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보기 껄끄러워요 ,, 국가마다 문화기 다르잖아요, 바가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글라데시 사람들은 대부분 도움주는 걸 당연하게 생각해서 도움을 드린답니다. 바가지를 치는 상인들은 한국에도 있지 않습니까,, 방글라데시 모든 사람을 바가지, 가기 힘든나라 여행하기 싫은 나라로 만들어버리는 게 너무 불쾌합니다 버스를 타지 말라는 건 현지인들도 잘 안타고 뛰어내려야 하는 개념이라 그러는 거고요 비하하려고 가셨나봐요, 님 같은 사람때문에 우리나라도 다른 곳에서 욕 먹을 것 같네요, 우리 나라는 뭐 50년 전에도 좋았나요 깨끗했나요?
언니야 저도 많은 방글라데시 사람들이 도움 주는 걸 좋아한다 생각하고, 물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긴 글 작성해주신 만큼 사견 조금 작성하겠습니다. 혹시 도움을 빙자한 바가지 또한 친절한 도움이라고 보시나요? 최근 한국에서도 특정 지역 상인들이 바가지 요금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게 언니야께서 말씀하시는 문화의 일부라면 논란이 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유시장체제에서 높은 가격,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높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처럼 저 또한 이용하지 않으면 그만이니까요. 하지만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여행객에게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는 걸 보통 "사기"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질린다고 표현했던 거고요. 중앙아시아 여행 시 외교부 안전 문자를 통해 과도한 택시 요금 부과를 주의하라는 내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중앙아시아를 택시 바가지 씌우는 나라로 만들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그만큼 주의하라는 뜻일까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제 여행관에 반하는 말씀을 하셔서 한 가지 여쭙겠습니다. 혹시 제가 영상에서 방글라데시 문화를 비하한 적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떤 부분인지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여태껏 여행을 다니며 겪은 알량한 제 경험을 토대로 다른 나라 문화를 비하하며 여행 가지 말라고 하거나, 반대로 찬양하며 꼭 가라고 할 생각이 없습니다. 제가 만났던 방글라데시 현지인들 대부분 좋은 사람이고 친절했습니다. 다른 영상에도 그런 현지인들의 친절하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담으려 노력했고요. 현지인들도 높은 인구 밀도, 치안, 공기, 수질 등 다양한 단점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여행하기 힘든 나라라는 걸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행을 오지 말라고 했던 건 방글라데시 여행 전 태국에서 만난 방글라데시 현지인 친구였습니다. 간단한 예로 방글라데시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는 곳이 현저히 적고, 이는 버스나 자동차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런 것들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한 정부는 숫자 표기를 바꾼다거나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방글라데시에 애정이 많아 보이셔서 이미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국내에서 자국의 발전을 위한 국민들의 시위 및 활동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안타까운 일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고요. 저도 개인적으로 방글라데시에 애정이 많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만큼 앞으로의 성정이 기대되는 나라 중 하나라고 들었습니다. 하루 빨리 국내 정세가 안정되길 바라며, 다음엔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더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제 사견과는 무관하게, 영상 시청에 있어 껄끄럽게 만든 점 사과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영상을 어떻게 조금 더 매끄럽게 만들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겠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YOUNGJUN_SONG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광장시장같은 사기행위와 같은 거라고 보면 되죠, 어느 나라에나 있는 외국인을 상대로한 사기행각이요. 어느 나라에나 있어요 이걸 비판하는 게 아닙니다. 만드신 영상을 보았고, 전 방글라데시를 일년에 1번은 가면서 자라왔습니다, 뉴스에서 보이는 가난하고 나쁘다는 내용과 일치하는 지역도 있고 서울만큼 좋은 지역도 있어요. 이렇게 비추어지지 않은 부분을 비춰주셨다면 더 좋았을텐데 자극적이게 만드신 것 같아 아쉬웠던 거예요. 애정이 있으시다고 하고 그런 의도가 아니라고 하신다면 저의 실수입니다. 방글라데시는 보여지는 것과 다르게 사람들도 정말 착하고 바가지를 치려고 하면 주위에 시민들이 말리는 나라예요. 다음엔 굴샨 버나니 근처에 여행가보셨음 좋겠어요. 저또한 뾰족하게 말씀드려 죄송합니다.
