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유지비라고 하기에는 과배기량인지라 기름값, 보험비용 다들어가면 몇년만에 차량가격을 넘는데요... 차량 가격자체는 싼데 아무나 유지하는 차는 아닌거 같습니다. (적절한이 작성자님이 돈이 아주 많으신분이라면 할 말이 없네요... 지인이 중고로 싸게 샀다가 유지 못해서 파는걸 본지라..)
강병휘 선수님 진짜 미잘알이시네.. 사실 아메리칸 머슬은 1970년대 이후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문화입니다. 지금 우리가 말하는 머스탱, 카마로, 챌린저, 차져는 '포니카'라고 보는게 맞겠죠. 원래 머슬카는 400 cu in급의 배기량을 가진(흔히 426헤미, 440매그넘, 쉐비 빅블럭, 포드 BOSS 등) 스트릿 경주용 차를 의미하니까요. 하지만 미국은 문화를 잘 만들고 보존시키기로 유명하죠? 60년대 머슬부터 현행 SUV나 트럭 그리고 머슬의 순정 파츠를 계속 생산해주는 기업, 과거 서민들의 불법 스트릿 경주를 모터스포츠로 승화시킨 정부, 꾸준히 이 전통을 이어나가려는 마니아층(양덕이기도 하지만 성덕인 부류)과 국민. 세 가지 합이 잘 맞아 21세기에서 아메리칸 머슬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게 되면서 그나마 최후반까지 살아남았던 머슬카 3종인 카마로, 머스탱, 챌린저를 재해석한게 지금의 차량들입니다. 이 엔진들에 V6가 I4터보가 들어가면 그걸 포니로 부르고 V8이 들어가면 '머슬'이라고 부르죠. 문화가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수용하게 되는거죠. 물론 닷지 바이퍼, 포드GT, 쉐보레 콜벳. 이런 차들은 우리가 흔히 '슈퍼 머슬'이라고 부르는 차들입니다. 다른 말로 스포츠카 아니면 가성비 슈퍼카라고 부르는 애들이죠. 엔진만 아메리칸 머슬이고 차대 설계부터 퍼포먼스 지향까지 우리가 아는 아메리칸 머슬과는 정반대인 차들입니다. SSC(쉘비), 헤네시는 하이퍼카/슈퍼카를 만드는 브랜드 바이퍼, GT, 콜벳은 사실 성능은 이미 슈퍼카지만 엄밀히 따지면 빅3에서 처음부터 경주용으로 설계를 했던 차량입니다. 스포츠카인거죠. 다만 기준이 애매모호해 슈퍼머슬이라고 분류 해줍니다. 머스탱, 카마로, 챌린저, 차져는 6070 아메리칸 머슬의 재해석인거죠. 다만 ZL1, SS, SRT, SVT, GT500, 1Le 등 고성능 리비전이 붙으면서 때로는 순정으로 과거 머슬의 성능을 그대로 재현하고는 합니다. 근데 우리가 알아야 할건 사실 이 배경이 중요한건 아니고요.. 미국차에 대한 인식이 하수구 속 부유물보다도 못한 '것'들 스XX나 빨아재끼라고 무시해버리고 배운 사람들은 아메리칸 머슬이 어디까지 변화했는지 그 서사를 보는게 중요한데 사실 많은게 변했거든요. 고인물들만 역사를 이어갈 수 있던 튜닝의 세계에 굳이 발을 들이지 않아도 내가 즐길 수 있음을 응원해주는 다양한 패키지와 키트가 존재하잖아요? 이걸 제조사에서도 제공하고요. 고유의 아이덴티티인 '직빨'은 얼마든지 가벼운 튜닝으로 봉인해제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어려운 미국차의 코너링이요? 컨트롤이 점점 쉬워지죠. 모든 안전장치를 꺼버리면 물론 차가 날겠죠.. 챌린저는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직빨을 여전히 고수하고, 서킷도 즐겨야 한다면 머스탱과 카마로가 대안. 하지만 아메리칸 머슬의 느낌과 차를 조작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으면 가장 많이 다듬어진 카마로나 콜벳이 가장 현실적인 결론.
