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저희 채널의 다른 영상들과 많은 차이가 있어요. 촬영하는 와중에 브리자디어님이 70년 전에 한국에 갔을 때 한국식 바비큐를 먹은 적이 없으시다는 걸 알았는데요, 그래서 더욱더 전쟁 후에 발전한 한국의 맛있는 음식을 경험하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들을수록 브리자디어님의 이야기들에 집중하게 되었고 음식에는 포커스가 덜 맞춰졌어요. 너무도 감사하게도 브리자디어님이 음식들을 다 맛있게 좋아하면서 드셨지만, 저희에게 큰 임팩트와 여운을 남긴 건 그분의 진심과 영국 군인의 관점에서 본 저희 태어나기도 전의 한국이었어요. This video is quite different to any other on our channel. We found out while filming that despite going to Korea 70 years ago, the Brigadier had never tried Korean BBQ before. We obviously wanted to give him an amazing experience of Korean food and show him a small part of Korea's incredible development since the war, but as we shared this lovely Korean meal with him the food became less of a focus as he generously shared some of his story with us. He was extremely complimentary of everything he ate and tried, and he seemed to be genuinely enjoying himself, but what really left an impact on us was his honesty and insight as a British soldier who saw Korea long before we were ever born.
when he spoke about smoking together with the chinese soldiers and said 'soldiers don't start wars', that hit me the hardest, the tears just started pouring down.
중국인들은 그렇게 생각지 않을걸요. 5년전 웰링턴 국립묘지에서 중국인들을 만났는데 그곳에 새겨진 내용을 보고 서로 당황한 기색으로 토론하고 있더군요. 아니 한국전쟁이 북한과 중공이 쳐들어 간거라고? 그들은 그렇게 배우지 못했거든요... 저는 듣고만 있었지요. 제 전공은 중국어와 문학입니다.
@@CyberMachine Dude mentioned one thing and one thing only. Never once did they mention what you're talking about; the mentality you have is a root problem with this world, and your archaic way of thinking is simply 'gaslighting' that should be eradicated. *Whether you were joking or not*--Grow up, Cyber--we're tired of it.
분명, 한국전쟁에 대한 한국인이 모르는 사람이 없을것이고, 그 중에 수 많은 외국인들의 참전과 희생으로 대한민국은 지켜졌다는걸 알고 또 알았음에도 이런 참전 용사분들의 이야기를 들을때 마다 눈물이 나는건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원치않던 전쟁의 침략으로 인해 이들을 해방 시키는 것이 분명히 옳다고 생각해서 모두들 당연하다고 생각했죠!' 라는 말씀에 눈물이 왈칵~ 정말 감사하고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이글을 써봅니다.
다른 나라를 위해 전쟁에 참전해서 싸워 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남은 그들의 삶까지 걱정해주셨다니 너무 감동했습니다. 진중한 말씀 사이사이 위트있는 유머까지, 존경하고 닮고싶은 진짜 어른의 모습을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준장님 건강히 오래오래 준장님과 동료들께서 목숨바쳐 지켜주신 🇰🇷 한국을 지켜봐주세요. 언젠가는 말씀하신대로 하나인게 당연한 그날도 오겠지요. 항상 건강하세요.
저도 감동 받았습니다. 눈물이 나네요 난 정말 인간같지도 않은 댓글들을 가끔 봅니다. 자기들이 자기나라의 유익을 위해서 왔지 우리를 위해 왔냐? 미국이? 영국이? 이런 글들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영상에서 할아버지가 이 대목에서 너무 감동했습니다. 개인 뿐아니라 미국이란 나라, 영국이란 나라도 공산주의의 마수로부터 자유를 지키는 선한 일이었기에 우리나라에 파병이라는 결단을 내렸다는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왜? 그게 그들의 가치관 이기 때문입니다.
I sincerely hope his wish, that the Korean people will reunite their country, will come true before it will be divided for 100 years. And hopefully without more bloodshed.
Translarion for this comment Thank you, Brigadier General. We, the citizens of the Republic of Korea, have forgotten your hard work and sacrifice and continue to live complaining today, and it is shameful that 70 years later, you are still worrying about Korea out of debt. I express my infinite gratitude and respect.
고 3이면서 항상 수능 때문에 인생망치면 어떡하지 하며 절망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영국남자의 오늘 이 영상을 보면서 옳은 일을 위해 나라를 넘어서 목숨을 걸고 싸워주신분들로 인해 편한 삶을 살고있으면서, 훌륭한 연륜을 쌓아오신 참전용사분의 일부분만큼의 시간을 살아보지도 못했으면서 한다는 소리가 인생망했다는 소리라니, 제 자신을 질책했습니다. 한국을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희가 자유속에 살고있습니다
올리의 말에 크게 공감합니다. 내 나라를 위해 싸우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지구 반대편의 이름도 모르던 작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워주셨다는 것...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세대의 한 사람인 저도 깊은 감동과 감사를 표합니다. 당신들의 희생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게임도 BTS도 모두 당신들 덕분입니다. 브라이언 패릿 준장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 자리를 기획하고 편집해서 올려주신 영국남자 많이 많이 사랑합니다. God bless You!
Translation for this comment A lot of people should see this. He is a truly great man who sacrificed his life to protect our country against the North Korean army in Korea when he was just 20 years old. I am truly grateful that he brought back memories of Korea by eating such a perfect meal. Thank you sincerely.
오늘의 영상은 영국남자의 해외팬들에게는 재미없는 소재일 수 있으나 한국인들에겐 특별히 감동적인 스토리였습니다. 영국신사분의 젊음을 바쳐 싸운 전쟁터는 지금의 한국을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경험을 통한 역사와 전쟁에 대한 통찰력있고, 마음속에 울림이 있어서 방송으로 하여금 집중하게 만드네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며, 더 맛있는 한국 음식들 맛보시길 바랍니다.
알지도못하는 아시아의 작은나라의 전쟁이었을텐데 "옳은일"이기때문에 참전했다는 말이 너무 감동적이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살수있는건 모두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끝으로 우리를 대신해 참전용사님께 맛있는 밥도 대접해주시고 감사하다고 전해주셔서 영국남자팀에게도 다시한번 김사드립니다.
옳은 일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참전했지만.. 전쟁의 참혹성에 대해 말씀하실 때와 옆에 있던 두 동료를 잃으셨다는 말씀을 하실 때 아직도 후유증을 간직하고 계신 것이 보이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하나의 영혼이 이 세상의 어떤 것보다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더라면 전쟁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이번 편은 정말 역대급이니다 살아있는 역사도 듣고 정알 힘들었을 그 때 상황도 느끼셨을 감정도 정말 진심으로 와 닿고 그 와중에 영국식 유머까지 꼿꼿한 자세에 여유에 영국 젠틀맨이 이런 분이겠다 싶습니다 고등학생 아들들과 같이 보고 싶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유튜브 제작도 오늘 내용도 참전 군인분들도 모두 현재 제가 누리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When Brian the brigadier talked about how he shared cigarettes with the chinese soldiers after the ceasefire and said soldiers hadn’t start the war, i teared up. The anecdote reminds me of the book Slaughterhouse 5 (by Kurt Vonnegut) and how all wars are childrens crusades. Loved this episode. Thanks.
한국인의 한 사람으로서 준장님에게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관심이 진심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한국인들은 영국군이 한국에 와서 보여준 희생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눈물 났어요. 뭐라고 더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유투브를 통해서 세계에 알려준 영국남자 채널에게도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인이 아니라면 준장님이 "that feeling that we didn't finished the job"이라고 말했을때 느껴지는 묘한 감정을 알기 어려울거라 봐요. 코가 찡해지면서도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이데올로기를 떠나 우리와는 아무런 상관없는 이들이 우리를 위해 기꺼이 그들의 피를 우리 땅에 뿌렸다는 건, 제가 살지 않았던 시대의 이야기라 할지라도 마땅히 한국인으로 너무 감사한 일이 됩니다. 그들때문에 우리는 지금의 번영을 누리고 있으니깐요. 감사합니다. 여러분
이렇게 유쾌하시고 젠틀하시고 생각이 깊으신 어르신이 그당시의 지옥같았을 경험을 이렇게 생생하고 담담하게 또 감동적으로 이야기 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국인으로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영국남자 채널의 모든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랫만에 눈물 흘리면서 웃으며 봤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신들의 희생이 지금의 이 나라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저희도 당신들을 본받아 남을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네요. 한국사를 배울때도 UN 참전용사 덕분에 다시 서울을 차지할 수 있다 배웠는데… 물론 그것도 사실이고 감사한 일이지만 2/3 가 한국공군이었다니.. 휴전 후에도 조국의 통일을 위해 끝까지 싸우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강조되지 않은 역사의 한부분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편협한 지식으로 모든걸 알고 있었던 마냥 쉽게만 이야기 했던 저 스스로가 부끄러워졌습니다. 이야기를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젊은 나이에 이국땅 대한민국에서 헌신함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이 있어 대한민국은 이렇게 성장했고 심지어 선진국이 되어 공여를 받던 나라가 이제 공여국이 되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구하러 와서 분단으로 가서 마음이 편치 않다하시며 한국인 스스로가 방법을 찾아 주변세력에 관계없이 통일을 할 것이다 라는 말씀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그래야만 하구요. 통일은 스스로 해야합니다. 그방법은 특히 북한보다 대한민국이 더많은 인내와 대화와 설득을 이어가야 합니다.
