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바이님과 역시모 카페 덕에 첫 오리지널 군용시계로 스미스 w10을 기추하는데 큰 도움이 됐었습니다. 원래는 복각에서 만족하는 시계 생활을 하고있었는데, 영국군 시계들이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더라구요😅 40분 정도 되는 영상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시청한건 꽤 오랜만인 것 같아요. 영상 잘 봤습니다!
이 분야에 얼마나 진심인지 느껴지네요 덕분에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밀리터리라는게 시계에서 굉장히 큰 의의를 가지고 있는 한 분야다보니 그 전문가의 이야기를 듣는게 너무 흥미진진 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이런 영상 만들어주신 생활님께 감사드리고 정보 주신 샤오바이님께도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 시튜버의 1등이 왜 생활인인가를 여실히 보여주는 기획 같네요 다른 나라에 영자막으로 적극 퍼졌으면 좋겠네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다음에 시계로 보는 전쟁이야기도 하나씩 전쟁별로 기획해주시면 좋겠네요 한국전쟁시계 뽕이 넘쳐서 미치겠네요
또 이렇게 레전드 한 편이 추가되는 건가요 ㅎㅎ 정말 고급 정보를 가득 쾌척해주고 가시는 샤오바이님 ㅎㅎ 그리고 그걸 또 아주 말끔하게 편집해주시는 김생활님 ㅎㅎ 제게도 늘 멀기만 한 군용시계였는데, 오늘 영상 한 편으로 '음... 나도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ㅎㅎ 신경을 안 썼는데 마이크가 DJI에서 다시 RODE로 돌아왔군요. 역시 로데 마이크가 음질이나 여러 측면에서 더 나은 것 같네요 ㅋㅋ ㅠㅠㅠㅠ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추석 명절 되십시오!!
하하...이거 플레이 타임이 이렇게 긴 영상인지 모르고 봤습니다. 개인적 취향으로 필드 워치나 파일럿 워치, 밀리터리쪽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이 영상을 보고 이런 느낌이 나는 시계 1점 정도는 있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저는 현행의 세련미가 있는 디자인을 고를 것 같긴 합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한 취미 안에 어떠한 분야의 매니아들이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일입니다. 다만 그런 취향이 소중한 만큼 다른 이들의 취향과 선택도 소중히 여겨줘야 하겠지요. '나는 시계를 고를 때 이런 점을 중시해서 이런 시계를 선택했다. 여러분께도 권해보고 싶다'와 '이 시계는 이런 점 때문에 잘못된, 좋지 않은 시계이다' 는 확실히 다른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이런 매니아도 있습니다.' 라고 편하게 보기에는 이미 게스트분께서 다른 사람들의 취향과 그와 관련된 시계를 존중하지 않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좀 과격하지 않나 하는 우려도 드네요.
리에디션의 의의나 매력은 제가 많이 이야기했으니, 오리지널을 강조하는 샤오바이 님께 한번쯤 마이크를 드려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아마 지금은 리에디션과 오리지널이 구분 없이 '밀리터리 시계'로 통칭되기 때문에, 오리지널의 의의를 강조하기 위해 다소 강한 표현을 쓰시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 밀리터리를 즐기는 문화가 좀더 정착돼서 다양한 시계 팬분들과 교류하시게 된다면 표현은 부드러워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불편하셨다면 제가 사과 드리겠습니다.
'이거 브랜드or이런 시계 한번만 차봐! 진짜 좋아!' 하는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참 호감입니다. 평소 내 취향이 아니더라도 뭐가 그렇게 저 사람을 푹 빠지게 했을까 하고 이야기하는 것에 관심이 가기도 하고요. 그러나 '그걸 왜 차(or사)? 이걸 차야지.' 하는 사람은 이 취미판을 참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들에 많은 사람들이 특정 커뮤니티나 시계취미 자체를 떠나는 일도 많았구요. 새 시계를 두고 오리지널을 선택하는 이유 만큼이나, 오리지널을 두고 리에디션이나 변주를 선택하는데도 수많은 이유들이 존재합니다.실제로 이 이야기를 보고 상심한 사람들이 제 주변에도 있습니다. 김생활님의 평소 시계관과 채널의 방향성 등으로 보았을 때 이 영상이 그런 것을 의도하지는 않았으리라는 건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수많은 게스트와 콜렉션, 그리고 이야기들이 나올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제 걱정이 기우에 불과했으면 좋겠습니다.