0:26 무엇...?? ㄷㄷㄷ 아무생각없이 계속 돌려봄...
일반인이하면 그냥 사고날뻔했는데 겨우 살아난거..ㅋㅋㅋㅋ
갓병휘가 왔다 소리질러~~~~
???
??????
처음에 실내에서 출발하고 뒷모습으로 이어지는거 편집 오진다..
영상미, 음악, 강병휘 선수 진행... 모든게 최고인 영상이네요.
와 드디어ㅜ 이 시리즈 제발 계속보고싶어요ㅜ!!
꾸준히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정말 여러 사람들의 카리뷰를 오랜동안 봐오고있지만, 역시 강병휘 선수의 리뷰가 최고네요. 집중을 끌어내는 목소리톤까지, 영상의 길이가 짧아도 전달되는 내용이 풍성하네요. 최곱니다!!!
와..영상퀄리티도 높고 강트키까지
아메리카머슬카 사랑하는 사람입장으로 너무 좋은영상이네요
이렇게 진짜 운전잘하고 차잘아는 사람은 차를 쉽게 까지 않는다 왜냐하면 차를 개발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때문이지~일부 유투버가 무조건 까재끼는거랑 다르지
까는 유튜버 누군가요?
유튜들이 차를 비판하는거지 비난을 하는게 아니잖아.
@@headmeatcutter 노뭐시기
오프닝 드리프트 존멋
전 부터 느꼈지만 옷 입는 센스가👍
강병휘 선수 화이팅
일부유투버 바보들이많은데
신차나올때마다 사진찍고 대도않은차량지식으로 말하는것보면
정말역겨운데
믿고보는 강병휘선수
역시최고입니다
성명준은 정말 좋던데...
@@MM-pc7ef 강병휘선수와그사람과는
비교대상자체가아닙니다
쉽게말해 레이싱선수와일반인
네정확한 답변입니다
@@MM-pc7ef 차알못들이 성명준 영상 보고 차잘알인척 하는거 개역겨움
@@MM-pc7ef 명준이 깜방 들어간다 열심히 빨어~
뭐지 연출이 저세상 연출인데..너무멋져요..
6세대 타구있구요. 영상의 차는6.5세대인데요. 정말 대단한차입니다. 재밌는차입니다. 과급차량에서 느낄수없는 묵직한, 무지막지한 파워가 끝없이 나옵니다. 스포츠카를 타고싶다하면 한번쯤 타볼만한, 타볼수있는 차인것같습니다. 적절한가격, 적절한유지비. 머슬카타는분들이 왜 머슬카만 타는지 알것같습니다. 빠른차는 아니지만 450마력의 다른차들보다 재미있다 라고 말할수있습니다. v8의 폭발적인감성. 배기음. 묵직한토크로 인한 시트쏠림. 전 7세대가 나와도 구매할생각입니다. 독일3사보다 훨씬 재밌는차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월 소득과 평균 유지비 정도 연령대 정도 알수있을까요..?
적절한 유지비라고 하기에는 과배기량인지라 기름값, 보험비용 다들어가면 몇년만에 차량가격을 넘는데요... 차량 가격자체는 싼데 아무나 유지하는 차는 아닌거 같습니다. (적절한이 작성자님이 돈이 아주 많으신분이라면 할 말이 없네요... 지인이 중고로 싸게 샀다가 유지 못해서 파는걸 본지라..)
글쎄요 8단미션카마로1년소유하다 팔고 머스탱타는중인데 둘다 타본사람으로써 머스탱이 10단 페리된게 더 재밋던데 저는...
김한용님보다 리뷰 더잘함
아 그 중국몽?
국내 카마로 영상중 카마로의 성질을 감성적으로 가장 잘 풀어낸 영상 같네요.
갓병휘... 그저 빛
병휘형이더리뷰잘하는듯👍👍
토크가 쵝오시다. 그 묵직하게 밀고 나가는 맛에 중독되면 미국차가 좋아질수밖에 없지.