최근에 전역한 육군 병장입니다 그나마 현대화된 무기들을 바라볼 때에도 실상황이 되면 불안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6.25전쟁 당시 타국을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워주신 타국의 선배 전우분들을 생각하면 감사하고 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분단이 되어 아쉽다고 말씀하셨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게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한 부분입니다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르신과 당시 참전하신 모든 용사분들 덕분에 제가 이렇게 편안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네요… 특히 할일을 다 끝마치지 못한느낌이라고 하셨을때는 너무 마음이 아파 울어버렸네요.. 위험한 곳에 배정 받았을때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의 자유를 지켜주고자 하셨던 그 용기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 당시에 타국의 전쟁에 아무런 망설임 없이 참가해서 싸워준 그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합니다. 젊은 영국인과 중국인이 목숨을 걸고 서로 싸우다가 함께 찍은 사진은 참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네요. 전쟁 후의 한국에서 태어나 평화로운 한국에서 살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준장님의 유머와 밝은 미소가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hhhkkkccc4106 물론 한국군이 잘 싸운건 맞지만 사상자가 적은 가장큰 이유는 미군처럼 전방에서 대규모로 전투를 거의 치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짜빈동 전투같은 경우도 있긴하지만 이런 예외적인 전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소규모의 전투에 투입되었습니다 주월한국군은 주로 수비적인임무나 게릴라토벌작전에 투입되었고 당연히 사상자는 미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게나올수밖에 없는것이죠
잊지 않겠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자유의 국가들의 헌신을 감사합니다. 자신의 나라를 지키는것도 어려운데 그당시 신생국가였던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를 위해 영국군으로서 이나라를 밟고 생명걸고 싸워주심 너무도 눈물나게 감사드립니다.다시 자유통일을 위해서 싸워 그날의 영광을 다시 함께 하고 싶네요.
와 이거 저번에 참전용사들께 한국음식 대접해 드리면 좋겠단 건의가 있었는데 진짜로 실천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짜 감동입니다 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게 해주신 한국군 참전용사들과 수많은 순국선열들 그리고 영상 속 준장님을 비롯한 영국참전용사님들과 다른 나라의 모든 참전군인들께도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여태 본 영국남자 영상중에 최고 였습니다.. 물론 한국인 입장에서 말이죠 ... 영상과 어르신 말씀하시는 장면들이 감동으로 다가오네요 ... 고마워요 .. 또 감사합니다 !! 어르신 입장에선 6.25 한국과 지금의 한국을 보고 얼마나... 감격? 감동을 느끼셧을지.. 이런부분에서 너무 많은 한국분들도 다 같이 감동 이였을꺼 같습니다 ^^ 영국 남자 .... 응원합니다 ~~~!!
죽을 수도 있음에도 한국을 위해 참전해주신것에 이 글과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하고 준장님께선 한 일이 한국군에 비해 적다고 하셨지만 그 당시 한국에겐 1명의 군인도 아주 간절했을 겁니다 참전용사분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의 70년전후 모습이 같은 나라라고 믿지 못할 만큼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A small token of appreciation from L.A. to the Korean Englishman team. Thank you for sharing this hero’s story and for honoring the memory of the Korean War.
수년간 영국남자를 봐왔지만 댓글은 처음 남깁니다. 많은 참전용사분들의 인터뷰를 봤는데 오늘날 분단된 한국에 대한 책임감을 이렇게 깊게 느끼고 말씀해주시는 해외참전용사분은 처음입니다. 특히 언젠가 외세의 개입없이 한국인들 스스로 통일을 이루길 기원한다는 말씀은 정말 마음을 울립니다. 영국남자 제작진도 얼마전 시끄러운 사건이후 훨씬 성숙해진 것이 콘텐츠에 고스란히 전해지네요.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주신 영국남자 팀과 깊이가 느껴지는 참전용사님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영국남자를 구독하고 처음 남겨보는 글 입니다. 저희의 평화와 행복을 지킬 수 있게 용기를 내어준 영웅분들께 "고맙습니다" 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영웅분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어 지금의 저희가 있게 되었습니다. 때론 여러분의 감사함을 현재의 어려움이 가릴지언정 저희 모두의 마음속에는 고마움이 담겨져 있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먼 이국땅에서 벌어지는 비극에 작은 관심을 갖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어서 그런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참전용사 여러분은 목숨을 걸고 젊음을 바치며 온몸으로 함께 싸워주셨습니다. 자유를 위해 헌신하시고 희생하신 모든 참전용사 여러분께 마음을 다해 감사 드리고 존경합니다.🙏
영국남자 채널에서 한국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참전용사분들을 뵐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정말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분들의 도움과 협력이 있기에 지금까지의 성장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브리자디어님의 말씀대로 영국남자에서 한국과 영국을 문화컨텐츠라는 영역을 통해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브리자디어 참전용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대한민국 육군 전역자로써 6.25때 참전하신 모든 분들에 대해 항상 감사하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지금 유튜브를 보며 댓글을 달고, 일상 생활을 영위한다는 것이 언제나 영웅분들의 희생과 용기, 노력, 투지, 그 이외에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었기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60이 다 된 한국남자예요. 영국 할아버지께 너무 감사 드려요. 우리나라를 목숨걸고 지켜 주셔서..... 오래 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세요. 중간 중간 말씀 가운데 겸손함과 너그러움에 감동하게 되네요. 신사의 나라 영국분다워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멋진 영국, 영국 할아버지, 영국국민 여러분 & 영국남자, 다들 행복하세요.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싸워주신 모든 참전용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I would like to express my sincere gratitude to all the veterans who gave their lives to fight for Korea. All Koreans will never forget the veterans
"Soldiers don't start wars. Somebody else says start a war. Somebody else says stop it." Despite the topic of the video being a heavy one, exceptionally for us Koreans, I appreciate how the Brigadier explained his perspective of the war in a very comprehensible and lighthearted way. Thank you for your service and wonderful insight.
한국전쟁에 참전하였던 모든 외군군인에게 우리는 항상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저는 기꺼이 동참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저희들 대신 대접해주신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위해 참전하신 모든분께 신에 은총이 함께하길.......
영상 중간에 할아버지가 죠시에게 자기 기여도를 최대한 작게 나타내달란 말을 듣고 눈물이 나서 댓글 적습니다ㅜㅜ. 우주를 작게 조각 내도 그 크기는 너무나 크죠 ㅜㅜㅜ 충분히 대접, 대우 아니 더 받으셔야 마땅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like he said, until the day that younger generation wonder about existence of north and south....
'그래도 언젠가는,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 나라를 통일할 방법을 찾을 거라고 생각해요. 외부의 간섭 없이.' 이 말씀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그 당시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싸우신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더불어 좋은 영상 제공해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 말씀 전합니다!
Similarly you might find this shocking or surprising but this should not be represented as the only relative case. But it should help unite the world too. The middle East is going through very similar situation and outside interferences and security being bought from the west. History is something that can be learned and must not repeated in different portions of the world.
보면서 눈물이 났어요. 저희 할아버지도 6.25전쟁 참전하시고, 배와 허벅지 허리에 총상과 파편자국 상처를 평생 달고 사셨죠. 그렇게 수많은 각 국의 사람들의 목숨이 바스라져 갔을거에요. 동방의 어디인지도 모를 작은 나라를 위해서 싸워주신 외국의 용사님들과 한국의 용사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나머지 생존해계신 분들은 부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어요. 영국남자와 나머지 스텝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할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1910년대생이신데 6.25 당시 30대 후반으로 당시 나이도 많지만 일제 총알받이 강제징병 대상이라 서울 하수도에 할머니가 숨겨두고 4년넘게 수로에서 하루에 한번정도 할머니가 야심할때 몰래 내려와주는 밥이외에 못드셔서 약해지셔서 참전을 못하셨어요. 할머니도 할아버지의 행방을 묻는 주구와 일본순사에게 매질당하고 여러번 유산을 하고 너무 마른 상태라 할아버지는 6.25에 자원하지 않고 부산으로 피난내려오셨습니다. 그 후 할머니 42세에 겨우 첫 아들을 낳아 제가 태어날 수 있었는데 그 시대를 견디신 모든 어른들 존경합니다
할아버님께 감사합니다. 일제강점기 독립투사와 한국전 국군구국용사님들에게 이나라가 사라질때까지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정부가 미흡해도 국민들의 가슴엔 항상 이 나라를 위해 싸워주신 분들이 계셔 오늘의 내가 존재함을. 자유롭게 댓글을 남길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할아버님이 축복속에 영면하시고 계시길 기도합니다.
