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music score): www.pianoshelf.com/sheetmusic/86/chopin-op.27-no.1-86 오랜만에 올리는 이번 곡은 쇼팽의 녹턴 7번 (작품번호27-1번) 곡입니다. 1835-1836년 즈음 작곡한 것으로 추정되며, 쇼팽의 녹턴 중 가장 음울하면서도 웅장한 곡이라고 하네요. 중간부에 격정적인 멜로디는 흡사 베토벤을 연상케도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베토벤과 더불어 쇼팽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작곡가 중 한명인데요. 특히 제게 쇼팽이 작곡한 녹턴과 왈츠는 너무 매력적으로 와닿습니다 :-) 야상곡이기에 몽환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주로 받게 되는데, TV 에서 부유한 집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배경음악이나 영화음악으로 가끔 등장하더라구요. 처음 이 곡을 연주한 건 대학생 때 음대 건물에 놀러갔다가 누군가가 연습실에 두고 간 악보를 발견했을 때였어요. 천천히 연주해보는데 당시 조용한 건물 연습실과 해질녘의 분위기와도 곡이 참 제격이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음이 고요해지는 곡이라 애정하는 곡. #쇼팽 #녹턴 #Nocturne #Chopin
악보(music score):
www.pianoshelf.com/sheetmusic/86/chopin-op.27-no.1-86
오랜만에 올리는 이번 곡은
쇼팽의 녹턴 7번 (작품번호27-1번) 곡입니다.
1835-1836년 즈음 작곡한 것으로 추정되며,
쇼팽의 녹턴 중 가장 음울하면서도 웅장한 곡이라고 하네요.
중간부에 격정적인 멜로디는
흡사 베토벤을 연상케도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베토벤과 더불어 쇼팽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작곡가 중 한명인데요.
특히 제게 쇼팽이 작곡한 녹턴과 왈츠는 너무 매력적으로 와닿습니다 :-)
야상곡이기에 몽환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주로 받게 되는데,
TV 에서 부유한 집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배경음악이나 영화음악으로 가끔 등장하더라구요.
처음 이 곡을 연주한 건
대학생 때 음대 건물에 놀러갔다가 누군가가 연습실에 두고 간 악보를 발견했을 때였어요.
천천히 연주해보는데 당시 조용한 건물 연습실과 해질녘의 분위기와도 곡이 참 제격이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음이 고요해지는 곡이라 애정하는 곡.
#쇼팽 #녹턴 #Nocturne #Chopin
강약 조절 너무 잘 하시네요..!! 잘 들었어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