최고의 실력과 더불어 관대함까지...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오랜만에 리뷰다운리뷰 머릿속에 간직하고 갑니다.
와 강병휘 선수님 역시 다르십니다
갓병휘님 오프닝 멘트부터 지리고 시작합니다
이 영상 시리즈 퀄리티 최소 탑기어
믿고 보는 강본좌 ㄷㄷ
처음과 마지막은 마치 분노의 질주를 보는듯하다..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와 뭔가 탑기어스러운데 ㅋㅋ
제일 딱 맞는말 같네요 ㅋㅋ
서울모터쇼에서 카마로 실제로 보고왔는데 실물이 정말 멋지더라구요 정말 드림카입니다..ㅠ리뷰 재미있게 잘보고 가요 ㅎㅎ
뭐지.. 후시녹음으로 대본보고 말하는 줄 알았는데 운전중에 인트로를 쫘악...
으아... 영상 기가막히네요~~
멋진 영상 잘 보고갑니다!!
강 드라이버님 화요일에 직접 뵈요!~
멋진 인트로 ㅎㄷㄷ
강병휘 선수님 진짜 미잘알이시네.. 사실 아메리칸 머슬은 1970년대 이후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문화입니다. 지금 우리가 말하는 머스탱, 카마로, 챌린저, 차져는 '포니카'라고 보는게 맞겠죠. 원래 머슬카는 400 cu in급의 배기량을 가진(흔히 426헤미, 440매그넘, 쉐비 빅블럭, 포드 BOSS 등) 스트릿 경주용 차를 의미하니까요. 하지만 미국은 문화를 잘 만들고 보존시키기로 유명하죠? 60년대 머슬부터 현행 SUV나 트럭 그리고 머슬의 순정 파츠를 계속 생산해주는 기업, 과거 서민들의 불법 스트릿 경주를 모터스포츠로 승화시킨 정부, 꾸준히 이 전통을 이어나가려는 마니아층(양덕이기도 하지만 성덕인 부류)과 국민. 세 가지 합이 잘 맞아 21세기에서 아메리칸 머슬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게 되면서 그나마 최후반까지 살아남았던 머슬카 3종인 카마로, 머스탱, 챌린저를 재해석한게 지금의 차량들입니다. 이 엔진들에 V6가 I4터보가 들어가면 그걸 포니로 부르고 V8이 들어가면 '머슬'이라고 부르죠. 문화가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수용하게 되는거죠.
물론 닷지 바이퍼, 포드GT, 쉐보레 콜벳. 이런 차들은 우리가 흔히 '슈퍼 머슬'이라고 부르는 차들입니다. 다른 말로 스포츠카 아니면 가성비 슈퍼카라고 부르는 애들이죠. 엔진만 아메리칸 머슬이고 차대 설계부터 퍼포먼스 지향까지 우리가 아는 아메리칸 머슬과는 정반대인 차들입니다.
SSC(쉘비), 헤네시는 하이퍼카/슈퍼카를 만드는 브랜드
바이퍼, GT, 콜벳은 사실 성능은 이미 슈퍼카지만 엄밀히 따지면 빅3에서 처음부터 경주용으로 설계를 했던 차량입니다. 스포츠카인거죠. 다만 기준이 애매모호해 슈퍼머슬이라고 분류 해줍니다.
머스탱, 카마로, 챌린저, 차져는 6070 아메리칸 머슬의 재해석인거죠. 다만 ZL1, SS, SRT, SVT, GT500, 1Le 등 고성능 리비전이 붙으면서 때로는 순정으로 과거 머슬의 성능을 그대로 재현하고는 합니다.
