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들을 너무 잘하시는 출연자 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최근에 최병윤 교수님에게 수술을 한 가족이 있는데..정말 놀라웠고 삶의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고 이 소식을 좀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력이 나빠지면 듣는것도 문제지만 극심한 고통의 이명이 더 큰 문제로 정상적 생활이 어려웠는데, 금번 수술로 인해서 이명이 많이 줄어들었고, 매뉴엘에 따라 듣기 재활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많은 농아인이 듣고 삶의 희망을 갖을 수 있도록 인공와우 수술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과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것을 널리 알리는것도 필요합니다.
상심이 크셨겠어요.. ㅠ 위로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가장 큰 이유는 일반소리와 인공와우소리는 다르게 들리기 때문에 적응의 문제가 가장 크고요 보통 편측수술을 권하는 경우는 소리는 듣지만 양쪽귀로 의사소통이 쉽지 않은 중,경도난청인 경우인것으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한쪽이 건강한 청력을 가졌다면 구지 여러가지 불편함이 따라오는 수술까지 해야 할 이유가 없는거죠 만약 양이 모두 문제일경우 아이의 성장정도가 자기결정권을 가져도 될 정도라면 인공와우에 대한 정보와 후기등을 부모님과 자녀분이 충분한 의논 후에 결정하시는게 좋아보여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고 두아이를 돌전후로 양이수술시킨 아빠로서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건 인공와우라는게 부모에게는 기적이지만 자식에게는 아픔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바램뿐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의 최악의 날이 작년의 최고의 날보다 좋은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동동-s7z인터뷰에 참여했던 인공와우 사용자입니다. 편측난청 즉 한쪽은 잘 들리고 한쪽은 아예안들리거나 심고도난청일때..안들리는 귀에 인공와우를 사용해서 양쪽을 잘 듣게 하고싶을수 있을거에요. 위에 성남앞바다님이 말한것처럼 적응의문제가 커서 여간 독한맘을 갖지 않는다면 재활 즉 듣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재활이 잘된다면 양쪽이 잘들려서 이론적으로 굉장히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하구요. 재활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는 아이러니하게도 한쪽이 잘 들려서 그래요. 와우수술후 인공와우귀는 초반에는 상당히 안들립니다. 정확히는 소리는 잘들려도 무슨말인지 말귀를 못알아듣는 상황이구요..그 말귀는 각종 환경음와 말소리변별력 포함이구요.. 인공와우 사용자중에는 한쪽은 70db언저리..반대편은 90db이상 심고도난청.. 이리 되어서 90db이상귀는 인공와우 70db는 보청기 이리 쓰는분도 종종 있는데..이런분들도 보청기귀가 잘들리는경우 와우쪽 재활에 어려움을겪습니다. 즉...소리가 자꾸 잘들리는귀로 들어가고 와우쪽으로는 잘 안들어가고 와우쪽으로 들어봐도 소리가 질이 안좋기에 자꾸 잘들리는 귀로만 재활을 또는 듣기를 시도하기에 안들리는 쪽 즉 와우쪽귀로 재활을 등한시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부는 보청기를 빼고 안들리게 한후에 와우쪽귀에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해서 와우귀 재활을 높이는데요.. 결국 재활의 방법이 문제인데... 초반 몇개월은 굉장히 정신적으로도 피곤해집니다. 물론 양쪽다 90db이상의 심고도난청이면 인공와우 수술후 재활의 만족도가 굉장히 좋아집니다만..편측성난청은 이미 한쪽은 잘 들리기에 반대편 와우의 소리가 굉장히 만족스럽지 않은 초반의 재활에 실망이 커서 이걸 끌어올리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꽤 큰편이거든요.. 그래서와우를 잘 모르거나 가족들이 와우를 잘 모르면 .. 재활을 하는 사람이 쉽게 포기의 유혹을 갖기도 하는데.. 본인과 가족이 인공와우의 특징과 재활의 방법을 잘 유념한다면 초반의 어려움을 잘 극복해 꾸준히 노력하면 와우쪽귀도 잘 들릴 수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편측성난청의 경우는 인공와우보다는 골전도임플란트(코클의 바하나 메델의 본브릿지)를 사용해서 들려오는 소리를 반대편귀쪽으로 뼈의 진동을 통해 전달시켜 소리를 듣게 하는 방법을 많이 썼고 지금도 그렇지만 최근에는 인공와우를 쓰는경우도 늘고있다고 해요..
