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 건 K2 스키 하강 도전! 등반 사망률 27%, 무시무시한 히말라야 K2를 혼자 등정한 후, 정상에서 스키로 풀코스 하강.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는 K2 꼭대기 산악스키 영상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7 лют 2025
- 익스트림 스프츠, 산악스키의 역사적인 도전! 히말라야 K2를 등정한 후, 정상에서 스키로 풀코스 하강하는 영상. 이 익스트림 스키의 도전은 성공했을까?
모든 익스트림 스포츠 중에 가장 사망률이 높은 종목은 프리솔로 클라이밍과 윙슈트라고 합니다.
그러나, 목표 대상을 하나로만 국한시킨다면, 최고의 사망률은 K2 산악등반이 될 것입니다. 높이 8,610m로 전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K2는 사망률이 26.5%에 달하는 매우 위험한 산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K2 정상에 오른 사람 4명중 1명 이상이 사망하는 가장 치명적인 히말라야의 피크입니다.
에베레스트의 사망률은 3.9% 로 K2가 약 7배 정도 많습니다. 지금까지 에베레스트를 정복한 등반가들은 5,656명 (2018년 기준)이지만, 야만적인 산이라는 별명을 지닌 K2 등반에 성공한 사람은 전세계 367명에 불과하며, 그 등반가들 4명중 1명은 하산하다가 사망했습니다.
전세계 산악등반가들은 유독 치명적인 사망률을 보이고 있는 K2와 안나푸르나에 등반하기를 가장 꺼려한다고 합니다.
2008년에는 K2에 정복한 한국인 5명중 3명이 세락(빙벽)붕괴와 추락으로 사망했습니다.
이렇게 치명적인 산 K2를 정복하고 스키로 내려오는 계획이 2018년 폴란드인 산악스키어에 의해 수립됩니다. 악마같은 절벽과 빙벽이 산재해 있는 K2를 스키로 하산하는 황당한 시도는 과거에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5명의 유명한 산악등반가이자 프로스키어들이 실제 그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중 2명은 2009년(Michele Fait)과 2010년 (Fredrik Erisson)에 추락사하고, 3명은 중도 포기했습니다.
미국인 프로 산악스키어 데이브 왓슨는 2009년 K2 도전하다 불가능함을 깨닫고 포기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K2에서 스키로 하강하다 미끄러지면 곧바로 죽음이며, 아무도 그사람의 몸을 찾지 못할 것이라고 하며 K2 스키 계획의 무모함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세계 익스트림스키 챔피언 크리스 데벤포트도 K2 스키를 계획했지만 산악을 시뮬레이션 해본 후, 포기하고 K2를 스키로 내려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단정지었습니다.
그밖의 많은 스키 전문가들과 전문 산악등반가들은 K2 정상에서 스키를 타고 하강한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란드에서 온 30세의 안드제이 바르기엘,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K2 스키 등정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모두가 무모한 도전이라고 하는 K2를 정상에서 베이스캠프까지 스키로 풀코스 하강하는 그의 계획이 성공할까요? 아니면 다른 K2 등정 다큐멘터리 주인공들처럼 역사 속에 사라지는 인물이 될까요.
K2가 전세계 8천미터급 최고 높이의 어떤 고봉보다도 위험한 이유는 많습니다.
파키스탄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한 이 산의 기온은 세계최고봉 에베레스트보다 훨씬 춥습니다. 날씨는 히말라야 어떤 산보다 변덕이 심해서 예측도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세는 매우 가파릅니다. 보틀넥이라 불리우는 구간은 K2 정상을 정복하기 위해 반드시 지나야 하는데, 수백m의 그 지옥 구간은 경사도가 80도여서 거의 절벽에 가깝습니다.
매우 좁고 급한 경사로 구성된 보틀넥 구간에 있는 악명높은 세락(급경사 부분에 매달린 울퉁불퉁한 얼음덩어리 빙벽, 눈처마라고도 한다.)은 러시안룰렛처럼 예측할 수 없는 붕괴로
운이 없는 많은 등반가들을 사망하게 합니다.
K2는 살인적인 강풍(눈폭풍)으로 악명 높은 산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스키 산악인 Davo Karnicar는 스키를 짊어매고 K2 정상까지는 도달했으나, 스키로 하산 중에 강풍에 스키가 날려 맨몸으로 하산하다 죽음 직전까지 간 상태에서 구출되기도 했습니다.
