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의 30초, 마음의 30년 30 seconds of lips, 30 years of heart (Matthew 마태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ис 2024
  • 화산교회 주일설교(2024년 05월 26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태 12:36-37)
    But I tell you that men will have to give account on the day of judgment for every careless word they have spoken.
    For by your words you will be acquitted, and by your words you will be condemned.“ (Matthew 12:36-37, NIV)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할 것이다. 너는 네가 한 말로, 무죄 선고를 받기도 하고, 유죄 선고를 받기도 할 것이다." (새번역)
    형제들아 서로 원망하지 말라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 보라 심판주가 문 밖에 서 계시니라 (야고보 5:9)
    Don't grumble against each other, brothers, or you will be judged. The Judge is standing at the door! (James 5:9, NIV)
    형제자매 여러분, 심판을 받지 않으려거든, 서로 원망하지 마십시오. 보십시오, 심판하실 분께서 이미 문 앞에 서 계십니다. (새번역)
    “미련한 사람의 입은 자기를 망하게 만들고, 그 입술은 올무가 되어 자신을 옭아맨다.”(잠언 18:7)
     "자식은 주님께서 주신 선물이요, 태 안에 들어 있는 열매는, 주님이 주신 상급이다." (시편127:3)
    (잠언12:25) "마음에 근심이 있으면 번민이 일지만, 좋은 말 한 마디로도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다."
    (잠언16:24)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을 즐겁게 하여 주고, 쑤시는 뼈를 낫게 하여 준다."
    (잠언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으니, 혀를 잘 쓰는 사람은 그 열매를 먹는다."
    (잠언 21:23) "입과 혀를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역경 속에서도 자기의 목숨을 지킬 수 있다."
    (사55:11) "나의 입에서 나가는 말도, 내가 뜻하는 바를 이루고 나서야, 내가 하라고 보낸 일을 성취하고 나서야, 나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마가11:23)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이 산더러 '번쩍 들려서 바다에 빠져라' 하고 말하고, 마음에 의심하지 않고 말한 대로 될 것을 믿으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약1:26) "누가 스스로 경건하다고 생각하면서도, 혀를 다스리지 않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신앙은 헛된 것입니다."
    (딤후 2:16) "속된 잡담을 피하십시오. 그것이 사람을 더욱더 경건하지 아니함에 빠지게 합니다."
    (야고보 3:6, 8) "혀는 불이요, 혀는 불의의 세계입니다. 혀는 우리 몸의 한 지체이지만, 온 몸을 더럽히며, 인생의 수레바퀴에 불을 지르고, 결국에는 혀도 게헨나의 불에 타버립니다.
    사람의 혀를 길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혀는 겉잡을 수 없는 악이며, 죽음에 이르게 하는 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주의한 말 한마디가 싸움의 불씨가 되고
    잔인한 말 한마디가 삶을 파괴 합니다.
    쓰디쓴 말 한마디가 증오의 씨를 뿌리고
    무례한 말 한마디가 사랑의 불을 끕니다.
    ​은혜스런 말 한마디가 길을 평탄하게 하고
    부드럽고 즐거운 말 한마디가 하루를 빛나게 합니다.
    때에 맞는 말 한마디가 긴장을 풀어주고
    사랑의 말 한마디가 축복을 줍니다.
    [우리가교회]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엡1;23)으로 '주님의 것'(마16;18)이며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고전3;16)으로 '나는 교회'(고전6;19)인 것을 고백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가교회] 황인천목사는, 한신대학교(기독교교육과), 한신대학교신학대학원 졸업(M,Div),
    Liberty University(VA) 수료(MAPC), 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KC) 졸업(D.Ed.Min & Ed.D)
    [박사학위논문: ‘A STUDY ON THE SPIRITUAL DISCIPLESHIP FORMATION FOR FAITH RECOVERY’]
    한국기독교장로회 화산교회 담임목사입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