@@pec1731안녕하세요^^ 지나가려다 댓글을 한번 남겨봅니다^^ 김생활님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봤습니다. 그저 “이런 이유로 시계를 구매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에도 보셨듯, 저는 시계를 ”유물“로 생각하고 모으는 사람입니다. 저도 한때는 “시계”를 구매해왔기에 우려하시는 바, 불편하신바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거 같습니다. 저도 노모스를, 블랑팡을, 파네라이를, 제니스를, 그세를 정말 열정적으로 사랑하고 구매하고 모으던 사람이었거든요^^ 제가 하는 모든 이야기들은 단순히 시계를 구매하고 즐기기 위한 것과는 결이 다른 이상한 취미를 가지고 있기에 비롯되는 것이구요^^ 스미스 리에디션들과 재해석의 시계들을 제가 그렇게 이야기 하는 것도 거기서 비롯되는 것일뿐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이야기 하는 것은 ”그걸 왜사? 왜 그런걸 사?“ “이게 시계야? 이 브랜드를 왜 사”가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결국 , “유물 한번 모아보실래요? 저와 함께 역사 공부, 그걸 한번 느껴보실래요? 유물 착용 해보실래요?”임을 알아주신다면 조금 더 오해가 풀리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리에디션 유저나 오리지널 유저나 결국 돌고 돌아 다시 만날 수밖에 없는 분들입니다. 오리지널이 전설로 추앙받아야 리에디션으로 나오는 거고, 리에디션이 잘 돼야 오리지널의 수요도 올라갑니다. 어떤 디자인의 팬이라면 리에디션과 오리지널을 함께 모을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좀더 튼튼한 리에디션을 차고, 좋은 자리나 안전한 곳에는 오리지널을 차고 다니는 거죠. 어느 한쪽을 아무리 더 강조해도 둘은 같이 갈수밖에 없고,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누가 뭐라고 말해도 이 사실은 바뀌지 않으니, 좀더 여유와 관대함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에서도 이미 드러났겠지만, 제 입장은 리에디션을 폄하할 이유가 없다는 쪽에 있습니다. 애초에 해밀턴의 리에디션이 인기가 없었으면 샤오바이 님 출연이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xiaobai0129 안녕하세요 샤오바이님 개인적으로 멋진 취향이고 또 멋진 콜렉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람도 있구나' 라고 받아들여지기 위해서 샤오바이님께서도 '저런 사람도 있겠지'라는 고려도 해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본인께서 결이 다른 이상한 취미를 가졌다고 하셨지만 그 사실만으로 샤오바이님과 결이 다른 사람들에게 샤오바이님의 의견이나 생각을 직선적으로 들어도 너그럽게 받아들여줘야만 하는 어떠한 이유가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배려하는 톤이 되면 모두가 좋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더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똥을 싸도 박수받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기분 좋으시라고 했던 짤이었는데, 사과말씀드립니다^^… 아 참고로 역시모로 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것들이 역시모를 시작하기 위한 작은 행동들이었던 것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역시모는, 정말 순수한 취미의 공간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김생활님께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밀리터리 빈티지, 오리지널,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이런 시계에 더욱더 관심 가져주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상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보다 제가 올린 공부방 연구글이 더욱더 정확합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아 너무… 많은데요 ㅠㅠㅠ 육 - 스미스 W10 해 - 르마니아 크로노 시리즈 공 - 마크 11 2차 육 - 더티더즌 해 - CWC 다이버 공 - fab4 중 하나 3차 육 - 해밀턴 W10 해 - COSD 공 - seiko gen 1 또는 해밀턴 6B 역시모로 놀러오세요*^^*
Gen1을 담지 못했습니다…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gen1 정말 매우 몹시 상당히 아주 많이 추천드립니다. 시대적인 상황에서도, 걸프전으로도, 그리고 쿼츠 무브 자체로도 갓!!! 갓!!!!!! 밀리터리 시계!!!!!!!!!!!!!!!!!!!!!!!!!!!!!!!
아무래도 첫 영상에는 잘 알려지고 접근이 쉬운 시계들부터 다루다보니 빠진 게 많습니다. 언급하신 모델들 중 다수는 희소성이나 가격이 높아서, 실물을 다루고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실물을 누군가 갖고 온다고 해도 가품이나 짜깁기일까봐 두려운 시계들이기도 하고요. 저 중에서는 CWC나 튜더 정도가 그나마 수배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베네수엘라는 석유가 펑펑 나서 부자인 국가가 아닙니다. 오히려 사우디나 중동 국가에 비해서 석유 채굴 비용이 높아서 석유가격이 내리면 망하는 국가입니다. 유투버들나 언론들이 매장량만 가지고 거짓말을 해서 그렇죠..게다가 정말 남미 국가에서는 드물게 농사도 잘 안되는 곳이라.. 거의 모든걸 다 수입해서 사먹어야 합니다. 원래 문제가 많은 곳입니다.
이 가격에 이런 스펙? 아휴. 아무리 브랜드값이라지만 진짜 화난다. 영국군이 만든 것도 아닌데 무슨. 근본? 밀리터리 워치는 그저 그 시대의 감성을 디자인과 실용적인 스펙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팔아먹는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헤리티지를 돈 주고 살 수 있단 마인드도 웃긴다.
@@shw밀리터리워치 파일럿워치 갖고 그렇게 말씀드립니다. 밀리터리워치의 근본을 잊고 그저 갬성으로 말씀주시는 것이 시계를 평생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화가 나네요. 애초 군용시계에 이런 가격이 말이 되나요? 군용시계는 무조건 저렴하고 튼튼한 내구성과 정확성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저 감성이잖아요 필드워치에 무슨 100씩 태워야 합니까.. 시계애호가이신 것 같은데 문제의 심각성 못 느끼시나요?
왜 화가 나셨는지 여전히 잘 모르겠지만, 영상에 나온 샤오바이 님의 시계들은 브랜드가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국내외에서 사들인 실제 군대 보급품들입니다. 샤오바이 님은 댓글 다신 분과 마찬가지로 그 시대 감성을 팔아먹는 리에디션에 비판적이고요. 리에디션을 옹호하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이라면 쓴소리로 달게 받겠습니다. :)
저도 한때는 밀리터리워치 필드워치에 빠진 적이 있었지만 어느 계기를 통해 밀리터리워치는 절대 이 가격이면 안된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전 생활님 채널 구독자이고 오랫동안 시청해왔고 반복해서도 보지만 점점 이 채널이 백화점 1층 시계. 위주로 가는 것 같아 맘이 아프네요. 생활인이 이런 시계에 100씩 태울 수 있나요? 어느 생활인이 그럴 수 있나요? 서울 서초구에서 직장인 15년차인데도 그렇게 못하는데요, 필드워치는 고유의 디자인도 아니고 스펙이 좋은 것도 아니고 방수 무브먼트 무반사코팅도 이 가격이면 아쉽죠.. 애초 밀리터리워치는 막 쓰는 감성인데 기스 날까봐 테이프 붙이겠습니다. 밀리터리워치의 본질을 스스로 망각한거죠. 생활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필리터리워치인데 점점 실용보다 감성으로 가지 않습니까.
