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사선형이야! 너 전위 평행진이야? 드루와~~~! [에니메이션]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1 жов 2024
  • 우리팀이 one up one back 포메이션(사선형)으로
    상대팀의 both up 포메이션(전위 평행진)을 대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건과 가정 🎯
    I. 포메이션
    1.상대: Both Up(전위 평행진)
    2.우리팀: One Up One Back(사선형)
    II. 가정
    :우리팀은 모두 오른손잡이 이고 상대팀과 우리팀의 구질과 실력은 동등 또는 상대가 살짝 우위에 있다.
    🎯위 조건 하에서의 One Up One Back 포메이션 VS Both Up 포메이션의 일반적인 상황 🎯
    I.Both Up에 비해서 One Up One Back은 포메이션 구조적 대결에서 열세에 있으므로 랠리가 이어지면 결국 Both Up이 이길 확률이 높다.
    II. One Up One Back이 Both Up을 상대할 때는 후위의 스트로크 능력이 굉장이 중요하다.
    1.후위는 앞쪽 상대 전위에게 공격 당하지 않게 대각선으로 꾸준히 스트로크를 쳐 주어야 한다.
    2.후위의 스트로크는 높게 떠서는 안된다.(전위와 우리팀의 빈 공간이 공격 타켓이 된다)
    III. 파훼법
    1.후위가 3~4회 대각선으로(되도록 대각선 상대의 바디 근처로)으로 랠리를 하다가 상대의 공이 사이드로 짧게 오면 그 공은 공격한다.
    2.후위가 랠리를 2~3회 이어 간 후 Both Up의 취약공간인 뒤쪽 공간으로 로브를 올려서 상대의 포메이션을 One Up One Back으로 변하게 한 후 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대결을 이어 간다.
    (1)로브 후 상대 One Up One Back과 우리팀 One Up One Back으로 동등한 상태에서 플레이를 이어 간다.
    (2)로브 후 로브를 올린 후위가 네트 대쉬를 해서 우리팀이 Both Up 포메이션을 형성해서 포메이션 상 우위를 점한 후 플레이를 이어 간다.
    IV.결론
    :One Up One Back으로 상대 Both Up를 스트로크로 대응 하려면 후위가 스트크를 좌.우 코스, 높이를 컨트롤을 정교하게 이어 가다가 공격 기회를 엿보아야 한다.
    스트로크 대결에서 공격 기회를 잡기 힘든 상황이라면 로브를 통해서 상대 Both Up 포메이션을 해체하고 상대를 one up one back 포메이션으로 만든 후 대결을 이어 가도록 한다.
    #테니스포메이션

КОМЕНТАРІ • 2

  • @seongjinkim1826
    @seongjinkim1826 9 місяців тому +1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 @leetennisclinic
      @leetennisclinic  9 місяців тому

      도움이 된다니 마음이 뿌듯하네요. 댓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