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앙침례교회-한상철목사님 (고전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6 вер 2024
  •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살아나게 되리라. 그러나 각자 자기 순서대로 되리니, 첫 열매인 그리스도시요,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 오실 때에 그분께 속한 사람들이라, 그때에는 끝이 오리니, 주님께서 모든 치리 자와 모든 권위와 권세를 폐하시고. 그 왕국을 하나님 아버지께 넘겨드리실 때라,(고전15:21-24)
    예수그리스도는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20절) 모든 사람들이 아담의 죄안에서 죽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아담 안에 있는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러므로 죽은 자 가운데서 처음으로 살아나신 분이 되셨음으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것입니다. 23절에 각자가 자기 순서대로 되리니, 첫 열매인 그리스도시요,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그분께 속한 사람들이라, 이미 주님은 부활 하셨고. 이제 주님 오실 때에 그분께 속한 사람들이 부활 할 것이라고, 말씀 하시고 계십니다. 이 말씀을 미루어 보면, 어떤 사람들이 자기가 재림 주라고, 허무한 헛된 괴변으로, 어리석은 영혼들을 미혹하고 있는데, 그들이 재림 주라면, 주님께 속한 그리스도인들의 부활이 이루어졌어야 하고, 그들은 죽지 말아야 하는데 하나같이 그들이 다 죽어 썩음을 당하는 것을 보고도 깨닫지 못하고. 여전히 미혹을 당하는 불쌍한 영혼들을 보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주님의 재림이 도래(到來)하면, 죽은 성도들이 일어나고. 그때에는 끝이 오리니, 라는 24절에 말씀 하시고 계심을 보면, 그들이 헛된 것임을 알 텐데, 그들은 여전히 깨닫지 못함을 봅니다. 그 끝 날이 오면, 모든 권위와 권세를 폐하시고, 그 왕국을 하나님 곧 아버지께 넘겨드리실 때라, 아들로서 인자로서 중보자로서 우리의 대제사장으로서의 직무를 끝내시고, 아버지께 넘겨드리실 때라, 곧 본연의 아버지의 자리를 회복 하시는 것을 의미하고. 곧 영원무궁한 멸망하지 않는 하나님 나라가 임할 것을 알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그분이 통치권은 사라지지 아니하는 영원한 통치권이며, 그분의 왕국은 멸망하지 아니할 왕국이라. (단7:14) 그러나 지극히 높으신 분의 성도들이 왕국을 받으리니, 영원하고 영원무궁한 왕국을 소유하리라. (단7:18) 그분은 위대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들이라, 불리 우실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분에게 그분의 조상 다윗의 왕좌를 주실 것이며, 그분께서 영원토록 야곱의 집을 다스릴 것이요. 그분의 왕국은 무궁(無窮)하리라. (눅1:32-33)
    맨 마지막으로 멸망 당할 원수는 곧 사망이라고 26절에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주님께서 오셔서 모든 원수들을 자신의 발아래 두실 때까지 그분께서 반드시 다스려야 하시기 때문이니, 25절에 말씀하심같이 마귀권세인 사망을 완전 멸망시킬 때까지 그리스도께서 하실 일이므로, 그 일을 마치시면, 그리스도의 임무는 끝이 나므로, 창세전부터 계시던 그분의 본연(本然)의 자리로 돌아가시는 것이 24절에 그 왕국을 하나님 곧 아버지께 넘겨드리실 때라, 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울러 사망이 없는 영원무궁(永遠無窮)한 영원한 나라만 존재 할 것입니다. 창세 이후로 이런 일이 세상에 없었으므로, 눈으로 보고도 믿지 못하는 세상에 사는 사람들의 생각과 이성으로는 도저히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일이며, 오직 다시 태어난 그리스도인들만이 믿을 수 있는 말씀입니다. 구원을 받지 못한 영혼들은 자기 마음에 설득이 안 될 뿐만 아니라, 믿어지지 않음으로, 그들은 계속 땅에것만 계속 추구하는 것입니다. 세대 주위 자들은 예수님 재림 후에 다니엘 9장 70주간의 마지막한주간인 7년 환란이 있다고 가르치는데 그것은 사탄의 속임에 속는 것입니다. 70주는 이미 예수님에 의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주님께서 재림하시면, 더 이상 기회가 없습니다. 