이번 에피소드는 밀리터리 영화와 시계를 모두 좋아하는 저에게 최고의 추석 선물이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두 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
밀빈의 참스승 샤오바이님을 유튜브로 심지어 생활인 채널에서 뵐 수 있다는 건 행복한 일입니다 ㅎㅎ 생활인 채널도 역시모도 흥하길 바라옵니다.
제자 Zegarek 올림
어우… 아니옵니다…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는… 함께 행복한 취미생활 이어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아 좋네요.. 영상 보는 중간에 댓글을 씁니다. 좋은 컨텐츠가 물론 많았지만, 이 번 영상은 정말 흥미롭네요. 감사합니다.~
역시 저희 채널 시청자 분들은 역사 이야기를 좋아해 주시네요. 이렇게 흥미롭게 봐주실 줄은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
디시에서 봤는데, 이상한 사람들이 별 것도 아닌 걸로 비아냥거렸는데도 젠틀하게 대하시는게 인상 깊었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진심을 알아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샤오바이님 김생활님영상 이네요🎉🎉 좋아요 먼저 누르고 바로 시청 합니다. 즐거은 추석 되세요~! 모두들 역시모 놀러오세요~!ㅋㅋㅋ
역시모에 샤오바이 님 글 재밌는 거 많습니다. 짤은 모든 분들의 취향이 아니겠지만, 정리는 참 잘 하십니다. ㅎㅎㅎ
샤오바이님 출연이라니 넘 반갑네요! 😆 애정하는 분야를 깊이있게 파고드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셔요! 역시모도 샤오바이님 시계 생활도 응원합니다! 👏🏻
시계와함께 역사 공부도 하고. 갑니다 잘봤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샤오바이님께 스트랩 전달하며 뵀던 때가 떠오르네요. 항상 멋진 시계와 역사 소개시켜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갑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래요🥰
크으, 샤오바이 님이 여러분들과 인연이 있으시군요. 즐거운 추석 연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shw 샤오바이님과 생활님, 에트나님과 다른 모든 분들까지 정말 소중한 인연을 많이 맺을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생활님도 행복한 추석 연휴 되세요😆❤️
저도 댓글로 뵈니 더 반갑네요. 행복한 연휴 되세요!
@@tails_strap 저에게 많은 추억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함께 더 많은 추억을 주고 받기를, 희망합니다.
요즘 유튜버들이 점점 속도감 높게 영상을 제작하여 다 보고나면 머릿속에 잘 안남는데
이번 영상은 두분 말씀 나누시는 자리 옆에 앉아 대화에 참여해 경청한 느낌이라 머릿속에 잘 남네요
저에게는 한없이 생소하기만한 내용들을 잘 배우고갑니다
실제 대화에 참여하시는 듯 느껴지셨다니 너무 감사한 피드백입니다. 대담 컨텐츠는 계속 이런 속도감으로 편집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샤오바이님과 역시모 카페 덕에 첫 오리지널 군용시계로 스미스 w10을 기추하는데 큰 도움이 됐었습니다. 원래는 복각에서 만족하는 시계 생활을 하고있었는데, 영국군 시계들이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더라구요😅 40분 정도 되는 영상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시청한건 꽤 오랜만인 것 같아요. 영상 잘 봤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최근에 본 유튜브 영상중에서 손에 꼽을만한 재밌는 영상이었습니다.
감사히 잘 봤습니다.
이런 딥한 영상도 재밌게 봐주셨다니 너무 기쁩니다! 컨텐츠를 더 다양하게 확장해도 좋겠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마치 한 편의 강의를 보는 것 같은 45분이었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말씀들 감사해요!!!!!
이런 영상을 원했어요 ㅠㅠㅠ 최근에 시계에 빠지고 필드워치에 푹 빠졌었는데, 항상 관련 역사적 지식이 궁금했거든요.. 근데 자료는 대부분 외국어라... 좋은 컨텐츠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러실 거 같아서 이번에 샤오바이 님을 섭외했습니다. 편집은 힘들었지만 유용하셨으면 좋겠네요!
항상 눈팅만 했습니다😅
이번 영상엔 댓글을 남기지 않을 수가 없네요 시계라는 카테고리속의 군용시계라는 작은 영역을 끄집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리에디션을 그렇게나 많이 소개했으면서도 오리지널을 다루는 게 늦었네요. :)
크 샤오바이님 👍 시계에 역사 그 자체, 본연의 오리지날리티를 찾아나서는 멋진 분이십니다. 진정한 역사시계인 .!!
