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질문하시는 전반적인 내용을 들어보니, 팔에 굉장히 의존되어 투구하시는듯합니다. 팔이 탑포지션에 올라온다음 회전한다라기 보다는 “회원님의 경우”는 몸통이 회전하면서 팔이 올라와서 때린다는 느낌이 좋으실 듯 합니다. 다만, 중심이 앞으로 쏟아지면 어깨에 부상 위험도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당연히 마지막 순간 강한 임팩트를 위해선 팔이 힘이 빠져있다가 마지막 순간에 힘을 주는것이 강한 힘과 스피드를 만들어 낼 수 있겠죠. 제가 직접 보지 못해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glove_baseball 아~저는 팔이 올라온 다음 회전이라는 생각보다는 '팔에 힘이 빠져있는 상태에서 몸통이 회전하면서 팔이 올라오고 그 후에 공을 뿌린다.' 라고 생각하라는 말씀이시죠? 항상 팔에만 의존해서 제구도 엉망이고 볼끝도 엉망이었는데 조언 해 주신 글만 봐도 머리에 쏙쏙 박히네요!
1. 이론적으로는 허리부터 돌려야 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신체 유연성 한계로 투구자세에서 육안으로 허리부터 돌아가는 선수분들을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다만 확실한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하체힘을 먼저 작용시킨다는것입니다. 2. 밑에서 위로 던지는 언더핸드의 경우 당연히 위로 올라가고 날아가던 공은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공의 스피드가 빠르면 빠를수록 중력의 영향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게 되어 많이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국 공의 스피드에서 차이가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이런 강의는 처음입니다! 최고입니다^^ 변화구 lesson, 견제 lesson 및 투수수비 및 커버플레이 강의도 기대해봅니다~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와! 정말 명쾌하고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 궁금증이 풀렸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정말 감사드리고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 😀 👍
역시 이해가 쉽게 설명 해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사야계의 화타 이준평 도사님!! 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안그랫는데 작년부터 투수경기수가 많아 지면서 삼각근이 아파서 두어달쉬엇는데 안낳고 다시 투구하니 또 아프네요 쓰리쿼터 형인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오버 스로잉 같은 경우에,
손이 탑 포지션에 올라와서 몸통 회전으로 인해 팔은 자연스레 따라오고
공을 뿌릴때에만 팔에 힘을 주는게 맞는건가요??
항상 공을 던질 때, 몸통 회전과는 상관없이 팔로만 던져와서 굉장히 이해하기 어렵네요ㅠㅜ
네 질문하시는 전반적인 내용을 들어보니, 팔에 굉장히 의존되어 투구하시는듯합니다. 팔이 탑포지션에 올라온다음 회전한다라기 보다는 “회원님의 경우”는 몸통이 회전하면서 팔이 올라와서 때린다는 느낌이 좋으실 듯 합니다. 다만, 중심이 앞으로 쏟아지면 어깨에 부상 위험도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당연히 마지막 순간 강한 임팩트를 위해선 팔이 힘이 빠져있다가 마지막 순간에 힘을 주는것이 강한 힘과 스피드를 만들어 낼 수 있겠죠.
제가 직접 보지 못해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glove_baseball 아~저는 팔이 올라온 다음 회전이라는 생각보다는 '팔에 힘이 빠져있는 상태에서 몸통이 회전하면서 팔이 올라오고 그 후에 공을 뿌린다.' 라고 생각하라는 말씀이시죠?
항상 팔에만 의존해서 제구도 엉망이고 볼끝도 엉망이었는데 조언 해 주신 글만 봐도 머리에 쏙쏙 박히네요!
네 회원님이 말씀하시는 내용을 전반적으로 듣고 제가 상상하여 회원님의 투구자세를 그렸을때 그렇습니다^^
@@glove_baseball 정말 감사합니다^^
코치님 영상 보며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하나하나 댓글 답장해주시고 킹왕짱이세요❤❤❤
안녕하세요 2가지 궁금하게 있는데
1. 언더핸드는 허리를 먼저 돌려야 하나요 아님 팔을 먼저 던져야 하나요?
2. 공이 직선으로 가다가 떨어져야 하는데 아리랑볼처럼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데 어떻게 하면 직선으로 가다가 공이 떨어질까요?
1. 이론적으로는 허리부터 돌려야 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신체 유연성 한계로 투구자세에서 육안으로 허리부터 돌아가는 선수분들을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다만 확실한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하체힘을 먼저 작용시킨다는것입니다.
2. 밑에서 위로 던지는 언더핸드의 경우 당연히 위로 올라가고 날아가던 공은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공의 스피드가 빠르면 빠를수록 중력의 영향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게 되어 많이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국 공의 스피드에서 차이가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glove_baseball 아 그렇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러면 선수분들도 신체적인 한계로 팔을 먼저 던지고 허리를 돌리시는 건가요?
@@법돌이1111 아닙니다. 하체와 하체힘을 먼저 사용하지만 육안으로는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glove_baseball 정말 감사합니다! 막힌 부분을 뚫은 기분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강의 영상 잘 보겠습니다!
유연성이 떨어져서 코킹각이 거의 없습니다. 이상태서 구속증가를 할수 있는 다른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네 많은 분들이 구독자님과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후 고민상담 코너를 만들 예정이오니, 그때 이 부분 영상으로 올려드릴게요^^
@@glove_baseball감사합니다😂
힘빼고 던지는데 총알이 나가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