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제작 출판을 도와주는 무료 사이트 3, 작가로 퍼스널브랜딩하기, 서점 유통 사이트별 수수료 비교(이퍼플, 유페이퍼, 이페이지)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6 жов 2024
  • 출판사 없이도 직접 교보문고나 yes24 알라딘 같은 서점에 책을 유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거나, 사용하기 편리한 사이트들 3개를 소개했는데요. (사이트에 올리는 건 다 무료입니다)
    사이트에 원고 혹은 전자책 파일만 올리면, 여러 서점들에 동시에 유통을 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책 제작과 유통 둘 다 원할 경우와, 전자책 유통만 원하는 경우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각각 안내했고요. 사이트별 수수료도 자세히 비교를 해서 좀 더 현명하게 유통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게 정리를 했습니다.
    소개한 사이트들에서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소재의 내용이 아니라면, 모두 전자책 출판이 가능합니다.
    보통 전자책 출판 하면 크몽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몽에 올리는 것도 좋지만, 서점에 올리는 건 나를 작가로 브랜딩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영향을 주더라고요.
    원고는 있는데 어떻게 서점에 올려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 전자책 출판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살펴보세요.
    영상에 소개했던 유페이퍼 사용법을 좀 더 자세히 안내한 링크입니다.
    나의 전자책 자가 출판하는 법
    brunch.co.kr/@...
    유페이퍼에 전자책 등록하는 법
    brunch.co.kr/@...
    (유페이퍼가 2023년 8월경에 사이트 개편을 해서, 게시글의 사이트 이미지가 현재 사이트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사용 방법은 똑같으니 살펴보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영상 보고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영상의 자막은 vrew(브루)를 활용해 작업했습니다.

КОМЕНТАРІ •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