6.25 72주년 영상보고 왔다가 뒤늦게 과거의 제 댓글을 보네요. 😁 엄마가 아프셔서 엄마 간호하느라 바쁜 아빠 대신 할아버지가 저와 남동생을 거의 케어해주신ㅜㅜ.. 그래서 추억도 많고, 부쩍 생각나는 날이 있어요. 대댓글 남겨주신 위에 분들 이 댓글을 볼지 모르겠지만 모두 행복하세요. 😍
it was so moving to hear this man's story, the story especially about how his granddaughter's view of korea is of stark contrast to his memory of destruction was incredibly emotional and made me tear up
영국남자에서 댓글 처음 다는 것 같아요. 참전 용사 할아버지께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 남기고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할아버님의 희생으로 오늘날 이렇게 발전된 국가에서 자유롭게 살고 있네요 통일에 대한 말씀도 여운이 남네요. 저도 할아버님처럼 누군가에게 그리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영국남자 정말 좋은 컨텐츠네요. 보는내내 웃음과 눈물이 계속 눈가에 남았습니다. 오늘 영상에 나와주신 할아버지는 물론 젊음과 목숨을 바쳐 한국을 지켜주신 수많은 참전용사분들 그리고 그 감사를 잊지않게 해준 영국남자 여러분 정말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브리자디어 준장님 정말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전쟁세대부터 지금의 영피플까지 아니 더 어린 학생들까지 모두 아직도 진심으로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희생하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어요.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시고 또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요. 🙏🏻💙 (젠틀하시고 겸손하신데 유머감각까지 ㅠㅠ 존경합니다.🤭👍🏻)
준장님 말씀 하나하나마다 상황파악과 역사의식에서 매우 훌륭하신 면모가 보여집니다. 결국은 한국 청년들이 지켰다고 해주신 말씀도 뜻밖이었고(외부세력인 유엔군 도움으로 이겼다는 약간의 아쉬움을 지워주심) 중공군 2명과 담배피고 마주하셨다는,전쟁은 개인들이 일으키지 않았다는 말씀이 와 닿네요. 영국남자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bringing this gentleman to tell his side of the story. If we do not hear and learn from those who've been there, we lose history. He was such a delight to listen to and learn from.
I'm american and my grandpa fought in the Korean war. He was my best bud who passed away from lung cancer in 2013. He loved Korea and the people. This just warmed my heart so much. Thank you for doing this!
무엇보다 먼저 한국을 위해 자신의 젊음을 그리고 하나 뿐인 인생임에도 큰 위험을 감수하며 한국전쟁에 참전해주신 영국과 영국 소위님깨 감사드립니다. 또 많은 영상을 보았지만 오늘 영상은 정말 저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특히 8분 39초부터 시작된 내용은. 나이가 들어 지혜가 깊어진 어른이 분단된 대한민국이 가아할 방항을 제시해주신 것 같아서 감동이 크게 다가오네요.
@@이성민-n7b 네가 듣고, 보고, 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전부이고 진실일 거라고 믿나...? 팩트...? 팩트라는 건 어떤 소수에 의해 주장되어진, 어떤 것넘고 뒤틀린 사이비들이 함부로 내세우는 단편적인 사실이 아니다 적어도 우리가 아는 팩트는, 영국남자와 그 팀이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세계에, 온누리에 아니 정말 놀라웁게도 바로 한국사람들 자신에게 알리고 있다는 것이다 너희 키보드 워리어나 방구석 좆문가들의 아니면 말고식 수사흉내나 자신의 조국을 헬조선이니 엽전이니 비방 저주하고, 온국민을 위해 일하는 대통을 재앙이니 하며 모욕하는 개후레자식같은 짓이 아니라, 한국사람보다 더 한국을 조아하며, 그 기쁨과 자랑을 그 어떤 한국사람보다 더 온세상에 알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직 한국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네깟 저렴하고 지저분한 모지리들이 조국을 음해하고 방기하는 행위보다 몇천억배 가치있고 아름다운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네가 함부로 내뱉어 영국남자를 비방하는 짓은, 시궁창의 추잡한 쥐새끼가 만월을 보며 찍찍거리는 행위다
My grandpa fought in the Korean war and the storys he tells is incredible i love hearing him tell them and i want him to write a book about his time in Korea Edit: he was also in the devils brigade so you know the storys are crazy haha
There's a service called Storyworth that can streamline the process of recording a loved-one's life. I recommend checking it out. I really wish I'd known about it before my grandpa passed away in 2017.
대한민국 국민중에 한사람이고. 이프로그램 구독자이지만 항상 감사드리고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희생정신에 저희 나라가 이만큼 발전할수있는것에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항상 좋은 프로그램 감사드리고..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더욱 성숙된 프로그램으로 좋은 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전용사분들께 다시한번 존경과 희생정신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행복한 나날이되세요..*^^*
이렇게 진솔하고 뭉클한 한국 참전용사분의 이야기를 영국남자에서 다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고귀하게 느껴집니다. 너무 큰 희생에 감사합니다. 그당시 한국 군인들의 용기와 의지를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나온 그당시의 사진들과 이야기들에 눈물이 나네요.
After my military service was over, I went back to a country to finish studying. There I met an old gentleman wondering where I was from. I said Korea, and he told me that he fought in Korean War. When I heard that, I didn't have any single second to think, but just stood up, saluted him, and expressed my deepest appreciation from bottom of my heart. I believe that's what all Koreans watching this video would feel like. Thank you all for what you have done. You might say that you only did what was right, but that just means so much to us.
BRIAN PARRITT 준장님 같은 분들의 희생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했습니다. 당신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 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유엔 회원국 최초로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세계의 어려운 나라에 도움을 주는 멋진 나라도 성장한 지금 감사한 마음과 함께 자부심도 느낍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죠시 오늘 컨텐츠는 감동적이네요. 개인적으로도 은혜를 잊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봤습니다. 고마워요~~^^
이땅에서 태어나 한국인으로 살고있을뿐인, 어쩌면 그로인해 역사에 둔감해진 저보다 대한민국의 성립에 피를 흘리며 싸워주신 군인분들께 감사를 대신해 주시는 조쉬님과 영국남자팀에게 새삼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머나먼 이국땅에서 자유라는 기치아래 피를 흘린 참전 유엔군이시여.신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My late father was a colonel of 6th Div. of Korean Army during the Korean War and he would often told me about the Korean war and friendships with allied forces like British and U.S. Coincidence or not, some 40 years later I finished my military service in the 25th Div. of ROK army near Seolma-ri, where, perhaps near the battle field of your account, lots of British infantry servicemen sacrificed themselves to defend Korea against communist North and China. Now I am turning into my 50s to find out your story thanks to 영국남자(Thanks Ollie and friends!) Words can't convey my appreciation enough for you, Sir. Here's my cordial, utmost and sincere respect from the bottom of my heart. Thank you and Long live Brigadier General, Sir!
이렇게 한국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는 인플루언서 영국남자 채널 만큼 또 있을까? 진짜 이번편은 눈물 나오는 편이라고 생각하네요 이렇게 6.25전쟁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시고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는 영국남자 채널은 꼭 우리 정부에서 표창장은 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이런 좋은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 영국남자 채널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핸드폰으로 유투브를 시청하면서 컨텐츠를 소비하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모든 현재의 상황이 한국전쟁에서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여러 선조들 그리고 각 국의 참전용사 덕분이라는 것도 알기에 Brian Parrit 준장님을 포함한 참전용사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문득 영상들을 정주행 하다 꼭 댓글이라도 남겨야 이 마음을 조금이라도 전달하는것 같아 남겨요. 청춘의 나이에 자신의 나라도 아닌 한국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잊지않겠습니다. 그리고 늘 팬으로써 즐겨보는 채널이고 늘 한국을 알리고 좋아해주셔서 감사하다 느꼈지만 이런 컨텐츠까지 제작해주신 영국남자 채널을 위해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도 정말 감사합니다.
이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한국이 있는것이라 배웠으며 중년이된 나이지만 나 스스로 생각해봐도 한국전쟁에 참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돌아가신분들 이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한국이 있다고 생각합이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젊은 친구들 늘 응원합니다 파이팅 우리가 해야할일을 대신해주시네.. ㅠㅠ
참전용사 분께서 전투하셨던 곳이 제가 군대에서 근무했던 지역입니다. 수색대로서 당시에 저와 제 부대가 항상 보던곳이 과거에 고왕산, 마량산, 후크고지가 있던 곳입니다. 참전용사분들의 뒤를 이어 위의 지역을 수호하는데 함께 했다는것에 큰 영광입니다. 정말 큰 감사 드립니다. 아주 어렸을 때에 잠깐 영국에서 살았던 기억이 있어서 영국 자체가 저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는데 또 이런식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재미있는 일이네요!
진심으로 전세계 모든 한국전 참전용사분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지금 저는 이런 댓글도 못 달고 있었을겁니다 ㅠㅠ 북한,중국과 같은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 그 자체네요... 다시 한번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Soldiers don't start war." That hits hard. And i love it when the video's going all emotional and stuff, he joked about how he's the only one left and that he can take all the glory for himself. Such a humble soul.
이번 영상은 저희 채널의 다른 영상들과 많은 차이가 있어요. 촬영하는 와중에 브리자디어님이 70년 전에 한국에 갔을 때 한국식 바비큐를 먹은 적이 없으시다는 걸 알았는데요, 그래서 더욱더 전쟁 후에 발전한 한국의 맛있는 음식을 경험하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으면서 이야기를 들을수록 브리자디어님의 이야기들에 집중하게 되었고 음식에는 포커스가 덜 맞춰졌어요. 너무도 감사하게도 브리자디어님이 음식들을 다 맛있게 좋아하면서 드셨지만, 저희에게 큰 임팩트와 여운을 남긴 건 그분의 진심과 영국 군인의 관점에서 본 저희 태어나기도 전의 한국이었어요.
