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인상적이었던 마을 중 하나가 오래된 성벽에 둘러싸인 마을이었는데, 강진의 성벽 안에도 사람들이 한옥집을 짓고 살면 정말 멋지겠단 생각이 드네요. 소개해 주신 빈집은 오래된 유리 문이 너무 멋지고 인상적이라 잘 살리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담장에 둘러싸인 과수들이 많은 정원도 너무너무 탐이 납니다 ㅠㅠ
병영출신인데 많이 반갑네요. 강진군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제작한거 같은데.. 아무튼 홍보 감사합니다. 히딩크 감독님도 오셔서 손도장 남기고 가신곳입니다. 당시 하멜을 포함한 네덜란드 선원들에게 조선왕이 남씨성을 하사한뒤로 그 후손들이 남씨성을 갖고 번성하며 살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키가 크고, 눈동자며 머리카락 색깔이 좀 다르긴합니다. 또한 한국전쟁당시 휴전회담 북측대표였던 '남일'장군이 병영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전쟁당시 우리나라 모든지역이 피해를 당했지만 이곳 병영만큼은 남일지시로 군인들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후로 마을사람들이 쉬쉬했다고 합니다. 관광을 원하시는 분들은 펜션이 운영되는 곳들이 있긴한데 ... 현재는 녹록치 않은것으로 알고있으며 하멜전시관 좌측으로 강진군에서 운영하는 펜션 단지가 현재 공사진행중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강진이씨 후손입니다.
건강 회복하는대로
꼭 방문하겠습니다.
귀한 안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 가면 여행 1순위 일것 같네요 ^^
역사적인 곳이라 더 멋스럽고 아름답네요^^
늘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늘 응원하겠습니다.
전원주택 찾고 있는데 이 마을 가 봐야겠네요. 땅이 평평하고 편안해 보이는 예쁜 시골마을 이네요.
더운날씨에 항상 수고가 너무
많으시네요~
덕분에 편하게 좋은곳 감상할수있어
감사합니다
웃음이 많아서 보는내내 즐거워요
따봉~~~ 이런곳에 살고 싶다
마을이 넘 멋 스러워요
정말 아름답네요!!!
고택이 빈집인듯 한데 넓고 좋네요... 정리해서 살아보고 싶네요
오진다님
참 즐겁게 보고있습니다
내고향
나주가 저렇게 아름답고
좋은고향이였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와~우!!마을 참 예쁘네요.
와 ~~ 멋진동네 🤩 한마디로 👍 두말할필요가 없어요. 예쁜 소나무도 많고. 드넓은 평야도 멋있어요.
와 꼭 가봐야 할 곳 추가입니다.
너무 이쁜 마을이네요 두분 닮았네요 ㅎ
유럽에서 인상적이었던 마을 중 하나가 오래된 성벽에 둘러싸인 마을이었는데, 강진의 성벽 안에도 사람들이 한옥집을 짓고 살면 정말 멋지겠단 생각이 드네요. 소개해 주신 빈집은 오래된 유리 문이 너무 멋지고 인상적이라 잘 살리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담장에 둘러싸인 과수들이 많은 정원도 너무너무 탐이 납니다 ㅠㅠ
오지가 날로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제 아마츄어가 아니라 프로방송인 같아서 흐믓하네요. 고국에가면 한번 꼭 가보고싶습니다. 오지, 응원할게요!!
외할머니집인데~@@
감동입니다.
저는 오늘 일보러 강진댕겨왔는데...
이런곳도 있네요 ~^^
살고싶은 곳이네요
병영출신인데 많이 반갑네요. 강진군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제작한거 같은데.. 아무튼 홍보 감사합니다. 히딩크 감독님도 오셔서 손도장 남기고 가신곳입니다. 당시 하멜을 포함한 네덜란드 선원들에게 조선왕이 남씨성을 하사한뒤로 그 후손들이 남씨성을 갖고 번성하며 살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키가 크고, 눈동자며 머리카락 색깔이 좀 다르긴합니다. 또한 한국전쟁당시 휴전회담 북측대표였던 '남일'장군이 병영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전쟁당시 우리나라 모든지역이 피해를 당했지만 이곳 병영만큼은 남일지시로 군인들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후로 마을사람들이 쉬쉬했다고 합니다.
