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데히야에 대한 고찰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 주의 사항 : 음식은 치확 음식으로, 최대 데미지에는 영향 없음. 개인적으로 발화 트리거로는 토마가 훨씬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해당 영상에서 발화 데히야에 대해 소개하지는 않음.
    무기
    갈대 바다의 등대 〉 쇄석의 붉은 뿔 〉 아쿠오마루 〉 늑대의 말로 〉 카츠라기를 벤 나가마사 〉 진주를 문 해황
    1. 갈색 바다의 등대 : 데히야의 전용 무기로, 데히야에게 필요한 모든 스텟(치확과 공격력, 체력)을 제공한다. 가장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음.
    2. 쇄석의 붉은 뿔 : 부옵의 치피만 보고 사용하는 무기. 치피만 보고 채용해도 갈색 바다의 등대 다음으로 데미지가 높다.
    3. 아쿠오마루 : 원소 폭발 피해 기준 쇄석 다음으로 데미지가 높다. 데히야를 메인 딜러로 채용한다면 추천.
    4. 늑대의 말로 : 파티 공격력을 제공하는 무기. 데히야를 섭딜로 채용한다면 보통 딜 타임이 비는 구간(딜러의 딜링이 끝난 구간)에 원소 폭발을 통해 남은 몹을 정리하는 등의 역할을 맡기 때문에 무기 스킬을 발동 시키기 쉬워서 추천.
    5. 카츠라기를 벤 나가마사 :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가 달려있다. 데히야를 서브 딜러로 채용한다면 추천.
    6. 진주를 문 해황 : 배포 무기로 원소 폭발 피해 증가가 달려있다. 아쿠오마루가 없다면 추천.
    → 원충 무기를 추천하지 않은 이유 : 원충 무기를 채용한다는 건 데히야를 원소 폭발 위주로 굴리겠다는 의미인데 데히야는 4돌 미만일 때 원래도 원충 요구량이 높은 캐릭터로, 보통 절연 4 세트를 채용하게 된다. 이 경우 원충말고는 데히야에게 매리트가 없는 무기(천공의 긍지, 페보니우스 대검 등)를 채용할 바에 차라리 시계에서 높은 원충을 확보하고 데히야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쇄석의 붉은 뿔, 아쿠오마루 등)를 채용하는 게 낫다고 판단했기 때문.
    00:00
    성유물 (주옵 원충 or 공퍼, 불원피, 치피 or 치확)
    00:18
    1. 절연의 기치 : 데히야를 메인 딜러로 채용하는데 4돌 미만인 경우 추천.
    00:01
    2. 감로빛 꽃바다 : 데히야를 서브 딜러로 채용하거나, 4돌 이상인 경우 추천.
    3. 견고한 천암 : 데히야의 원소 전투 스킬을 통해 메인 딜러에게 공퍼를 제공해줄 수 있는 성유물. 하지만 명함 기준 데히야의 원소 전투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길어서 버프가 비는 타임이 생길 수 있고, 보통 그 타임을 메꾸기 위해 원소 폭발을 사용하게 되는데 해당 세트는 데히야의 데미지에 기여하는 게 2셋옵 체퍼밖에 없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하고 사용할 것.
    → 주옵에 체퍼 추천하지 않은 이유 : 명함이든 1돌 이상이든 그냥 공퍼 시계가 데미지 더 잘 나옴. 다만 1돌 이상일 경우 부옵 잘 붙은 걸 써도 무방.
    운명의 자리
    추천 별자리 : 데히야는 별자리 의존도가 매우 매우 매우 높은 캐릭터라 모든 별자리가 다 중요하지만 굳이 꼽아야 한다면 2돌
    1돌 : 스킬에 HP계수를 추가해주는 별자리. 명함에 비해 데미지가 확 올라감.
    2돌 : 원소 전투 스킬의 지속 시간을 연장해줌. 사이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4돌 : 부족한 원충을 해결해주는 별자리. 이때부터 감로 4세트가 유의미해짐.
    6돌 : dps와 원충(4돌)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별자리.
    특성
    e 〉 q 순으로 마스터
    데히야의 장점
    1. 메인딜러에게 높은 생존력 제공
    데히야는 경직 면역과 더불어 피해 경감을 10렙 기준 50퍼센트나 제공해준다. 이는 보호막으로도 막을 수 없는 데미지가 들어올 때 특히 빛을 발한다. 이 장점을 이용한 조합은 후술.
    데히야의 단점
    1. 떨어지는 자체 원소 에너지 수급량
    데히야의 원소 폭발은 원소 에너지를 70pt나 요구한다. 반면 자체적인 원소 에너지 수급량은 명함 기준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절연 4세트를 채용하더라도 추가적인 불 원소 배터리 캐릭터가 필요하다.
    2. 빈약한 원소 부착 능력
    데히야의 원소 전투 스킬은 2.5초에 한번 불 원소 협동 공격을 통해 원소를 부착하는데, 이는 증발 딜러인 향릉, 발화 트리거인 토마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 물론 메인 딜러에게 높은 생존력을 제공하지만, 그로 인해 힐러를 뺄 수 있는 수준의 덱 압축력을 자랑하는 것도 아니라서 결국 추가적인 생존 서포터가 필요해질 수 밖에 없고 이는 결국 단점이 된다.
    3. 높은 별자리 의존도
    1번에서 이어지는 내용이지만 원소 전투 스킬의 지속 시간, 원충, 데미지, 자체 생존력 등의 모든 부분이 별자리에 붙어있다. 정말 말 그대로 팔 다리를 잘라 별자리에 떼어 놓았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그나마 상시 캐릭터라 언젠간 돌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위안으로 삼아야 한다.
    조합
    원소 폭발 스킬 위주의 메인딜 or 원소 전투 스킬 위주의 서포터
    00:29
    메인딜
    00:30
    1. 케이아
    융해 반응을 통해 데히야의 dps를 높여줄 수 있다. 파티원 모두 충분한 원충을 챙길 것을 권장.
    00:50
    2. 향릉
    깡 불딜 팟을 쓸 때 함께 쓰는 서브 딜러. 부족한 원충 문제를 3불 캐릭터를 넣는 것을 통해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
    01:06
    서포터
    01:07
    3. 감우, 나히다
    나히다와 함께 연소 반응을 일으켜 융해 감우를 보조 해줄 수 있다. 감우는 2단 차지가 필요한 활 캐릭터로, 물몸에다가 경직에 매우 취약한데 이 점을 데히야의 원소 전투 스킬이 해결해줄 수 있다.
    ∴ 정리하자면 데히야는 원소 전투 스킬의 경직 면역, 높은 뎀감을 통해 아군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캐릭터로 지금 당장은 쓸 수 있는 조합이 한정적이지만 추후 성해 짐승 같은 적이 더 나오거나 생존력이 중요해 질 때 큰 포텐을 발휘할 수 있는 서포터 겸 서브 딜러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КОМЕНТАРІ • 5

  • @alua6568
    @alua6568 Рік тому

    제가 버린 데히야 여기있네요

  • @heueong
    @heueong Рік тому

    후 그래서 카베 백출은 언제나옴

    • @YmouseY22
      @YmouseY22  Рік тому

      제가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면 백출은 이번주 카베는 성유물 파밍해야해서 좀 더 걸릴수도 있어여

    • @heueong
      @heueong Рік тому

      @@YmouseY22 6월은 되야 나오겠군

    • @YmouseY22
      @YmouseY22  Рік тому

      @@heueo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