This video is quite different to any other on our channel. We found out while filming that despite going to Korea 70 years ago, the Brigadier had never tried Korean BBQ before. We obviously wanted to give him an amazing experience of Korean food and show him a small part of Korea's incredible development since the war, but as we shared this lovely Korean meal with him the food became less of a focus as he generously shared some of his story with us. He was extremely complimentary of everything he ate and tried, and he seemed to be genuinely enjoying himself, but what really left an impact on us was his honesty and insight as a British soldier who saw Korea long before we were ever born.
준장님 한마디 한마디가 주옥같았어요ㅠㅠ 말씀에 귀기울이시고 음식이야기는 조금만 해주셔서 더 좋았어요🙏🏻
멋진 영상 감사합니다!
이런 영상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계속 하시는 것 대찬성입니다!!
영국남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국남자 영원히 구독할래요 그만두기 없기!
when he spoke about smoking together with the chinese soldiers and said 'soldiers don't start wars', that hit me the hardest, the tears just started pouring down.
facts
Dude same. Btw you’re profile pic killed the mood for me 😂
Same here man. Tears bursting out suddenly
We are crying too
중국인들은 그렇게 생각지 않을걸요.
5년전 웰링턴 국립묘지에서 중국인들을 만났는데 그곳에 새겨진 내용을 보고 서로 당황한 기색으로 토론하고 있더군요. 아니 한국전쟁이 북한과 중공이 쳐들어 간거라고?
그들은 그렇게 배우지 못했거든요... 저는 듣고만 있었지요. 제 전공은 중국어와 문학입니다.
"Soldiers don't start wars. Somebody else says start a war. Somebody else says stop it."
Powerful words there, Brigadier.
7:16
💖💛🖤
당신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그리고 일을 마치지 못햇다고 했을 때 뭉클해집니다. 저희의 일입니다. 전쟁을 모르고 살수 있게 해 준 당신과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많은 분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The older British people have such a way with words. They can effortlessly phrase their sentences to be so elegant yet casual at the same time.
What you trying to say about the young brits then lol
@@CyberMachine we are cunts, thats what he measn abt us younglings
@@CyberMachine calm down. this aint twitter.
@@CyberMachine Dude mentioned one thing and one thing only. Never once did they mention what you're talking about; the mentality you have is a root problem with this world, and your archaic way of thinking is simply 'gaslighting' that should be eradicated. *Whether you were joking or not*--Grow up, Cyber--we're tired of it.
@@CyberMachine Americanized?
분명, 한국전쟁에 대한 한국인이 모르는 사람이 없을것이고, 그 중에 수 많은 외국인들의 참전과 희생으로 대한민국은 지켜졌다는걸 알고 또 알았음에도 이런 참전 용사분들의 이야기를 들을때 마다 눈물이 나는건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원치않던 전쟁의 침략으로 인해 이들을 해방 시키는 것이 분명히 옳다고 생각해서 모두들 당연하다고 생각했죠!' 라는 말씀에 눈물이 왈칵~ 정말 감사하고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이글을 써봅니다.
어휘가 ㅂㅅ같노
이분들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습니다.
지금 전세계인들이 대한민국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건 참전용사분들께서 공산국가로부터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덕분입니다.
좋은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영국남자 제작진께 감사드립니다.
충성..!!!
Your wish just granted
Have a lovely day, Captain Ahn!
충성!👍👍👍
I love how fast you watched all their videos! ❤️
ㅇㅈ하는 바입니다. 그저 감사드립니다
다른 나라를 위해 전쟁에 참전해서 싸워 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남은 그들의 삶까지 걱정해주셨다니 너무 감동했습니다. 진중한 말씀 사이사이 위트있는 유머까지, 존경하고 닮고싶은 진짜 어른의 모습을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준장님 건강히 오래오래 준장님과 동료들께서 목숨바쳐 지켜주신 🇰🇷 한국을 지켜봐주세요. 언젠가는 말씀하신대로 하나인게 당연한 그날도 오겠지요. 항상 건강하세요.
저도 감동 받았습니다. 눈물이 나네요
난 정말 인간같지도 않은 댓글들을 가끔 봅니다.
자기들이 자기나라의 유익을 위해서 왔지 우리를 위해 왔냐? 미국이? 영국이?
이런 글들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영상에서 할아버지가
이 대목에서 너무 감동했습니다. 개인 뿐아니라 미국이란 나라, 영국이란 나라도
공산주의의 마수로부터 자유를 지키는 선한 일이었기에 우리나라에
파병이라는 결단을 내렸다는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왜? 그게 그들의 가치관 이기 때문입니다.
준장님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인 우리는 당신들의 노고와 희생을 잊은채 오늘도 불평하며 살아가고 있는데 70년이 지난 지금까지 부채감으로 한국을 걱정하고 계시다니 부끄럽습니다. 무한한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I sincerely hope his wish, that the Korean people will reunite their country, will come true before it will be divided for 100 years. And hopefully without more bloodshed.
Translarion for this comment
Thank you, Brigadier General. We, the citizens of the Republic of Korea, have forgotten your hard work and sacrifice and continue to live complaining today, and it is shameful that 70 years later, you are still worrying about Korea out of debt. I express my infinite gratitude and respect.
지금의 한국은 헬조선이다
@@Hugh.Manateethe probability is very small, but it's not zero. Let's hope for the best for Korea as a united country
고 3이면서 항상 수능 때문에 인생망치면 어떡하지 하며 절망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영국남자의 오늘 이 영상을 보면서 옳은 일을 위해 나라를 넘어서 목숨을 걸고 싸워주신분들로 인해 편한 삶을 살고있으면서, 훌륭한 연륜을 쌓아오신 참전용사분의 일부분만큼의 시간을 살아보지도 못했으면서 한다는 소리가 인생망했다는 소리라니, 제 자신을 질책했습니다. 한국을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희가 자유속에 살고있습니다
ㅠㅠㅠㅠ너무성숙하자너....
너무 장한 친구 수능은 널 평가할수없어
앞으로 네가 빛날 기회는 정말 많을거야 자신감을 가져
고3이면 이거 볼시간에 공부하는게 맞지 않을까?ㅋㅋㅋㅋㅋㅋㅋ
고마워요 젊은이...
수능 화이팅!!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_pussycat 닥눈삼
이 퇴역장성 분이 이제껏 들어보지 못한 말씀을 하시네요
싸우고 올라간 것은 한국의 젊은 군인들이었다.. 내가 한 것은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정말 존경스러운 분입니다.
건강하게 행복하게 오래 사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추천 두번 머겅.
저도 깜짝 놀랐어요 눈물이 나네요
한잔하구 이영상보믄 안돼 ㅠㅠ 나 울어? ㅠㅠ
우리나라한국군인들이 정말 나라를 되찾기위해 열심히 싸웠다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인생의 경륜이 쌓이신 만큼.... 겸손하시고 상대편을 배려하시고 공을 돌리시는거 같아요!! 즉 덕분입니다!! 자유대한민국의 자유는 한국이 잘나서 지킨게 아니며 세계각국의 이름모를 젊은군인들의 용기와 희생, 아픔을 잊어버리고 교만하거나 거만하면 안됩니다!!!
덕분이라는... 겸손함을 잊지맙시다!!
올리의 말에 크게 공감합니다. 내 나라를 위해 싸우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지구 반대편의 이름도 모르던 작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워주셨다는 것...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세대의 한 사람인 저도 깊은 감동과 감사를 표합니다. 당신들의 희생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게임도 BTS도 모두 당신들 덕분입니다. 브라이언 패릿 준장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 자리를 기획하고 편집해서 올려주신 영국남자 많이 많이 사랑합니다. God bless You!
이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봐야합니다. 20살 한창 파릇파릇하던때에 목숨 바쳐 한국에서 북한군을 상대로 우리나라를 지켜내신 정말 위대한 분이신데 이렇게 완벽한 식사까지 드시고 한국을 다시 추억해주시니 정말 마냥 감사한 마음뿐 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Translation for this comment
A lot of people should see this. He is a truly great man who sacrificed his life to protect our country against the North Korean army in Korea when he was just 20 years old. I am truly grateful that he brought back memories of Korea by eating such a perfect meal. Thank you sincerely.
한국인으로서..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나라를 지키고 일으킨건 한국의 청년들이다, 한국군을 존경한다는 말에 참으로 마음이 따뜻해 집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당신들의 피와 희생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로서로서로서로서로서
오늘의 영상은 영국남자의 해외팬들에게는 재미없는 소재일 수 있으나 한국인들에겐 특별히 감동적인 스토리였습니다.
영국신사분의 젊음을 바쳐 싸운 전쟁터는 지금의 한국을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경험을 통한 역사와 전쟁에 대한 통찰력있고, 마음속에 울림이 있어서 방송으로 하여금 집중하게 만드네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며, 더 맛있는 한국 음식들 맛보시길 바랍니다.
이런거 보면 대깨문들은 느끼는게 없나? 미군이 점령군이라고? 찢재명아
맞아요 말씀들이 모두 감동적이네요...😃
@@FC-qc9vx 북한이 주적입니까? 라고 물었을때 대답못하고 멀뚱멀뚱 쳐다보던 누가 생각나네요
@@구독눌러애인생긴다 주적이라고 말 못하죠 ㅋㅋㅋ 우리나라는 전쟁을 피하고 대화로 해결 보고 싶은데 북한이 응해주지 않으니까 애먹고 있고, 쨋든 전쟁하면 우리가 잃을 게 훨씬 많으니 최대한 피하는 게 맞음 전쟁을 바라지 마세요
@@Alex99tlqkf 주적이라고 못하는사람이 무슨 대통령을 한다고 ㅋㅋ
알지도못하는 아시아의 작은나라의 전쟁이었을텐데 "옳은일"이기때문에 참전했다는 말이 너무 감동적이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살수있는건 모두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끝으로 우리를 대신해 참전용사님께 맛있는 밥도 대접해주시고 감사하다고 전해주셔서 영국남자팀에게도 다시한번 김사드립니다.
