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헬멧을 구매해서 적응중에 있습니다. 80일에 머리가 사두가있다는걸 발견하고 잠도 덜 자면서 고개를 반대로 돌려줬는데 200일이 다 되어도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 고민끝에 헬멧을 했어요~ 헬멧 벗기면 머리에 땀범벅이라서 이 여름에 이게 맞나 싶기도 한데 선생님 영상보고 너무 조바심 내지말고 적절히 잘 이용하면 되겠다 싶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모든 사람의 얼굴은 비대칭입니다. 불쾌감, 불안감, 말더듬도 모든 사람이 갖고있는 흔한 상태입니다. 부정교합과 근육비대칭이 문제라면 그게 사두증 때문인지 잘못된 자세나 운동 또는 언젠가 있던 충격 때문인지 원인을 더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두증 교정헬멧은 몇주, 몇달간 몇시간동안 써야 하는데, 어른도 그렇게 속박하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습니다. 그런 시절을 겪은 아이는 지금 느끼시는 불편감보다 더한 정신장애를 겪으며 살지도 모릅니다. 옛날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았던 일을 구태여 한다면 결국 내아이를 마루타삼는 셈입니다. '병적인'이라는 말은 그 질환으로 인해 생존에 지장을 느낄 정도를 말합니다. 그 정도는 되어야 다수가 하지않는 길을 갈수밖에 없어지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인을 알수없는 만성질환을 갖고있고, 그로인해 크고작게 불편을 겪습니다. 그리고 최근까지 밝혀진 대부분의 경우 불안은 통증, 통증은 운동부족, 갑작스런 체질변화는 면역력저하가 원인이었습니다.
저는 의견 완전 반대입니다.ㅎㅎ 한국은 보험 처리가 안되나 보군요, 미국은 소아과 의사에게 레퍼런스 받아서 교정헬멧 씌우고, 1회에 한하여 보험처리되어서 무료로 합니다. 이번에 아들에게 교정헬멧 씌웠고, 결과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아동학대는 심한 비약 같구요, 처음에만 적응기간이 있어서 불편해 할 뿐 그리 힘들어하지 않았습니다. Before & After 비교 영상입니다. ua-cam.com/users/shorts1N3_J-2AiXU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과 내용 감사합니다 ꯁ 저희 아이도 사두가 있는데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한쪽으로 누워있고 그쪽으로 고개는 가고 시선을 옆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사두와 사시는 관련성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머리 모양은 다시 둥글둥글해지겠지만 이제 시야 초점을 맞춰가기 시작한 시기라 걱정이 되어서요. 보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금 다른 개념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시같은 경우에는 시력장애와 관련되어 있고 사두의 경우 뇌압과 관련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만, 연관성이 0%는 아닙니다. 이론적으로는 사두에 의해 사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매~우 드물기 때문에 관련이 거의 없다. 라고 보시는 것이 낫습니다.
우선 가장 정확한 정보는 성형외과 등을 방문하여 검사와 함께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머리 모양의 경우 어릴 때일수록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정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함몰된 상태의 뼈는 끌어올리는, 즉 누르는 것이 아닌 꺼내야 되는 형태의 교정이기 때문에 이는 교정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성형외과적 치료를 통해 가능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찌그러졌다“, ”아동학대” 이런 표현들이 영상 듣는 내내 거슬리네요. 눌렸다, 아이가 스트레스 받을수 있다 같은 순화된 표현도 있을텐데요. 아이 부모로서 부정적 의미의 용어들이 계속 뇌리를 스치네요.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얘기하시지만 그 결과에 대해 어떤 근거로 확정적으로 말씀하시는지요. 두상교정도 골든타임이라는게 있는데, 이런 교정법 말고 대안이라도 제시하셔야지 “아동학대”라는 감정적 용어를 구사하시니 불편한 마음이 듭니다. 저는 오늘 소아과 갔다오면서 사두증이라 헬맷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샘 소견에 따라 헬맷 제작 주문하고 왔습니다. 많은 의사분들과 환아 부모들이 아이를 학대하며 쓸데없이 두상교정을 한다고 말씀하시는듯 들리네요. 전문가이시니 팩트 위주로 조심스럽게 조언해주심이 어떨까요? 결국 이 치료를 할지 말지 최종 선택은 그 부모가 하기에 너무 극단적으로 얘기하시면 오히려 그릇된 선택을 부추길 수가 있으니까요.
