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 기다리구 있었어요!! 저는 주린이라 지금 국내 etf(s&p, 나스닥 등) 천천히 적립매수중입니다…! 혹시 미국 주식이나 etf(spy, qqq 등) 운용 방법도 알려주실 수 잇나요? 국내는 적립식으로 꾸준히 사고 미국은 여유자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이상적일까요?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ua-cam.com/video/PutjGbmKKSo/v-deo.html 상황에 맞추어 해외 직접 투자와 ISA 투자하는 방법을 다룬 영상입니다. 핵심은 매년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해 250만 원 수익을 실현하시는 게 세금 측면에서 유리하며, ISA 계좌와 함께 운용함으로써 최대한으로 절세하는 전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더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주세요!
아하, 그러시다면 현재 중개형 ISA 계좌를 통해 모아가고 계신 것 맞으세요? 우선 그렇게만 하셔도 초기에 충분히 잘하고 계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ISA는 절세 계좌이기 때문에 일반 계좌에서 투자하시는 것보다 유리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해외 직접 투자 또한 매년 수익의 250만 원만큼은 세금을 내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챙겨 주시면 좋기는 해요. 우선은 조금 더 쉬운 국내 ETF 투자 먼저 진행하시면서 조금씩 공부하셔서 해외 직접 투자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해외 직접 투자는 환전이 필요하며 절세하기 위한 과정이 조금 더 어려우실 수 있어서요. 해외 주식의 경우, 개별 주식(애플, 엔비디아 같은 개별 회사 주식)을 고려하고 계신 걸까요? 그러시다면 해외 직접 투자로는 개별 주식 위주로 하시면 될 것 같고, ETF는 ISA 계좌를 통해 투자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개별 주식이 아닌 해외 ETF(SPY, QQQ와 같은 ETF) 투자를 원하신다면 매년 25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금액(2,000~3000만 원 정도)까지 해외 직접 투자로 넣어두시고 매년 250만 원 수익만큼 팔고 일정 금액 다시 구매하는 방향으로 매년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도움 드리겠습니다.
@@주식부엉 네 맞습니다! ISA계좌를 통해 국내 ETF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구 있습니다. 여유금으로 해외ETF, 해외주식같은 것도 고려중이라서요! 또한, 다른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해외ETF를 주로 많이 사시는 것 같아서, 국내 ETF만 운용하는 것이 올바른건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금투세때문에 포트폴리오 짜는게 어려운데, 항상 질좋은 영상으로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미국 개별 주식을 하신다면 (매년 250만 원 수익 실현한다는 가정 하에) 우선 초기에는 ETF를 주로 ISA 계좌를 통해 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ISA 비과세 혜택을 무시할 수 없어서요! 그렇게 모아가시면서 금액이 더욱 커져서 ISA 최대 납입 금액을 넘어서게 된다면, 해외 ETF도 함께 모아가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레버리지 ETF 적립식 투자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투자 방법입니다. 과거 데이터만 본다면 레버리지 ETF가 매우 좋은 수익률을 거둔 것은 사실이나, 변동성이 매우 커서 예상 범위를 벗어나는 손실도 자주 일어납니다. 백테스팅을 하시면서 기간을 잘게 쪼개 더 자세히 상황을 보신다면, 특히 3배 레버리지 상품의 경우 일반적인 사람이 견디기 힘든 수준의 큰 손실을 입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1억을 갖고 있었는데 한순간에 1천만 원이 되는 경우도 있지요. 큰 손실을 보면 투자 원칙을 지키기 어려워지며, 충동적인 매매로 이어질 수 있고요. 레버리지의 특성상 하락장이나 횡보장을 만나 생긴 손실을 복구하는 데에 일반 ETF에 비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물론 레버리지 ETF 적립식 투자가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2배 레버리지까지는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큰 변동성을 감수한다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다만, 3배 레버리지 상품은 변동성이 훨씬 커서 웬만하면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레버리지 적립식 투자는 큰 변동성을 감수하고 높은 수익을 추구하신다면 고려해볼 수 있지만, 투자 경험이 부족하거나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신다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답글을 달아드렸었는데, 제가 잘못 눌렀는지 오류인지 답글이 사라졌네요. 말씀드렸던 내용 다시 간단히 정리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과거 데이터만 놓고 보면 나스닥 3배 레버리지 ETF의 수익률이 가장 높게 나옵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률에는 그만큼 큰 위험이 따릅니다. 3배 레버리지 ETF는 변동성이 매우 커서 원칙을 세우더라도 투자 심리적으로 버티기 어렵습니다. 폭락장에서는 투자금의 90%가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다리고 있었는데 영상 두개 맛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 됩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 기다리구 있었어요!!
저는 주린이라 지금 국내 etf(s&p, 나스닥 등) 천천히 적립매수중입니다…!
혹시 미국 주식이나 etf(spy, qqq 등) 운용 방법도 알려주실 수 잇나요?
국내는 적립식으로 꾸준히 사고 미국은 여유자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이상적일까요?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ua-cam.com/video/PutjGbmKKSo/v-deo.html
상황에 맞추어 해외 직접 투자와 ISA 투자하는 방법을 다룬 영상입니다. 핵심은 매년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해 250만 원 수익을 실현하시는 게 세금 측면에서 유리하며, ISA 계좌와 함께 운용함으로써 최대한으로 절세하는 전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더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주세요!