인공와우 수술이 만능은 아니지만 후천적으로 난청이 왔고 언어습득이후에 난청이 온분이라면 거기에 덧붙여 청신경와 달팽이관이 온전하다면 ..대체로 인공와우 수술후 결과가 좋은편이에요. 그러나 이런 전제조건이 아닌분들은 수술후 결과가 안좋을 수 있어요. 때문에 인공와우 수술후 재활이 잘 안되는분들은 수술전의 상태가 어떤상황이었나를 살펴봐야합니다. 거기에 따라 수술후 결과가 많이 달라지거든요.
말들을 너무 잘하시는 출연자 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최근에 최병윤 교수님에게 수술을 한 가족이 있는데..정말 놀라웠고 삶의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고 이 소식을 좀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청력이 나빠지면 듣는것도 문제지만 극심한 고통의 이명이 더 큰 문제로 정상적 생활이 어려웠는데, 금번 수술로 인해서 이명이 많이 줄어들었고, 매뉴엘에 따라 듣기 재활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많은 농아인이 듣고 삶의 희망을 갖을 수 있도록 인공와우 수술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과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것을 널리 알리는것도 필요합니다.
인공와우의 정보가 필요했는데 반가운 영상입니다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우와.. 너무 반가운 뉴스네요.. 인공와우 사용자들의 이야기라니.. 말씀들을 너무너무 잘하시네요!! 노래도 잘 들었습니다
생소한 경험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10년 와우수술 고민을 하다 제활을 잘못하면 무용지물이다 해서 않고 있다 마스크땜 너무 든기가 힘들어지고 보청기를 까는데..불편함이 많았거든요
이방송 넘~감사합니다^~
대단한 용기를 내신 다섯분 너무 멋있어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현재 양쪽 보청기 착용중인데요...인공와우수술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버지가 수술 고민중이고 음악 듣는걸 너무 좋아하셔서 궁금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지난11월24일 수술을 하고 재활 중입니다.
오른쪽 귀가 들리지 않고
왼쪽은 잘들립니다.와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체널을 이용해서 재활하고 있는데 아직도 로봇소리에요.좀더 열심히 해야겠네요.힘내서 열심히 하겠읍니다.
우승호 의원님 이렇게 영상으로 뵈니 더 반갑네요..^^
양이 인공와우 사용자들 화이팅!!
출연사님!어느병원에서 하셨는지 궁금해요?
저는 한달전에 한쪽귀에 인공와우를 했는데 4주가 되도 아직 어지러움이 있어 걱정 하고 있어요 혹시 인공와우를 하면 어지러움이 있었는지 묻고 싶습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저도 난청이 심한데요
인공와우가 궁금해요
자세히 알려줄수있나요
저는 5알쯤인대 티브나 전화 전혀들을수가 없어요
재활치료는 얼마나 해야될까요,
저의 엄마가 86세입니다 양쪽 귀가 안들려요 예전에 보청기를 했는데 고장이 났어요 수술하면 되는지요
수술하고 회복하는데 오래걸리나요. 제주위에 수술받은분인데 한달정도 되었는데도 소리가 잘안들리는것같아요
6개월 이상이라고 합니다
재활 하고 있는데 부럽네요
계속 들어야하나보네요...? 그 재활을...?
와우매핑이 안정화되면 이후는 일상이 재활이에요.
많이 듣고 많이 말하고 다양하게 듣고 적극적으로 듣고 말하는 일상의 삶이 그냥 재활이 되는거죠..
맨땅 맨발걷기 운동 꾸준히 하면 귀좋아집니다
최소한 1년이상
어머나 희소식이네요
양쪽귀로 들어야 소리가 들리는 방향을 읽을 수 있는데 인공와우도 똑같습니다.
한쪽이 멀쩡히 잘 들리신다면 수술하지 마시고
양쪽이 안들리신다면 양이수술을 권해드립니다.
상심이 크셨겠어요.. ㅠ 위로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가장 큰 이유는 일반소리와 인공와우소리는 다르게 들리기 때문에 적응의 문제가 가장 크고요 보통 편측수술을 권하는 경우는 소리는 듣지만 양쪽귀로 의사소통이 쉽지 않은 중,경도난청인 경우인것으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한쪽이 건강한 청력을 가졌다면 구지 여러가지 불편함이 따라오는 수술까지 해야 할 이유가 없는거죠
만약 양이 모두 문제일경우 아이의 성장정도가 자기결정권을 가져도 될 정도라면 인공와우에 대한 정보와 후기등을 부모님과 자녀분이 충분한 의논 후에 결정하시는게 좋아보여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고 두아이를 돌전후로 양이수술시킨 아빠로서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건 인공와우라는게 부모에게는 기적이지만 자식에게는 아픔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바램뿐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의 최악의 날이 작년의 최고의 날보다 좋은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맞아요. 인공와우는 최후에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보청기로 가능하면 듣고 보청기라도 안되면 그때 최후에 하는게 인공와우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 게 있는데요. 혹시 답변 주실 수 있을까요?