관광을 원하시는 분들은 펜션이 운영되는 곳들이 있긴한데 ... 현재는 녹록치 않은것으로 알고있으며 하멜전시관 좌측으로 강진군에서 운영하는 펜션 단지가 현재 공사진행중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빨갱이
병영에 수인관에서 밥한끼 꼭 먹어야 합니다 백반가격으로 꽉찬 한상차림이 나옵니다
최고네요^^
강진은 여행을 여러 차례 갔던 곳엔데. 또 이런 역사문화 유적지가 잇었군요. 다음 여행 때 꼭 가보고 싶어요.
꼭 가봐야겠어요
나의 살던 고향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번창하세요!!!!!!!
병영마을에 가셨군요.^^
첨엔 유명 식당이 있어서 알게 되었지만 나중엔 마을이 예뻐서 일부러 마을에 산책하러 가기도 했던 곳입니다.
오진다 님께서 원석을 알아보셨네요.ㅎㅎ
헬멧? 귀여우시다. 뽀로로!
영상 잘 보았습니다!,..
병영 성터가 옛 병영국민한교가 있던 자리입니다 병영성 바로 앞에 살았던 사람으로서 병영성터는 우리 놀이터였습니다 성터 바로넘 운동장 철봉앞에 호두나무에서 호두따먹던기억 교장선생님 관사에서 단감 따먹고 성터에 뛰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
와 너무 이쁘네요. 저런곳에 세컨드 하우스나
은퇴후 집짓고 살면 너무 좋겠네요.
ㅎㅎㅎ마을이 진짜 너무 예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마을이 엄청 크네
전남 강진 하니까 가수 ㅡ 강진 생각나네요. 땡벌 🤣🤣🤣
강진은 바로 윗 동네 영암출신인게 더 웃김ㅋㅋ
병옥아 놀자!!!!
이제 그 형도 할아버지 다 되었겠네요. 지금도 뛸 힘이 있으련지 모르겠네
@@sungminyang5380 어떻게 아세요?
제 고향입니다
11살 까지 살았습니다
마을 담벼락이 네덜란드 방식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너무 멋져요! 파는곳은 없나요??
파는곳 있음 연락 좀 주새요
7박 정도 하면서 둘러 보고 싶은데 숙박시설이 있나 궁금하네요.자전거로 둘러 볼수 있게끔 비치 하면 좋을 것 같네요.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습니까.자전거 대여료 당연히 받아야지요.
강진군 병영면이지만, 사실상 장흥군과 가까이 있습니다. 장흥읍 강변 쪽에 괜찮은 호텔 있으니 거기서 쉬면서 가시면 될겁니다. 넉넉잡아 삼일이면 될거고, 식당은 설성식당과 수인관 그 이상은 갈 필요 없어요.
병영 마을 여행 하고싶네요.네델란드식 담장공법도 알았네요.오진다 감사~
빈집살기무료임대나 전세는 없을까요?
강진 병영마을
전라병영성 구경즐검 했습니다^
매매로 나오는 집은 있을까요?
매매 안나와도 빈집 많이 있습니다.
마을에 며칠 묵을수 있는 숙소도 있나요?
호텔포함)
아니요
영상이 처음만 이상한 필터써서 색깔이나 뿌옇고 붉으죽죽한줄알았는네
계속 이상하네요...흐린날 찍어서그런가?? 이런영상은 공기그대로를 느끼려고 보는걸텐데
하멜기념관을 왜 뺐지
뱀이많겠다
전남 강진 병영면 하멜 기념을 위해 많은 국가예산으로 개조를 하였으나
누가 먼 곳에 가겠는가. 장흥 옴천 작천 가까운 거리도 아니고 12km 거리에
거주하지 않는 주민으로 전시행정에 망쳐버리 것 외엔 오히려 한적한 뿐이다.
아 하멜 후손들이 강진에 살았나보네요. 후에 여수랑 3군데로 흩어져 살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라도 사람들 외모가 유럽인들처럼 눈코압 뚜렷하게 잘생긴 사람들이 많은것 같어요.
오오 맞습니다! 특히 강진에 정말 잘생긴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ㅎㅎㅎㅎㅎ 오늘도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