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감사합니다. 저는 호흡이 저절로 이뤄진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그 말씀에 머리를 얻어맞은 것 같고 울컥하기도 했답니다. 다른 명상들 영상에선 내가 호흡을 컨트롤하라는 것 같아서 제가 호흡하는 것도 잘 못하는 것 같고 힘들었는데, 이 명상 가이드대로 알아차리니깐 편안하네요.
너무 도움이 되는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명상도중 얼굴(턱과 광대쪽에) 미세한 전기가 흐르는 느낌이 들다가 오른쪽 눈부위 머리가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과 호흡이 불편해지면서 머리 전체로 퍼지다 목과 머리 전체 근육이 경직되면서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고 이를 꽉 깨물고 약간 화난 감정같은게 올라옵니다. 고통 스러운건 아니구요. 주변 소리와 마음에 고요한 정적이 느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라 궁큼해서 올려봅니다~^^
교수님 최근에 알게되어 모든 영상 정주행 시작했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가이드에따라 들숨 날숨 집중하는 명상 시작했습니다. 누워서 해도 되나요? 교수님은 잠자리전 서서 하신다는걸 보니 누우면 안되나 싶긴한데 누워서 하는게 가장 릴렉스가 되어서요. 시간되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마음이 자꾸 힘들어서 뭐라도 해보겠다고 유튜브 명상 찾다가 교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마음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걸 깨달을 무렵, 제 아이에게도 들려주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잘 때마다 편안전활 15분짜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요즘은 아이가 먼저 "엄마 종소리 틀어줘요." 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7살이라 교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10%나 이해할까 싶은데 그냥 들려줘도 될까요? 편안함을 느끼는 것에 만족해야 할까요?
저 교수님 영상 들으며 편안히 잠들기 전 명상?합니다. 업무 등 스트레스로 심장이 너무 콩닥거려 불안증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할 때마다 마음이 평안해지고 심장 박동이 크고 불규칙했던 것이 나아지곤 합니다. 몇번만에도요. 질문이 두개 있습니다. 하나는 이렇게 금방 실제 편도체 안정화 효과가 나올 우 있나요. 제착각인가도 싶습니다. 둘째. 지금 효과가 오래가서 고착되진 않았는데요. 계속하면 완전 고착화될까요?
이분 구독자가 왜 이것밖에 안되는지 미스터리.. 불안장애라 요즘 꾸준히 편도체 안정화 명상 중입니다. 명상하기 참 좋은 채널입니다.
명상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가볍게 생각하더라구요 진지하게 생각안해요 그래서 아직도 인식이 이렇구나하고 더이상 말안해요
다른영상들 구독자 엄청 많습니다.
일요일9시 라이브방송도하시구요.
명상도 너무 좋지만.
강의도 너~무 좋습니다~
맞아요..교수님 강의는 전 국민이 다 들어야 합니다. 정말 최고의 강의고, 저도 운동은 따라고 하고 있고 명상은 가끔씩 호흡알아차리기 시도하고 있습니다. 명상도 제대로 이제 시작해야 하는데...
매일 합니다! 잠자기전, 휴식이 필요할 때나.... 교수님 목소리만 들어도 평안이 시작되는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퇴근하는 지하철안에서 교수님의 나레이션을 듣는데 눈물이 맺혀
감사인사 드려요
뭔가 저를 위로해주는 것 같아 맘이 먹먹해지네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이틀째인데 눈물이 나왔다가 다시 맑아지더니 내면이 단단해짐을 느낍니다.신기하고 경이롭습니다.
이걸 쓰는 손끝도 단단해진 느낌입니다.
귀하고 소중한 걸 가르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교수님 강의와 명상은 하이브리드인 듯합니다. 마음으로 감동이 차오르고, 머리로는 설득력도 있어요. 정말 좋습니다.
교수님, 명상 너무 좋습니다 가이드도 참 편안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영상을 보며 하루하루 편안하게 살고 있습니다.소중한 영상 감사합니다.
김주환 교수님 목소리 들으면 눈물이 나요 위로가 돼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공부 시작할 때마다 듣습니다. 이 영상으로 한번 시작하면 도서관 끝날때까지 몰입합니다. 감사합니다.
명상에 대해서 연구를 정말 많이 하신 분 같네요 한국에 이렇게 제대로 공부하셔서 제작하시는 명상 지도자는 못본 것 같은데 감사합니다
교수님 매일 영상 들으며 눈감고 명상 잘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매일 훈련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영상 찾아서 잘 듣고있습니다.늘 건강하십니요
교수님 목소리로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 영상으로 명상 시작했어요
바로 효과있네요 몸과 맘이 편해지고 있어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마음이 불안할때 듣고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교수님 목소리듣는것만으로 편도체안정화 되는듯합니다❤
명상 가이드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스터디언에서 잘 봤습니다^^
어제 경추와 허리를 일직선으로 만들었더니 머리부터 상체가 엄청 편안해짐을 느꼈어요 근데 다리가 저려요 ㅋㅋ 점점 하다보면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암튼 좋은 명상 감사합니다^^
교수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하루 시작과 마무리를 교수님 영상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즐겁게 듣고 있습니다..
다른 유튜브 영상으로 호흡명상할 때는 의도를 넣어서 하느라 호흡강박이 생겨서 호흡명상이 오히려 불편했는데, 자연스럽게 놔두고 관찰하라니 훨씬 편해요. 근데 자꾸 통제하고싶어 어렵기도 하네요. 자주 하겠습니다.
