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발은 1공수여단장이 1공수 출동시 실탄은 대원들에게 배포하지 않고 만일에 대비해 본인 차량에만 500발 가져갔다고 했고... 헬기로 출동한 707특임대는 707단장이 현장요원에게 실탄을 지급하지 않았다고는 인터뷰는 했으나 헬기이동이라도 따로 탄통은 분명 챙겼을게 확실하니... 따로 챙긴 탄통에 실탄존재여부와 더 중요한 이를 현장요원에게 지급했는지 여부가 Key라고 봅니다. 전시 기준 부대임무/병과별로 지급기준이 상이하나 보통 인당 기본 실탄 최소 100발에서 보병계열은 700발 이상도 지급이 합니다. 하지만 국회의원/보좌관/시민등 민간인들 대상이라 실탄은 커녕 공포탄 몇발만으로도 제압 효과 확실하기에... 탄종별 탄수의 의미는 크게 없다고 봅니다. 다만 문제는 사살의도가 확실한 실탄을 1발이라도 탄창에 결합했는지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니 그럼 어떤 상황인지도 모르고 명령이 떨어진 특임단이 맨몸으로 갑니까? 군인이 총과 총없이 산책가냐고요. 군대 가봤음 그런말이 안나오지. 일반사병도 비상사태 투입이면 탄 분출해서 간다. 이딴 명령을 내린 군대도 안갔다온 맨 위에 있던 인간이 문제지. 이딴식으로 707을 소모합니까. 마지막으로 장성 출신 의원들은 이것 가지고 말은 안함 당연하니까. 그 지시를 내린 지휘관부터 대통령을 욕하는 것.
국회에서 500발 이라더니 거짓말이였어 ???....
하긴 계엄군한테 사실을 기대하는것 자체가 무리지....
500발은 1공수여단장이 1공수 출동시 실탄은 대원들에게 배포하지 않고 만일에 대비해 본인 차량에만 500발 가져갔다고 했고...
헬기로 출동한 707특임대는 707단장이 현장요원에게 실탄을 지급하지 않았다고는 인터뷰는 했으나 헬기이동이라도 따로 탄통은 분명 챙겼을게 확실하니...
따로 챙긴 탄통에 실탄존재여부와 더 중요한 이를 현장요원에게 지급했는지 여부가 Key라고 봅니다.
전시 기준 부대임무/병과별로 지급기준이 상이하나 보통 인당 기본 실탄 최소 100발에서 보병계열은 700발 이상도 지급이 합니다.
하지만 국회의원/보좌관/시민등 민간인들 대상이라 실탄은 커녕 공포탄 몇발만으로도 제압 효과 확실하기에...
탄종별 탄수의 의미는 크게 없다고 봅니다.
다만 문제는 사살의도가 확실한 실탄을 1발이라도 탄창에 결합했는지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1980 발, 1980 은 광주가 공수부대에 짖밟힌 그 해 아닌가요? 누군가 의도적으로 숫자를 맞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세훈이 이런 곳에 빠질 수는 없지....
지금부터는 탄핵 및 내란범들을 사면하는 사면권을 막아 형을 만기 집행되도록 법을 만들어야 하며,
다시는 탄핵 및 내란범들이 사면 받고 국민 세금으로 경호 및 영위하는 꼴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너무 무섭구 끔찍해..
탄약통 국회에 들고 가는 것도 봤는데 군용 차량에는 얼마나 많겠나
HID랑 붙을 뻔 했는데 6천발이 문제야?
한동훈 잡았으면 몰살 할뻔 했잖아.
국회에 모일 국회의원.일상생활을 하고 있는 시민을 상대로 그 많은 총알을 준비하다니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한 것인가? 소름끼친다 .
민주당의원 전원다죽을수도 있었겠다
그랬으면 막아섰던 국민들도 죽었지
1212군사반란의 해 1980년의 영화^^를 재연하기위해 각1980발씩 가져간건가? 이건 어떤 무당이 알려줬을까?
6000발??? ㄷㄷㄷ
국민을 다 죽이려고 했구나
윤석열 이런 정성으로 국정을 돌봤으면
이런 사태까지 왔을까??