마귀는 예수님 재림 시에 부활을 못해도 7년이란 시간이 있다. 그러므로 그 7년을 네 믿음과 행위로 잘 이기면, 기회는 있으니, 그때에 짐승의표를 받지 말라, 그들의 이른바 베리 칩을 받지 말라, 는 헛된 것으로 유혹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오시면, 더 이상 기회가 없습니다. 그때가 끝입니다.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가 자기 영광의 보좌위에 앉으리니, 그가 모든 민족들을 자기 앞에 모으고. 마치 한 목자가 자기 양들을 염소들로부터 갈라놓은 것같이 그들을 따로 갈라놓아서 그가 양들은 그의 오른편에 두었으나, 염소들은 왼편에 두리라. (마25:31-33)
    양과 염소가 갈라지듯이 의인과 죄인이 하늘 왕국과 지옥으로 갈라지는 것입니다. 마25:34절에 왕이 그의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기를, 오라, 내 아버지의 복을 받은 자들아, 세상의 기초 때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 된 그 왕국을 상속 받으라.하셨고.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마25:41절에 말씀하시기를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로부터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 된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라. 는 말씀을 하신 것은 주님께서 오시면, 더 이상 기회가 없을 것을 알게 하신 말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46절에 왼편에 있는 이들은 영원한 형벌 속으로 들어갈 것이나, 그 의인들은 영원한 생명으로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이렇게 예수님의 말씀이 확증시켜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속지 말고, 깨어있으라는 말씀을 기억하여야 할 것입니다. 속지 말라, 악한 사귐 들은 선한 습성을 부패시키느니라. 의(義)에 대하여 깨어있고 죄를 짓지 말라. 이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고 이 말을 하느니라. (고전15:33-34)
    여러분, 형제자매들이여, 먼저 자신에게 속지 말아야 합니다. 원수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아주 가까운 곳에서 여러분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육신에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 안에서 죽은 자로서, 침례 받은 자로서, 자기 생각을 죽이고. 바울처럼 날마다 자기를 죽이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당부드립니다. 그러므로 깨어있고 죄를 짓지 말라, 말씀하시고 부활에 대하여 자세히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어떻게 죽은 자가 일으켜 세워지느냐? 또 어떤 몸으로 오느냐? 하니 너 어리석은 자여, 네가 뿌리는 것이 죽지 아니하면, 살아나지 못하겠고 또 네가 뿌리는 것은 장차 이루어질 몸을 뿌리는 것이 아니요, 밀이나 다른 곡식이나 다만 알갱이를 심는 것이로되 이는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시는 대로 알갱이에다 몸을 주시고, 모든 씨앗에 그 고유한 몸을 주시느니라.
    예수 님을 믿는다는 사람들도 자기의 부활에 대하여, 관심도 없고, 죽은 자들이 어떻게 살아난다는 말인가? 하고 부활을 망각하고 살아가는 신앙인들을 볼 때, 하나님께서 너 어리석은 자여, 라고 말씀하십니다. 알갱이의 비유로 네가 죽지 아니하면 살아나지 못하겠고, 알갱이가 썩어야 싹이 나서 열매를 맺듯이 네가 죽어야, 성령님의 열매도 맺듯이 예수 님 안에서 죽은 자라야 부활에 동참할 수 있음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부활의 영광도 각기 다르다는 것을 말씀하시는데 해와 달과 별들의 영광이 다르듯이 죽은자의 부활도 이와같으리니, 41절이며,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천한 것으로 뿌리고 영광 스런 것으로 일어나며,(43절) 죄의 몸을 뿌리고 영적인 몸으로 일어난다고 말씀하심을 기억하시고, 그날의 영광을 바라보는 자, 복 있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아멘,,,,,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