사두증으로 걱정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와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 불찰이라 생각했는데ㅠㅠ 마음이 한결 나아졌어요
전문가가 확실하게 정리해주니 좋네요.
나도 초등 때까지는 사두 지금은정상 걱정마세요.
저도 뒷통수 납짝한데 아이도
저머리모양이랑 똑같이 생겻드라구요~~태어날때도
뇌에 이상없다니 다행이예요❤
감사합니다 😊
저희 아이는 아이누오 베개 쓰고있는데 효과 좋더라구요~ 두상도 예뻐졌어요. 효과 있을까 걱정했는데 대만족이요!!
광고
속시원하게 사기라고 병적인거 아니면 걱정 안해도 된다 해주시니 안심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동감입니다. 걱정이 참 많았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아이도 사두증 있는데 의사 선생님 덕분에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교정해서 키워야지 정면으로 누워서 자서 단두증 사두증오면 어른되면 스트레스가 큼
와. 며칠고민했던부분들이 싹 정리됨! 이런동영상제작 감사합니다!많은분들이
보셨으면좋겠어요
얼마전에 헬멧을 구매해서 적응중에 있습니다. 80일에 머리가 사두가있다는걸 발견하고 잠도 덜 자면서 고개를 반대로 돌려줬는데 200일이 다 되어도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 고민끝에 헬멧을 했어요~ 헬멧 벗기면 머리에 땀범벅이라서 이 여름에 이게 맞나 싶기도 한데 선생님 영상보고 너무 조바심 내지말고 적절히 잘 이용하면 되겠다 싶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 요즘 오른쪽 평평하게 되어 있어서 다른 영상보고 스트레칭 시켜야하나? 아님 진단 받으러 가야하나 싶었거든요 근데 선생님 설명듣고 마음이 한시름 놓게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19살인데 제가 신생아때 부터 사두증 단두증 둘 다 있었습니다. 제가 다른 애들보다 학습 속도랑 암기력이 딸리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사두 단두가 원인이 아닌가 싶어요....
저희 할머니가 사두증 심하신데 지능이 많이 떨어지시거든요....저도 아마 유전이겠죠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대편으로 눕히면 된다고 하는데 바닥에 책받침이나 얇은 책을 밑에 두고 얖은 타월을 놓고 찌그러진 쪽으로 누우라고 해서 오늘부터 하고 있는데 이렇게하면 아이에게 안좋을까요?
감사합니당ㅠㅜ
선생님감사합니다
단두가 좀 심해서 헬멧 해야하나 알아보고 있었는데 안하는게 좋겠네요..
고문 같아서 정서발달에 영향을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ㅜㅜㅜ
저 완전 뒤통수납작인데 아무 불편함없이 살았어요 ㅎㅎ 대부분 부모들이 그럴겁니다. 애기 이쁜짓만 봐도 아까울 시기인데 왜 그런것만 보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ㅠㅜ
저희 딸도 사두가 있는데, 딸이다보니 안면에도 영향이 클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조금씩 펴지면서 안면에도 티가 안날만큼 영향이 적을까요?
성인이 된 사두형 머리의소유자입니다
저같은경우는 어느정도..이영상에반박하고싶네요.
저는 태어날때부터 뒤통수가 심한짝짝이라들었고 어른이된 현재까지 뒤통수뿐아니라 좌우이마와 전반적인얼굴형상 턱 치아중심선의 치우침까지 상당한 비대칭을가지고 살고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어느날은 그정도가 더심하게 느끼고 어느날은 덜느낍니다
아마 치아교합관계또한 안면두개골의 비대칭적발달로 대칭적인 교합이 이루어지지 않아 동일하게 저작을하여도좌측의 근육들이 더활성화되어서 그러한것같습니다.
