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an-c3b 원래 청계천은 자연하천이 아니에요. 조선시대 때부터 빗물을 흘러 보내는 인공수로였어요. 사람들이 왜 자연하천으로 복원을 안 했냐 말들을 하는데 태생적으로 청계천 자체가 자연하천이 아닙니다. 경복궁 가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북악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이 어떤 식으로 가나요? 화강암으로 만든 수로로 흐르죠? 비 많이 오면 청계천으로 흘러보내는 거에요. 평상시에는 물이 없는 건천이고요. 청계천은 늘 물이 넘치고 주변에 나무와 수풀이 우거진 자연하천이 아니에요.
@@moran-c3b 설령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을 했어도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건 마찬가지죠. 그 많은 물을 어디서 끌어오나요? 인공적으로 물 공급이 되지 않으면 결국 바닥을 드러낼 수 밖에 없는데... 자연적으로 일정한 유량으로 물이 흐르게 하려면 어디선가 물이 지속적으로 흘러 들어와야 하는데 청계천 주변에 물이 유입 될 곳이 있나요? 안양천이나 창릉천 기타 강릉의 남대천처럼 자연하천이라면 물을 인위적으로 댈 필요가 없지만 청계천은 서울 도심에서 물이 자연적으로 유입될 곳이 없어요.
이정도면 거의 서울시 직원 아닌가..
왜가리가 사람들을 무서워 하지 않네요~ 왜가리도 사람들도 참 시원해 보입니다 기분좋은 물고기 사냥 포착 영상입니다 ㅎㅎㅎㅎ
와 잠자리도 물위로 날아다니네요 생태계가 복원되는건가.. 어릴적에는 잠자리도 참 많았는데..
물고기 및 관광객 잡이 담당 7급....
청계천에이명박동상세워야합니다
부산 대연 수목원에 나타난 그 왜가리 녀석이 인가
이제는 서울 청계천으로 옮겨서 출근을 하나?
이명박이 아닌 김민석이 서울시장이 됐으면 아직도 청계 고가도로가 있었을 거에요. 왜가리는 고사하고 참새 구경하기도 힘들었을 듯...
그냥 보고 지나가면
안되나?
굳이 쓰레기 워딩을 밷는군.
왜가리가 좋은구경 시켜주는구만 물을 왜뿌려
어릴때 저러면 커서도 민폐끼치겠죠. 10살 이후 행동과 생각이 평생갑니다.
거기에 맨발도 아니고 신발을 신고 물에 담그네요. 진짜 무개념 아이네.
안 좋아보이기는하는데 너무 어린 애라 또 뭐라고 하기도 그러네ㅋㅋ 근데 어릴때 생각해보면 저 나이때도 인성 괜찮은 애들은 저런 행동 잘 안하고, 다 얌전했던 걸로 기억한다.
물고기 삼키고 입 헹구는거봐. 와~ 무서운 녀석이네.
이명박 전대통령님 훌룡합니다 큰업적이다국민에게....
청계천의 가치는 얼마일까요
관리에 돈 엄청 들어가는 중.. 자연하천이 아니라서 저 물고기도 다 풀어놓은 거임.
@@moran-c3b 원래 청계천은 자연하천이 아니에요. 조선시대 때부터 빗물을 흘러 보내는 인공수로였어요. 사람들이 왜 자연하천으로 복원을 안 했냐 말들을 하는데 태생적으로 청계천 자체가 자연하천이 아닙니다. 경복궁 가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북악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이 어떤 식으로 가나요? 화강암으로 만든 수로로 흐르죠? 비 많이 오면 청계천으로 흘러보내는 거에요. 평상시에는 물이 없는 건천이고요. 청계천은 늘 물이 넘치고 주변에 나무와 수풀이 우거진 자연하천이 아니에요.
@@moran-c3b 설령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을 했어도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건 마찬가지죠. 그 많은 물을 어디서 끌어오나요? 인공적으로 물 공급이 되지 않으면 결국 바닥을 드러낼 수 밖에 없는데... 자연적으로 일정한 유량으로 물이 흐르게 하려면 어디선가 물이 지속적으로 흘러 들어와야 하는데 청계천 주변에 물이 유입 될 곳이 있나요? 안양천이나 창릉천 기타 강릉의 남대천처럼 자연하천이라면
물을 인위적으로 댈 필요가 없지만 청계천은 서울 도심에서 물이 자연적으로 유입될 곳이 없어요.
@@moran-c3b 들어간 거 이상으로 다 뽑고 있다는 생각은 안 드노?
@@moran-c3b 한강물 퍼오는 것임
물고기는 한강에서 중랑천 타고 자연적으로 올라오는 것이고
밥먹으면서 물 마시는건 나랑 똑같네....
새에게 물장구치지 말아야지
새들이 서울의 재산인 물고기를 다 잡아 먹는데 서울시는 뭘 하고 있는건가
이명박 전대통령님 감사드립니다.
대중교통 세계 1위, 아름다운 청계천, 4대강 공사로 홍수 방지. 훌륭한 업적 길이 남을 겁니다.
왜갈아 너무 일찍 퇴근하는 거 아니니?
청계천 청소좀 해야겠다 ..
다리밑에 자리를 깔고 한잠 자고 싶다. 물소리가 자장가처럼 들리고 모기가 없으니 말이다
여자애가 새를 무서워 할 수도 있는거지 악플이 꽤 많네 ㄷㄷㄷ;;
왜가리씨 청계천에서 낚시하면 벌금물어요...
여자애 신발 벗지도 않고 물속에 들어가고 새에게 물 튀기고 큰소리로 소리치는 꼴이 참 보기 불편하네. 가정 교육을 안 받았는가?
좀 맘편하게 먹게해줘라.
니들도 누가 니들 밥먹을대 째려보면 음식이 넘어가냐?
청계천이 자꾸 mb 의 치적으로 이슈화되면 민주당에서 어떻게든 다시 콘크리트로 덮자고 선동할듯...
👍🏻👍🏻👍🏻👍🏻👍🏻🌈🌈🌈🌈🌈🌈❤️❤️❤️
4:47 절대 발담구지 마세요. 피부병 나고 난리나요..비 많이오면 옆에 돌벽 열리면서 하수구에서 다 역류해서 청계천으로 모임..날아주 덥거나 비많이 오면 하수도 냄새납니다. 뭔 경고 문구도 없네요.
제가 근처살아서 발담구고 맥주한잔 하는게 취미입니다 그런일 없습니다
조현병인가
피부병 매크로 돌리는 앤가ㅋㅋㅋㅋ
물고기들이 수질을 말해주고 있는데 뭔 ㄱㅅ이신지ㅎㅎㅎ저기서 발 수도 없이 담구고 있었는데 말짱함~
수질이 나빠서 피부병 날정도면 뉴스에 진즉에나왔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