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세금 신고, 스스로하자! | 이렇게나 간단한걸.. | 스스로 7년차 |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7 лют 2025
- ● 2020년도 소득이 있으신 개인: 데드라인 4월 30일
사업소득이 있으신 개인: 데드라인 6월 15일
● 2020년에 베네핏 (EI, CERB 또는 CRB)를 수령하신 분들은 수령액을 소득에 포함시키셔서 신고
● 인컴이 없는 학생, 유학생, 워홀러: 리턴 신청자에 한해 텍스 크레딧과 베네핏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비 크레딧은 유학생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이며, 나중에 인컴이 생겨서 소득세를 내야 할 때 학비의 15% 정도에 해당하는 크레딧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소득이 없거나, 혹은 소득이 적고 렌트비만 냈어도 Ontario Trillium Benefit, GST/HST Credit 받을수 있습니다 - 조건 직접 온라인으로 확인하세요.
● 2018년도 텍스리턴부터 ON, MB, SK, AB에 연중 거주하셨을 경우 받으실 수 있는 Climate Action Incentive (Ontario 기준 1인가구 $300, 4인가구 $600) 등 신청을 해야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포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 전년도 또한 리턴 가능하니 캐나다에서 tax purpose로 입국한 해부터 차례대로 신고하세요.
보통 해당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용 수입: Employment Income, T4 검색
** 장학금 및 코로나 관련 혜택: CERB, Covid, Scholarship, T4A 검색
** 자녀 보조 지원
** 기부 및 헌금: Donation 검색
** RRSP 검색
** 투자 수입: Investment Income, T5 검색
** 의료 지출: Medical Expense
** 재택 근무 및 고용 지출: Work From Home, Employment Expense, T2200, T777 검색
** 첫 집 구매: Home Buyer's Amount, First Home 검색
** 학비: Tuition, T2202 검색
필요 정보
성함 (영문 성 / 이름)
Social Insurance Number (없으시다면 ITN)
성별
생년월일
Marital status
주소 (콘도/아파트 거주자분들은 Unit No. 꼭 포함시키세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시민권 유무
자녀 유무 (자녀가 있으시다면 이름, 생년월일, 성별, SIN)
캐나다 처음 오신 입국일
$100,000 CAD 이상의 캐나다 밖 해외자산 보유여부
2020년중 부동산 매매 여부
체크보다 Direct Deposit을 선호하시면 계좌정보
(Transit # 5자리, Inst. # 3자리, and Account # 7자리)
좋은 영상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터보텍스로 처음으로 셀프신고를 해보려다 원하는 항목검색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 불편했는데 심플텍스로 갈아타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혹시 cra 마이 어카운트 번호 어떤걸 등기로 보내어 받나요? 바로 받을수없는건가요?
ㅠㅠ 세금 신고 제가 정말 하기 싫은일중에 하나인데, 이 영상 보고 정말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Description에 설명란 꼭꼭 확인해주세요! 2020년도 세금 신고의 데드라인은 2021년 4월 30일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저는 작년 2월에 학생비자로 입국했구요, 그래서 올해 처음신고하는데요~ 신고하는거 맞죠?
그리고 처음이라서 CRA my account가 없으니 등기로 신고해야하나요?
저도 같은상황이에요 궁금하네용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cra 시크릿 넘버같은게 와서 입력하면 됐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긴하네요
Partner login을 선택하시고 본인 뱅크 어카운트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cra 오프라인으로 직접가서 신청 하려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매년 80불주고하다가 직접해봤는데 너무 쉽네요 감사합니다ㅎㅎ 텍스리턴은 계좌에 몇월쯤 들어오나요??
캐나다에서 구매했던 물품들을 살때 세금을 냈었는데 그런것들은 어떻게 신고하나요?
안녕하세요! 영상과 관련된 댓글은 아니지만 곧 킹스턴에 거주하게될 학생으로서 질문이 있어 여기에 올립니다. 😅 제가 관심있어하는 아파트가 한국마트 KAS 에서 두블럭 정도 떨어진 같은 Prince 대로에 위치해있는데, 제가 킹스턴은 가본적이 없어서 이 스트릿이 20대 후반 여자가 혼자살기에 안전한지 몹시 궁금합니다 ㅜㅜ🥲 제가 지금 살고 있는 곳은 흔히 다운타운이라고 부르는 곳엔 원주민들이 많고 노숙자나 약을 빤 사람들이 많아서 버스 타기도 위험하고 낮이라도 혼자 걷기에는 아무래도 여자로서 계속 무섭고 경계하며 다니고있어요. 가령, 버스 스탑 시설안에서 원주민들이 자고있거나 합니다. 다운타운에서 낯선 사람이 말을 걸거나 돈을 뜯긴적은 없지만 인식이 대체적으로 무서운 느낌이랄까요.? 제가 사는 도시는 다운타운은 위험해서 다들 잘 안 가고 다른 지역들이 더 안전하고 번화가입니다. 킹스턴 prince street (특히 KAS 한국마트 주변)도 원주민들이나 위험한 (무서운) 사람들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Prince street이 번화가라던데 안전한 번화가인지 다들 기피하는 번화가 인지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도 그 지역에서 살아보진 않았지만 학생들이 그 주변에 많이 산다고 알고 있어요. 원주민이라면 혹시 인도계 사람들을 말씀하시나요? 곧 킹스턴에 거주 하시게 될거라 말씀하셨는데 지금은 어디에 거주중이신가요? 제가 회사에 가서 직장동료들한테 한번 물어보고 답변 드릴게요 ㅎㅎ
@@songsongcanada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는 위니펙이라는 도시에 살고있습니다. 원주민은 Aboriginal 을 말한것이구요 ㅎㅎ 위니펙 다운타운에는 aboriginal들이 점령해서 아주 안전하다고는 못하는 지역이기에 킹스턴 princess street은 치안이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T1 general을 출력하려고 하는데 CRA 에서 어떻게 받는지 알수 있으면 좋겠는데 알려주실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거 작성하다가 그냥 나오면 기록된 내용들이 다 지워지나요 아니면 저장이 되어지나요? 감사합니다.
우버이츠를 하면 개인사업자처럼 되서 좀 복잡하다고 하던데 그것도 직접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