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강의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젊었을때 부터 간헐적인 허리 통증이 있었지만 누구나 겪는 정도의 증상으로 알고 넘기다가 50대 초반부터 심상치 않다고 느껴 정형외과 선생님과 상담했는데 그 때 이미 추간판이 터져 흘러나오는 정도로 심각하다고 진단 받았고 원장님 말씀처럼 마비증상이 오기 전까지는 약으로 통증 조절하지고 하셔서 젊을 때 만큼은 아니지만 기본 일상생활은 하면서 큰 통증없이 지냈습니다. 그러다 57세인 올해, 얼마전 걷다가 발이 심하게 걸려 부딪힌 순간부터 생전 처음 겪는 극심한 예통과 왼쪽 발을 디딜 수 없을 정도의 방사통이 왔습니다. 다니던 정외과 말고 다른 병원을 다니다가 뜻밖에 설명을 들었는데요. 제 허리의 탈출한 디스크는 흡수되고 있는 게 아니라 석회화 (calcification) 되어서 신경에 눌러 붙은 상황이고 만약에 수술을 한다면 디스크를 제거 하는 중에 신경을 싸고 있는 경막을 찢을 수도 있고 그러면 척수액이 흘러 위험할 수도 있으니 충분히 알고 큰병원과 상담하라고 합니다. Q 1. 디스크가 아무는 과정 중에 원장님이 말씀하신 흡수 과정이 아닌 저같은 석회화로 가는 경우도 있나요? 그러면 이 과정도 치유의 과정인가요 아니면 다르게 진단해야 하나요? Q 2. 일단, 현재는 원장님 말씀대로 병원에서 해주는 보존적인 치료로 처음 발생했던 급성적인 증상은 가라앉았습니다만 아직 몸을 움직일 때 다리에 (처음만큼의 강도는 아니지만) 통증이 오고는 합니다. 그런 경험을 거치면서 마비가 생기는 시점을 수술을 결정하는 시기로 잡는 게 너무 안일한 생각이 아닌가? 혹시 수술 시기를 놓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제 급성 증상은 지나갔지만 아직 남은 증상으로 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있다는 걸 느끼는데 (예를 들면 전에는 자연스럽게 하던 일상적인 자세들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내 허리의 병이 앞으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줄 지, 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긴 이야기 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저는 20년전 디스크 탈출했는데 , 30분마다 소변마려워 마미총 증후군 같습니다. , 밤에 자다가 3,4번 깨서 소변누는데 , 중간에 안깨고 , 아침에 일어나면 소변이 역류해선지 , 컨디션이 안좋습니다. 완전 못견딜 정도는 아니지만 , 일반인처럼 아침에 정상적으로 못 일어나니 취업하면 직장나가기가 어렵습니다. 낮에 많이 걸을수록 취침시 요의가 더 많이 느껴집니다. 몇년을 수술고민하다 아직 참고 있는데 , 소변역류안되게 할 방법은 없을가요?
매일속시원한말씀만. 하십니다❤😢
원장님 항상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
원장님
잘 봤습니다
늘 힘이 되고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
요즘같은 의료계의 심각한 시대에 원장님같은분이 계시다는것은 환자들에게 참 복인거같습니다.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
언제나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
잘 시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게 지내세요.
감사합니다 😀😀
논문에서 나온 대식세포는 처음 알았네요! 좋은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선생님ㅎㅎ
허절수마! ㅎ
감사합니다 🙂 🙂
원장님 강의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젊었을때 부터 간헐적인 허리 통증이 있었지만 누구나 겪는 정도의 증상으로 알고 넘기다가 50대 초반부터 심상치 않다고 느껴 정형외과 선생님과 상담했는데 그 때 이미 추간판이 터져 흘러나오는 정도로 심각하다고 진단 받았고 원장님 말씀처럼 마비증상이 오기 전까지는 약으로 통증 조절하지고 하셔서 젊을 때 만큼은 아니지만 기본 일상생활은 하면서 큰 통증없이 지냈습니다.