끔찍하다 소름돋는다
탄핵되면 더 많이 나오겠다..
이말이 거짓입니다
아니 그럼 어떤 상황인지도 모르고 명령이 떨어진 특임단이 맨몸으로 갑니까? 군인이 총과 총없이 산책가냐고요. 군대 가봤음 그런말이 안나오지. 일반사병도 비상사태 투입이면 탄 분출해서 간다. 이딴 명령을 내린 군대도 안갔다온 맨 위에 있던 인간이 문제지. 이딴식으로 707을 소모합니까. 마지막으로 장성 출신 의원들은 이것 가지고 말은 안함 당연하니까. 그 지시를 내린 지휘관부터 대통령을 욕하는 것.
까도까도 계속나오네
안타깝다..
출동이 아니라 일반 실전 훈련을 할때도 실탄은 소지 하고 나간다고 합니다 현장에서는 군인들이 굉장히 소극적이었고 아무짓도 하지말라는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훈련때 들고 나가건 아니건 그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총알을 들고 국회 앞에 헬기를 타고 와 창문을 깨고 강제 진입하고 이런 사실들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 명령을 내린 사람은 윤석열 인 것이구요^^
@@아르-h2n 윤석열 대통령은 말할 필요가 없죠??ㅁㅊㄴ이니까요 그런데 그래도 707 이나 특전사 같은 군인들은 이번일로 피해를 봐서는 안되고 그리고 실탄을 가지고 나간것이 살상을 위해 가지고 간건 아니다 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오백발 들고 갔다고 줄인게 문제
@@아르-h2n 윤석열 대통령은 당연히 자격이 없구요 제 말은 군인인 707분들이나 특전사 등등은 살상을 위한 실탄이 아니었고 거기다 굉장히 소극 적 이었습니다 다시는 군인들이 이런일에 이용당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이해가 안되게 적은량인데???
양이 적고 많고가 문제가 아니라 707 지휘관이 말한 거랑 다르다는게 문제지. 누가 거짓말하고 있는지는 나중에 정확히 밝혀지겠지만.
@@대장금남편 너무많이가져가기엔티났나보죠 거짓말로 시작해서ㅋ
@@대장금남편 특전사 197명에 대한 탄창 수에요. 다른부대 총탄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최소 1인당 실탄 1탄창씩은 챙겼다는 말입니다..
다른 부대 실탄 소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707에 대해서만 확인된 것이라고 영상에 보면 나옵니다.
내란선동민주당
내란 획책.계획적 계엄 발동.국가 반역 세력.....이게 다 너희 보고 하는 말이다. 알긋냐???
국가전복세력이 국힘당에 있었네 ㅋㅋㅋ
종로 댓글팀 고생많누 종북내란선동은 국짐당이쥐
서영교씨.오늘뇌란죄.이재명구속날입니다..특수부대.한데.강요해가며서..거짓말.만들어서합니까
병이다
내란에 찬동하는 것만으로 현행 법규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캡쳐합니다.
서영교의원님 민주당 의원님들 힘내세요
육시를 해도 속이 시원치 않을. . .
재명이는 꼭 탄핵할때만 얼굴 내밀고,
자기 재판에는 도망다니고... 그렇게 떳떳하지 못한자가 어찌 대표하냐?
불체포특권만 없었다면 민주당은 반토막이 낫을텐데... 범죄소굴이 되어가는 국회를 누가 정화하랴? 국민의 힘!!!
뭐 전투상황 상정하고 나왔네. 저정도면 한차례 전투를 하고도 남을 양인데. 그런데 누구랑 전투를 하려고? 소규모 전투를 할 양인데. 그건 전투시나 필요한 양이지 시민 상대로는 과잉인데. 너무 많어. 미8군 하고 전투하려고 한거냐?
"K-1 기관단총" 이란 말은 너무 어거지네.. 보좌관 중에 군대 다녀온 인간이 없나? 저건 그냥 K-1 소총이라고 합니다.
탄은 소총탄이지만 기관단총으로 분류되어있는데요?
k-1은 기관단총이 맞습니다..
당신은 다녀 옴?? 단총이랑 소총 구분 못함???
검은 머리 외국인인가? 아는척 쩌네
머라냐? 확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