옳은 일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참전했지만.. 전쟁의 참혹성에 대해 말씀하실 때와 옆에 있던 두 동료를 잃으셨다는 말씀을 하실 때 아직도 후유증을 간직하고 계신 것이 보이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하나의 영혼이 이 세상의 어떤 것보다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더라면 전쟁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멋진신사분 이네요
감사합니다 옳은일 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영국 장교님께 경의를
지켜낸것은 한국군인이었다고 하시는 말씀에 눈물이 맺혔어요~~~~
겸손과 배려가 몸에 베긴 진정한 영국 노신사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
정말로 한국인으로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현재의 한국을 살아가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영국의 참전용사분을 초대해주시고 대접해주신 영국남자팀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엄지척👍👍👍
제가 드리고 싶었던 말을 다해 주셨네요.. 👍
한국인들아 올리자..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전쟁에 누가 나가고 싶겠어요 일단 한국을 도와준건 팩트니까 고마워 해야죠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망해도 사라져도 상관없는 작은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용감한분들을 욕보이는 말씀은 삼가해주세요.
이번 편은 정말 역대급이니다 살아있는 역사도 듣고 정알 힘들었을 그 때 상황도 느끼셨을 감정도 정말 진심으로 와 닿고 그 와중에 영국식 유머까지 꼿꼿한 자세에 여유에 영국 젠틀맨이 이런 분이겠다 싶습니다 고등학생 아들들과 같이 보고 싶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유튜브 제작도 오늘 내용도 참전 군인분들도 모두 현재 제가 누리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진짜 영국신사란 준장님 같은 분인거 같아요
어쩌면 아무도 기억해주지도 알아주지도 않는다는 한국전쟁에서 자신을 희생시키며 지금의 한국을 만들어주신 모든 참전 용사들께 감사드리며, 이런 좋은 컨텐츠를 올려주신 영국남자의 모든 스탭과 출연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When Brian the brigadier talked about how he shared cigarettes with the chinese soldiers after the ceasefire and said soldiers hadn’t start the war, i teared up. The anecdote reminds me of the book Slaughterhouse 5 (by Kurt Vonnegut) and how all wars are childrens crusades. Loved this episode. Thanks.
Very much. (PS: slaughterhouse 5 was by Vonnegut!! Still Kurt though 😉)
My bad. Kurt Bloch is an American guitarist 😅
We citizens don't want war, the leaders do
한국인의 한 사람으로서 준장님에게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관심이 진심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한국인들은 영국군이 한국에 와서 보여준 희생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눈물 났어요. 뭐라고 더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유투브를 통해서 세계에 알려준 영국남자 채널에게도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말을 너무 잘 해주셨네요.
남한에 자유와 종전은 아니였지만 휴전을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지금의 우리가 되었어요.
앞으로는 우리의 몫입니다 맞아요!!!!!
감사합니다. 안정과 평화를 주어서 미래를 꿈꾸고 이룰 수 있게 해주셔서요.......
한국인이 아니라면 준장님이 "that feeling that we didn't finished the job"이라고 말했을때 느껴지는 묘한 감정을 알기 어려울거라 봐요. 코가 찡해지면서도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이데올로기를 떠나 우리와는 아무런 상관없는 이들이 우리를 위해 기꺼이 그들의 피를 우리 땅에 뿌렸다는 건, 제가 살지 않았던 시대의 이야기라 할지라도 마땅히 한국인으로 너무 감사한 일이 됩니다. 그들때문에 우리는 지금의 번영을 누리고 있으니깐요. 감사합니다. 여러분
한국인들이 해야할 일인데 영국남자가 대신 해주시는게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참전해주신 분께 덕분에 한국에서 잘 살고 있다고 전해주세요 정말 감사드리고 항상 응원합니다!!!
공감합니다!!
맞아요!! 이영상 뿐 아니라 조쉬&올리기 하는 일이 우리나라 홍보대사 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하고있고
오늘 같은 영상 올라 올때마다 이런건 우리 국민 보다 올리와 조쉬가 한국 사람 보다 잘 한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아요
그러게요...사소한 실수를 부풀려서 영국남자를 과도하게 비난하는 것은 배은 망덕한 짓입니다.
@@쥠마이 전 비난 한 적 없습니다. ^^
@@쥠마이 사소한 실수인지는 모르겠지만 욕먹어야 할 일은 욕먹어야 마땅하고 지금처럼 좋은일 할때는 칭찬받아야지 ㅋㅋ
한국 해병대 전역자입니다 진심으로 귀하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요
이렇게 유쾌하시고 젠틀하시고 생각이 깊으신 어르신이 그당시의 지옥같았을 경험을 이렇게 생생하고 담담하게 또 감동적으로 이야기 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국인으로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영국남자 채널의 모든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랫만에 눈물 흘리면서 웃으며 봤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신들의 희생이 지금의 이 나라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저희도 당신들을 본받아 남을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이야기 물론 너무 좋았지만...고기가 식고 있어요...ㅠㅠㅠ
당신들의 노고와 흘리신 피,땀은
이 땅과 역사에 남아
모든 바위가 흙이 되고
모든 바닷물이 말라 없어질 때까지 기억될 것입니다.
어르신 감사합니다. 이 고마움과 희생을 고이 간직하였다가 저도 죽기전에 누군가에게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Golden words: "Soldiers don't start and don't end wars". So true
reminds me of that chirstmas miracle in WWI...
위트있는 영국 청년의 70년전 모습이 눈앞에 보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네요. 한국사를 배울때도 UN 참전용사 덕분에 다시 서울을 차지할 수 있다 배웠는데… 물론 그것도 사실이고 감사한 일이지만 2/3 가 한국공군이었다니.. 휴전 후에도 조국의 통일을 위해 끝까지 싸우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강조되지 않은 역사의 한부분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편협한 지식으로 모든걸 알고 있었던 마냥 쉽게만 이야기 했던 저 스스로가 부끄러워졌습니다. 이야기를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필승의 공군 만세!
한국이 통일 못하게 하고 한국인과
한국군, 그리고 un군을 죽인 중국을
한국인들은 영원히 잊지 않을 것임
중국은 현재도 항미원조라고 미친
역사왜곡을 하고 있는 그야말로
악의 집단
@@tony-xd4bl 이와중 대국이라며 중국의 속국을 자처하는 대통까지 ㅠ 정말 한심 ㅜ
한국군도 후반기엔 조직화 되어 전투력이 나오지.
젊은 나이에 이국땅 대한민국에서 헌신함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이 있어 대한민국은 이렇게 성장했고 심지어 선진국이 되어 공여를 받던 나라가 이제 공여국이 되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구하러 와서 분단으로 가서 마음이 편치 않다하시며 한국인 스스로가 방법을 찾아 주변세력에 관계없이 통일을 할 것이다 라는 말씀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그래야만 하구요. 통일은 스스로 해야합니다. 그방법은 특히 북한보다 대한민국이 더많은 인내와 대화와 설득을 이어가야 합니다.
🦋🩵
최근에 전역한 육군 병장입니다 그나마 현대화된 무기들을 바라볼 때에도 실상황이 되면 불안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6.25전쟁 당시 타국을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워주신 타국의 선배 전우분들을 생각하면 감사하고 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분단이 되어 아쉽다고 말씀하셨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게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한 부분입니다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
감동해서 울었네요...당신은 우리의 영웅입니다 한국을 지켜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은혜를 잊지않겠습니다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영국 장교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르신과 당시 참전하신 모든 용사분들 덕분에 제가 이렇게 편안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네요…
특히 할일을 다 끝마치지 못한느낌이라고 하셨을때는 너무 마음이 아파 울어버렸네요..
위험한 곳에 배정 받았을때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의 자유를 지켜주고자 하셨던 그 용기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 당시에 타국의 전쟁에 아무런 망설임 없이 참가해서 싸워준 그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합니다. 젊은 영국인과 중국인이 목숨을 걸고 서로 싸우다가 함께 찍은 사진은 참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네요. 전쟁 후의 한국에서 태어나 평화로운 한국에서 살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준장님의 유머와 밝은 미소가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다른말이 필요없음....다른 참전국도 많았지만...다들 연합군으로 소중하신분들이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 56000명 참전 전사자 1078명 부상자 2674명 실종179명 포로997명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on.J.I 베트남전에서 한국은 정말 교활하고 전투적으로 잘싸워서 그런 결과를 낸거임. 일반적인 전쟁이었으면 그 정도 희생이 일반적일수도 일음.
@@hhhkkkccc4106 물론 한국군이 잘 싸운건 맞지만 사상자가 적은 가장큰 이유는 미군처럼 전방에서 대규모로 전투를 거의 치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짜빈동 전투같은 경우도 있긴하지만 이런 예외적인 전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소규모의 전투에 투입되었습니다
주월한국군은 주로 수비적인임무나 게릴라토벌작전에 투입되었고 당연히 사상자는 미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게나올수밖에 없는것이죠
잊지 않겠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자유의 국가들의 헌신을 감사합니다. 자신의 나라를 지키는것도 어려운데 그당시 신생국가였던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를 위해 영국군으로서 이나라를 밟고 생명걸고 싸워주심 너무도 눈물나게 감사드립니다.다시 자유통일을 위해서 싸워 그날의 영광을 다시 함께 하고 싶네요.
