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액면가: 주식회사가 최초로 주식을 발행할 때의 1주당 가격 주가 = 주식의 시장가격: 주식시장(코스피, 코스닥)에서 거래되는 가격 액면가 → 공모가 → 주가 = 주식의 시장 가격 공모가: 주식이 주식시장에 최초로 상장될 때의 가격 분양가 → 매도가 = 부동산의 시장 가격 ⋅ 1개 기업의 시가총액 : 주가X 주식 수 ⋅ 1개 국가의 시가 총액 : 상장 된 모든 기업의 시가총액의 합계 (한국의 시가총액 : 약 1,313조, 2019.8 기준) 시가총액이 줄어들었을 때 ‘증발’이라는 단어 많이 씀
선생님 강의 감사합니다!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주식회사의 최초 개념이 예를 들어, 10명이 각 천만원씩 투자를 해서 1억을 만들어서 그 돈을 융통해서 이익을 창출하고 그 이익을 다시 10명분으로 나누어가지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주식시장을 보고있노라면 이 부분이 헷갈려서요. 주식시장은 끝없이 변동하고 주가도 계속해서 변하잖아요? 그럼 그 돈을 회사가 어떻게 융통을 할 수 있는 건가요? 음..그러니까 주가가 상승하면 시가총액이 늘어나게되잖아요. 그런데 이 시가총액이 늘어난다면 기업의 가치만 커지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 융통할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는 것인지가 좀 이해가 안되어서요. 주가는 계속해서 변하니까 어느 한 지점을 기준으로 할 수 없으니까요. 최초의 주식회사의 개념과는 다르게 현재의 주식시장을 봐야하는건가요?
선생님,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너무 쉽게 설명해주셔서 저같은 왕초보도 너무 이해가 잘 가는거 같아요! ㅎㅎ 질문 있습니다! 영상 후반에 시가총액 = 주가 x 주식수 라고 하셨는데 주식이 시장에 나오면 액면가 --> 공모가 ---> 주가 순서로 가격이 변동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지금 주가 10000원 에 주식수가 100인 회사의 주식 액면가가 500원이었다면 시가총액은 100만원이지만 자본금은 그대로 5만원 (100주 x 액면가 500원) 인가요? 아니면 액면가랑 시가총액은 같이 엮을 수 없는 개념인가요? 질문이 조금 기네요 ㅜㅠ 죄송합니다
시총이 증발된다는게,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가 매도세가 높아서 떨어지는거라면, 시총이 증발해도 그만큼의 반대로 이득을 보는 사람은 있는거라고 생각해도 되나요? 아니면 모두가 피해를 보는건가요? 주가가 떨어지는 원리가 직감적으로 이해가 안되네요.. (밑에 댓글보고 다음 IPO 강의 들어봐도 이 질문의 답은 잘 모르겠어요..)
@@soeasytv 아하. 그럼 액면분할할때. 액면가가 바뀐다는 말씀이죠? 그럼. 액면병합할때에도 바뀌겠네요? ㅎㅎ. 59개의 영상 열심히 시청하고 있습니다. 지금 3번째 시청중인데. 10번 채우면 다 외울수 있겠죠? ㅋㅋ. 최고의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훌륭한 영상입니다. 짱.~~^^♡
코스피,코스닥,코넥스 상장기업수 2.534사 곱하기 평균 액면가는 얼마며, 여기서 2022년 10월 현재 코스피,코스닥,코넥스 시가총액 2.087조원은 무엇을 말하는 건지요?🍺 오빠~ 나 오늘 맥주 거품만 3드럼통 먹었는데 배가 안불러 왜 이런거야?💋오빠 나 솜사탕도 아무리 먹어도 배가 안불러! 왜 이런거야???
선생님 참 고맙습니다. 이 정도 강의 실력이면 유료강의의 제안도 많으셨을텐데 무료로 공개해주시고,,, 이런 분이 복받아야하는데ㅠ
그릇이 넓으신분
😊
계속 보고있는중인데 진짜 저같은 애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ㅜㅜㅠ 감사합니다.
주식 신생아라 무얼 들어도 이해못했던 개념을 여기서 완전히 배워갑니다~ 무한 감사요😀
선생님, 정말 재미있고 쉬워요. 감사합니당...
여기저기 다 돌아다녀 봤지만 주린이한테는 정말 알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잘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돈으로부터자유로지기위해공부합니다
아 정말 쉽네요.
이해도 팍~~ 잘되고. 세상에 이런 설명은 없을겁니다. 감사합니다.
글로 읽었을때는 와닿지 않을때가 많은데 정말 알기쉽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너무너무 유익하고 이해가 너무 잘됩니다. 명강입니다.!!!