@@주식부엉 영상은 이미 전부 다 보았습니다!!
매번 반복적으로 보는데도 역시 어렵네요ㅠㅠㅠ
구독해놓고 영상보며 꾸준히 공부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하, 그러시다면 현재 중개형 ISA 계좌를 통해 모아가고 계신 것 맞으세요? 우선 그렇게만 하셔도 초기에 충분히 잘하고 계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ISA는 절세 계좌이기 때문에 일반 계좌에서 투자하시는 것보다 유리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해외 직접 투자 또한 매년 수익의 250만 원만큼은 세금을 내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챙겨 주시면 좋기는 해요.
우선은 조금 더 쉬운 국내 ETF 투자 먼저 진행하시면서 조금씩 공부하셔서 해외 직접 투자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해외 직접 투자는 환전이 필요하며 절세하기 위한 과정이 조금 더 어려우실 수 있어서요.
해외 주식의 경우, 개별 주식(애플, 엔비디아 같은 개별 회사 주식)을 고려하고 계신 걸까요? 그러시다면 해외 직접 투자로는 개별 주식 위주로 하시면 될 것 같고, ETF는 ISA 계좌를 통해 투자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개별 주식이 아닌 해외 ETF(SPY, QQQ와 같은 ETF) 투자를 원하신다면 매년 25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금액(2,000~3000만 원 정도)까지 해외 직접 투자로 넣어두시고 매년 250만 원 수익만큼 팔고 일정 금액 다시 구매하는 방향으로 매년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도움 드리겠습니다.
@@주식부엉 네 맞습니다!
ISA계좌를 통해 국내 ETF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구 있습니다.
여유금으로 해외ETF, 해외주식같은 것도 고려중이라서요!
또한, 다른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해외ETF를 주로 많이 사시는 것 같아서, 국내 ETF만 운용하는 것이 올바른건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금투세때문에 포트폴리오 짜는게 어려운데, 항상 질좋은 영상으로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미국 개별 주식을 하신다면 (매년 250만 원 수익 실현한다는 가정 하에) 우선 초기에는 ETF를 주로 ISA 계좌를 통해 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ISA 비과세 혜택을 무시할 수 없어서요! 그렇게 모아가시면서 금액이 더욱 커져서 ISA 최대 납입 금액을 넘어서게 된다면, 해외 ETF도 함께 모아가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레버리지 ETF 적립식은 왜 비추천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나스닥 기준 적립식으로 백테스팅 결과 3배가 가장 수익률이 좋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레버리지 ETF 적립식 투자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투자 방법입니다. 과거 데이터만 본다면 레버리지 ETF가 매우 좋은 수익률을 거둔 것은 사실이나, 변동성이 매우 커서 예상 범위를 벗어나는 손실도 자주 일어납니다. 백테스팅을 하시면서 기간을 잘게 쪼개 더 자세히 상황을 보신다면, 특히 3배 레버리지 상품의 경우 일반적인 사람이 견디기 힘든 수준의 큰 손실을 입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1억을 갖고 있었는데 한순간에 1천만 원이 되는 경우도 있지요. 큰 손실을 보면 투자 원칙을 지키기 어려워지며, 충동적인 매매로 이어질 수 있고요. 레버리지의 특성상 하락장이나 횡보장을 만나 생긴 손실을 복구하는 데에 일반 ETF에 비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물론 레버리지 ETF 적립식 투자가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2배 레버리지까지는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큰 변동성을 감수한다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다만, 3배 레버리지 상품은 변동성이 훨씬 커서 웬만하면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레버리지 적립식 투자는 큰 변동성을 감수하고 높은 수익을 추구하신다면 고려해볼 수 있지만, 투자 경험이 부족하거나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신다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안보면된다 하지만.. 10퍼만 울렁여도 불안한데 90퍼 빠지면 힘들죠...
답글을 달아드렸었는데, 제가 잘못 눌렀는지 오류인지 답글이 사라졌네요. 말씀드렸던 내용 다시 간단히 정리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과거 데이터만 놓고 보면 나스닥 3배 레버리지 ETF의 수익률이 가장 높게 나옵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률에는 그만큼 큰 위험이 따릅니다. 3배 레버리지 ETF는 변동성이 매우 커서 원칙을 세우더라도 투자 심리적으로 버티기 어렵습니다. 폭락장에서는 투자금의 90%가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락하면 qld 더 하락하면 tqqq 매수
아주 간단하면서도 위험을 줄인 레버리지 투자 방법이라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가능할꺼같죠? Tqqq 버티는거 쉽지않아요
@@닥정꾸누가보면 tqqq 사고 존버하라는줄 알겠네
어줍잖게 조금 떨어졌을때 tqqq 사라는 소리가 아닌것같은데
@@crescentz2822 해봐 되는지 지금이야 상승장이니 말이쉽지 하락장오면 버틸수있을까? ㅋㅋㅋㅋ
오르면 본전
나스닥+슈드+현금=비율 셋팅후 각자산별 1%정도 격차벌어질때 리벨런싱
나스닥=매수/매도을 진행
슈드=매수만 진행 원래 설정비율보다 높아줘도 부분매도X
현금=0%프로가 되어도 나스닥 슈드 비율을 1순으로 사용
하락장시 추가 물타기 총알용+상승시 부분매도에 기준점 역활
전략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 리밸런싱 영상도 계획 중인데, 함께 다뤄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