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드 스텝은 느리고 부자연스럽고 무엇보다 디딤발을 디딜 때 앞쪽으로 집어줘야 상대 수비의 방해를 블록해줄 수 있는데 그러질 못합니다. 2. 드리블 기본자세 영상에 나와 있는데 차렷 자세에서 오른발(주발) 뒤꿈치를 살짝만 들어주고 거기서 무릎을 올리면 그게 드리블 기본 자세 입니다.
초이코님 영상보며 단계적으로 훈련 난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려준 영상들 순서대로 커리큘럼 삼아서 혼자 연습하면 될까요? 전진 드리블 훈련을 먼저 할지, 8자 드리블 훈련을 먼저 할지 고민이 됩니다. 다른 영상들 보니 대부분 8자 드리블 훈련을 가장 기초라고 하던데, 초이코님께선 전진 드리블 훈련 영상을 먼저 올리셔서요.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드리블의 핵심 "프레임" 만들기 프레임 핵심 "내가 가진 스피드로 드리블 하기" 여기서 내가 가진 스피드로 드리블을 한다는 건 밸런스, 감각, 무게중심, 스피드 변화, 자세 등 모든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걸 가장 빠르게 익힐 수 있는게 전진 드리블이고 단순히 전진 드리블만 추천 드린다기 보단 전진 드리블은 내가 드리블을 잘 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테스트라고 생각하시고 헬스처럼 다양한 루틴으로 드리블을 하는게 좋습니다! 결론은 그냥 제자리-전진-일자-팔자-스킬 등 전부 하셔야 해요!
질문이 있습니다. 아웃프런트 드리블을 할 때 발의 모양과 공의 맞는 부위가 궁금해요. 최대한 달리는 자세와 비슷하게 하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공에 닿는 제 발은, 아웃프런트 부위가 아니라 엄지~검지 발가락 부분(축구화 꼬발차는 부분)이 맞더라구요. 발을 세워서 해보면 발등부분이 맞고요. 아웃프런트 부위(넷째~다섯번째 발가락?)에 맞추려면 세워둔 발을 조금 틀어줘야 하던데 이렇게 틀어서 맞추는 건가요? 달리듯이 발목을 꺾지 않고 아웃프런트 맞추면 공은 직선이 아닌 옆으로 가고, 아웃프런트 부위를 공에 어느 부위에 어떻게 맞추는지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드리블 기본 방법에 관한 영상을 보긴 했는데 이건 질문을 해야겟씁니당.. 오늘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아웃&인 연습하다가 공 밟고 "아이고!" 소리 내면서 대짜로 넘어졋는데.. 연습하다보면 처음보다 실력이 느는 게 느껴지고. 자신감도 조금씩 차는거 같아요.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우선 공이 맞는 발 부위는 네 번째와 다섯 번째(새끼) 발가락이 맞습니다. 사람에 따라 발을 살짝 꺾어서 아웃프런트를 맞추기도 하는데 어쨌든 발등이나 엄지 검지 부분은 정확한 포인트는 아니에요! 차렷 자세에서 뒤꿈치를 살짝 들어주고 무릎을 들어주면 그게 드리블 자세가 되는데 그 자세에서 발목은 고정한 상태로 인프런트(엄지발가락 부근)와 아웃프런트의(새끼발가락 부근) 맞추도록 연습해보세요 :)
인앤아웃 해보고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 무릎을 굽히고 무게중심을 앞으로 놓고 하니까 좀 잘되긴하는데 무릎방향맞추려고하다보니까 디딤발 방향이 직진이아니라 사이드로 빠지기도하고 어쨋든 하나하나 하면서 실력이 느는거니까 생각보다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하다보니까 투터치가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도 알거같습니다 가속의 느낌이달라요 원터치 투터치 뭐가중요한지 코치님덕에 처음 알았네요 ㅎㅎ
너무 도움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기초와기본이 항상 중요하죠
2:15
0:54
와 인트로 없이 바로 본론으로 가는 영상 너무 좋습니다.
터치하는 발이 아니라 디딤발로 밀어라!!!! 큰 깨우침 얻어 갑니다.
잘 보고갑니다
진짜 양발 사용하는게 너무 대단한거 같음 ... 주발로는 좀만연습하면 금방함...
이 영상을 플랩매니저들과 유저들이 싫어합니다ㅋㅋ보면 오로지 패스가 목적인 사람들이 많아요ㅠ
개떡상 해라 이채널!!! 증말 컨텐츠 최고다
설명이 알아듣기 쉬워서 좋습니다.
기다렸습니다, 고마워요 ㅎㅎ
2:41 아웃프런트 양발 드리블할때 사이드스텝처럼 치는게아닌 보폭교차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적응을 못해서 그런지 스텝이 오히려 꼬이는느낌이 듭니다 ㅠ
그리고 인프런트 드리블 하실때 발끝을 세우고 드리블하시나요?
1. 사이드 스텝은 느리고 부자연스럽고 무엇보다 디딤발을 디딜 때 앞쪽으로 집어줘야 상대 수비의 방해를 블록해줄 수 있는데 그러질 못합니다.