카페에서 글로 읽는것과 달리 이렇게 영상으로 보니 더 쏙쏙 들어오네요ㅎㅎ 잘 봤습니다👍
저자 직강 같은 느낌이죠? 감사합니다! :)
이 분야에 얼마나 진심인지 느껴지네요
덕분에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밀리터리라는게 시계에서 굉장히 큰 의의를 가지고 있는 한 분야다보니
그 전문가의 이야기를 듣는게 너무 흥미진진 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이런 영상 만들어주신 생활님께 감사드리고
정보 주신 샤오바이님께도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 시튜버의 1등이 왜 생활인인가를
여실히 보여주는 기획 같네요
다른 나라에 영자막으로 적극 퍼졌으면 좋겠네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다음에 시계로 보는 전쟁이야기도 하나씩 전쟁별로 기획해주시면 좋겠네요
한국전쟁시계 뽕이 넘쳐서 미치겠네요
오오!! 이 채널에도 밀리터리 시계에 대한 전문적인 영상이 올라왔군요!!
개인적으로 밀리터리를 좋아하는데 찾아볼 곳이 없었는데 이런 영상이 나와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앗 샤오바이님편이 업로드 됐군요!! 너무나 반가워요!! 월드스타 샤오바이님!! :)
오 기다리던 영상이네요 선 댓글 후 감상 합니다~~
샤오바이님을 이렇게 뵈니 좋네요~
역시 재미있게 봤습니다!
크으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 이런 역사적(?)인 컨텐츠!!!! 감동을 느끼며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게요, 여러 모로 역사적(?)이네요. ㅎㅎㅎ 감동을 느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와 샤오바이님 여기서 뵈니 넘 반갑네요. 이건 밀리터리 시계 좋아하시는 분들 필수 시청 영상이 될듯.
너무나 유익하고 즐겁고 재밌게 잘 시청 했습니다 ^^
정말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요근래 본 시계 영상 중에 가장 알찬 영상이었습니다. 덕분에 또 시계 하나 샀네요^^ 감사합니다!!
영상 너무 재밌었습니다! 솔직히 밀리터리 워치 관심 없었는데 이 영상 보고 관심이 생기네요 이야기 너무 재밌습니다 😂
샤오바이님 덕에 더티더즌 해외직구로 정말 잘 구했습니다 늘 감사해용
함께 앞으로도 계속 행복한 취미생활 하길 희망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xiaobai0129혹시 w10스트랩으로 나온 스트랩은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Acetabulum아 그거 역시모에 나와 있는데 그… 저기 영국 할아버지가 만드십니다!
아닛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여기에 다..❤
저도 브라이틀링 밀리터리 빈티지좀 연구해봐야겠습니다ㅎㅎ
빈티지 브라이틀링 너무 좋습니다! 좀 잘 모으신 분들 있으면 초대도 하고 싶은데! 재추나기 님이 직접 빈티지 컬렉터가 되보시는 것도 ㅎㅎㅎ
샤오바이님을 이렇게 영상으로 보다니 👍👍👍
진작에 나오셔야 했군요. 팬이 너무 많으십니다. ㅎㅎㅎ
와, 와홀에서 간간히 제 짧은 사진글에도 아낌없는 댓글을 달아주시는 샤오바이님! 역시는 역시이네요~
소통을 잘 하시는 샤오바이 님이시군요. 한수 배웁니다. ㅎㅎㅎ
카페에서 샤오바이님 글많이읽었는데 실물로보니 반갑네요
제 카키필드 메커니컬은 감성만 따라하는 것일 뿐 저런 오리지널들이 더 예쁘고, 멋지네요. 귀한 시계들 항상 잘 구경하고 있습니다😊❤
카키 필드 메커니컬 저도 있고 좋은 시계입니다. 헤리티지를 떼어놓고 봐도 그 가격에 괜찮은 스위스 수동 시계 잘 없습니다. 샤오바이 님의 의견은 귀중하지만 모든 분들이 오리지널로 갈 수 있는 건 아닐 겁니다. :)
이야 진짜 너무 재밌습니다
샤오바이님의 역사강의 ㅋㅋㅋㅋ
재밌으셨다니 기쁩니다. 샤오바이 님이 체력도 좋으시고 소재도 많으셔서, 제가 근성 있게 질문을 계속 했다면 오늘 영상보다 더 길게 뽑을 수도 있었겠습니다. :)
샤오바이님 ㅎㅎㅎ워낙에 독보적인 컬렉션과 이야기를 가진 분이라 실물이 항상 궁금했는데 예상대로 스타일리쉬 하시네요
맞습니다. 컬렉션만큼이나 멋진 분입니다!
주변에 럭셔리나 하이엔드 내려놓고 필드워치, 툴, 군용 시계와 플리거들이 많이 올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이즈도 작은게 선호되고 뭔가 트렌드가 옮겨진거 같은데 전쟁 상황도 있지만 경제상황도 반영되는거 같고
몇년 전만 해도 필드 시계에 대한 관심도가 이렇지 않았던 거 같은데, 달라지는 분위기를 저도 느낍니다. 경제 상황의 여파도 있겠군요!
샤오바이님을 여기서 뵙네요 ^^
영상도 너무 재미있습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오 샤오바이님이다
카페에서 전문적이고 인상깊은 글 많이봤었는데!!
앗!! 대단히 감사합니다!!!
드디어 샤오바이님이😂🎉
또 이렇게 레전드 한 편이 추가되는 건가요 ㅎㅎ 정말 고급 정보를 가득 쾌척해주고 가시는 샤오바이님 ㅎㅎ 그리고 그걸 또 아주 말끔하게 편집해주시는 김생활님 ㅎㅎ
제게도 늘 멀기만 한 군용시계였는데, 오늘 영상 한 편으로 '음... 나도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ㅎㅎ
신경을 안 썼는데 마이크가 DJI에서 다시 RODE로 돌아왔군요. 역시 로데 마이크가 음질이나 여러 측면에서 더 나은 것 같네요 ㅋㅋ ㅠㅠㅠㅠ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추석 명절 되십시오!!
