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부분은 원래 그리스가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수분 등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리스를 바릅니다. 플라스틱에 안전한 그리스라면 다 사용 가능합니다. 칼스 그리스도 되고 마린 그리스도 되고 수퍼루브의 실리콘그리스도 됩니다. 시마노의 DG06 같은 저점도 그리스도 됩니다. 대부분의 플라스틱 기어 색이 흰색인데요, 그리스의 색깔이 물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제밤에 영상을 보고 베리트릴에서 분리 해 놓았던 베이링의 사이드 커버를 열어봤습니다. 추가로 문의 드리고 싶은것은 당연히 스풀쪽의 베어링은 사이드커드를 열고 코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만... 메이기어쪽과 Line guide, 그리고 피니온기어쪽에 있는 베어링도 TSI321 코팅을 하는게 좋은지요? 전부 다 열면 좋겠지만, 그 이야기는 오물에 노출될 확률이 올라가기에 정비해야할 베어링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어느 부위의 베어링까지 TSI 코팅을 해야하는지요?
베아링에 외부의 압력을 많이 받으면 영향을 받는군요 오~
지금까지 이런 설명은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자가 수리와 튜닝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릴 기어중 금속기어 말고 플라스틱으로 된 기어가 있는데 그곳에도 그리스를 도포해야 할까요?
한다면 어떤 종류의 그리스가 좋을까요?
그 부분은 원래 그리스가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수분 등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리스를 바릅니다.
플라스틱에 안전한 그리스라면 다 사용 가능합니다.
칼스 그리스도 되고 마린 그리스도 되고 수퍼루브의 실리콘그리스도 됩니다.
시마노의 DG06 같은 저점도 그리스도 됩니다.
대부분의 플라스틱 기어 색이 흰색인데요, 그리스의 색깔이 물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sbwfishing
감사합니다.
시계 배터리 갈아 끼우는 게 고작인 문과생이 릴 분해, 조립에 도전하려니 난감한 게 한두개가 아니네요.
그러나 낚시 사랑방님 덕분에 용기 갖고 시도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04:15 3 mm 가 아니라 둘로 나누면 1.5 mm 죠.
맞네요
@@sbwfishing아닙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안녕하세요? 어제밤에 영상을 보고 베리트릴에서 분리 해 놓았던 베이링의 사이드 커버를 열어봤습니다.
추가로 문의 드리고 싶은것은
당연히 스풀쪽의 베어링은 사이드커드를 열고 코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만...
메이기어쪽과 Line guide, 그리고 피니온기어쪽에 있는 베어링도 TSI321 코팅을 하는게 좋은지요?
전부 다 열면 좋겠지만, 그 이야기는 오물에 노출될 확률이 올라가기에 정비해야할 베어링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어느 부위의 베어링까지 TSI 코팅을 해야하는지요?
TSI-321 코팅은 스풀 베어링에만 코팅하시고, 스풀을 제외한 부분은 원래 상태로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 본 결과입니다.
선생님 릴이 핸들돌릴때 먼가 부드럽게 안돌아가고 돌아가다가 걸려서 힘줘야 돌아가서 낚시가 힘들어서 정비해볼라고 다시왔는데요... 지금 분해 했는데 어떤 베어링이 고장난건지 모르겠어요 ㅠㅠ베어링 테스터기도 솔방울낚시 에서 샀는데 돌려봐도 잘모르겠어요 ㅋㅋ ㅠ
스피닝릴인가요 베이트릴인가요
미니어처는 엄청 약하군요. 잘봤습니다
맞습니다.
많이 고장나서 지출도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