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김무성·원유철 대표 회동...법안처리 요청 / YTN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ют 2025
-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조금 전부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등 여당 지도부와 회동을 갖고 있습니다.
노동개혁 5대 법안과 경제 활성화 법안, 테러 관련 법안의 국회 처리를 거듭 당부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순표 기자!
박 대통령이 여당 지도부와 회동에 들어갔군요?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조금 전인 2시 반부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와 청와대에서 회동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2일 새 여당 원내지도부 등과 회동을 가진 지 한 달 보름 여 만입니다.
박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는 대통령의 순방 성과 등을 놓고 가볍게 환담을 나눈 뒤 곧바로 비공개 회동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회동에서 1,437일째 국회에 계류 중인 서비스발전기본법을 비롯해 기업 활력 제고법 등 경제 활성화 법안의 처리를 거듭 요청할 예정입니다.
또, 테러방지법와 노동개혁 5대 법안 등의 연내 처리도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내년 정년 연장을 앞두고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노동 개혁 법안이 올해 안에 처리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오늘 회동 이유와 관련해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19대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관련 법안이 처리되지 않으면, 19대 국회 종료와 함께 법안이 자동폐기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실제 내일 국무회의에서 노동개혁법 등 관련 법안의 처리를 재차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해외 순방을 마치고 이틀 만에 여당 지도부와의 회동을 잡은 것은 노동개혁 등 관련 법안의 처리를 국정의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음을 재차 확인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YTN 박순표입니다.
▶ 기사 원문 : www.ytn.co.kr/_...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