음질도 음질이지만 쓰고 있는 편집 프로그램과 DJI랑 궁합이 잘 안 맞는 거 같습니다. 일단 이유를 찾기 전까진 이렇게 가야죠. ㅎㅎㅎ 늘 성의 있는 댓글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추석되세요.
@@shw DJI의 액션캠을 쓰시면서도 마이크는 여전히 로데를 쓰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DJI 마이크가 아직은 까탈스러운가 봅니다 ㅎㅎ
와홀에서만 뵈었던 샤오바이님을 보니 넘 반갑네요!! 신기합니다 ㅎㅎ
멋진 영상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샤오바이님 인기많으시네요!!! ㅎㅎㅎㅎ
그 발끝에 미치지 못하지만 시계 몇 점 대여해드렸는데 영상에 나오니 뿌듯하군여 ㅎㅎㅎㅎ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영상이 풍성해졌습니다. 크레딧을 밝혀 드렸으면 좋았을텐데 감사 드립니다!
@@shw 아닙니다 ㅎㅎㅎㅎ 기존에 샤오바이님의 것들이 대부분입니다ㅎㅎㅎㅎ 구경가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네요 ㅠㅠ
재밌게 잘 봤습니다 생활인님! 가능하시다면 론진 콘퀘스트 신형도 리뷰 부탁드릴게요 ㅎㅎ
워홀 레전드 샤오바이님 과 생활님 응원해요 ㅎ
와 슬쩍 발담궈볼까 싶은 찰나인데, 아득한 심연을 본 것 같은 느낌인데....ㅎㄷㄷㄷㄷ
네이버 카페 역시모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이미 발을 담그신 분들은 '유튜브니까 살살했네'라고 하시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오 오늘 재밌어요
하하...이거 플레이 타임이 이렇게 긴 영상인지 모르고 봤습니다. 개인적 취향으로 필드 워치나 파일럿 워치, 밀리터리쪽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이 영상을 보고 이런 느낌이 나는 시계 1점 정도는 있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저는 현행의 세련미가 있는 디자인을 고를 것 같긴 합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진짜 많이 관심이 가네요 .. ㅠ 특히 스미스 시계는 한번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역시모로 오세요^^
카페에서 샤오바이님 글은 언제나 유쾌하고 재미나지요~^^
정리를 너무 잘하셔서 저도 도움 많이 받습니다. ^^
캬~~ 눈호강 하고 갑니다 역시 군용시계입니다!
시청 감사드립니다! 원조의 위엄이 있죠? :)
너무재미있어요!!
재밌으셨다니 감사합니다!
14:48 이때 생활님 표정보면 전생에 영국군 파일럿이셨던것 같아요😂😂😂😂
아아, 저 상황에 감정이입을 잠시 했습니다. 적진 한복판에서 "항법사 님, 우리 어디쯤 왔나요?"라고 물었는데 "시계가 고장 나서 모르겠습니다"라고 답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집에는 돌아갈 수 있는 걸까요? ㅜㅠ
오 샤오바이님이다!!😍
샤오바이 님 인기 많으시군요. ㅎㅎㅎ
아다낙 86년도꺼 2004년도에 이베이 에 샀는데 지금도 잘가지고 있음
이런 말씀 드리기 죄송한데 샤오바이님의 군용 변태같은 글을 너무 많이 봐서
음흉하게 생기실 줄 알았는데 굉장히 깔끔한 미남이시네요 ...
아니… 얘기가 너무 재밌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봤습니다. 한 취미 안에 어떠한 분야의 매니아들이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일입니다. 다만 그런 취향이 소중한 만큼 다른 이들의 취향과 선택도 소중히 여겨줘야 하겠지요.
'나는 시계를 고를 때 이런 점을 중시해서 이런 시계를 선택했다. 여러분께도 권해보고 싶다'와 '이 시계는 이런 점 때문에 잘못된, 좋지 않은 시계이다' 는 확실히 다른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이런 매니아도 있습니다.' 라고 편하게 보기에는 이미 게스트분께서 다른 사람들의 취향과 그와 관련된 시계를 존중하지 않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좀 과격하지 않나 하는 우려도 드네요.
리에디션의 의의나 매력은 제가 많이 이야기했으니, 오리지널을 강조하는 샤오바이 님께 한번쯤 마이크를 드려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아마 지금은 리에디션과 오리지널이 구분 없이 '밀리터리 시계'로 통칭되기 때문에, 오리지널의 의의를 강조하기 위해 다소 강한 표현을 쓰시는 것 같습니다. 빈티지 밀리터리를 즐기는 문화가 좀더 정착돼서 다양한 시계 팬분들과 교류하시게 된다면 표현은 부드러워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불편하셨다면 제가 사과 드리겠습니다.
'이거 브랜드or이런 시계 한번만 차봐! 진짜 좋아!' 하는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참 호감입니다. 평소 내 취향이 아니더라도 뭐가 그렇게 저 사람을 푹 빠지게 했을까 하고 이야기하는 것에 관심이 가기도 하고요. 그러나 '그걸 왜 차(or사)? 이걸 차야지.' 하는 사람은 이 취미판을 참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들에 많은 사람들이 특정 커뮤니티나 시계취미 자체를 떠나는 일도 많았구요. 새 시계를 두고 오리지널을 선택하는 이유 만큼이나, 오리지널을 두고 리에디션이나 변주를 선택하는데도 수많은 이유들이 존재합니다.실제로 이 이야기를 보고 상심한 사람들이 제 주변에도 있습니다.
