백라인을 최대한 유지시키도록 오프사이드 셋팅을 해주고, 뒷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압박을 낮춰봤습니다.
그리고 윙어의 수비가담을 위해 수비가담 설정과 뒷침도 해제해 주었는데요.
이렇게 하니 중미가 중앙에 최대한 버티고 있으면서, 비록 사이드 수비를 하기 위해 딸려나가도 반대편 윙어가 수비가담을 해주며 442 형태로 공간을 채워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구요. 때때로 중미들이 수비 깊은지역까지 커버를 해주면서 순간적으로 532 형태가 이루어지기도 하더군요.
월클-물챌이라 상위구간에서 안먹힐수도 있겠지만 기존에 쓰던 4141보단 수비가 훨씬 단단해진 느낌이네요.
큐티마운트 전술A2 보시면 되구요. 영상을 보면서 전술을 같이 고민하고 탐구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와 제 전술로 유튜브도 타보고 영광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준효님!!
감사합니다❤❤ 샤뚜!
형님 슈슈를 스위퍼에 두고 공3 수1 두는건 어떤가요?
형 아니면 아예 451해서 lm lcm cm rcm rm 해봐 양쪽윙을 칸안에서 제일 밑단에 두고 윙에윙이 수비쪽에 있는거같은느낌?!
3중미면 수비가 안정될꺼같기도 하고..
제가 요즘 연구하는건데 선수의 “고유 참여도”가 3/3인 중미/수미를 사용하는게 중요한것같습니다. 공격참여도가 3인 경우에 상대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하는 노력을 더 자주하게됩니다. 팀전술 개인전술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설정하지 않아도 움직이는 그 선수만의 고유 움직임, 지금 사용하시는 포그바는 고유참여도가 2/1로 선수자체가 애초에 박스 안으로 들어가질 않습니다. 하프스페이스를 공략하고자하는 전술은 맞으나 전술에 맞는 선수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맨유에서 고유참여도가 3/3인 미드필더로는 슈슈 베컴 브루노 페르난데스 정도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피파어딕트에서 참고하시고 전술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거랑 비슷한게 풀백 중앙으로 오는거아님? ㅋㅋ
위치 고정해도 꼭 따른데로 새는 이상한 알고리즘ㅋㅋㅋ
젠장 너무 신기하군.. 결국 다이나믹 텍틱스밖에 없는건가,, 연구 고마워 형S2
택틱스 한번 써보심이 어떤가요
공격전술 1번
수비전술 2번
저는 공격할 때 2143
수비할 때 523 씁니다
공수 전환할 때 1,2 계속 바꿔주는거 습관되면 할만 합니다
공수 포메이션 똑같이 가는건 좀 옛날 축구 같아서 ㅎ
다이나믹 택틱스로 맨시티랑 많이 유사하게 구현 가능한데 보내도 되나요?
Cdm을 cm으로 올리고 1/3걸어놓으면 뭔가 될거같은데
이런 새로운 전술 많이 만들어주세요 !!
게임 욕하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
준효형 최고!!
제독신 꽈추형 닮음 ㅋㅋㅋ
요즘 다이내믹 택틱스가 되니까, 수비용 4141을 하나 만들어서 공수 전환마다 전술을 바꾸는 건 어떤가요? 맨시티 전술 하셨을 때처럼요!
좋아요 알람 떠서 봤는데 오타가 있었네요;; 수미용 아니고 수비용 전술! 수미때문에 이미 고전하는 중이신데 수미용일리가 없죠 하핳😅
lcm cm rcm 으로 해보세요 플랫 433
본가처럼 커버 설정도 있었으면...
하프스페이스 침투를 피파에서 구현해보고 싶었는데 형님 영상보고 많이 배우고갑니다!
계속 전술 연구하시는거 좋아요😊
전술 평가 및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데 어디에 신청해야할까요?
메일이나 댓글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택티스?? 수비할때만 포메를 바꾸면 안되려나..?
저는 상관없는데 택틱스가 타이밍 맞추기 번거롭고,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서.,... ㅎㅎ
형 나 전술신청하고 싶은데 일빠로 하고싶어 어디다 신청히고 어디다 후원해야할까?
아프리카 티비 라이브에서 팀평 시간때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제독신 오우답글 너무감사해요 알겠습니당
피4보다는 23쪽이..전술이 더 직관적임
팀이 왜 맨유로 바뀌었어요?
월딱이지만 이번에 자작 전술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메시는항상쉽다' a5번에 5221로
공격할때 쓰고 수비할땐 1번의 42211로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피드백좀 받아보고싶네요😊
좋댓구알
lcm cm rcm해놓구
암것도 걸지말아바
cm에다만 수비지향쪽으로 하고
될껄
글구 1대1이나 피드백? 이런거 하고싶은데
내 공신력이 댓글론 모자르겠지?😂
니뽄간지오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