그러다 57세인 올해, 얼마전 걷다가 발이 심하게 걸려 부딪힌 순간부터 생전 처음 겪는 극심한 예통과 왼쪽 발을 디딜 수 없을 정도의 방사통이 왔습니다. 다니던 정외과 말고 다른 병원을 다니다가 뜻밖에 설명을 들었는데요. 제 허리의 탈출한 디스크는 흡수되고 있는 게 아니라 석회화 (calcification) 되어서 신경에 눌러 붙은 상황이고 만약에 수술을 한다면 디스크를 제거 하는 중에 신경을 싸고 있는 경막을 찢을 수도 있고 그러면 척수액이 흘러 위험할 수도 있으니 충분히 알고 큰병원과 상담하라고 합니다.
Q 1. 디스크가 아무는 과정 중에 원장님이 말씀하신 흡수 과정이 아닌 저같은 석회화로 가는 경우도 있나요? 그러면 이 과정도 치유의 과정인가요 아니면 다르게 진단해야 하나요?
Q 2. 일단, 현재는 원장님 말씀대로 병원에서 해주는 보존적인 치료로 처음 발생했던 급성적인 증상은 가라앉았습니다만 아직 몸을 움직일 때 다리에 (처음만큼의 강도는 아니지만) 통증이 오고는 합니다.
그런 경험을 거치면서 마비가 생기는 시점을 수술을 결정하는 시기로 잡는 게 너무 안일한 생각이 아닌가? 혹시 수술 시기를 놓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제 급성 증상은 지나갔지만 아직 남은 증상으로 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있다는 걸 느끼는데 (예를 들면 전에는 자연스럽게 하던 일상적인 자세들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내 허리의 병이 앞으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줄 지, 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긴 이야기 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디스크가 흡수되다 석회화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어요. 드물게 워낙 처음부터 석회화 또는 골화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일반 디스크랑 좀 다른 병일 수 있습니다. 수술에 대한 이야기 들으신 부분은 직접 진료를 봐야 하고 유튜브 댓글로는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이동엽 원장님 늘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원장님한테디스크 파열 잘고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장님한테 저을 잘 치료 해주셔서 울가족 5명치료 했어요 감사합니당 ~~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
원장님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원장님 한번 찾아뵙고 싶습니다
🙂🙂🙏🙏
수술 피하고 비수술로 치료적극 해주시는 원장님께 감사드리고 빠른회복후 찾아뵙겠으니다 감사합니다 신뢰를보냅니다~~
🙂🙂🙏🙏
신경박리수술 비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자세한 치료 비용은 직접 진료 후 치료 방향이 확정되면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엽원장 저는 mri상 요추 2-3번 디스크파열을 진단 받았습니다. 고생한지 2개월 됐구, 신경주사는 3회 받았네요..ㅠ. 뭐 물리치료, 도수치료, 한방치료도 계속 받았구, 프롤로도 3회 맞았구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잘 지내시죠 ☘️
지난주에 원장님 뵙고 왔다갑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행복한 휴일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 🙂
선생님 이건 돌출단계에서도 해당될까요? 어떤사람은 차라리 탈출단계가 더 낫다하시는데 돌출단계도 해당되는지 알고싶어요.
돌출과 탈출은 거의 같은 의미인 것 같습니다. 보통 탈출, 파열 이련 식으로 구분하는데 두 가지 경우 다 치료 반응은 비슷합니다 🙂🙂
저는 20년전 디스크 탈출했는데 , 30분마다 소변마려워 마미총 증후군 같습니다.
, 밤에 자다가 3,4번 깨서 소변누는데 , 중간에 안깨고 , 아침에 일어나면
소변이 역류해선지 , 컨디션이 안좋습니다.
완전 못견딜 정도는 아니지만 , 일반인처럼 아침에 정상적으로 못 일어나니
취업하면 직장나가기가 어렵습니다.
낮에 많이 걸을수록 취침시 요의가 더 많이 느껴집니다.
몇년을 수술고민하다 아직 참고 있는데 , 소변역류안되게 할 방법은 없을가요?
증상을 느끼고 시간이 오래 지난 상태라 소변 증상 관련 부분은 비뇨기과 진료를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