심하게느끼는날은 두개골봉합선쪽에서 뒤통수가 튀어나와있는쪽 두개골에 불쾌한 느낌이 나고(좀더틀어지는 느낌) 그런날은 어김없이 살짝식 말을 더듬는 경미한정도의 언어불편감과 살짝의 아무이유없는 불안감을 느끼고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이 사두증에서 백퍼센트 기인하는지는모르겠지만 제가 느끼는컨디션의 정도와 제가 두상에서 느껴지는 부분이 항상 일관되기에 전 어느정도 두상때문에 이런거구나라며 인과관계를 규정지었습니다 미용적인부분뿐아니라 이렇게 컨디션의 저하를 유발하는 언어불편감이나 불안감 두상봉합선쪽느껴지는 불쾌한 감각 미용적인문제 등 , 사두증을 방치한다면 겪을 것을 방지할 수 있다면 뇌성장을 저지하지 않는선에서 유아기때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를 감내하여 헬멧을착용하는것도 인생전반을위한 투자로 나쁘지않다봅니다..
저도 성인이고 사두증이 심한편인데 동의합니다.
두개골이 틀어지면 부정교합뿐만아니라 비중격만곡증도 생길 수 있어요.
저도 같은 마음에 아들 교정 헬멧 씌웠습니다. 결과 대 만족입니다.ㅎㅎ 저처럼 거울보면서 비대칭 걱정을 안 할 것 같아 맘이 훨씬 편합니다.
모든 사람의 얼굴은 비대칭입니다. 불쾌감, 불안감, 말더듬도 모든 사람이 갖고있는 흔한 상태입니다. 부정교합과 근육비대칭이 문제라면 그게 사두증 때문인지 잘못된 자세나 운동 또는 언젠가 있던 충격 때문인지 원인을 더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두증 교정헬멧은 몇주, 몇달간 몇시간동안 써야 하는데, 어른도 그렇게 속박하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습니다. 그런 시절을 겪은 아이는 지금 느끼시는 불편감보다 더한 정신장애를 겪으며 살지도 모릅니다.
옛날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았던 일을 구태여 한다면 결국 내아이를 마루타삼는 셈입니다. '병적인'이라는 말은 그 질환으로 인해 생존에 지장을 느낄 정도를 말합니다. 그 정도는 되어야 다수가 하지않는 길을 갈수밖에 없어지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인을 알수없는 만성질환을 갖고있고, 그로인해 크고작게 불편을 겪습니다. 그리고 최근까지 밝혀진 대부분의 경우 불안은 통증, 통증은 운동부족, 갑작스런 체질변화는 면역력저하가 원인이었습니다.
교정헬멧 스트레스 정말 심했어요 급기야 백일된 아기가 헬멧을 벗어버리더라구요. 저흰 헬멧을 맞췄으나 얼마 못 씌웠습니다
저는 의견 완전 반대입니다.ㅎㅎ 한국은 보험 처리가 안되나 보군요, 미국은 소아과 의사에게 레퍼런스 받아서 교정헬멧 씌우고, 1회에 한하여 보험처리되어서 무료로 합니다. 이번에 아들에게 교정헬멧 씌웠고, 결과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아동학대는 심한 비약 같구요, 처음에만 적응기간이 있어서 불편해 할 뿐 그리 힘들어하지 않았습니다. Before & After 비교 영상입니다.
ua-cam.com/users/shorts1N3_J-2AiXU
혹시 몇주차때부터 헬멧교정시작하셨을까요? 저희애가 사두단두다있어서요
@@썰사과-j7r 여기는 4개월부터 시작입니다. 저희 아이는 6개월차에 시작했어요! :)
@@uslpb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과 내용 감사합니다 ꯁ
저희 아이도 사두가 있는데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한쪽으로 누워있고 그쪽으로 고개는 가고 시선을 옆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사두와 사시는 관련성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머리 모양은 다시 둥글둥글해지겠지만 이제 시야 초점을 맞춰가기 시작한 시기라 걱정이 되어서요. 보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조금 다른 개념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시같은 경우에는 시력장애와 관련되어 있고 사두의 경우 뇌압과 관련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만, 연관성이 0%는 아닙니다. 이론적으로는 사두에 의해 사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매~우 드물기 때문에 관련이 거의 없다. 라고 보시는 것이 낫습니다.
