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사견입니다. 일본에 많은 찌들이 있는데, 단연 쯔리켄이 최 우선 입니다. 말씀 드리면 팬 층도 가장 두텁습니다. 팬층이 두텁다는 것은 그만큼 좋다는 거겠죠. 쯔리켄을 창립한 다나까 사장이 은퇴한 뒤로 다까미야라는 유통회사로 편입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트브레이크 재팬에서 만드는 '그렉스' '살레부레' 입니다. 솔트브레이크의 사장은 초창기 그렉스 회사에 입사하여 공장장 까지 역임한 분이 만든 회사로 그 기술 그대로 현재도 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규모는 쯔리켄이 큽니다. 양산체재에서는 일본 NO1 입니다. 그리고 그렉스찌를 만드는 회사는 그리 크지 않은 가내수공업에서 양산체제 사이의 규모 인데, 품질은 절대 뒤떨어지지 않고 역사도 1993년에 설립되어 그당시에는 양대산맥 이었고, 아직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표권 문제로 그렉스란 이름대신 "G-브랜드"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자쿠라 찌가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 주었는데 최근엔 뭔가 주춤하는 분위기 입니다. 개인적으론 민병진찌(일본 그랙스의 OEM제품)와 G-브랜드, 야마모토 찌를 주로 사용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낚시를 배웁니다. 고맙습니다~
민박사님 이 동영상 너무 좋습니다. 저도 집에서 집사람에게 등작 스메싱 당하면서 부력 테스트를 하는데, 이게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진짜 재미 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어요.
ㅋㅋㅋ
등짝 스매싱... 사랑의 표현 입니다. 그거 하는만큼 자기를 생각해주면 내 원이 없겠다는 말도 따라 올텐데... ㅋㅋㅋ
과학에 근거를 둔 설명 잘보고 잘듣고갑니다.항상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민회장님 낚시 하는 사람으로서 존경 합니다.
존경까지도 아닌 사람을 이렇게까지 표현하여 주시니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아무튼 마음 속 깊이 감사 합니다.
정말재미있네요선생님
감사합니다
낚시하는.분들은.민병진.방송을.꼭시청바랍니다.정말.배우점이.많습니다.정말.최고에1000조법.방송.입니다.안보면.후회하지마세요
쌤.. 제로찌 안주에 막걸리 자시는거 같아요...
저도 오늘 한잔 해야겠습니다.
막걸리는 복학 후 대학 3학년 때 졸업 했습니다. 군대에서 질려서...
민회장님, 민물을 바닷물로 만드는 비중계가 있다는 거 처음 알았네요^ 벵에돔낚시인들이 꼭 봐야 할 재밌고 유익한 영상인 것 같아요~ 저 00찌 중에 바닷물에 안 뜨는 게 있으면 어쩌나 저도 마음 졸였네요^^
제가 옛날에 집에서 관상어를 키워봐서 알게되었어요^^
허기자님 방송 잘보고 있습니다 유익한정보 정말 많은도움이 됩니다 낚시꾼으로써 반박할수 없는 명료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즐겁고 재밉는 바다낚시 ㅎㅎ 감사합니다 ㅎ
선생님.방송좀.부탁드립니다.많이기다렸집니다
죄송해요. 노력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잘 보고 감니다.^^
선생님찌 부력이 정확하네요 ㅎㅎ👍
찌잔존부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민물보다 바닷물로해야하는건가요?
물론입니다
@@ukizofishing 답변감사합니다
내가 잘 아는 지룸길이라고 생각했지만
네비게이션을 켜면 더 빠른길을 발견하듯,
바다낚시 ‘나침반’울 만난 것 같습니다!^^
어떤 명인도 프로도
이런 방송은 못할 것 같습니다~
선생님.찌는.즈리겐이.좋은지요
개인적인 사견입니다. 일본에 많은 찌들이 있는데,
단연 쯔리켄이 최 우선 입니다. 말씀 드리면 팬 층도 가장 두텁습니다. 팬층이 두텁다는 것은 그만큼 좋다는 거겠죠.
쯔리켄을 창립한 다나까 사장이 은퇴한 뒤로 다까미야라는 유통회사로 편입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트브레이크 재팬에서 만드는 '그렉스' '살레부레' 입니다. 솔트브레이크의 사장은 초창기 그렉스 회사에 입사하여 공장장 까지 역임한 분이 만든 회사로 그 기술 그대로 현재도 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규모는 쯔리켄이 큽니다. 양산체재에서는 일본 NO1 입니다.
그리고 그렉스찌를 만드는 회사는 그리 크지 않은 가내수공업에서 양산체제 사이의 규모 인데, 품질은 절대 뒤떨어지지 않고 역사도 1993년에 설립되어 그당시에는 양대산맥 이었고, 아직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표권 문제로 그렉스란 이름대신 "G-브랜드"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자쿠라 찌가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 주었는데 최근엔 뭔가 주춤하는 분위기 입니다.
개인적으론 민병진찌(일본 그랙스의 OEM제품)와 G-브랜드, 야마모토 찌를 주로 사용합니다.
선생님.감사합니다.좋은하루되세요
재미있는 내용이네요 편납 붙이는 위치좀 알려주세요 저같은 경우 아래구멍 최대한 가까이 붙이는 부착위치에 따라 찌의 예민성이 달라질듯 합니다
편납의 위치는 가시성을 해치지 않는 조건으로 높으면 높을 수록 좋습니다. 단 수건이 필요해요. 찌 사용중 붙일려면 표면에 습기가 없도록 깨끗이 닦아내고 붙여야 깔끔하게 잘 붙습니다.
나중 찌의 유형 설명에서 고중심찌(니와찌, 민병진찌,긱스찌)
와 저중심찌의 내부구조 설명시 다시한번 말씀드릴테니 조금만 기다리세요.
높을수록 좋은건가요? 예상과 다른답변이네요..낚시에대한 깊이 정말대단하시네요.. 제가아는 표류자중에서 가장 근접하신분같습니다...
참...우끼조 쏠채 잘 쓰고 있습니다 신형찌도요..
아~~진짜~ 쫌....
제가 집에서 가끔 똑같은 일을 할때
울 마눌의 대사입니다...ㅋㅋ
제 경험상 한 10년 정도 들으면 와이프 포기 합니다.
본인 없을 때 낚싯대 만 갖다 버리지 않으면 됩니다.
그때 까지만 견디 싶시요. 사랑해 주시고요.
참, 낚시인 최대의 적은 잡어가 아니라 '와이프' 입니다.
@@ukizofishing
절대공감....합니다.
아~ 매주 아니 매일 낚시 가고싶지만 한달에 1번으로 견디고 있습니다.
일등 ㅎㅎ 신고합니다 ㅎㅎ
하하 😄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