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시점 개인적인 해석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이상 현상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잠에 들지 못하는 인류 2. 일시적인 전자장비 다운 현상. 여기서 2번 현상의 경우 다소 스치듯 지나가서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급박한 전개에 휩쓸리며 잊게 됩니다. 그런데 저 두 현상 모두 모종의 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것일 수 있다는 설정이죠. 예를 들어 우주로부터 지구를 강타한 미지의 에너지 파장, 또는 어떠한 실험실에서 발생한 사고로 지구 전역으로 터져나간 미지의 에너지파 같은 것이 있을 수 있겠네요. 문제는 그 미지의 무언가가 전기적 성질의 무언가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고, 그것이 크게 전자장비의 일시적 다운과 생명체들의 뇌신경계에 모종의 영향을 끼쳤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로 인하여 뇌신경계 일부가 수면에 필요한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하게 된 것일 수 있다는 설정 같습니다. 주인공의 딸은 형상이 발생한 직후에 차량 오작동 사고로 물에 빠져 죽다 살아났으며, 아들 또한 전기 충격에 거의 죽다 살아났죠. 덕분에 한 숨 푹 자고 일어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은 잠을 잘 수 있는 최소 조건을 자각하고 엄마 또한 죽음 직전에서 돌아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바로 이 일시적인 죽음이 일종의 뇌신경계를 리셋 하는 작용을 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컴퓨터로 치면 재부팅이 되겠네요. 그 리셋을 통해 뇌신경계가 다시 정상으로 복구되는 것이죠. 아마 전 지구적 규모로 발생한 현상이라면, 수많은 혼란 속에서 죽음 직전까지 몰렸다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사람은 적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작가시점 개인적인 해석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이상 현상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잠에 들지 못하는 인류
2. 일시적인 전자장비 다운 현상.
여기서 2번 현상의 경우 다소 스치듯 지나가서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급박한 전개에 휩쓸리며 잊게 됩니다.
그런데 저 두 현상 모두 모종의 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것일 수 있다는 설정이죠.
예를 들어 우주로부터 지구를 강타한 미지의 에너지 파장, 또는 어떠한 실험실에서 발생한 사고로 지구 전역으로 터져나간 미지의 에너지파 같은 것이 있을 수 있겠네요.
문제는 그 미지의 무언가가 전기적 성질의 무언가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고,
그것이 크게 전자장비의 일시적 다운과 생명체들의 뇌신경계에 모종의 영향을 끼쳤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로 인하여 뇌신경계 일부가 수면에 필요한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하게 된 것일 수 있다는 설정 같습니다.
주인공의 딸은 형상이 발생한 직후에 차량 오작동 사고로 물에 빠져 죽다 살아났으며,
아들 또한 전기 충격에 거의 죽다 살아났죠. 덕분에 한 숨 푹 자고 일어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은 잠을 잘 수 있는 최소 조건을 자각하고
엄마 또한 죽음 직전에서 돌아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바로 이 일시적인 죽음이 일종의 뇌신경계를 리셋 하는 작용을 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컴퓨터로 치면 재부팅이 되겠네요.
그 리셋을 통해 뇌신경계가 다시 정상으로 복구되는 것이죠.
아마 전 지구적 규모로 발생한 현상이라면, 수많은 혼란 속에서 죽음 직전까지 몰렸다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사람은 적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노가다를 해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뒷통수에 머만 갖다되도 순삭
킹정..
꼭 영화보면 조금만 불편하면 사람들이 약탈 쉽게하고 공격하는거로 나오는데 너무 극단적이지 않나 싶음. 저정도로 잠을 못자면 힘들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집에만 있는데
ㅋㅋ 실제로는 다들 집에만 있을 듯
왜 잠을 못자게 된건지에 대한 떡밥회수가 없나 보네.
그게 좀 아쉬웠어용
나도 예전에 불면증으로 고생했는데 쿠팡 간날부터 꿀잠을 잤음....
기절인지 잠인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엌ㅋㅋㅋㅋㅋ 리얼 수면제인가봐요
쿠팡 당장 취직하세요!!!
헉. ㅠㅠㅠㅠㅠㅠㅠ
잠시 봅니다^^
환영합니다
딸 자꾸 방치하는 거 존나 고구마네 ㅋㅋㅋ
소주를 네병 먹어
엌ㅋㅋㅋㅋㅋ
1등❤
반가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