K2의 강풍은 캠프에 설치해 둔 텐트를 모두 날려버려서, 오랜기간 등반을 준비했던 산악인들의 K2 등정을 초반에 포기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신들이 허락해 주지 않는 산이라고 합니다.
K2는 이러한 위험요소들이 히말라야의 그 어떤 산들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안드제이 바르기엘은 동생과 함께, 목숨을 건 이 도전에 나서며,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그것도 보조산소 없이, 무산소로 등반할 계획입니다.
8,000m 이상의 고지대는 성층권 진입 구역이어서 산소의 비율이 매우 낮습니다.
산소가 희박한 지역을 고노동으로 오르게 되면, 폐와 뇌에 물이 차오르며,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고산병에 걸려 급작스럽게 사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8,000m 지역부터 데스존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동생은 고성능 드론을 준비해서, 형이 스키로 내려올때, 전방에 존재하는 크레바스와 절벽 낭떠러지, 급경사, 충돌 위험이 있는 바위나 위험물, 빙판 상태와 눈사태 정보를 미리 보고 안내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래 산악가이고도 한 안드제이 바르기엘은 운좋게 좋은 날씨를 고른 덕분에 목표한대로 K2 등정에 성공합니다. 등정을 시작한지 7일만입니다.
지금부터는 찐 목숨을 건 하강을 시도해야 합니다. 그냥 내려가는 산악인들도 4명 중 1명은 복불복으로 죽는 산이라는 것은 그도 잘 알고 있습니다.
내려오는 도중, 올라오는 산악인들을 만납니다. 저 사람들 중, 한두명은 곧 사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키가 미끄러져 내려오는 도중에 치명적인 눈사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구간만 지나면, 사람들이 오르지 않는 먼 루트로만 하강해야 합니다.
절벽과 암벽지대도 지날 수 없습니다. 오로지 눈으로 덮여있는 지역만을 골라 타야 하므로, 그가 하산하는 길은 새로운 코스들입니다.
무산소로 오른 까닭에, 그의 거친 호흡 상태가 위험해 보입니다.
구름과 안개구간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때는 드론도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기에 순전히 본인의 동물적인 감각으로 아주 조심스럽게 내려가야 합니다.
군데군데 살얼음 빙판으로 되어있는 매우 위험한 급경사 슬로프, 미끄러지면 죽음입니다. 더불어서 스키가 떨어져 나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내려가다 크레바스를 만나 빠지게 되면 모든 것은 끝이 납니다. 조심해야할 것이 너무 많은 그의 머리는 온통 예민한과 긴장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제, 불가능하다는 절벽 능선 구간을 지나야 합니다. 이 좁은 칼능선을 어떻게 통과할까요?
결국 그는 스키로 7시간만에, K2의 살인적인 악조건을 무릅쓰고, 정상부터 베이스캠프까지 풀코스로 하강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는 당시 성공했다는 희열보다, 살았다는 안도감이 훨씬 더 컸다고 합니다.
그의 K2 스키 하강의 성공 소식은 전세계 뉴스로 타진되었고, 그는 산악등반계와 스키스포츠게에 엄청난 업적을 남깁니다. 크리스 데벤포트도 안드제이 바르기엘의 성공소식을 듣고 믿지 못할 만큼 놀라워했으며, 불가능한 것을 해냈다고 감탄했습니다.
그는 보조산소도 없이 지구 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산 꼭대기의 성층권으로 올라가서, 스키로 내려온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는 로프없이 1000m절벽 엘캐피탄을 맨손으로 오른 알렉스 호놀드처럼 인간의 자연도전에 성과를 이루어낸 인물이 됩니다.
그는 불가능한 일을 해낸 업적을 인정받아 2019년 내셔날지오그래픽 올해의 모험가상 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내년, 에베레스트에서 풀코스 스키 활강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숨을 건 무모한 도전처럼 보이지만, 극소수의 사람들만 해내는 이 극한의 도전들은,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며 인류 역사를 써갔던 개척자들의 명장면이 될 것입니다.
------------------------------------------------------------------------------------------------------------------------------
Kevin MacLeod의 Artifact - The Dark Contenent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4.0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creativecommon...
출처: incompetech.com...