학교생활이 힘들었는데 이거듣고 조금안정이됬어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존경합니다
교수님 알게된지 한달쯤 되어갑니다.
이 호흡명상 영상은 이제 발견했어요.
정말 대단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세상을 경험합니다.
꼬박
20년만에
명상을
해봅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좋네요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교수님 목소리 듣기 좋아요 명상하는데 최적화된 목소리 같아요 명상에 방해가 전혀 안 되고 편안해요
교수님 감사합니다. 저는 호흡이 저절로 이뤄진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그 말씀에 머리를 얻어맞은 것 같고 울컥하기도 했답니다.
다른 명상들 영상에선 내가 호흡을 컨트롤하라는 것 같아서 제가 호흡하는 것도 잘 못하는 것 같고 힘들었는데, 이 명상 가이드대로 알아차리니깐 편안하네요.
명상 10일차 😊
감사합니다 🙏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주환 선생님! 명상 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joohankim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편안전활하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공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ㅡㅡ맞아요ㅡㅡ딴생각하는게 버릇이 되었는데 명상이란 현존을 느끼는거군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명상을 따라하려 눈을 감으면 , 머리가 어지럽습니다 ㅜㅜ 이건 왜이런걸까요?
너무 도움이 되는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명상도중 얼굴(턱과 광대쪽에) 미세한 전기가 흐르는 느낌이 들다가 오른쪽 눈부위 머리가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과 호흡이 불편해지면서 머리 전체로 퍼지다 목과 머리 전체 근육이 경직되면서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고 이를 꽉 깨물고 약간 화난 감정같은게 올라옵니다.
고통 스러운건 아니구요.
주변 소리와 마음에 고요한 정적이 느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라 궁큼해서 올려봅니다~^^
@@joohankim 상세한 댓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교수님 영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페르시안밀 운동이나 메이스벨 운동이 편도체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셨는데, 케틀벨 운동(특히 스윙 동작)도 도움이 될까요??
교수님 최근에 알게되어 모든 영상 정주행 시작했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가이드에따라 들숨 날숨 집중하는 명상 시작했습니다. 누워서 해도 되나요? 교수님은 잠자리전 서서 하신다는걸 보니 누우면 안되나 싶긴한데 누워서 하는게 가장 릴렉스가 되어서요. 시간되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에 힘을 풀면 허리가 무너지는데 그래도 배에 힘을 풀어야할까요 허리가 무너지지 않는 선까지는 힘을 줘야할까요ㅠ
교수님 영상들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교수님덕에 수용성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삶의 방향이 조금씩 달라지는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마음이 자꾸 힘들어서 뭐라도 해보겠다고 유튜브 명상 찾다가 교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마음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걸 깨달을 무렵, 제 아이에게도 들려주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잘 때마다 편안전활 15분짜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요즘은 아이가 먼저 "엄마 종소리 틀어줘요." 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7살이라 교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10%나 이해할까 싶은데 그냥 들려줘도 될까요? 편안함을 느끼는 것에 만족해야 할까요?
교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이들은 코끝에 알아차림을 하면서 호흡명상을 해야 한다고 하고 이것이 붓다의 가르침이라고 하고, 어떤이들은 아랫배에 의념을 두고 호흡명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것이 맞는것이 많이 헷갈립니다.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끝부분에서 전체 에너지 느끼다가 아랫배 집중했다 반복해서 느끼라고 하실때 그렇게 반복해보니까 몸의 감각이 아예 안느껴지고 손이 어디있는지 발이 어디있는지 안 느껴지고 뭔가 분리된거 같이 느껴지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저 교수님 영상 들으며 편안히 잠들기 전 명상?합니다. 업무 등 스트레스로 심장이 너무 콩닥거려 불안증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할 때마다 마음이 평안해지고 심장 박동이 크고 불규칙했던 것이 나아지곤 합니다. 몇번만에도요. 질문이 두개 있습니다.
하나는 이렇게 금방 실제 편도체 안정화 효과가 나올 우 있나요. 제착각인가도 싶습니다.
둘째. 지금 효과가 오래가서 고착되진 않았는데요. 계속하면 완전 고착화될까요?
@@joohankim 마음도 몸처럼 우리가 돌봐야 하는 것이군요. 그러나 선물이 참 크네요. 답변이 도움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명상한지 이제 3달 정도 되었는데요 호흦 접촉점 명상 주로 하다가 이 영상으로 넘어왔는데, 에너지는 아직 잘 안 느껴지는데 이럴 수도 있나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혹시 명상 중 심장 두근거림이 진정되지 않으면 명상을 중단하는 것이 제일 좋을까요?
@@joohankim 답변 감사합니다!!
10:00 오름 내림
교수님, 좋은 영상 감살합니다.
호흡할때 들숨, 날숨에 관여하지 말고 관찰하라고 하셨는데
관찰하고 있는건지 관여하고 있는건지 구분이 안됩니다.
다른분들은 심장박동이 느껴지나보죠?저는 심장이 좀 약하게 뛰는지 잘 안느껴집니다. 들숨,날숨으로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흡훈련 1단계 2단계를 하다가 잠이 들었는데도 효과가 있는걸까요?
감사합니다. 제 유튜브에ㅠ보시고요 '경이로운왕족' 도 제가 지은 말이라 저희 밖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