김생활님의 평소 시계관과 채널의 방향성 등으로 보았을 때 이 영상이 그런 것을 의도하지는 않았으리라는 건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수많은 게스트와 콜렉션, 그리고 이야기들이 나올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제 걱정이 기우에 불과했으면 좋겠습니다.
@@pec1731안녕하세요^^ 지나가려다 댓글을 한번 남겨봅니다^^
김생활님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봤습니다.
그저 “이런 이유로 시계를 구매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에도 보셨듯, 저는 시계를 ”유물“로 생각하고 모으는 사람입니다.
저도 한때는 “시계”를 구매해왔기에 우려하시는 바, 불편하신바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거 같습니다.
저도 노모스를, 블랑팡을, 파네라이를, 제니스를, 그세를 정말 열정적으로 사랑하고 구매하고 모으던 사람이었거든요^^
제가 하는 모든 이야기들은 단순히 시계를 구매하고 즐기기 위한 것과는 결이 다른 이상한 취미를 가지고 있기에 비롯되는 것이구요^^
스미스 리에디션들과 재해석의 시계들을 제가 그렇게 이야기 하는 것도 거기서 비롯되는 것일뿐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이야기 하는 것은 ”그걸 왜사? 왜 그런걸 사?“ “이게 시계야? 이 브랜드를 왜 사”가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결국 , “유물 한번 모아보실래요? 저와 함께 역사 공부, 그걸 한번 느껴보실래요? 유물 착용 해보실래요?”임을 알아주신다면 조금 더 오해가 풀리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리에디션 유저나 오리지널 유저나 결국 돌고 돌아 다시 만날 수밖에 없는 분들입니다. 오리지널이 전설로 추앙받아야 리에디션으로 나오는 거고, 리에디션이 잘 돼야 오리지널의 수요도 올라갑니다. 어떤 디자인의 팬이라면 리에디션과 오리지널을 함께 모을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좀더 튼튼한 리에디션을 차고, 좋은 자리나 안전한 곳에는 오리지널을 차고 다니는 거죠. 어느 한쪽을 아무리 더 강조해도 둘은 같이 갈수밖에 없고,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누가 뭐라고 말해도 이 사실은 바뀌지 않으니, 좀더 여유와 관대함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에서도 이미 드러났겠지만, 제 입장은 리에디션을 폄하할 이유가 없다는 쪽에 있습니다. 애초에 해밀턴의 리에디션이 인기가 없었으면 샤오바이 님 출연이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xiaobai0129 안녕하세요 샤오바이님 개인적으로 멋진 취향이고 또 멋진 콜렉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람도 있구나' 라고 받아들여지기 위해서 샤오바이님께서도 '저런 사람도 있겠지'라는 고려도 해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본인께서 결이 다른 이상한 취미를 가졌다고 하셨지만 그 사실만으로 샤오바이님과 결이 다른 사람들에게 샤오바이님의 의견이나 생각을 직선적으로 들어도 너그럽게 받아들여줘야만 하는 어떠한 이유가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배려하는 톤이 되면 모두가 좋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더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오 샤오바이님이다
아하 샤오바이님 실물을 여기서 보게되네요 ㅎㅎ
마스크 벗으시면 더 잘생기셨습니다! ㅎㅎㅎ
샤오바이님, 김생활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싱가폴에서 응원합니다 .
아아, 싱가폴이라니 궁금한 게 많은 곳이군요! 시청 감사합니다.
대학원가서 밀러터리 시계역사 전공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좋은 영상 잼있게 보고 갑니다. 👍
대단히 감사합니다😊😊
밀리터리 시계 같은 공부를 수용할 수 있는 사학과 대학원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있다면 나중에라도 꼭 가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세이코 경년변화 미쳤네요 ;; 군침돕니다
이상한 짤이나 밈 많이 쓰셔서 그런 이미지 생각했는데 실물은 아니네요 ㅋㅋㅋ;;;
원래 덕후 님들을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멀쩡해서 한번 놀라고, 말을 시켜보면 그 사람이 맞아서 두번 놀랍니다. ㅎㅎㅎ
@@shw 멀쩡해섴ㅋㅋㅋ 정말 맞네요
거의 교양 프로그램 수준의 썰을 풀고 가셨습니다. 유용하셨길 바랍니다. ㅎㅎㅎ
“똥을 싸도 박수받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기분 좋으시라고 했던 짤이었는데, 사과말씀드립니다^^…
아 참고로 역시모로 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것들이 역시모를 시작하기 위한 작은 행동들이었던 것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역시모는, 정말 순수한 취미의 공간입니다. 감사합니다^^
ㅛㅛㅎ8갘크카텨욪드아나ㅏㄴ넞ㄷ⁸ㅉㅉㄸ저우너너넏쟈댜녀냐9덛재더너너뎌뎌겨3ㅕㅣ겨ㅣ댜댜댜ㅕ숏@@shw
베젤이 떨어질까 근심걱정하며 툴워치를 고르고, 짬뽕국물과 매칭한 광기의 컬렉팅을 하던 제가......
이 영상으로 인해 외롭지 않게 되었습니다 :)
아무리 봐도 제가 더 정상이죠??? 베젤 떨어지면 주우시고… 종로가서 고치시면 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아, 이제 다음에 누구를 섭외해야 이 기운을 이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두분 다 강력하셔서...
