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관심있는 내용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두 수형중에 어느 것이 과일을 많이 수확할 수 있을까요?( 물론 동일한 품종과 착과가 동일하다는 전제하에서) 2. 이본다주지에서 한 결과지당 몇 키로 수확하섯는지 궁금합니다 3. 대석같은 조생종에도 이본다주지로 재배가 가능할까요?
1. 2번은 아무리 계산해봐도 모르겟습니다. 3. 모든 조생종은 결과습성상 시설재배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안되는건 아니지만 곁가지 발생이 많아 노동력이 많이들기때문에 투자(비용)대비 소득이 별로 좋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개심자연형을 평덕시설형으로 재배할수는 있겠네요.저도 준비중입니다
네. 솔직히 병해는 답이 없습니다. 제가 어린 유목들 키우는 방식이 한번에 쭉 키워올려서 한번에 눕히는 방식으로 나무를 키우는데요. 장점은 빨리 키울수 있다는것(경제수령) 단점은 주지간의 세력이 차이난다는것(힘좋은 주지는 계속 힘이 좋고 세력이 약한 주지는 경제수령이 늦어지는)인데 저는 장점때문에 이방식으로 나무는 키우지만 재배책자에는 2년차 가을에 유인을 하라고 합니다. 세력안정을 2년차때부터 잡아가는거죠(단점은 내가 원하는 높이까지 키우는데 좀 느리겠죠) 지금 보시는 2본 다주지 수형은 제방식으로 키운게 아니라 재배책에 나오는 방식으로 키우고 있는겁니다.(주지간의 세력이나 길이가 비슷하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굵은가지가 좋은건줄알았는데 아니였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실제로 2~4년생 결과지의 열매가 가장 좋습니다. 크기 경도 색깔 껍질의 두께등.
낙시대 처럼 낭창낭창 해야 좋습니다
설명 잘들어습니다.감사합니다
세력이 쎈주지는 도장지를 새워주면 세력 조절이 가능할것같고 열매를 많이 착과하는것도 방법이겠군요 짧은 제 소견이였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결과지갱신하는것도 나중에한번 올려주세요. 그냥도장지를 키워서 유인을하면
그것으로 갱신이되는건지요?
사실 도장지 보다는 45~55도 사이 발생되는 측지가 결과지로는 더 좋습니다. (열매의 품질이 더 좋음)
도장지라도 유인해서 결과지화로 만든다는 것이죠.
갱신이라는게 품종,나무 등 바꿔준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시커리?
평소 관심있는 내용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두 수형중에 어느 것이 과일을 많이 수확할 수 있을까요?( 물론 동일한 품종과 착과가 동일하다는 전제하에서)
2. 이본다주지에서 한 결과지당 몇 키로 수확하섯는지 궁금합니다
3. 대석같은 조생종에도 이본다주지로 재배가 가능할까요?
1. 2번은 아무리 계산해봐도 모르겟습니다.
3. 모든 조생종은 결과습성상 시설재배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안되는건 아니지만 곁가지 발생이 많아 노동력이 많이들기때문에 투자(비용)대비 소득이 별로 좋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개심자연형을 평덕시설형으로 재배할수는 있겠네요.저도 준비중입니다
주지에 세균병이 오지 않기만을 기도해야겠네요^^
UFO 수형을 키울때 결과지들을 비스듬히 눕히 않고 곧바로 일직선으로 키우면 장단점이 어떻게 될까요?
네. 솔직히 병해는 답이 없습니다.
제가 어린 유목들 키우는 방식이 한번에 쭉 키워올려서 한번에 눕히는 방식으로 나무를 키우는데요. 장점은 빨리 키울수 있다는것(경제수령)
단점은 주지간의 세력이 차이난다는것(힘좋은 주지는 계속 힘이 좋고 세력이 약한 주지는 경제수령이 늦어지는)인데 저는 장점때문에 이방식으로 나무는 키우지만 재배책자에는 2년차 가을에 유인을 하라고 합니다.
세력안정을 2년차때부터 잡아가는거죠(단점은 내가 원하는 높이까지 키우는데 좀 느리겠죠)
지금 보시는 2본 다주지 수형은 제방식으로 키운게 아니라 재배책에 나오는 방식으로 키우고 있는겁니다.(주지간의 세력이나 길이가 비슷하죠)
추희는 어떤가요?
추희는 개인적으로 무조건 2본 다주지 입니다.
왕자두는 이틀동안 비가와서 그런지 낯이나고 익은것은 좀 무른것같은데 하루정도 더있다 따서 출하하는것이 좋을까요?
숙기기 지나치면 비품이 됩니다.
기다리지 마시고 수확하세요
자두는 개심형으로 안키우나요?
개심자연형 수형으로 재배하는 농가가 거의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