아티스트: incompetech.com/
대단하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저 좁은 능선을 스키타고 ㅎㄷㄷ. 한편으로는 미친 놈이네 하는 생각이... 아무리 위대한 도전이라도 목숨은 하나 뿐인데 말야.
날씨가 도왔네요 ..... 천운을 타고난 남자. 하늘이 허락한 남자 .... 전생에 큰 일을 한듯 .......
천운을 타고나도 저걸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ㅋㅋ
날씨가 도와도 안되는 애들이 99.99999999999%
해냈다는 성취감보다 살았다는 안도감이
더 컸다는게 할말없다 ㅋㅋㅋㅋㅋㅋ
목숨건 도전이란게 진짜 이런거지.....
위대한 일을 했지만 운도 따랐겠죠
비교의 ㅂ 자도 안되겠지만 보드 처음탈때 리프트 잘못타서 상급자코스갔다가 30분을 구르다시피 내려왔는데 그때 세상 안도감들었음
내려오는데 7시간 걸리고 저게 스키타고 내려온 걸로 보이냐? 그냥 스키 끼고 걸어 내랴온 수준인데 ㅋㅋㅋ
@@멍냥-e8d 너거어매는 저런거 못하잖어 ㅋㅋㅋ
몸만 팔줄 알지 ㅋㅋ
@@sdfghbsdgabsd "그저 Goa"
절벽능선에서 내려오는 1인칭 장면을 보기만해도 괴롭다. 정말 대단하다는 감탄밖에
안나오네!!
와... 진짜 대단하다.. 하늘이 도운 듯
11:28 키..킬링 포인트..
7000m 칼능선 부분 보다가 오줌지릴뻔 했어요 ㅎㄷㄷ
정말대단한사람들이다
그래도 한번뿐인 인생을생각하면 저렇게 무모한도전도 없을것이다
멋있고 박수쳐주고싶다
이건 미친 업적이다. K2를 스키로 하강한다고?? 상상초월이다
1:33 미쳤냐고 ㅋㅋㅋㅋㅋ
11:31 돌았네 진짜
오금절여 채널 돌려버릴까 하며 억지로 봤네요... 우와 제정신이 아닌듯합니다 왜 저런짓을 할까요 대단하단 말보다 무모하단말이 더 맞는듯
@@니콜키크드만-f6p 보통저런건 해본사람이 계속 할 수 밖에없음 ㅋㅋ 한번하고나면 그 기분을 못잊어서
@@lee1244 여러번 하다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면 오만함이 생깁니다... 제가 그래서 앞이빨 두개가 부러짐
@@muffin6158 등반이요????
@@fiercehan6791 아뇨 두손놓고 자전거타다가 가로수에 꼴박했어요
와아...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인데... 그걸 해내네... 한계극복이라는 말로도 부족할만큼 대단한 듯!
와 진심 미친거임 저 절벽에서 스키로 말이안되네 ㄷㄷㄷㄷㄷㄷ
역사에 남을 대단한 사람이구만 👍
방구석에서 이런 귀한 구경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ㄷㄷ
와.. 갔다와본사람많이 체감할 수 있는 그런..웅장함... 이걸..스키로 하산했다고??? 하면서 감탄을 자아낼듯...
인간 도전의 한계는 대체 어디까지인가!! 정말 대단합니다 👍
보는 내내 손에 땀이나네~
결국 성공하다니 존경을 표합니다
이런 걸 보면... 익스트림 스포츠 즐기는 사람들은 아닌 사람들과 뇌의 활성되는 게 남다른 건 맞는 것 같아... 타고나야 즐기는 듯하다..
정말 대단한 도전입니다... 등반하던 사람들이 저놈 뭐고 라며 쳐다보는 장면에서는 정말....
몇번이나 봐도 정말 존경스럽다
이것이 진정 인간의 한계를 이겨낸거다
참 정말로 놀랍고 대단한 사람이야! 매순간 목숨을 걸어야 한다.
25%의 사망 확률(일반 등정, 스키는 더 위험)에 굴하지 않고 도전??? 나로선 그 어떤 영광을 독차지 할 수 있다 하더라도 도저히 불가!! 수많은 사람들이 저 25%의 사망률에도 계속 도전한다는 것에.., 할말을 잊음!!!!