쉽게 설명하는데는 대한민국 최고인 듯~
네 이 버 광 개 토 주 식 투 자 검 색 후 대 출 금 다 갚 고 매 일 수 익 실 현 중 입 니 다 ! !
저두 광개토주식투자 이용자입니다 반가워요 ㅎㅎ
@@박주만-s2r 광개토주식투자가 뭐임?
@@감나무-i5v 광개토주식투자를 모르네 ㅋㅋ 네이버에 얼른 검색하고오셈
맞아요~~^^
여기다!
감사합니다 샘귀에쏙쏙들어와요
돌고돌아여기정착이요
열심히공부할께요
경제에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경제관련기사 읽고, 주식할려니 답답한 마음에 선생님 강의를 우연히 알게되고 용어 하나씩 배워나가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쉽게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계속 빠져들게 되네요. 영상 하나하나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해요. 이런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다니요~ 최고의 강의입니다!!
선생님 진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윤성종 샘님 명강 항상 잘 듣고 있습니다. 쌤님 강의 듣고 너무 많은 기초 지식을 얻고 있어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앞으로도 복습해서 계속 듣고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아이디 보고 눈한번 비볐다 ㄹㅇ ㅋㅋㅋㅋ
정말소중한 강의입니다^^
가장 확실하고 쉬운 강의다 ㄷㄷㄷ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해가 잘 되는 강의 잘 들었습니다!!
너무 리드미컬 하게 설명해 주심.계속 공부 하고 싶음.
진짜 알아듣기 쉽고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정말 쉬운 강의..감사합니다~
강의 영상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이렇게 이해잘되는 강의를 무료로 풀어주신거 자체가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너무 재밌어요!!! 경제에 대해 궁금해서 공부해보려고 봤는데 설명 너무 최고예요 ㅠ
너무건설 ㅋㅋㄱ 넘 재밌고즐거운 강의 감사합니다
설명이 귀에쏙쏙 들어오네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재미있어요
1:50 분양가
6:10 시가총액
2024, 1, 13, 09:00
잘 보고 있습니다
정말 알고 싶었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십니다. 강의 듣는것이 정말 즐겁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와우 최고~^^ 감사합니다
이해가 쏙쏙! 완전 감사합니다.
설명이 쏙쏙 들어와요!
수고하십니다 주식수는 회사대표 마음대로 정하는건지요? 제가 회사설립해서 500원짜리 수백장을 발행해도 되는건가요? 어려워요
고생하셧습니다고맙습니다
쌤님 고맙습니다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강의 굳♥
선댓글퇴근 후 시청할게요ㅠㅠ
설명 너무 잘 하세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너무잘들엇습니다~~~ 궁금한것이, 주가가폭락해서 증발햇다고하면 그 증발한 돈은 결국 어디로 가게되는건가요? 애초에 기업은 주식을 팔고 돈을 챙겻으니 결국 기업에게 간건가요?
뒤에 기업공개와 상장에 대한 강의를 준비 중인데 그걸 들으시면 알게 될 겁니다.^^ 주가가 폭락하면 주식을 들고 있는 모든 주주들이 다 손해를 봅니다.
2023.07.09 수강완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5]
액면가: 주식회사가 최초로 주식을 발행할 때의 1주당 가격
주가 = 주식의 시장가격: 주식시장(코스피, 코스닥)에서 거래되는 가격
액면가 → 공모가 → 주가 = 주식의 시장 가격
공모가: 주식이 주식시장에 최초로 상장될 때의 가격
분양가 → 매도가 = 부동산의 시장 가격
⋅ 1개 기업의 시가총액 : 주가X 주식 수
⋅ 1개 국가의 시가 총액 : 상장 된 모든 기업의 시가총액의 합계 (한국의 시가총액 : 약 1,313조, 2019.8 기준)
시가총액이 줄어들었을 때 ‘증발’이라는 단어 많이 씀
최초로 주식 발행(주식회사 설립)한다는 의미와 주식시장에 최초로 상장된다는 의미가 같은 줄 알았는데 다른건가보네요.
짱.~~^^♡
선생님 강의 감사합니다!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주식회사의 최초 개념이 예를 들어, 10명이 각 천만원씩 투자를 해서 1억을 만들어서 그 돈을 융통해서 이익을 창출하고 그 이익을 다시 10명분으로 나누어가지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주식시장을 보고있노라면 이 부분이 헷갈려서요. 주식시장은 끝없이 변동하고 주가도 계속해서 변하잖아요? 그럼 그 돈을 회사가 어떻게 융통을 할 수 있는 건가요?
음..그러니까 주가가 상승하면 시가총액이 늘어나게되잖아요. 그런데 이 시가총액이 늘어난다면 기업의 가치만 커지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 융통할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는 것인지가 좀 이해가 안되어서요. 주가는 계속해서 변하니까 어느 한 지점을 기준으로 할 수 없으니까요.
