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을 깍을때 손으로 만지는것은 아주 부분적인 커브선만 확인하는 수준이라 라인의 곡선이 깨졌는지 보려면 철자나 얇은 철판을 휘어서 대어보면 깨진부분이 어디인지 깍아야 할 부분이 어디인지 좀더 쉽게 찾고 깍아낼수 있습니다. 철판을 휘면 연속된 커브라인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이용해 한쪽편 라인을 맞추고난뒤 패턴비트를 이용해 라인 맞춘 부분을 템플릿 삼아 적당한 판재에 카피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프레임에 이 카피한걸 대고 패턴을 카피합니다. 이렇게하면 좌우 대칭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후 코너 라운딩을 비트를 이용해 적당히 하고 나머지 단면커브를 가공합니다. 단면의 커브는 마음에 드는 부분의 커브를 찾아 0.3내지 0.5t두께의 철판을 단면에 대보면서 단면 모양을 만들어 버니셔를 이용해 철판 단면에 스크래퍼 방식의 버를 만들고 스크래핑 하면서 단면의 커브라인을 균형잡아 줍니다. 스크래퍼를 만들때 직각보다는 약간 기울인 단면에 맞춰야 스크래핑 하기가 좋습니다.
곡선을 깍을때 손으로 만지는것은 아주 부분적인 커브선만 확인하는 수준이라 라인의 곡선이 깨졌는지 보려면 철자나 얇은 철판을 휘어서 대어보면 깨진부분이 어디인지 깍아야 할 부분이 어디인지 좀더 쉽게 찾고 깍아낼수 있습니다.
철판을 휘면 연속된 커브라인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이용해 한쪽편 라인을 맞추고난뒤 패턴비트를 이용해 라인 맞춘 부분을 템플릿 삼아 적당한 판재에 카피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프레임에 이 카피한걸 대고 패턴을 카피합니다. 이렇게하면 좌우 대칭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후 코너 라운딩을 비트를 이용해 적당히 하고 나머지 단면커브를 가공합니다.
단면의 커브는 마음에 드는 부분의 커브를 찾아 0.3내지 0.5t두께의 철판을 단면에 대보면서 단면 모양을 만들어 버니셔를 이용해 철판 단면에 스크래퍼 방식의 버를 만들고 스크래핑 하면서 단면의 커브라인을 균형잡아 줍니다.
스크래퍼를 만들때 직각보다는 약간 기울인 단면에 맞춰야 스크래핑 하기가 좋습니다.
오늘도 유용한 팁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