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 마스터 옵션 선택 방법 (마스터피스, 플래티넘, 마스터즈, 트림, 가격표 설명, 리뷰)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6 вер 2024
  •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형 SUV. 모하비 더 마스터의 옵션 선택에 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옵션을 얼마나 넣을까?” 차를 구매할 때마다 항상 숙제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를 사려면 일단 기아자동차 대리점에 방문해서 카마스터님과 상담을 해야겠죠? 그런데 상담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길지 않기에 옵션에 대해 낱낱이 파헤치며 알아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옵션에 대한 사전지식 없는 상태로 자리에 앉아서 설명을 듣다 보면 아리송한 상태로 필요 없는 옵션을 넣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나에게 필요한 옵션을 실수로 못 넣게 될 수도 있죠.
    여러분들이 모하비 더 마스터를 구매할 때 꼭 필요한 옵션만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넓게 봅시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아주 심플하게 두 가지 트림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플래티넘, 마스터즈. 여기가 출발점입니다.
    도표의 가운데는 각각의 트림별로 무조건 들어가는 기능들입니다. 기본품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 선택품목이 있습니다. 선택품목도 각각 트림별로 추가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누어져있고요. 선택품목을 많이 넣을수록 가격이 올라가겠죠? 그리고 가격표의 아래를 보면 선택품목들의 세부사항들이 나와 있습니다.
    오늘 영상의 가장 큰 목적은 "모하비 더 마스터의 두 가지 트림 중 어떤 트림을 선택할 것인가" 이기 때문에 옵션 하나, 하나에 대한 상세한 설명보다는 각각의 트림 별로 어떤 옵션을 넣을 수 있는지만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모하비는 기본이 5인승인데, 6인승과 7인승을 선택했을 때 각각 추가되는 편의 기능들이 또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모하비 더 마스터의 “두 가지 트림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와 “5, 6, 7인승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먼저 모하비 더 마스터를 최대한 저렴한 깡통차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플래티넘 트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제가 다음 편 영상에서 설명 드리겠지만 모하비 더 마스터는 깡통차에도 굉장히 풍성한 편의 기능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번 편 영상에서는 무슨 트림을 선택할 것인지 알아보는 것이니까 깡통차 트림은 설명이 필요 없으므로 넘어가고요.
    두 번째 트림인 마스터즈 트림을 봅시다. 마스터즈 트림의 기본 품목입니다. 일단 하위 트림인 플래티넘 트림의 기본품목은 모두 포함되어있는 상태고요. 노란색 블록 표시한 것들은 하위 트림인 플래티넘에서도 원하신다면 선택 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거의 다 플래티넘 트림에서도 선택 품목으로 추가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초록색 블록 표시한 것들은 마스터즈 트림을 선택해야만 들어가는 품목들입니다. 초록색 블록 표시한 품목들이 단 하나라도 필요하시다면 당연히 마스터즈 트림을 선택해야겠죠? 하나씩 무슨 품목인지 알아봅시다.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계기판이 12.3인치나 되는 크기로 디지털 화면이 들어갑니다. 계기판 전체가 칼라로 디지털 화면입니다. 아주 오랜 세월동안 모하비는 아재 스타일의 구식 디자인 때문에 사골이라는 비판을 받아왔었는데요. 이제는 상당히 현대적인 차로 바뀐 것 같습니다.
    퀼팅 나파가죽 시트는 일단 천연가죽이고요. 천연가죽이 인조가죽보다 좋은 점은 쉽게 차가워지거나 뜨거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온도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좋죠. 그리고 나파가죽은 천연가죽에 특수 코팅 처리가 되어서 내구성까지 좋은 최상의 시트입니다.
    3D 패턴 무드램프는 차 실내 공간을 은은하게 비추는 무드램프가 입체적으로 보이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품목입니다. 램프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주행을 시작할 때나 후진할 때 차 주변 전체를 보여주는 카메라 기능입니다. 주차할 때나 좁은 공간에서 차를 움직일 때 접촉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쓸모 있습니다.
    여기까지 본 초록색 표시한 항목들은 마스터즈 트림을 선택해야만 넣을 수 있는 기능들이었습니다. 이 초록색 표시한 품목들 중에 단 하나라도 반드시 필요하시다면 마스터즈 트림을 선택하셔야 하고요. 단 하나도 필요 없으시다면 하위 트림인 플래티넘 트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트림 선택 기준은 정말 심플하죠?
    그리고 도표의 오른쪽을 보면 마스터즈 트림의 선택품목들이 나와 있는데요. 선루프와 렉시콘팩 둘 다 하위 트림인 플래티넘 트림에서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영상에서는 살펴볼 의미가 없겠습니다. 이 부분은 며칠 후에 올려드릴 영상에서 상세하게 설명 드리기로 약속하고요.
    이제 6인승과 7인승을 선택할 때 들어가는 편의기능들을 봅시다. 플래티넘 트림이나 마스터즈 트림이나 둘 다 6인승과 7인승 선택이 가능하고요. 각 트림에서 들어가는 편의 기능도 똑같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5인승은 1열이 두 좌석, 2열이 세 좌석이고요. 6인승을 선택하는 경우 좌석배치가 이런 식입니다. 2열은 가운데 좌석이 없고 두 좌석입니다. 3열도 두 좌석, 그래서 총 6인승입니다. 그 다음 7인승을 선택하면 1열 두 개, 2열 세 개, 3열 두 개 좌석입니다.
    6인승과 7인승일 때 들어가는 품목들을 자세히 보면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품목이 있는가 하면, 6인승일 때만 추가되는 품목들이 있습니다. 또한 7인승일 때만 들어가는 품목도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표시한 부분은 6인승일 때 2열 좌석이 두 개로 나누어진 독립 시트라서 가능한 품목들입니다. 6인승에서만 들어가는 품목들을 먼저 봅시다.
    2열 좌석에도 통풍시트가 들어가서 시트에서 바람이 나옵니다. 더울 때 탑승자의 엉덩이를 시원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2열 시트 등받이가 접히면서 시트 전체가 앞으로 이동합니다. 시트가 접히고 이동하면서 생긴 이 공간을 이용해서 3열 좌석 탑승자가 손쉽게 내리거나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시트 슬라이딩과 리클라이닝은 시트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고 등받이를 뒤로 기울일 수 있다는 겁니다.
    이제 7인승에서만 들어가는 품목은 소화기입니다. 7인승부터는 차량용 소화기 비치가 의무거든요.

КОМЕНТАРІ • 7

  • @junpyojang7715
    @junpyojang7715 5 років тому

    차분하게 포인트만 잘 표현해주시네요

  • @왕아가-h9q
    @왕아가-h9q 4 роки тому

    뽀인트만 콕 짧게 좋아요

  • @호도독-e2q
    @호도독-e2q 5 років тому

    아주자세한설명 너무 감사해요~~^^
    6인승 2열 컵홀더가 없어서 너무아쉬워요 ㅡㅡ

  • @boquine
    @boquine 5 років тому

    차분한 목소리가 참 좋네요
    잘 보았습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 @auto-house
      @auto-house  5 років тому

      감사합니다^^
      다음편은 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 @hyunjaema1650
    @hyunjaema1650 2 роки тому

    플래티넘은 주차할 때 백미러 움직이는 기능이 없나요ㅠ?

  • @Torreslee
    @Torreslee 5 років тому

    그냥 풀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