@@shw재추… 정신나간… 브라이틀링…
41:17 쯤 스쳐지나가는 티쏘시계는 모델명이 뭔가요?? 너무 예쁩니다:)
티쏘 씨스타, 1970년대 파키스탄 공군 보급 시계입니다^^
This is the English comment you’re looking for. Amazing vintage military watch collection ❤❤❤
I really enjoyed this talk. Not only is he the most knowledgeable collector but also an amazing person as well!
@@shw absolutely! love the conversation, keep it up mate!
와홀에서 자주 뵙는 샤오바이님
완전 훈남이셨군요 ^^
김생활님과의 콜라보가 정말 뜻 깊은 것 같습니다 ㅎㅎ
두 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와 드디어 빠니보틀님이
와 저희 와이프만 그렇게 얘기하는게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광입니다
오리지널보다 굿즈를 산 사람들이 더 많을텐데 이 분들에게 왜 굿즈샀냐고 외치는듯한 뉘양스의 샤오바이님 폼 미쳤다!
근데 진짜 밀리터리워치 어디서 사야하는지 알아봐야하는지 어떻게 사야하는지 모르겠어요.. 그것도 다뤄주세요..
역시모로 와주세요*^^*
역사나 품질,품목은 많이 부족하지만 베르투치도 시간이
지나면 해밀턴급 시계가 될듯~
음 흥미로워🙂
카키필드.. 머피를 소유하고 있어서 겹치는 느낌에.. 아😂😂
+몇몇 시계는 좀 느리게 가는것같은데 오버홀안 따로 안하시는건가요
오!!!!!!!!! 와인딩을 덜 감고 화면에 담아서 그럴겁니다! 근데 하나는 오버홀 맡겨야하는데 그걸!!!!👍👍👍👍
샤오바이님은 군용시계외에는 관심이 없으실까요
북극에 간 소련시계 같은것도 관심 있습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김생활님께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밀리터리 빈티지, 오리지널,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이런 시계에 더욱더 관심 가져주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상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보다 제가 올린 공부방 연구글이 더욱더 정확합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연휴 직전에 출연하셔서 긴 시간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정말 영양가 있는 이야기가 많았고 저도 많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내용의 오류가 있었다면 모두 사전에 거르지 못한 편집자 잘못입니다! 알려주시면 이 타래의 댓글로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shw이런 기회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울러 편집하시느라 몹시 고생하셨습니다^^
그래도 내용이 알차서 보람됩니다. 좋은 컨텐츠에 보탬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스미스 6B/159... 아니, 스미스 굿즈 반납하겠습니다ㅠ
@@Sedan_Father그 돈으로 오리지널.. 읍읍… 개인 취향 존중합니다!!
구갤주님, 샤오바이님 영상 잘보겠습니다~
구갤주라고 부르면 서운하고, 진짜 갤주 되기엔 무섭고... 이럴 땐 어떡해야 합니까?
와 샤오바이님 등판ㄷㄷ
드디어 떴습니다!
@@shw 실물로 뵙는건 첨이네용
에어맨 빈티지는 모델 번호나 추천해주시는 년도가 있으실까요?
이런영상을 와이프님들은 싫어하십니다
보시면 안되는 영상입니다~~ ㅎㅎㅎ
3카키, 1카키 ㅎㅎㅎ
영국군 육해공 대표 시계 하나씩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아 너무… 많은데요 ㅠㅠㅠ
육 - 스미스 W10
해 - 르마니아 크로노 시리즈
공 - 마크 11
2차
육 - 더티더즌
해 - CWC 다이버
공 - fab4 중 하나
3차
육 - 해밀턴 W10
해 - COSD
공 - seiko gen 1 또는 해밀턴 6B
역시모로 놀러오세요*^^*
@@xiaobai0129 오!!! 넵넵 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샤오바이님😭🙏
아니 샤오바이님이 왜 여기서 나오셔유;;;;;;;
누구십니까*^^*
@@xiaobai0129 와홀에 있었어용!! 반가워요
타이맥스 아이언맨 프랑스군 제품 구하고싶네요..
역시모로 와주세요^^!!
seiko raf gen1 없나요 ㅠ
Gen1을 담지 못했습니다…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gen1 정말 매우 몹시 상당히 아주 많이 추천드립니다. 시대적인 상황에서도, 걸프전으로도, 그리고 쿼츠 무브 자체로도 갓!!! 갓!!!!!! 밀리터리 시계!!!!!!!!!!!!!!!!!!!!!!!!!!!!!!!
@@xiaobai0129 매물이 잘 없거나 비싸고 일본은 더욱 비싸네요!!! ㅠㅜ 오늘 컨텐츠 잘 봤습니다. 말씀도 인상적이었고요.
밀리터리시계는 지샥이죠..
크으 맞습니다^^ 현대 군인들은 지샥을 많이 차고, 미국 네이비씰, 영국군, 프랑스 해군… 지샥없이 밀리터리 시계를 논할 수 없죠^^ 제 역시모 공부방 글에도 많이 담아놨습니다!!!!