그람 방글라데시가 우리 50년전 생활이냐? 동시대에 사는거 아니냐? 방글라데시 애들은 우리나라에서도 문제 졸라 일으켜서 지금은 노동자로서고 받질 않는 나라다. 문제 졸라 일으키고 지금도 문제덩어리다. 물론 이 유튜버가 어글 졸라 끌어서 유튜버로 돈 좀 벌려고 그러는 거 같기도 하지만 여행 유튜버들 죄다 그런 방식으로 돈벌이한다.
고생하고 멋진 영상은 좋은데.... 개 라는 말을 너무 많이 하셔서 보기가 조금 민망하네요. 조금만 순화하시면 좋은 영상 나오겠네요. 안전한 여행하세요. ^^
인정입니다
인도는 예전에 다녀왔는데... 방글라데시 영상을 보면 인도가 선진국으로 느껴집니다.
인도 맛보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쉽지 않네요 ^^
이 유투브 주인 독특한 사람이네.. 방글라데시아 가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어느 나라 사람이냐고 되묻는 정신 상태가... 혼란에 빠져서 그런가??
영어가유창하니 방글라온 다른사람이라고 생각할수도있지 ;
동남아 여행 다닐 때 외국 여행자가 저한테 현지 인사말로 인사하던 게 생각나서... 혹시나 해서 여쭤 봤습니다! 비즈니스 하시는 분인가 싶어서요 ^^ 굉장히 혼란스럽긴 했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그냥 한국 들어오세요
보니까 님은 여행다닐 마인드가 아닌것 같아요
여행다닐 마인드는 도덕책 무엇인지!? 동감이긴합니다!!
쪼아쪼아!!! 정신바짝차려야겠네..
놓지마 정신줄!!
핫하다 핫해 ㅋ
ㅋㅋㅋㅋㅋ진정한
아무리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아낄것을 아끼고
국격 잘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저희 집으로 오시죠^^
오 다카에 거주 중이신가요?
뻔한 질문하면서 어그로각 잡는 꼴이 비추 날리게 하네요
ㄹㅇㅋㅋ 혹시 버스정류장에서 파란색 아재한테 질문하는거 ?
어떤 질문에서 그렇게 느끼셨는지 말씀해주시면 피드백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불편하면 그냥 다른 곳 가지 외국까지 가서 힘들게 찍어오셨구만 악플은..
예의바른소보로빵님 저도 소보로빵 참 좋아하는데요 ^^
댓글 감사합니다 ^^
유튭에서 어그로 끄는건 당연한거아님? 글고 단순 택시보다 버스가 보는 재미도 더잇고..ㅎㅎ
방글라 버스비가 우리나라 버스비만큼 받는다고? 구라든지 아니면 방글라는 곧 망할거다.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길 바래봅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늦출수가없네....빡세네
사람들 쳐다보는게 트루먼쇼 같네..;;
트루먼쇼의 주인공이 된 기분이랄까요..^^
정말 택시... 질려버리네요...
오징어 과자 숏다리 처럼 질겨버리는 수준이었습니다,,,
얼굴,목소리. 송중기 동급입니다.
과찬이십니다 ㅎㅎ 송중기 집에 있는 소화기 정도는 되겠네요 ^^
플러스 마이너스요소 잘생각하시길 한국인한테 안좋은감정있는사람만나면 클나요
생각 못했는데 그럴수도 있겠네요...
분위기 잘 살피면서 다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게 나라냐? ㅋㅋ 개판이구만.
니 최 악이다~~
힝...ㅠ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버스 타지 말라는데 굳이 버스타려는건 뭐 때문인지.....?? 경험??? 위험해 보이기도 하구만... 저러다 사고나면 난리겠지...
택시 바가지 요금이 너무 심했던 것도 있고, 개인적으로 시내버스가 현지인의 생활을 잘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서 재밌더라구요 ㅎㅎ 사고 안 나게 조심히 다니겠습니다 ^^
버스타는게 남한테 피해주는것도 아니고 반응이 과하시네.. 혹시 지인중에 방글 택시기사 하시나😂
@@YOUNGJUN_SONG 단순 택시보다 버스가 훨씬 재밋습니다. 현지사람들과 소통하는것도 볼거리중 하나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
참고해서 영상 제작 하겠습니다 ^^
어이쿠 😊 😊
다행히 살아남았습니다 ^^
너무 보기 껄끄러워요 ,, 국가마다 문화기 다르잖아요, 바가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글라데시 사람들은 대부분 도움주는 걸 당연하게 생각해서 도움을 드린답니다. 바가지를 치는 상인들은 한국에도 있지 않습니까,, 방글라데시 모든 사람을 바가지, 가기 힘든나라 여행하기 싫은 나라로 만들어버리는 게 너무 불쾌합니다
버스를 타지 말라는 건 현지인들도 잘 안타고 뛰어내려야 하는 개념이라 그러는 거고요
비하하려고 가셨나봐요, 님 같은 사람때문에 우리나라도 다른 곳에서 욕 먹을 것 같네요, 우리 나라는 뭐 50년 전에도 좋았나요 깨끗했나요?