그거아나? 가장가까운 일본은 그와중에 무기팔며 이득을 챙겻지
@@탈북한고등어 그거는 전쟁을 일으킨 스탈린과 모택통에게 따져야지.
마음 깊이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필승
한국전 당시 참가한 외국 군인들중 한국이란 나라가 어디있는지 존재자체도 잘 몰랐을텐데... 인간의 가치 중 자유란걸 지키기위해 그 조그만한 나라를 지켜주기 위해 목숨을 걸수있다니...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감사하고... 건강하시길 빕니다.
와 이거 저번에 참전용사들께 한국음식 대접해 드리면 좋겠단 건의가 있었는데 진짜로 실천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짜 감동입니다 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게 해주신 한국군 참전용사들과 수많은 순국선열들 그리고 영상 속 준장님을 비롯한 영국참전용사님들과 다른 나라의 모든 참전군인들께도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잊지않겠습니다. 대신 밥을 사준 영국남자팀에게도 감사합니다 👍
와 훌륭한 건의안이었네요 이런 대단한 발상을 님이 하셨어요?
625참전 용사들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facts
@@Neo-dv4oi 다른 분이 하셨어요ㅎ
여태 본 영국남자 영상중에 최고 였습니다.. 물론 한국인 입장에서 말이죠 ...
영상과 어르신 말씀하시는 장면들이 감동으로 다가오네요 ... 고마워요 .. 또 감사합니다 !!
어르신 입장에선 6.25 한국과 지금의 한국을 보고 얼마나... 감격? 감동을 느끼셧을지.. 이런부분에서 너무 많은 한국분들도 다 같이 감동 이였을꺼 같습니다 ^^
영국 남자 .... 응원합니다 ~~~!!
이성민/적어도 당신보다는 한국을 위해 많은 일을 한거 같다
@@이성민-n7b 한국어가 어색한데 분명 한국인이 아닌걸 확신한다
감사합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저희의 자유를 지켜주시기 위해서 희생하신 모든 분들을 기억하고 기념하도록 후손들에게 가르치겠습니다 ~
눈과 가슴이 뜨거워지는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역대급 영상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땅에 살고있는 후손으로서, 감사드립니다. 또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모든분들과 조쉬, 제작진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영국남자 최고!!
감사합니다
죽을 수도 있음에도 한국을 위해 참전해주신것에 이 글과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하고 준장님께선 한 일이 한국군에 비해 적다고 하셨지만 그 당시 한국에겐 1명의 군인도 아주 간절했을 겁니다 참전용사분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의 70년전후 모습이 같은 나라라고 믿지 못할 만큼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하염없이 눈물이 흐릅니다 . 저렇게 아름다운분이 내 조국을 위해서 싸워주셨고 타국에서 온 분명 저분과 같은 그 어리고 순수한 영혼들이 내 나라를 위해 목숨을 잃었단걸 생각하니 너무도 감사하고 가슴이 아픔니다.
맞춤법이나좀
@@하늘보리-o2m 띄어쓰기나 좀
궁금해서 그런데요...진짜 눈물 흘림?
니들도 나이 먹어봐~
A small token of appreciation from L.A. to the Korean Englishman team. Thank you for sharing this hero’s story and for honoring the memory of the Korean War.
한국전 참전용사분 나오는 영상은 무조건 본다! ㅋ 한국이 너무 너무 어려울 때 싸우러 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오래 오래 사세요! Thank you!! x ∞
나도.
수년간 영국남자를 봐왔지만 댓글은 처음 남깁니다. 많은 참전용사분들의 인터뷰를 봤는데 오늘날 분단된 한국에 대한 책임감을 이렇게 깊게 느끼고 말씀해주시는 해외참전용사분은 처음입니다. 특히 언젠가 외세의 개입없이 한국인들 스스로 통일을 이루길 기원한다는 말씀은 정말 마음을 울립니다. 영국남자 제작진도 얼마전 시끄러운 사건이후 훨씬 성숙해진 것이 콘텐츠에 고스란히 전해지네요.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주신 영국남자 팀과 깊이가 느껴지는 참전용사님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밀리터리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글들 많이 보는편인데
625 해외참전용사분들중에 분단된체 휴전된것에 대해 '자신들의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고 안타까워 하신분들의 인터뷰를 몇 건 더 본적이 있긴합니다
근데 다시 찾아보려 해봐도 검색이 되질 않네요 ㅠ.ㅠ
한국의 청년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했고 휴전이 아닌 종전을 위한 데모를 한 것도 말씀하셨는데 큰 감동을 느낍니다
정말 훈장을 받으신것이 너무나 다행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Poorenn 그게 왜 불편할까요? 열심히 보기만 하다가 일부러 댓글 달 정도로 좋은 콘텐츠라 댓글 단 건데요. 댓글 다는거 전혀 부끄럽지 않습니다.
@@Poorenn 고쳐앉으세욯ㅎ
진짜 책임을 느껴야할 중궈는 지들이 잘한줄 알죠
옛 전우들이 다 죽어서 무용담 허풍을 맘껏 떨어도 되고 모든 공을 혼자 다 차지 할 수 있다는 할아버지의 영국식 유머가 정말 멋있네요. 물론 우리 한국인들은 다 압니다. 허풍이 아니란거....
멋있는 유머가 아니라...
슬프거나, 슬픔을 느끼지 못하면 최소한 씁쓸하게 느껴져야 하지 않.....나요?
물론 멋있다는 것도 개인의 자유로운 감상이긴 한데...
@@유튜브댓글에서싸우는 멋있을수도 있지 왜 지랄이노?
@@유튜브댓글에서싸우는 그 슬픔을 애써 유머로 승화 하신거라 봅니다. 누구나 느낄것 같아요. 얼굴은 미소 짓지만 가슴 아래에서 느끼는 감정은 다를거라 봅니다. '내 전우들이 폐허속에서 일어나 발전된 이 대한민국을 함께 볼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마음 말이죠
영국남자를 구독하고 처음 남겨보는 글 입니다.
저희의 평화와 행복을 지킬 수 있게 용기를 내어준 영웅분들께 "고맙습니다" 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영웅분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어 지금의 저희가 있게 되었습니다.
때론 여러분의 감사함을 현재의 어려움이 가릴지언정 저희 모두의 마음속에는 고마움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성민-n7b 증거는요?
@@이성민-n7b 난첨들어보는 얘기니까 신빙성이 없으니까 물어본거지 그럼 님 얘기만 듣고 와 븅진이네 이러고 깔까요?
잘 알지도 못하는 먼 이국땅에서 벌어지는 비극에 작은 관심을 갖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어서 그런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참전용사 여러분은 목숨을 걸고 젊음을 바치며 온몸으로 함께 싸워주셨습니다. 자유를 위해 헌신하시고 희생하신 모든 참전용사 여러분께 마음을 다해 감사 드리고 존경합니다.🙏
영국남자 채널에서 한국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참전용사분들을 뵐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정말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분들의 도움과 협력이 있기에 지금까지의 성장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브리자디어님의 말씀대로 영국남자에서 한국과 영국을 문화컨텐츠라는 영역을 통해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브리자디어 참전용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영상에 나오신 참전용사 성함은 'Brian Parritt' 이고 브리가디어(Brigadier)는 별 1개 계급 '준장'을 뜻합니다.
이영상을 스무번 넘게 봤는데..볼때마다 웃음과동시에 눈물짓게 만드네요 매번 왜눈물이 나는지도 모르게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흘리고있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생각날때마다 얼마나 더 볼지모르겠네요^^;준장님에게도 너무 감사하고 늘 건강하세요
대한민국 육군 전역자로써 6.25때 참전하신 모든 분들에 대해 항상 감사하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지금 유튜브를 보며 댓글을 달고, 일상 생활을 영위한다는 것이 언제나 영웅분들의 희생과 용기, 노력, 투지, 그 이외에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었기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서
와 얼마전에 어떤분이 댓글로 참전용사분들 만났으면 좋겠다고 했었던데 진짜로 만나셨네요 와~ 당신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않겠습니다 참전용사분들 감사합니다
ㄹㅇ 딱 이생각 했는데
감사합니다
ㄹㅇ 기분 딱좋다
눈물이..ㅠㅠ
감동됩니다♡
난 60이 다 된 한국남자예요.
영국 할아버지께 너무 감사 드려요. 우리나라를 목숨걸고 지켜 주셔서.....
오래 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세요. 중간 중간 말씀 가운데 겸손함과 너그러움에 감동하게 되네요.
신사의 나라 영국분다워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멋진 영국, 영국 할아버지, 영국국민 여러분 & 영국남자, 다들 행복하세요.
🐠
나도 中,少尉시절 Vaitnam 參戰 살았어 귀국 했지
전쟁은 하지말아야 하는데~
눈물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의 자유대한민국이 있도록 목숨을 바쳐 구해주신 분이시네요. 당신들의 선한 용기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네요. 영국남자에도 감사드려요.감사!감사!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싸워주신 모든 참전용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I would like to express my sincere gratitude to all the veterans who gave their lives to fight for Korea. All Koreans will never forget the veterans
"Soldiers don't start wars. Somebody else says start a war. Somebody else says stop it."