@주정뱅이난봉꾼 그치만 실력이 있잖아 실력 없이 했으면 멍청한거고 실력이 있으니 도전이지
세상에는 상상이상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살고있는만큼 대단한 사람도 정말 많다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싶다
지리산 당일코스로 올라갔다 내려오는것도 디지는줄알았는데 K2를 그것도 무산소로 스키타고 내려오다니;;;; 대박이네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말할수없다 도전 자체 만으로도 대단한데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대단하다 무산소.솔로등반 오른것도.스키로 내려온것도
경치 미쳤다 진짜;;;;;
이래서 사람들이 가는구나;;
하얗게 깔린 눈을 보고있으면 균형감각, 방향감각을 잃어버리는게 인간인데 정말 대단하네요..
올라갈때도 체력이 바닥인데..
내려갈때도 스키 ⛷ 중심 잡기위해서 다리의 힘이 풀리지 않는 것도 대단하다
올라갈때 체력 바닥나는 산악인은 애초에 등반 시도조차 못합니다. 하산하는게 체력소모가 훨씬큽니다
강철체력인정... 폐의 호흡량도 엄청 좋고.. 다리 힘.. 강한정신력은 최상이고
아마 하산하기 전에 체력이 남아돌아야댐
@@Basirak-Karlkugs 등산할때가 체력소모가 더 크죠....무슨 하산 하는게 체력소모가 더 심해요 미치겠네 진짜ㅋㅋ
@@사자비-y4r ㅋㅋㅋ어디 동네 뒷산 오르내리는게 아니라요ㅋㅋㅋ 모든 산이 그렇지만 특히 14좌는 내려올때 부상당하고 실종당합니다. 하중도 하산할때가 몇배는 더 실립니다. 심폐지구력만 체력이아니라 하중을 버텨주는 근지구력같은 요소들도 체력이에요ㅋㅋㅋ 댓글쳐달기전에 검색이라도 한번 해보지....
어우 ...저분은 목숨이 한 15개쯤 되시는것 같아요 대단한 정신력..대단한 모험심을 가지셨어요 ㅠㅠ 대단!!!
알랙스 호널드랑 이 사람이랑 둘다 멘탈이 사람이 아니다.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멘탈 약하면 한 순간에 무너지는데..
두사람 진정 존경스럽다.
드론기술과 훈련과 실력으로 성과를 이룬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함!
알랙스 호널드 다큐 영화 [ 프리 솔로] 진짜 영화 보면서 손에 땀이 줄줄 나는 경험했어요.
아이고 이러다 저세상 갈수도
ㅜㅜ
아널드는 뇌가 보통사람이랑 다르다고해요
공포를 느끼는 조직이 일반인보다 10%인가밖에없다고하네요
인간한계를 넘어선 총각이군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카메라 장비 발달하니깐 보는맛이 미쳤네 드론도 그렇고 바디캠도 그렇고
근데 산 좋아한다면 진짜 k-2 직접 본 그 순간 운명을 느끼리라고 장담할 수 있음.
대학생때 그냥 배낭여행으로 트레킹하러 파키스탄에 갔었는데 그때 스카두르였나? 거기서 며칠 걸어들어가서 정면에서 k-2 본 순간 진짜 사랑에 빠진 느낌을 받음.
웅장하게 홀로 정말 별명처럼 제왕마냥 하늘아래 고고하게 솟아올라있는데 산악인들이 목숨을 걸만한 가치가 있다는걸 느낌
간김에 한번 등반해보ㅅㅣ고 오시지요.
안나푸르나만 직접 가서 봐도 대박이던데
K2면 뭐...
와 진짜 돌은분이다
세상엔 정말 대단한사람이 많구나
나는 아무것도 아니얌 ㅠ
돌은분ㅋㅋㅋㅋㅋㅅㅂ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 인지 삶과죽음의 종잇장 한장 사이로 하강성공에 경의를 표합니다!!!
난 저기서 스키점프마냥 뛰는거 상상함
07:40 k2를 무슨 후리스같은거만 입고 올라가네 ㄷㄷ
존경한다.근데 생명이 2개인거 아냐? 인간이 아니야,,,그냥 생명하나는 집에두고,,,
저기서 떨어지거나 사망하면 집에서 리스폰 되는그런?
와우!! 그저 대단하다는 말밬에...저 용기와 실력에 불알 탁 치고 갑니다!! 후덜덜...