22222언냐 동감이라귀
언니야 저도 많은 방글라데시 사람들이 도움 주는 걸 좋아한다 생각하고, 물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긴 글 작성해주신 만큼 사견 조금 작성하겠습니다.
혹시 도움을 빙자한 바가지 또한 친절한 도움이라고 보시나요?
최근 한국에서도 특정 지역 상인들이 바가지 요금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게 언니야께서 말씀하시는 문화의 일부라면 논란이 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유시장체제에서 높은 가격,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높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처럼 저 또한 이용하지 않으면 그만이니까요. 하지만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여행객에게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는 걸 보통 "사기"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질린다고 표현했던 거고요.
중앙아시아 여행 시 외교부 안전 문자를 통해 과도한 택시 요금 부과를 주의하라는 내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중앙아시아를 택시 바가지 씌우는 나라로 만들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그만큼 주의하라는 뜻일까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제 여행관에 반하는 말씀을 하셔서 한 가지 여쭙겠습니다. 혹시 제가 영상에서 방글라데시 문화를 비하한 적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떤 부분인지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여태껏 여행을 다니며 겪은 알량한 제 경험을 토대로 다른 나라 문화를 비하하며 여행 가지 말라고 하거나, 반대로 찬양하며 꼭 가라고 할 생각이 없습니다.
제가 만났던 방글라데시 현지인들 대부분 좋은 사람이고 친절했습니다. 다른 영상에도 그런 현지인들의 친절하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담으려 노력했고요. 현지인들도 높은 인구 밀도, 치안, 공기, 수질 등 다양한 단점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여행하기 힘든 나라라는 걸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행을 오지 말라고 했던 건 방글라데시 여행 전 태국에서 만난 방글라데시 현지인 친구였습니다. 간단한 예로 방글라데시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는 곳이 현저히 적고, 이는 버스나 자동차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런 것들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한 정부는 숫자 표기를 바꾼다거나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방글라데시에 애정이 많아 보이셔서 이미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국내에서 자국의 발전을 위한 국민들의 시위 및 활동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안타까운 일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고요.
저도 개인적으로 방글라데시에 애정이 많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만큼 앞으로의 성정이 기대되는 나라 중 하나라고 들었습니다. 하루 빨리 국내 정세가 안정되길 바라며, 다음엔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더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제 사견과는 무관하게, 영상 시청에 있어 껄끄럽게 만든 점 사과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영상을 어떻게 조금 더 매끄럽게 만들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겠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YOUNGJUN_SONG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광장시장같은 사기행위와 같은 거라고 보면 되죠, 어느 나라에나 있는 외국인을 상대로한 사기행각이요. 어느 나라에나 있어요 이걸 비판하는 게 아닙니다.
만드신 영상을 보았고, 전 방글라데시를 일년에 1번은 가면서 자라왔습니다, 뉴스에서 보이는 가난하고 나쁘다는 내용과 일치하는 지역도 있고 서울만큼 좋은 지역도 있어요. 이렇게 비추어지지 않은 부분을 비춰주셨다면 더 좋았을텐데 자극적이게 만드신 것 같아 아쉬웠던 거예요. 애정이 있으시다고 하고 그런 의도가 아니라고 하신다면 저의 실수입니다.
방글라데시는 보여지는 것과 다르게 사람들도 정말 착하고 바가지를 치려고 하면 주위에 시민들이 말리는 나라예요. 다음엔 굴샨 버나니 근처에 여행가보셨음 좋겠어요.
저또한 뾰족하게 말씀드려 죄송합니다.
@@boorangrinirang 네 사랑합니다
그람 방글라데시가 우리 50년전 생활이냐? 동시대에 사는거 아니냐? 방글라데시 애들은 우리나라에서도 문제 졸라 일으켜서 지금은 노동자로서고 받질 않는 나라다. 문제 졸라 일으키고 지금도 문제덩어리다. 물론 이 유튜버가 어글 졸라 끌어서 유튜버로 돈 좀 벌려고 그러는 거 같기도 하지만 여행 유튜버들 죄다 그런 방식으로 돈벌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