@@동동-s7z인터뷰에 참여했던 인공와우 사용자입니다. 편측난청 즉 한쪽은 잘 들리고 한쪽은 아예안들리거나 심고도난청일때..안들리는 귀에 인공와우를 사용해서 양쪽을 잘 듣게 하고싶을수 있을거에요.
위에 성남앞바다님이 말한것처럼 적응의문제가 커서 여간 독한맘을 갖지 않는다면 재활 즉 듣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재활이 잘된다면 양쪽이 잘들려서 이론적으로 굉장히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하구요.
재활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는 아이러니하게도 한쪽이 잘 들려서 그래요.
와우수술후 인공와우귀는 초반에는 상당히 안들립니다. 정확히는 소리는 잘들려도 무슨말인지 말귀를 못알아듣는 상황이구요..그 말귀는 각종 환경음와 말소리변별력 포함이구요..
인공와우 사용자중에는 한쪽은 70db언저리..반대편은 90db이상 심고도난청..
이리 되어서 90db이상귀는 인공와우 70db는 보청기 이리 쓰는분도 종종 있는데..이런분들도 보청기귀가 잘들리는경우 와우쪽 재활에 어려움을겪습니다.
즉...소리가 자꾸 잘들리는귀로 들어가고 와우쪽으로는 잘 안들어가고
와우쪽으로 들어봐도 소리가 질이 안좋기에 자꾸 잘들리는 귀로만 재활을 또는 듣기를 시도하기에 안들리는 쪽 즉 와우쪽귀로 재활을 등한시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부는 보청기를 빼고 안들리게 한후에 와우쪽귀에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해서 와우귀 재활을 높이는데요..
결국 재활의 방법이 문제인데...
초반 몇개월은 굉장히 정신적으로도 피곤해집니다.
물론 양쪽다 90db이상의 심고도난청이면 인공와우 수술후 재활의 만족도가 굉장히 좋아집니다만..편측성난청은 이미 한쪽은 잘 들리기에 반대편 와우의 소리가 굉장히 만족스럽지 않은 초반의 재활에 실망이 커서 이걸 끌어올리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꽤 큰편이거든요..
그래서와우를 잘 모르거나 가족들이 와우를 잘 모르면 ..
재활을 하는 사람이 쉽게 포기의 유혹을 갖기도 하는데..
본인과 가족이 인공와우의 특징과 재활의 방법을 잘 유념한다면
초반의 어려움을 잘 극복해 꾸준히 노력하면 와우쪽귀도 잘 들릴 수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편측성난청의 경우는 인공와우보다는 골전도임플란트(코클의 바하나 메델의 본브릿지)를 사용해서 들려오는 소리를 반대편귀쪽으로 뼈의 진동을 통해 전달시켜 소리를 듣게 하는 방법을 많이 썼고 지금도 그렇지만 최근에는 인공와우를 쓰는경우도 늘고있다고 해요..
한쪽귀에 보청기로 듣긴 듣는데 입모양을 가리면 못 알아 듣는 경우에는 어떡하나요
인공와우
수술예정입니다
수술 잘하는 병원좀 알려주세요
수술 잘하는병원알고싶네요
@@전우면-r8d
인공와우카페등에 가입하시면 알수는. 있지만 웹에서 인공와우수술하는 유명병원이면 대부분은 다 잘합니다
인공와우 적응에 실패한 경우도 있습니다.
인공와우 수술이 만능은 아니지만 후천적으로 난청이 왔고 언어습득이후에 난청이 온분이라면 거기에 덧붙여 청신경와 달팽이관이 온전하다면 ..대체로 인공와우 수술후 결과가 좋은편이에요. 그러나 이런 전제조건이 아닌분들은 수술후 결과가 안좋을 수 있어요. 때문에 인공와우 수술후 재활이 잘 안되는분들은 수술전의 상태가 어떤상황이었나를 살펴봐야합니다. 거기에 따라 수술후 결과가 많이 달라지거든요.
인공와우수술 반대합니다!!!
무조건 인공와우수술을 하지마세요~
왜,반대하시는지
반대이유도 없이 이러면 남훼방놓는 나쁜 사람입니다 방송출연한 저 분들 다 효과만족한다는 데, 당신만 반대하는 이유는?
말을 너무들 잘하시네요..
저도 최근에 가족이 수술을 했는데 참으로 대단한 수술성과입니다..
모르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글을 올렸고.
많은 농아인들이 수술을 받을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무조건 하는사람 아무도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