불알보단 부뢀로 정정해 주세요
불알은 치지마 치면 좃됌
말밬보다 말밖으로 정정해주세요
불알보단 국제적 영상이니 영어인 fire egg로 정정 부탁합니다.
부랄을 쳐서 떠시는 듯
He made great record in human history.! Amazing! 하지만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이길...그곳이 더이상의 꿈이 잠들길 원하지 않는다. 죽음보다도 경이로운 그곳으로 노래하고 싶다☆☆☆☆☆
나레이터 목소리 음향 다 좋습니다. 좋은 영상 좋은 세상 이네요
모험 도전도 좋다
그렇나 목숨 소중한것도 알아야함
목숨걸고 도전하는것 그러기에 더 큰 의미가 있는것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미친 윙슈트나 프리솔로보다 이게 훨씬더 빡세보
이는게... 앞의 둘은 만약 사망한다처도 그게 진짜 한순간일텐데 , 저건 진짜 일주일동안 그것도 무산소 개고생으로 날씨 눈치 봐가면서 올라가는 과정도 바늘 뚫기일텐데 스키로 내려오는 과정도꼼지락 대면서 내려올수 밖에 없으니;;; 인간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할수 있는 세상 최대의 개고생이며 최고의 업적일듯
목숨이 열개인것 같은 미친 인간에게 경의를 표한다^^!
저기를 가는것도 미친것같은데.. 스키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우
와 목숨이 두개라도 되는건가 암만도전 정신이라하지만 그겉도K2에서 스키로하산을 하다니 이번이 끝이길 바람니다 다른산에서는 그행운이 다시오지않을겁니다 ㅜㅜ
와....미쳤다는 말밖에는👏👏👏
목숨건 도전은 인정한다
두번은 하지 말기를 바란다
보면서도 내심장이 놀라네
8:58 스키둥절
존경스럽습니다.
엄청난 체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다리에 힘이 남아 있는지가 궁금하네....
진짜 미친도전 이다 ㅜㅜ
와우~~~ 사람의 무한도전은 끝이 없는가 봅니다. 대단한 성과물 입니다.😃😃😃
내가 본 유튜브 최고의 영상. 감사드림. 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군.
등산도 말이 안되는데 보조산소도 없었고 단독으로 등반했으며 걸어내려와도 위험한 산을 스키타고 내려왔다라...
잘 봤습니다.
와 진짜 대단하시다....
The world's craziest and luckiest man..
영상만 보아도 끔찍해 보이는 그런 K2 등반을 성공하다니 놀랍다고 할 수 밖에 없겠네요. 어쨋든 대단합니다~!!!
존경합니다.
진짜 위대한 업적이다 ㄷㄷ
와~~
스릴넘치네요...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등 따숩고 배 부르면
무모한 도전은 시작된다.
무사히 살아돌아온 행운의 사나이에게 경의를~
용감한 형제에게 박수를~
1인칭 시점 보고 두 눈을 질끈 감았는데…. 저 길에서 도대체 어떻게 살아서 돌아온거지….. 신의 가호가 있었다고밖에🥲
진정한 상남자들의 스포츠군
8:29 정상에 물건 버리고 오네
아마도 뒤에 후발대 또는 셰르파가 뒤처리(수거)하러 가지 않았을까요?
@@freeway7979 ㅋㅋ 미쳤다고 수거함? ㅋㅋ 원래 버림 애초에 저기를 쓰레기 수거하러 가는 청소부가 있으면 그 사람은 ㅋㅋ 세계 탑 클라스 산악인을 하지 뭐하러 청소부를 함?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었지만, 정상에 오른 산악인들은 증표로 자신들의 물건을 냅두고 오기도 함.
한국에서도 박영석 대장이 정상에 오르면 불상을 놔두고 왔었음.
에베레스트가면 버리고간 쓰레기만 몇톤 된다지요
내가 하고싶었던 말!!! 오히려 무산소 등정같은게 더 의미있어보이는..
진짜 목숨이 몇개는 되나보네 ...
뜻깊은 영상 감사히 잘 봤습니다. ❤❤❤
처음 시작 할 때 솔직한 마음 : "어휴~ 내가 이걸 왜 한다고 했지?"라고 몇번은 생각했을듯
절대아님 저사람들은 주변에 죽은 동료들이 몇명인데 위험성은 어느 누구보다 잘 앎
숨 죽여 봤어요...대단합니다
오늘 또봐도 대단대단
정말 인간의 모험심은 대단합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위대한 도전의 성공을 축하합니다.