Despite the topic of the video being a heavy one, exceptionally for us Koreans, I appreciate how the Brigadier explained his perspective of the war in a very comprehensible and lighthearted way.
Thank you for your service and wonderful insight.
It is really impressed
한국전쟁에 참전하였던 모든 외군군인에게 우리는 항상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저는 기꺼이 동참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저희들 대신 대접해주신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위해 참전하신 모든분께 신에 은총이 함께하길.......
주변에 한국인 참전 용사분들께도 베풀수있을거같아요
참전용사 영국 할아버지께 무한감사드려요..항상건강하세요..
“grace is crying” not just grace josh . most of us are . big respect to all the veterans
Such a gentleman, "Double gin?" to help with the emotion 🥰
i cried the entire video, too much wholesomeness for me
영상 중간에 할아버지가 죠시에게 자기 기여도를 최대한 작게 나타내달란 말을 듣고 눈물이 나서 댓글 적습니다ㅜㅜ. 우주를 작게 조각 내도 그 크기는 너무나 크죠 ㅜㅜㅜ 충분히 대접, 대우 아니 더 받으셔야 마땅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like he said, until the day that younger generation wonder about existence of north and south....
하..님 댓글에 더 울컥했잖아요...그 크기는 말로 헤아릴수 없죠. 우리와 우리 윗 아랫 세대 모두에게 말이죠.
참전용사분께도 감사드리고 그분이 하신 말씀중에
영국남자 채널이 "더 평화로운 방법으로 두 나라를 연결 시켜주고 있다."
"여러분은 싸움이 아니라 문화로 두 나라를 단결시키고 있는 거니까"
이 말씀에 저도 또 한번 깨닫네요....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목숨건 당신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오늘 우리가 누리는 이자유 당신들 덕분입니다
건강히 잘 지네시다 또 방문하여 그때 일을 많이 많이 소개해 주세요 땡큐 잉글랜드.
대한민국을 위해서 전 세계의 참전용사 분들의 희생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 젊은 영웅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좋은 컨텐츠를 영상에 담아준 영국남자 제작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 나라를 통일할 방법을 찾을 거라고 생각해요. 외부의 간섭 없이.'
이 말씀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그 당시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싸우신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더불어 좋은 영상 제공해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 말씀 전합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너무 감사할따름.
Similarly you might find this shocking or surprising but this should not be represented as the only relative case. But it should help unite the world too. The middle East is going through very similar situation and outside interferences and security being bought from the west. History is something that can be learned and must not repeated in different portions of the world.
보면서 눈물이 났어요. 저희 할아버지도 6.25전쟁 참전하시고, 배와 허벅지 허리에 총상과 파편자국 상처를 평생 달고 사셨죠. 그렇게 수많은 각 국의 사람들의 목숨이 바스라져 갔을거에요. 동방의 어디인지도 모를 작은 나라를 위해서 싸워주신 외국의 용사님들과 한국의 용사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나머지 생존해계신 분들은 부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어요.
영국남자와 나머지 스텝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할아버님께 감사드립니다 할아버님 덕분에 대한민국이 세계10위권 강대국이 되었습니다
할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1910년대생이신데 6.25 당시 30대 후반으로 당시 나이도 많지만 일제 총알받이 강제징병 대상이라 서울 하수도에 할머니가 숨겨두고 4년넘게 수로에서 하루에 한번정도 할머니가 야심할때 몰래 내려와주는 밥이외에 못드셔서 약해지셔서 참전을 못하셨어요. 할머니도 할아버지의 행방을 묻는 주구와 일본순사에게 매질당하고 여러번 유산을 하고 너무 마른 상태라 할아버지는 6.25에 자원하지 않고 부산으로 피난내려오셨습니다.
그 후 할머니 42세에 겨우 첫 아들을 낳아 제가 태어날 수 있었는데 그 시대를 견디신 모든 어른들 존경합니다
할아버님께 감사합니다. 일제강점기 독립투사와 한국전 국군구국용사님들에게 이나라가 사라질때까지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정부가 미흡해도 국민들의 가슴엔 항상 이 나라를 위해 싸워주신 분들이 계셔 오늘의 내가 존재함을. 자유롭게 댓글을 남길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할아버님이 축복속에 영면하시고 계시길 기도합니다.
6.25 72주년 영상보고 왔다가 뒤늦게 과거의 제 댓글을 보네요. 😁 엄마가 아프셔서 엄마 간호하느라 바쁜 아빠 대신 할아버지가 저와 남동생을 거의 케어해주신ㅜㅜ..
그래서 추억도 많고, 부쩍 생각나는 날이 있어요. 대댓글 남겨주신 위에 분들 이 댓글을 볼지 모르겠지만 모두 행복하세요. 😍
it was so moving to hear this man's story, the story especially about how his granddaughter's view of korea is of stark contrast to his memory of destruction was incredibly emotional and made me tear up
영국남자 채널을 보며 이렇게 자막의 단어 하나 하나까지 자세히 본 적은 없던것 같네요. 그만큼 준장님의 말씀 하나하나에 큰 감동을 받고 갑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 특히 군복무를 했던 분들에게는 더 큰 울림이었을거라 생각합니다.
할아버지 마지막에 웃는모습이 너무 좋네요!!♥
영국남자에서 댓글 처음 다는 것 같아요.
참전 용사 할아버지께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 남기고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할아버님의 희생으로 오늘날 이렇게 발전된 국가에서 자유롭게 살고 있네요
통일에 대한 말씀도 여운이 남네요.
저도 할아버님처럼 누군가에게 그리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이성민-n7b 절레절레
@@이성민-n7b 누구나 실수는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선한 의도를 저는 더 좋게 생각 합니다.
그리고 영국남자는 한국을 쓰레기 취급 한적이 없습니다.
4:07 "가끔 우리가 기여한 걸 이야기할 때 한국군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기도 해요. 하지만 다시 전선을 끌어올린 건 한국 청년들이었어요." 참 많은걸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아...멋있다 한마디 한마디가 심장을 요동치게 만드시네ㅠㅠ
감사하고 존경하고 고맙습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만수무강하세요^^
참전용사분들 참으로 고맙습니다 🙏
영국남자 정말 좋은 컨텐츠네요. 보는내내 웃음과 눈물이 계속 눈가에 남았습니다. 오늘 영상에 나와주신 할아버지는 물론 젊음과 목숨을 바쳐 한국을 지켜주신 수많은 참전용사분들 그리고 그 감사를 잊지않게 해준 영국남자 여러분 정말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브리자디어 준장님
정말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전쟁세대부터 지금의 영피플까지
아니 더 어린 학생들까지 모두 아직도 진심으로
한국을 위해 목숨 바쳐 희생하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어요.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시고 또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요. 🙏🏻💙
(젠틀하시고 겸손하신데 유머감각까지 ㅠㅠ 존경합니다.🤭👍🏻)
준장님 말씀 하나하나마다
상황파악과 역사의식에서 매우 훌륭하신 면모가 보여집니다.
결국은 한국 청년들이 지켰다고 해주신 말씀도 뜻밖이었고(외부세력인 유엔군 도움으로 이겼다는
약간의 아쉬움을 지워주심)
중공군 2명과 담배피고 마주하셨다는,전쟁은 개인들이 일으키지 않았다는 말씀이 와 닿네요.
영국남자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bringing this gentleman to tell his side of the story. If we do not hear and learn from those who've been there, we lose history. He was such a delight to listen to and learn from.
I'm american and my grandpa fought in the Korean war. He was my best bud who passed away from lung cancer in 2013. He loved Korea and the people. This just warmed my heart so much. Thank you for doing this!
Express respect and gratitude for your grandfather's sacrifice
한국인으로써 너무나 감사합니다~
May God bless you and your family.
축복을 빕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한국을 위해 싸운 모든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비록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억한다.
무엇보다 먼저 한국을 위해 자신의 젊음을 그리고 하나 뿐인 인생임에도 큰 위험을 감수하며 한국전쟁에 참전해주신 영국과 영국 소위님깨 감사드립니다. 또 많은 영상을 보았지만 오늘 영상은 정말 저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특히 8분 39초부터 시작된 내용은. 나이가 들어 지혜가 깊어진 어른이 분단된 대한민국이 가아할 방항을 제시해주신 것 같아서
감동이 크게 다가오네요.
제가 영국남자 영상을 보면서 우는 날이 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내기위해 목숨을 바친 6.25 당시 대한민국 장병들과 유엔 참전 용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좋은 컨텐츠 좋은 영성 만들어 주신 영국남자 조쉬와 모든 스태프들께 감사합니다.
@@이성민-n7b 민주당이 매일하는짓거리네요!!
@@이성민-n7b 모든 영상을 다시한번봐...
니 보고싶은거만 보지말고...
@@이성민-n7b 네가 듣고, 보고, 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전부이고 진실일 거라고 믿나...?