최초의 주식회사의 개념과는 다르게 현재의 주식시장을 봐야하는건가요?
잘몰라서 그러는데 시가총액이 중요한 이유가 뭔가요? 주가(시가)만 중요성을 갖고 있는게 아닌가요?
토지를 사고 팔 때 평당 얼마냐도 중요하지만, 토지 전체의 가격도 중요합니다. 그와 같은 이치입니다.
선생님,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너무 쉽게 설명해주셔서 저같은 왕초보도 너무 이해가 잘 가는거 같아요! ㅎㅎ 질문 있습니다!
영상 후반에 시가총액 = 주가 x 주식수 라고 하셨는데
주식이 시장에 나오면 액면가 --> 공모가 ---> 주가 순서로 가격이 변동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지금 주가 10000원 에 주식수가 100인 회사의 주식 액면가가 500원이었다면 시가총액은 100만원이지만 자본금은 그대로 5만원 (100주 x 액면가 500원) 인가요? 아니면 액면가랑 시가총액은 같이 엮을 수 없는 개념인가요?
질문이 조금 기네요 ㅜㅠ 죄송합니다
액면가 x 주식수 = 자본금
주가 x 주식수 = 시가총액
입니다. ^^
어머 이렇게 쉬운걸~
시장에 상장하여 거래 중일 때 증자하게되면 주가로 발행하나요 아니면 액면가로 발행하나요?
주식회사가 상장하는 이유로 자신이 갖은 주가를 높여서 자본을 늘리는 것외에 또 다른 이점이 있나요? 있다면 뭐가있나요?
시총이 증발된다는게,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가 매도세가 높아서 떨어지는거라면, 시총이 증발해도 그만큼의 반대로 이득을 보는 사람은 있는거라고 생각해도 되나요? 아니면 모두가 피해를 보는건가요? 주가가 떨어지는 원리가 직감적으로 이해가 안되네요..
(밑에 댓글보고 다음 IPO 강의 들어봐도 이 질문의 답은 잘 모르겠어요..)
궁금한점 있습니다
회사가 주식을 발행할때 발행주식수를 몇주 발행할지 기준이 있을까요?
2번 주식 상장시 공모가를 정할때 기준이 무엇인가요? 또 공모가를 결정하는 자는 누구인가요?
그런 내용들을 회사를 처음 설립하는 발기인들이 모여서 정관에다가 다 기록을 합니다. ^^
공모가가 주식시장에 딱 나오면 주식시장에
처음 세긴 수고 주가는 계속 변하는 수치인가요? 공모가랑 주가가 조금 헷갈리네요 (다른분이 답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맞습니다. 공모가는 주식시장에 처음나온 가격 , 주가는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격입니다.
😄😄😄👍👍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데 주식을 발행하려면 꼭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에 상장해야하는게 틀린건가요? 공모가 주식시장에 상장할때의 주가라고 하셨는데 주식을 발행하는 행위가 상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주식을 발행하는 행위가 상장이 아닙니다. 주식 발행은 비상장회사도 얼마든지 할 수 있거든요.
상장은 발행한 주식을 "주식시장 -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에 내다 파는 것입니다.
선생님
존함 좀 알려주세요
아떻게 이런걸 무료료......ㅠㅠㅠ
윤성종 선생님
😊
질문있습니다.~~^^♡
1. 액면가란?
주식회사가 최초로 주식을 발행할때의 1주당 가격.
2. 자본금은?
액면가 × 주식수.
그럼 2번 자본금 계산식에서
1번의 액면가를 적용하나요?
주택의 분양가처럼.
주식의 액면가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건가요?
짱.~~^^♡
1, 2 맞습니다.
3. 액면분할 등을 통해서 변할 수 있습니다.
@@soeasytv 아하. 그럼 액면분할할때. 액면가가 바뀐다는 말씀이죠?
그럼. 액면병합할때에도 바뀌겠네요? ㅎㅎ.
59개의 영상 열심히 시청하고 있습니다.
지금 3번째 시청중인데.
10번 채우면 다 외울수 있겠죠? ㅋㅋ.
최고의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훌륭한 영상입니다.
짱.~~^^♡
코스피,코스닥,코넥스 상장기업수 2.534사 곱하기 평균 액면가는 얼마며, 여기서 2022년 10월 현재 코스피,코스닥,코넥스 시가총액 2.087조원은 무엇을 말하는 건지요?🍺 오빠~ 나 오늘 맥주 거품만 3드럼통 먹었는데 배가 안불러 왜 이런거야?💋오빠 나 솜사탕도 아무리 먹어도 배가 안불러! 왜 이런거야???
감사합니다
짱.~~^^♡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