2. 드리블 기본자세 영상에 나와 있는데 차렷 자세에서 오른발(주발) 뒤꿈치를 살짝만 들어주고 거기서 무릎을 올리면 그게 드리블 기본 자세 입니다.
2탄은 언제나올까요 ㅠ.ㅠ
20대초부터 기본기없이 25년간 기본기없이 체력으로만 공찼는데 이제 나이때문인지 무릎도 아프고 ㅠㅠ
기술적으로 차고 싶네요
초이코님 영상에 항상 깊은 공감이 느껴지네요
하루 한시간씩 열공해서 50대는 기술축구할라구요
포지션이 윙어 인데 요즘은 기본기가 안되니 크로스만하고 패스만하고 빠른수비수오면 득점은 없고 답답합니다
하루아침저녁으로 한시간씩
보고 연습할랍니다
초이코님 인앳 아웃 드리블을 할 때도 기본 전진 드리블할 때 처럼 무게중심을 내려가면서 터치해야 되나요???
훈련당 몇번씩 하는게 좋져?
시간과 체력에 따라 다릅니다만
우선 왕복 2번씩 해서 루틴 전부 돌아보세요!
초이코님 영상보며 단계적으로 훈련 난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려준 영상들 순서대로 커리큘럼 삼아서 혼자 연습하면 될까요?
전진 드리블 훈련을 먼저 할지, 8자 드리블 훈련을 먼저 할지 고민이 됩니다.
다른 영상들 보니 대부분 8자 드리블 훈련을 가장 기초라고 하던데, 초이코님께선 전진 드리블 훈련 영상을 먼저 올리셔서요.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드리블의 핵심 "프레임" 만들기
프레임 핵심 "내가 가진 스피드로 드리블 하기"
여기서 내가 가진 스피드로 드리블을 한다는 건
밸런스, 감각, 무게중심, 스피드 변화, 자세 등
모든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걸 가장 빠르게 익힐 수 있는게 전진 드리블이고
단순히 전진 드리블만 추천 드린다기 보단
전진 드리블은 내가 드리블을 잘 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테스트라고 생각하시고 헬스처럼 다양한 루틴으로
드리블을 하는게 좋습니다!
결론은 그냥 제자리-전진-일자-팔자-스킬 등
전부 하셔야 해요!
질문이 있습니다. 아웃프런트 드리블을 할 때 발의 모양과 공의 맞는 부위가 궁금해요.
최대한 달리는 자세와 비슷하게 하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공에 닿는 제 발은, 아웃프런트 부위가 아니라 엄지~검지 발가락 부분(축구화 꼬발차는 부분)이 맞더라구요.
발을 세워서 해보면 발등부분이 맞고요.
아웃프런트 부위(넷째~다섯번째 발가락?)에 맞추려면 세워둔 발을 조금 틀어줘야 하던데 이렇게 틀어서 맞추는 건가요?
달리듯이 발목을 꺾지 않고 아웃프런트 맞추면 공은 직선이 아닌 옆으로 가고,
아웃프런트 부위를 공에 어느 부위에 어떻게 맞추는지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드리블 기본 방법에 관한 영상을 보긴 했는데 이건 질문을 해야겟씁니당..
오늘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아웃&인 연습하다가 공 밟고 "아이고!" 소리 내면서 대짜로 넘어졋는데..
연습하다보면 처음보다 실력이 느는 게 느껴지고. 자신감도 조금씩 차는거 같아요.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우선 공이 맞는 발 부위는 네 번째와 다섯 번째(새끼) 발가락이 맞습니다.
사람에 따라 발을 살짝 꺾어서 아웃프런트를 맞추기도 하는데
어쨌든 발등이나 엄지 검지 부분은 정확한 포인트는 아니에요!
차렷 자세에서 뒤꿈치를 살짝 들어주고 무릎을 들어주면
그게 드리블 자세가 되는데 그 자세에서 발목은 고정한 상태로
인프런트(엄지발가락 부근)와 아웃프런트의(새끼발가락 부근)
맞추도록 연습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계속 연습해볼게요!
인앤아웃 해보고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 무릎을 굽히고 무게중심을 앞으로 놓고 하니까 좀 잘되긴하는데
무릎방향맞추려고하다보니까 디딤발 방향이 직진이아니라 사이드로 빠지기도하고
어쨋든 하나하나 하면서 실력이 느는거니까 생각보다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하다보니까 투터치가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도 알거같습니다 가속의 느낌이달라요
원터치 투터치 뭐가중요한지 코치님덕에 처음 알았네요 ㅎㅎ
초이코님 한가지만 해야 한다면 무슨 영상보고 할까요 초보입니다
전진 드리블을 추천 드려요!
잘보고 가요
감사합니다.
초이코님 초보는 1편 동영상부터 차근차근히 연습해보면 될까요???1편 마스터하고 2편으로요
헬스 분할 운동 한다 생각하고 시간 될 때 마다 바꿔가며 해주세요:)
@@choico14 답변 감사합니다!! 돌려가면서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