멍멍 이 아빠 잘사나?❤❤❤
해밀턴 카키필드 짱(쿼츠)
크으 크으 크으
영국해군납품 밀섭이나 오메가 빅트라이앵글 CWC 미군납품 토릭라벨 블랑팡 밀스펙 튜더섭마 등등 다이버 시계 설명이 없었던게 아쉽네요
안녕하세요^^ 역시모로 오시면 저의 공부방 글들이 좀 있습니다~ 놀러와주실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첫 영상에는 잘 알려지고 접근이 쉬운 시계들부터 다루다보니 빠진 게 많습니다. 언급하신 모델들 중 다수는 희소성이나 가격이 높아서, 실물을 다루고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실물을 누군가 갖고 온다고 해도 가품이나 짜깁기일까봐 두려운 시계들이기도 하고요. 저 중에서는 CWC나 튜더 정도가 그나마 수배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밀리터리는 잘 몰랐는데 봐도 모르겠네요
앗, 샤오바이 님은 설명을 잘해주셨는데 제 편집 실력이 미흡한 탓인가 봅니다. ㅜㅠ
카페에 글 쓸 때 여자 연예인들 가슴골 사진을 가끔 올리는 거 빼고는 괜찮은 시계 오타쿠는 맞음. 그런 이상한 어그로 없이도 좋은 글들인데 왜 그러는지 모르겠음.
아, 제가 와홀에 가입이 안 되어 있어서 그런 짤은 잘 몰랐습니다. 샤오바이 님 되게 지적인 분인데 왜 짤 선정이 그랬답니까 ㅎㅎㅎ
앗 이게 사실이면 영상에서 열심히 설명하는 이미지랑 너무 상반되는데요 ㅋㅋㅋㅋ
죄송합니다. 똥을 싸도 박수받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원래 야생의 덕후가 공적인 공간에 나오면 뭔가 '어우' 싶은 게 있기 마련입니다. 생활인의 시계도 처음 개설했을 때는 지금보다 이상했... 으니까 샤오바이 님도 미디어 트레이닝의 시간이 필요한 거라고 합시다. ㅎㅎㅎ
아 참고로 역시모로 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것들이 역시모를 시작하기 위한 작은 행동들이었던 것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역시모는, 정말 순수한 취미의 공간입니다. 감사합니다^^
베네수엘라는 석유가 펑펑 나서 부자인 국가가 아닙니다. 오히려 사우디나 중동 국가에 비해서 석유 채굴 비용이 높아서 석유가격이 내리면 망하는 국가입니다.
유투버들나 언론들이 매장량만 가지고 거짓말을 해서 그렇죠..게다가 정말 남미 국가에서는 드물게 농사도 잘 안되는 곳이라.. 거의 모든걸 다 수입해서 사먹어야 합니다.
원래 문제가 많은 곳입니다.
맞습니다^^ 좋은 말씀이십니다.
산업의 다변화가 필요했고, 미국과의 관계도 지속 유지할 필요가 있었는데… 결국 지금에 이르게 되었다는 생각이^^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2
2등도 축하드립니다. ㅎㅎ
1
1등 축하드립니다.
똘
중국인이세요?
아니시랍니다!
아쉽게도 아닙니다^^
샤오바이?중국인인가?
아쉽게도 저는 한국인입니다^^
시계 채널에는 국경도 이념도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댓글은 실례가 아닌지요.
@@shw 중국모욕하는겁니까
이 가격에 이런 스펙? 아휴. 아무리 브랜드값이라지만 진짜 화난다. 영국군이 만든 것도 아닌데 무슨. 근본? 밀리터리 워치는 그저 그 시대의 감성을 디자인과 실용적인 스펙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팔아먹는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헤리티지를 돈 주고 살 수 있단 마인드도 웃긴다.
죄송하지만 어떤 시계 갖고 그렇게 말씀하신 건지요...;;;;
@@shw밀리터리워치 파일럿워치 갖고 그렇게 말씀드립니다. 밀리터리워치의 근본을 잊고 그저 갬성으로 말씀주시는 것이 시계를 평생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화가 나네요. 애초 군용시계에 이런 가격이 말이 되나요? 군용시계는 무조건 저렴하고 튼튼한 내구성과 정확성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저 감성이잖아요 필드워치에 무슨 100씩 태워야 합니까.. 시계애호가이신 것 같은데 문제의 심각성 못 느끼시나요?
왜 화가 나셨는지 여전히 잘 모르겠지만, 영상에 나온 샤오바이 님의 시계들은 브랜드가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국내외에서 사들인 실제 군대 보급품들입니다. 샤오바이 님은 댓글 다신 분과 마찬가지로 그 시대 감성을 팔아먹는 리에디션에 비판적이고요. 리에디션을 옹호하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이라면 쓴소리로 달게 받겠습니다. :)
@@your_lequeur 그게 밀리터리 워치의 매력이죠. 최대한 합리적으로 만든..요즘엔 없는.
왜 밀티터리 시계가 세계적으로 인기있는지 요즘 시계 브랜드들이 밀리터리 시계를 복각하는지 알아보고 욕하시길 바랍니다. 악플이 뭔지 아시길
저도 한때는 밀리터리워치 필드워치에 빠진 적이 있었지만 어느 계기를 통해 밀리터리워치는 절대 이 가격이면 안된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전 생활님 채널 구독자이고 오랫동안 시청해왔고 반복해서도 보지만 점점 이 채널이 백화점 1층 시계. 위주로 가는 것 같아 맘이 아프네요. 생활인이 이런 시계에 100씩 태울 수 있나요? 어느 생활인이 그럴 수 있나요? 서울 서초구에서 직장인 15년차인데도 그렇게 못하는데요, 필드워치는 고유의 디자인도 아니고 스펙이 좋은 것도 아니고 방수 무브먼트 무반사코팅도 이 가격이면 아쉽죠.. 애초 밀리터리워치는 막 쓰는 감성인데 기스 날까봐 테이프 붙이겠습니다. 밀리터리워치의 본질을 스스로 망각한거죠. 생활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필리터리워치인데 점점 실용보다 감성으로 가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