선생님안녕하세요~ 오늘병원가서 사두증진단받고왔는데요,5개월되가고있고 소아재활과로가라는데 가서 진료를보는게나을까요?ㅜ한쪽방향으로만 고갤돌리고있고 한쪽이눌러있어서ㅠㅠ교정을 안해도된다면 집에서 셀프로 한다고하면 좋아질까요?ㅠㅠ튀어나온부분으로 베개없이 눕히면되는건가요?ㅠ답답해서 올려요ㅠ알려주세요ㅠ
오쏘코리아 350만원주고 헬맷했는데.. 애기가 너무 힘들어해요… 헬맷사기전에 이 영상을 봤었다면 안 했을텐데… 진짜 후회스럽습니다. 애기가 너무 힘들어해요
저도 머리자르러가면은 머리가 삐툴어졌다면서 원장님이 고심을 많이 하신거을 갈때마다 느꼇는데 사두증이였네요 ^^ 감사합니다
두개골이 조기유합(시옷봉합) 의 경우 뇌의 영향이 갈수있을까요?
감사합니다 걱정중이였는데..ㅠㅠ
자라면서.펴진데서 지켜봤는데 그대로입니다 100지났어요
오른쪽.관자노리쪽이.갑자기 튀어나왔어요 ㅜㅜ 측두부 쪽이요 말씀대로 돌아올까요? 태어난지10일됐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안면 비대칭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사두증이 교정되면 안면비대칭이 교정되나요?
눈크기랑 입 인중이 비대칭입니다
어느 정도 발육이 된 경우에는 사실 안면 비대칭은 교정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골격 상에서 부터 비대칭이 있으시다면 여러 치료 방법들 중에서 괜찮다고 판단되어지는 방법을 통해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뒷머리가 아니라 앞쪽 이마 비대칭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눕히는 방향과는 상관없는 것 같아서요.
헉 무지해서 저도 애기 헬멧 잠깐이지만
씌윘었는데....
11살 지적장애 아들이 있는데 사두증이 조금 심한편입니다.
하악턱이 더발달되어 부장교합으로인해 교정중이고 이마와 코 광대쪽이 살짝 함몰되어 보이는 정도인데 이런경우에도 교정이 가능할까요?
우선 가장 정확한 정보는 성형외과 등을 방문하여 검사와 함께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머리 모양의 경우 어릴 때일수록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정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함몰된 상태의 뼈는 끌어올리는, 즉 누르는 것이 아닌 꺼내야 되는 형태의 교정이기 때문에
이는 교정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성형외과적 치료를 통해 가능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찌그러졌다“, ”아동학대” 이런 표현들이 영상 듣는 내내 거슬리네요. 눌렸다, 아이가 스트레스 받을수 있다 같은 순화된 표현도 있을텐데요. 아이 부모로서 부정적 의미의 용어들이 계속 뇌리를 스치네요.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얘기하시지만 그 결과에 대해 어떤 근거로 확정적으로 말씀하시는지요.
두상교정도 골든타임이라는게 있는데, 이런 교정법 말고 대안이라도 제시하셔야지 “아동학대”라는 감정적 용어를 구사하시니 불편한 마음이 듭니다.
저는 오늘 소아과 갔다오면서 사두증이라 헬맷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샘 소견에 따라 헬맷 제작 주문하고 왔습니다.
많은 의사분들과 환아 부모들이 아이를 학대하며 쓸데없이 두상교정을 한다고 말씀하시는듯 들리네요.
전문가이시니 팩트 위주로 조심스럽게 조언해주심이 어떨까요?
결국 이 치료를 할지 말지 최종 선택은 그 부모가 하기에 너무 극단적으로 얘기하시면 오히려 그릇된 선택을 부추길 수가 있으니까요.
겁나 부들부들 되노 ㅋㅋㅋ 팩트로 애기 하신서 같은데 헬멧은 미용목적이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