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 위주의 독서의 시작이 독서습관이 될때까지 기다릴 수 있어야하는 인고의 시간만 잘 견뎌낸다면. 국, 수, 영 의 순서로 꾸준하게 학습하고 있습니다. 고전시가 들어가기전 국어 강의 찾다가 엄마표 수업의 멘탈을 더 꽉 잡아줄 선생님 강의라서 도움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두 아이를 키우는데 외국에 갈 기회가 있어서 좋았는데, 그만큼 한글어휘에 어려움이...ㅠㅠ한글어휘의 어려움이 많다보니 학습의 이해와 속도가 늦더라구요. 이것저것 해보다가 어휘학습을 할 수 있게 영상을 만들어봤어요. 초중등어휘, 과학용어, 사회법률용어, 사고도구어 등 많이 고민해서 만들었어요. 엄마표로 만든거라 어설프지만 정성스럽고 많이 고민해서 만들었어요. 필요하신분들 와서 많이 봐주세요^^
모든 과목에 중요한 것은 독해력, 문해력. 다른 과목에 연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우리 아이들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독해력, 문해력 세대이다. - 정부수집 능력은 뛰어나지만, 독해력 문해력만큼은 역사상 최악이다. 앞으로 더 나빠질 것. 수능이 끝나면 국어가 너무 어려웠다고 함. 평가원의 대답은 작년과 비슷하게 냈는데, 점수가 떨어짐. 점점 떨어지는 국어수준. 동영상 세대이고. 검색도 유튜브로 함. 기성세대는 글에 익숙. 두 세 줄만 넘어가면 어려움. (SNS 영향) , 인터넷 기사 읽을 때도 빠른 속도로 스킵하듯 읽어버림. 결론으로 빠르게 넘어감. 맥락을 보지 않음. 시험장에서 읽는 것은 종이로 된 긴 글. 중간 문장을 스킵하면 안되는 글이다. 수학, 과학 개념은 한두줄로 담을 수 있는 내용이 아니다. 그러므로 현대 세대들은 최악.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 독서!!! 독서를 글쓰기, 발표로 하는 것 : 주객이 전도되는 것.
일단 학교에서 하는 디지털교육 다 없애야함
다 쓸데없는짓 통신사만 좋은일
대학입시가 문제가 아니고 이해력 독해력 문해력 없으면 오해가 생겨서 말도 안되는 갈등을 만듬 직원간 동문서답 부분간 동문서답
흥미 위주의 독서의 시작이 독서습관이 될때까지 기다릴 수 있어야하는 인고의 시간만 잘 견뎌낸다면. 국, 수, 영 의 순서로 꾸준하게 학습하고 있습니다. 고전시가 들어가기전 국어 강의 찾다가 엄마표 수업의 멘탈을 더 꽉 잡아줄 선생님 강의라서 도움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교과서 다시 읽히세요. 초등 방학 때부터 복습을 하세요
완전 완전 공감합니다×1000
완전 공감합니다
책을 많이 읽어도 황소문제는 못푸는게 현실
하지만 책만 많이 읽어서는 내신에서는 좋은 점수 받기가 어려워요 ㅜㅜ 책 마니 저희 아들 중3인데 내신국어 점수때문에 너무 괴로워서 글남겨봅니다 그냥 독서만 많이 해도 내신꺼지 같이 잘할수 있는 방도가 있을까요?
독서로 끝나면 안되고 그 책을 바탕으로 가벼운 마인드맵부터 시작해서 독후감 까지 가야 향상될거에요 토론도 필요하구요
해당된 내용의 정보도 많이있으니 찾아보세요~ 글을 입력했으면 출력도 할줄 알아야 합니다~
고등가면 포텐 터질거에요
이해 잘하는 애가 결국 승자입니다
조급해 하면 고등에서는 힘만들고 결과 잘 안나와요
책많이 읽은 거 어디안갑니다
기다려주세요
중학국어도 암기가 상당해서 그럴거여요~
그리고 책을 읽는다는 것이 눈에 바르는지 머리에 남기는 슬쩍 물어보세요~~^^
고등 가면 실력 나옵니다. 고등 때문에 책을 읽는 거예요.
중등은 국어시간 성실과 예 복습이면 점수 나오고 고등은 독해력 싸움입니다.
책을 많이만 읽는 걸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게좋을듯요. 초6한테 읽은 책을 말로 설명해보라고 하면 설명을 하는데, 생각을 써보라고 하면 맞춤법도 다틀리더라고요
야설도 독해력 상승에 도움됨
기파랑은 어때요~??
저도 두 아이를 키우는데 외국에 갈 기회가 있어서 좋았는데, 그만큼 한글어휘에 어려움이...ㅠㅠ한글어휘의 어려움이 많다보니 학습의 이해와 속도가 늦더라구요.
이것저것 해보다가 어휘학습을 할 수 있게 영상을 만들어봤어요. 초중등어휘, 과학용어, 사회법률용어, 사고도구어 등 많이 고민해서 만들었어요.
엄마표로 만든거라 어설프지만 정성스럽고 많이 고민해서 만들었어요. 필요하신분들 와서 많이 봐주세요^^
모든 과목에 중요한 것은 독해력, 문해력. 다른 과목에 연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우리 아이들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독해력, 문해력 세대이다. - 정부수집 능력은 뛰어나지만, 독해력 문해력만큼은 역사상 최악이다. 앞으로 더 나빠질 것.
수능이 끝나면 국어가 너무 어려웠다고 함. 평가원의 대답은 작년과 비슷하게 냈는데, 점수가 떨어짐. 점점 떨어지는 국어수준.
동영상 세대이고. 검색도 유튜브로 함. 기성세대는 글에 익숙.
두 세 줄만 넘어가면 어려움. (SNS 영향) , 인터넷 기사 읽을 때도 빠른 속도로 스킵하듯 읽어버림. 결론으로 빠르게 넘어감. 맥락을 보지 않음.
시험장에서 읽는 것은 종이로 된 긴 글. 중간 문장을 스킵하면 안되는 글이다.
수학, 과학 개념은 한두줄로 담을 수 있는 내용이 아니다. 그러므로 현대 세대들은 최악.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 독서!!!
독서를 글쓰기, 발표로 하는 것 : 주객이 전도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