팩트...? 팩트라는 건 어떤 소수에 의해 주장되어진, 어떤 것넘고 뒤틀린 사이비들이 함부로 내세우는 단편적인 사실이 아니다
적어도 우리가 아는 팩트는, 영국남자와 그 팀이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세계에, 온누리에 아니 정말 놀라웁게도 바로
한국사람들 자신에게 알리고 있다는 것이다
너희 키보드 워리어나 방구석 좆문가들의 아니면 말고식 수사흉내나
자신의 조국을 헬조선이니 엽전이니 비방 저주하고, 온국민을 위해 일하는 대통을 재앙이니 하며 모욕하는 개후레자식같은 짓이 아니라,
한국사람보다 더 한국을 조아하며, 그 기쁨과 자랑을 그 어떤 한국사람보다 더 온세상에 알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직 한국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로 네깟 저렴하고 지저분한 모지리들이 조국을 음해하고 방기하는 행위보다 몇천억배 가치있고 아름다운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네가 함부로 내뱉어 영국남자를 비방하는 짓은, 시궁창의 추잡한 쥐새끼가 만월을 보며 찍찍거리는 행위다
@@이성민-n7b 벌금 나왔다면.. 마무리된게 아닌가요? 뭔가 더 필요하신건가요? 궁극적으로 원하시는게 뭔가요?
@이성민 그렇게 따지면 손흥민은 영국가서 축구하고 거기서 월급받고 우리나라엔 세금 안내는데 그건 뭐라고 하실래요?? 그것도 다 나쁜짓한거라고 말할겁니까?? 말도 안되는 헛소리 하지마세요 제발
My grandpa fought in the Korean war and the storys he tells is incredible i love hearing him tell them and i want him to write a book about his time in Korea
Edit: he was also in the devils brigade so you know the storys are crazy haha
That’s amazing. Grateful for your grandpa and his service for my country. Thank you
There's a service called Storyworth that can streamline the process of recording a loved-one's life. I recommend checking it out. I really wish I'd known about it before my grandpa passed away in 2017.
I think you should ask him to talk about it and video record it. It’s all too precious and hopefully can be preserved.
대한민국 국민중에 한사람이고. 이프로그램 구독자이지만 항상 감사드리고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희생정신에 저희 나라가 이만큼 발전할수있는것에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항상 좋은 프로그램 감사드리고..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더욱 성숙된 프로그램으로
좋은 방송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전용사분들께 다시한번 존경과 희생정신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행복한 나날이되세요..*^^*
이렇게 진솔하고 뭉클한 한국 참전용사분의 이야기를 영국남자에서 다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고귀하게 느껴집니다.
너무 큰 희생에 감사합니다. 그당시 한국 군인들의 용기와 의지를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나온 그당시의 사진들과 이야기들에 눈물이 나네요.
이 본적도 알지도 못하는 영국사람들이 이야기 하는게
너무 메너있고 웃겨서 보는내내 미소와 웃음이 지어졌지만
왜 눈에서는 계속 눈물이 주룩 흐르는지 모르겠다.
그저 감사하고 또 감사할뿐이다. 감사합니다 정말로.
After my military service was over, I went back to a country to finish studying. There I met an old gentleman wondering where I was from. I said Korea, and he told me that he fought in Korean War. When I heard that, I didn't have any single second to think, but just stood up, saluted him, and expressed my deepest appreciation from bottom of my heart. I believe that's what all Koreans watching this video would feel like. Thank you all for what you have done. You might say that you only did what was right, but that just means so much to us.
제가 15년전 영국서 가게 알바할때 제복입은 참전용사분이 계산대에 서계시는데 태극기 뱃지보고는 한국 대신해서 감사하다고 고개 숙여 인사했더니 경례로 받아주셨어요 그후 저를 hello sweetheart라고 부르시며 매일 신문 사가셨던 ㅎㅎ저두 creme egg 한알 드리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영국남자 모든 스텝분들 대단한 에피소드 만들어주셔서 고마워요👍👍👏👏
정말 잊지못할 기억이겠네요ㅜㅜ 감사인사 대신 감사드려요..
hello sweatheart 라니... ㅋㅋㅋㅋ 영국스타일 유머 정말 좋아합니다 ㅋㅋㅋ
BRIAN PARRITT 준장님 같은 분들의 희생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했습니다.
당신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 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유엔 회원국 최초로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세계의 어려운 나라에 도움을 주는 멋진 나라도 성장한 지금
감사한 마음과 함께 자부심도 느낍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죠시 오늘 컨텐츠는 감동적이네요. 개인적으로도 은혜를 잊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봤습니다. 고마워요~~^^
이땅에서 태어나 한국인으로
살고있을뿐인, 어쩌면 그로인해
역사에 둔감해진 저보다 대한민국의 성립에 피를 흘리며
싸워주신 군인분들께 감사를 대신해 주시는 조쉬님과 영국남자팀에게 새삼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머나먼 이국땅에서 자유라는
기치아래 피를 흘린 참전 유엔군이시여.신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My late father was a colonel of 6th Div. of Korean Army during the Korean War and he would often told me about the Korean war and friendships with allied forces like British and U.S.
Coincidence or not, some 40 years later I finished my military service in the 25th Div. of ROK army near Seolma-ri, where, perhaps near the battle field of your account, lots of British infantry servicemen sacrificed themselves to defend Korea against communist North and China. Now I am turning into my 50s to find out your story thanks to 영국남자(Thanks Ollie and friends!) Words can't convey my appreciation enough for you, Sir. Here's my cordial, utmost and sincere respect from the bottom of my heart. Thank you and Long live Brigadier General, Sir!
영국남자의 섭외력에 놀랐습니다.
70년전 비극을 몸소 경험한
노신사분을모셔 대한민국 국민을
대신해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화는 많이 뭉클 하네요
당신의 헌신에 감사합니다.
준장님 그리고 영국남자팀까지
이렇게 한국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는 인플루언서 영국남자 채널 만큼 또 있을까? 진짜 이번편은 눈물 나오는 편이라고 생각하네요 이렇게 6.25전쟁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시고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는 영국남자 채널은 꼭 우리 정부에서 표창장은 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이런 좋은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 영국남자 채널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핸드폰으로 유투브를 시청하면서 컨텐츠를 소비하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모든 현재의 상황이 한국전쟁에서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여러 선조들 그리고 각 국의 참전용사 덕분이라는 것도 알기에 Brian Parrit 준장님을 포함한 참전용사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문득 영상들을 정주행 하다 꼭 댓글이라도 남겨야 이 마음을 조금이라도 전달하는것 같아 남겨요. 청춘의 나이에 자신의 나라도 아닌 한국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잊지않겠습니다. 그리고 늘 팬으로써 즐겨보는 채널이고 늘 한국을 알리고 좋아해주셔서 감사하다 느꼈지만 이런 컨텐츠까지 제작해주신 영국남자 채널을 위해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도 정말 감사합니다.
준장님이 마지막에 영국남자팀의 대단함을 칭찬하실때 그레이스님이 뭉클해하셨던 것처럼 저 역시 뭉클했어요 늘 구독해왔지만 저 역시 문화를 연결해주시는 모든 영상들이 재밌고 흥미롭고 정말 감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한국이 있는것이라 배웠으며 중년이된 나이지만 나 스스로 생각해봐도 한국전쟁에 참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돌아가신분들 이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한국이 있다고 생각합이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젊은 친구들 늘 응원합니다 파이팅 우리가 해야할일을 대신해주시네.. ㅠㅠ
참전용사 분께서 전투하셨던 곳이 제가 군대에서 근무했던 지역입니다. 수색대로서 당시에 저와 제 부대가 항상 보던곳이 과거에 고왕산, 마량산, 후크고지가 있던 곳입니다. 참전용사분들의 뒤를 이어 위의 지역을 수호하는데 함께 했다는것에 큰 영광입니다. 정말 큰 감사 드립니다. 아주 어렸을 때에 잠깐 영국에서 살았던 기억이 있어서 영국 자체가 저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는데 또 이런식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재미있는 일이네요!
저때걍북한이겻으면됏는데 한국 ㅈㄴ약해네 북한도못이기네 북한인 ㅈㄴ돈없는데
@@ytbjtv6449 ㅇㅈ합니다 혹나파 두목님!!
수호긑은소리하네 끌려가놓고는ㅋㅋㅋ
이제까지 영국남자보면서 웃을때 운것 빼곤 감동해서 우는건 처음이네요.. 준장님도 너무 감사하고..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저릿한 감정이 몰려왔습니다. 이번 기획 감사드려요
공감해요
진심으로 전세계 모든 한국전 참전용사분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지금 저는 이런 댓글도 못 달고 있었을겁니다 ㅠㅠ
북한,중국과 같은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 그 자체네요... 다시 한번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진짜 인정👍👍
soldiers don't start wars. somebody else says start a war. somebody else says stop it.
가슴에 깊이 새겨지는 명언이네요.
대한민국을 지켜주셔서 감사 합니다!
"Soldiers don't start war." That hits hard.
And i love it when the video's going all emotional and stuff, he joked about how he's the only one left and that he can take all the glory for himself. Such a humble soul.
너무 늦게 댓글을 달지만
진짜 영국남자처럼 한국참 좋아하고 소개 많이 해주고 참전용사님들 챙겨드리는 채널은 여기가 최고다
신사 할아버지 감사합니다
목숨을 걸고 지켜주신 나라가 이정도 까지 성장한것을 보시고 얼마나 자랑스러워 하실까
한국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을 영국남자에서 대신 해주셨네요. 가슴 깊이깊이
감사드립니다.
제 아버지도 20살에 6.25 참전하셨어요. 돌아가셨지만 ㅠㅜ
준장님 뵈니 아버지가 그립네요. 모든 참전용사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