우주에서 번지점프 하는거랑 이거는 넘사벽
이건 역사에남는 기록이네
사실상 에베레스트보다 k2가 등반이 더어렵다고하던데 대단하내요
알렉스 호놀드 보다 더 위대한 업적이다.호놀드는 엘카피탄 프리등반 하기위해서 10년 연습 했지만.K2등반 후 스키활강은 연습도 없다.등반하기도 하늘의 별따기.최고의 인간 업적인것같다.
드론으로 코칭해준게 큰듯
둘다 대다내..
ㅇㅈ 이게 더 위대한 업적인듯
엘 캐피탄 프리솔로한게 더 대단한거 같아요 k2 스키등정은 일단 날씨가 너무 좋았네요 8000m이상부터는 날씨가 운명을 결정합니다 에베레스트도 날씨만좋다하면 남동릉 돈지랄 노말 루트에 사람들이 엄청몰리죠
정신력 및 육체가 사긴데 운까지 따라주네
서양인이 잘사는 이유 중에 하나가 도전정신이 뛰어나기 때문이라는 역사학자의 얘기가 있다. 하지만 너무 무모할때도 있는데 그 도전정신에 대단함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목숨을 담보로 하는 도전은 너무 위험해보입니다.
정상까지 스키와 부츠를 가지고 올라가다니
어 쫌 엄청난 건데
어느 부분까지는 스키를핼기로 올려보내지않을가요?
부츠를 등산화로 신었다고 보는 게 맞을 겁니다. 저런 고산지대는 이중화 또는 삼중화라 해서 밑창이 굉장히 딱딱하고 속은 보온 기능이 있는 신발을 신고 갑니다.
스키보다 패러글라이딩 낫겠죠
산 정상에서 뛰어내린 패러글라이딩
산악스키용 스키는 일반 스키보다 더 가볍다고합니다
눈물날 정도로 대단하다..정말 신이라고해도 될 것같다.
진짜는 따로있었따 정상등반 어쩌구 다 꿀어야할판
이런것이 진정한 레전드다.
네팔 구르카 용병출신 산악인이 단 6개월만에 14좌를 다올랐던것처럼.
게다가 등반도중 발생된 조난사고를 한번도 외면하지 않았다고 한다.
미친 계획과 도전 아닌가....ㄷㄷㄷ
대단합니다
그나마 날씨가 도와줬네
재미께따
그것도 모자라서 엘리베이터산을 또 도전한다니 참..폰 번호만 알면 가지마라고 한통화 넣고싶구만..
엘리베이터산? ㅎㅎ 에베레스트
음성 말고 자막만 넣었으면 영상이 더 몰입감 있었을 것 같지만, 아무튼 대단하네.
이런게 인생이지........멎지군
8:54 보고도 믿지못할 미친관경을 보고 폰을 꺼내시는것 같은데 ㅎㅎㅎ 올라가는 사람들은 스키로 내려오는 저 사람을 보면서 무슨생각을 했을까 ㅎ
와........ 진짜 문자그대로 breath taking이다..... 진짜 죽기전에 한번 해보고싶다.... 대단한 사람인듯
가히 신이라 불리울 사나이들 입니다
그의 얼굴표정 눈빛이 성인같습니다
안드레이 바르기엘
영상을 보는데도 심장이 쫄깃 하네.
하늘과 신들의 선택을 받은 사람만이 오를 수 있는 산.
모든 산들의 진정한 군주.
가장 고독한 산
급하게 이불을 여미고 전기장판을 틀었습니다.
보는것만으로도... 오금이 저려오네요. 와! ~
역시 레드불! 세상 위험한 스포츠는 다 후원하는 레드불 ㅋㅋㅋ
첨엔 다른 익스트림 영상들처럼 시원하게 내려오는 걸 기대했는데 역시 k2에선 기어서 내려오는 것도 세계최초군요!
인간의 능력은 어데까지인지 ~~~~??.
위대하다.
세상은 넓고 다양한 사람이 산다..... 대단하네요.
손바닥만한 화면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오금이 저리는데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