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토향주일설교영상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8 лют 2025
- #취토향주일설교영상(250126)
#요한계시록10장5-10절
#하나님의비밀을맡은자!
#취토향교회
#오전11시
#덕양구으뜸로130
#위프라임트윈타워A동1401호
#온오프라인예배
취토향 주일 설교영상 입니다.
요한이 본 환상이 이어집니다. 일곱 우레의 말을 기록하지 말라고 하셨고, 그것을 인봉하라고 하신 그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그럴 때, 요한은 힘 센 천사가 하늘과 땅을 밟고 맹세를 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것은 두 가지의 내용이었습니다. 지체하지 아니하리니,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가 바로 그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복음과 같은 하나님의 비밀이 이루어지는 것이 지체하지 않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내용에 이어 요한에게 그 두루마리, 힘 센 천사의 오른 손에 열려진 그 두루마리를 먹으라고 합니다. 그럴 때, 쓰고, 달고, 달고, 쓰고 라는 말이 대조가 되며 반복이 되고 있습니다.
두루마리가 입에는 달고, 배에는 쓰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앞선 힘 센 천사의 맹세와 함께 중요한 것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결국에는 일곱 우레가 기록되지 않는 것, 그것이 인봉 된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하나님의 마음을 다시 한 번 깊이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그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 자가 어떤 사람이라는 것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함께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계시록 10장5-10절/ 설교제목: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자!"
서론/ 우리가 바라는 하나님의 상과 성경의 하나님이 다를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할까요?
우리에게 문제가 있을까요? 하나님에게 문제가 있을까요?
예수님과 3년을 같이 있었던 제자들도 예수님을 왕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즉,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면, 요한계시록이나 성경을 이해하기 힘들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구절/ 의미/ 해석과 적용
5-6절/ "오른손을 들고" / (단12:7)(신32:40)(신32:34-35) 손을 들어 속히 이루어질 심판을 하나님앞에 맹세(다짐)하는 힘센 천사.
7절/ "일곱째천사가 소리내는날" / (계11:15) 최후의 심판이 반드시 임할 것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 (계1;20)(계17:5, 17:7) (단2:19,27-30,47)
/하나님의 나라의 비밀(마지막 심판과 저주)이 이루어지고 사람들의 회개를 위하여 알려지리라.
"복음과 같이" (알려지리라) / 하나님께서는 먼저 계시(성경말씀)을 선지자들에게 증거하셨고,
그것을 받아들인 선지자들(복음사역자)을 통하여 복음으로 세상에 드러나게 된다.
*요한계시록에 나온 복음의 의미
1)하나님을 이땅을 심판하신다. 2) 하나님은 회개하길 기다리시며 사람들을 구원하신다.
8-10절/ "갖다 먹어버리라" / (겔2:8, 겔3:3,겔3:10)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
"내입에는 꿀같이 다나 먹은후에 내배에서는 쓰게되더라"
/ (시119편 ) (렘6:10-11) 말씀을 듣고 깨달음때마다 기쁨,자유함이 있지만, 그들은 말씀을 순종/실천 (열매맺는 삶)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결론: 이 예언의 말씀은 사도요한의 배에는 쓴것처럼, (심판을 전하였지만, 회개하지 않아서~)
하나님의 마음과 같이 세상을 바라보고 안타까워하고 목숨을 걸고 복음을 증거하는 자가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 입니다. 모쪼록 요한계시록을 읽을때 하나님의 안타까운 마음이 전달되어지고
그 마음으로 살아가시길 소망해봅니다.
(정리: 취토향교회 국인주 행정간사 )
-취토향교회는 고양시 덕은지구에 위치한 개신교 건전교단 (대한예수교장로회 강남노회)에 소속된 교회입니다.^^
네이버카페및 교회소개: cafe.naver.com/recoveryandhealing/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