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매와 부가가치세] 부동산 매매시에 발생하는 부가세에 대한 기본 상식!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9 лис 2024
- 오늘은 부동산 관련 부동산 네번째 영상입니다.
부동산 시에 발생하는 부가세는 어떻게 계산되는지?
주거용 부동산과 업무용 부동산으로 나누어
부가세의 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각각의 예외사항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후스파파 온라인강의 바로가기🔻
📌상위 1% 공인중개사의 실전 중개 기술!
[콜로소] bit.ly/coloso_...
📌후스파파와 함꼐하는 공인중개사 창업 가이드
[그로우] bit.ly/grow_ho...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시험 #부동산
부가세에 대하여 강의 잘 보고 갑니다.
파파의 다음 강의도 너무 기대됩니다.~~^^
와 .. 이런걸 시험에 넣어야지 뭐하는 시험인지요.. 항상 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야 주거용건물 부가세에 대해 속시원히 정리했네요. 지난 몇년간 알아봤지만 늘 흐릿하고 어중간했었거든요.
건물 부가세 관련 이제까지 본 영상 중 가장 깔끔하고 알기 쉽네요. 구독 좋아요 합니다.
중개사법 중 헷갈리 부분 해결하러 왔습니다. 해결!
항상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공부가 되요👍
매매 부가세 너무 알고싶었는데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내용 공감합니다.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최고의 영상
정말 감사드립니다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ㅎㅎ
혹시 다가구주택(85초과, 미만 가구 혼합) 1채 공매낙찰시, 부가가치세는 무슨기준으로 계산되는지 말씀부탁드려요!!😊
주거용 오피스텔을 매수하여 업무용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매수 당시에는 주택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부가가치세를 안낼까요?
40평대아파트 팔면 부가세 납부신고해야하냐요?
법인이 세입자가 나가서 일시적으로 단순보유시 오피스텔을 매도할때 부가세 부분이 있을까요?
명쾌합니다. 대부분 모호하게 넘어가는게 85제곱미터 이하. 이상. 초과인데, 부가세대상이려면 이상이 아니고, 초과가 맞는거? 맞죠?
감사합니다~~
와 속시원하다 진짜 네이버아뮤리뒤져더 못찾았능데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그럼 개인 매도자가 매매사업자 매수인에게 85초과 아파트 거래시 매수인 매매사업자는 부가세를 매수할때는 안내도 되는거죠?
후스파파님
입주한지 20년이 지난 오피스텔을 매매할 때 1)일반임대사업자의 매매인경우 포괄양수도 가능한가요? (일반임대 10년 무조건 지나서 아닌건지)
2) 맞다면 폐업 후 매매해야하는지,
3) 똑같이 임대사업할 경우는 부가세환급 부분이 존재하는건지요…
매수인도 똑같은 임대목적이라면 포괄양수도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부가세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납부와 환급 절차를 생략해준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겠네요.
@@hoospapa 감사합니다 후스파파님!
매수인이 직접 사용할지 아직 결정이 안된 경우에는 매도인이 10년지났다면 폐업하고 일반매매해야할텐데
폐업 후 매매가 맞는거죵?
반대로 매수인이 포괄로 받았다가 실사용목적으로 계획이 바뀌면 바로 폐업가능한건가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상가주택의 경우 상가부분의 건물가격을 따로계산하고 부가가치세 계산하면되는건가요?
그런데.원초적인부분궁금한게...
매도자는 매매가얼마라고 의뢰하고 그렇게 사겠다는사람이생기면 건물가격만따로 어떻게계산하나요?특히나 주택상가까지따로라면...
그리고실무에서 상가주택 사업자가아닌분도 제법계시더라구요 이런경우는...
너무다양한케이스 다어디서답을찾는지 초보중개사는막막합니다
지금도 하고 계세요??
선생님 그럼 주택 부과세는 무조건 환급이 안되나요?
20년동안 보유, 그동안 쭉 전세를 놨었고 2년전에는 아파트를 개인이 아닌 법인에게 전세를 주었습니다 공부상 아파트고 20년동안 주택으로만 사용해온 집인데 법인과 계약했다고 갑자기 사무실로 본다네요 그래서 부가세를 2년분을 내라고 예고되었는데요 말이 되나요? 재산세와 종부세를 20년동안 납세 해왔고 올해도 냈는데요 이게 무슨 일? 답변부탁드립니다
아마도 법인이 그 아파트에 주소지를 옮긴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공부상 아파트이고 계약서 상 주택이라면. 또, 부가세를 납부받고 세금계산서를 끊어주지 않았다면 부가세를 과세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지요.
업무용 오피스텔에서 반대의 경우라면 주택으로 보아 양도세를 강하게 먹이지만, 이런 경우는 너무 심한 케이스입니다.
"법인의 직원들 숙소인 것으로 알고 계약했다" 고 강하게 주장하셔야 할 듯 합니다.
강하게 주장하시면 통하리라 생각되는 사안이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