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첫 종속절(Just as~)가 공통점을 설명하고 있다면, ~와 마찬가지로 해석하신 Just as 종속절(공통점을 강조하는 문장)과 주절(차이점을 강조하는 문장)이 어떻게 의미상 한 문장 안에 양립이 가능한가요? 논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강사님의 말씀대로라면 Likewise, different models of automibiles each have an engine, drive train, four wheels, door, and, seats. However, we differ mainly in terms of our outside contours and a ew internal tweaks. 이런 식의 문장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Just as 종속절은 앞 문장이 아니라 뒤의 주절에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B-A-C인가? 그것은 (A)의 동사 exist 앞의 부사 all, 동사 share 앞의 부사 all과 (C)의 have 앞의 부사 each로 봤을 때, (A)는 공통점을 설명하며 모두(all) 공유점이 있지만, (C)에서 각각(each) 외부 껍데기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 인간도 각각 외부 껍데기에서 다른데, 사람들이 이 각각 가지고 있는 껍데기만 본다로 마무리 되는 문단입니다. 논리구조 상 (A)는 잉여문단입니다. 굳이 없어도 바로 (B) 끝부분과 (C)가 연결이 되지만, (A)가 박스와 연결되는 (B) 앞에 갈 수도, 글을 마무리하는 (C)에 갈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A)가 가운데 놓이게 되면 일반적 내용에서 특이, 특수 내용 후 마무리로 가는 전형적인 영어식 문단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연결힌트로 푸는 순서 문제를 구리(?)게 낸 것, 즉, 문제가 오류가 있다고 하긴 어렵지만 굳이 왜 이렇게 냈지 싶은 문제입니다;;;(제발 이런 문제를 위한 문제는 지양해주세요;;;). 요지는 문제에 의구심을 품고 아이들이 가장 많이 보는 EBS 강의를 참고하게 되었고. 공신력과 영향력이 큰 공영교육방송에서 이런 식으로 어거지 설명을 한다면 구린(?) 문제에 헷갈려 해설을 찾던 아이들이 이상한(?) 해설을 듣고 잘못된 이해를 할까 걱정되어 장문의 글을 남깁니다. 물론 제 짧은 생각이 틀린 것일 수도 있지만 피상적인 위 해설이 납득이 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쌤~~~정말 이해가 잘돼요^^ 오답할때 들으니까 저 혼자 하는것보다 훨씬 좋네요^^ 1등급 가자!!!
36번 문제에 대한 댓글이었습니다.
(C) 첫 종속절(Just as~)가 공통점을 설명하고 있다면, ~와 마찬가지로 해석하신 Just as 종속절(공통점을 강조하는 문장)과 주절(차이점을 강조하는 문장)이 어떻게 의미상 한 문장 안에 양립이 가능한가요? 논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강사님의 말씀대로라면 Likewise, different models of automibiles each have an engine, drive train, four wheels, door, and, seats. However, we differ mainly in terms of our outside contours and a ew internal tweaks. 이런 식의 문장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Just as 종속절은 앞 문장이 아니라 뒤의 주절에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B-A-C인가? 그것은 (A)의 동사 exist 앞의 부사 all, 동사 share 앞의 부사 all과 (C)의 have 앞의 부사 each로 봤을 때, (A)는 공통점을 설명하며 모두(all) 공유점이 있지만, (C)에서 각각(each) 외부 껍데기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 인간도 각각 외부 껍데기에서 다른데, 사람들이 이 각각 가지고 있는 껍데기만 본다로 마무리 되는 문단입니다.
논리구조 상 (A)는 잉여문단입니다. 굳이 없어도 바로 (B) 끝부분과 (C)가 연결이 되지만, (A)가 박스와 연결되는 (B) 앞에 갈 수도, 글을 마무리하는 (C)에 갈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A)가 가운데 놓이게 되면 일반적 내용에서 특이, 특수 내용 후 마무리로 가는 전형적인 영어식 문단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연결힌트로 푸는 순서 문제를 구리(?)게 낸 것, 즉, 문제가 오류가 있다고 하긴 어렵지만 굳이 왜 이렇게 냈지 싶은 문제입니다;;;(제발 이런 문제를 위한 문제는 지양해주세요;;;).
요지는 문제에 의구심을 품고 아이들이 가장 많이 보는 EBS 강의를 참고하게 되었고. 공신력과 영향력이 큰 공영교육방송에서 이런 식으로 어거지 설명을 한다면 구린(?) 문제에 헷갈려 해설을 찾던 아이들이 이상한(?) 해설을 듣고 잘못된 이해를 할까 걱정되어 장문의 글을 남깁니다. 물론 제 짧은 생각이 틀린 것일 수도 있지만 피상적인 위 해설이 납득이 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
정말 잘 가르치시네요 ㅎ 잘보고갑니당
너무 듣기 좋네용ㅎㅎ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