근데 우리가 알아야 할건 사실 이 배경이 중요한건 아니고요.. 미국차에 대한 인식이 하수구 속 부유물보다도 못한 '것'들 스XX나 빨아재끼라고 무시해버리고 배운 사람들은 아메리칸 머슬이 어디까지 변화했는지 그 서사를 보는게 중요한데 사실 많은게 변했거든요. 고인물들만 역사를 이어갈 수 있던 튜닝의 세계에 굳이 발을 들이지 않아도 내가 즐길 수 있음을 응원해주는 다양한 패키지와 키트가 존재하잖아요? 이걸 제조사에서도 제공하고요. 고유의 아이덴티티인 '직빨'은 얼마든지 가벼운 튜닝으로 봉인해제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어려운 미국차의 코너링이요? 컨트롤이 점점 쉬워지죠. 모든 안전장치를 꺼버리면 물론 차가 날겠죠.. 챌린저는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직빨을 여전히 고수하고, 서킷도 즐겨야 한다면 머스탱과 카마로가 대안. 하지만 아메리칸 머슬의 느낌과 차를 조작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으면 가장 많이 다듬어진 카마로나 콜벳이 가장 현실적인 결론.
와 이거보고 드림카 바꼈다..
꼭 20대안으로 이차산다.. 화이팅. 내자신.
꼭 이루길 바래요 ~ 안전 운전도 ~
내 꿈도 맡길게 부디 결혼전에 오너되시길
강병휘선수는 리뷰에도 엄청난 재능이 있으시군요. 전달능력이 탁월합니다. 모그가 이제 다르게 보이네요. 대박
카마로 배기음 개간지네.
얼마남지않은 V8
마세라티 부럽지않구만
와 인트로 진짜 ㄷㄷㄷㄷ 갓병휘님 역시 믿고봅니다!!!
아이구!! 모터계의 메뚜기형이 카마로 드리프트에다가 번아웃 하시는거 처음보니까 너무 재밌어요!!!! 더 재밌는 멘트 달고 갑니다!! 무한도전 정말 무섭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모든 시청자들이 모두 웃는 그날까지 무한도전은 계속됩니다!! 무한~도전!!!!!
역시 리뷰가 이정도는 되야지.
12:12 장작구이 시작
12:15 가속 배기음
영상 시작 보자마자 좋아요 눌렀네요 크... 강병휘씨 포스 ㅠㅠ
역시 병휘쒸!!! 강병휘씨를 우라칸퍼포만테 태우고 뉘르돌았으면 찬성하시는분 손!!!
강병휘님 진심 멋지심
선플 후 감상
헐 마지막에 쥑인다 진짜...
역시 갓갓갓 병휘
요런 컨셉 리뷰 좋아요
와 갓병휘..리뷰 장난아니네요 ㄷㄷ
와 강병휘선수 드디어 ㅎㅎ 시승 영상 많이 보고싶어요 ㅠㅠ
갠적으로 배기음은 카마로가 갑... 묵직한 게 좋음
amg...
강병휘선수의 탑기어인가요 xtm에서 만든줄
와.. 스크립트없이 저렇게 말하는거라면 드라이버가 세컨잡이고 본업은 작가이신듯
와 처음 도입부에서 이야기
하시는게 너무 멋있습니다
말 진짜 잘한다...
차에대한 깊은 지식, 짧은 시승시간동안 차에 대해 파악하는 통찰력에 시인인가 레이서인가 헛깔리는 표현 후덜
이분 실제로도 공부 잘했었어요
탑기어 강병휘 너무 보고싶다 진짜
좋은영상 잘 봤습니다
I LOVE Motorgraph !!!
hi
카마로 자체는 가격대비 성능에서 매우 만족 하는 차량인데 문제는 차량 특성상 직영센타에서 정비or수리가 가능 한데 이 직영센터 들이 문제임
지금까지본 자동차 리뷰중 가장 멋진 오프닝
마치 차로 연주하는 음유시인 같군요, 배경음악 덕분도 있겠지만 강병휘 선수가 차분히 설명하는 게 마치 시를 낭독하는 것처럼 들립니다.
꼭 다큐 나레이션 같기도 하고 독특하시네요.
한국의 탑기어를 찍어주새요 ㅎㅎ
다른 선수들이 리뷰하는거 안봄 레이싱선수 리뷰는 여기가 정답
와... 이거 뭔가 되게 멋있다.
역시 인트로부터 틀리네 멋ㅣ다
품위있는 리뷰 참 좋습니다
가장 시원한 설명!
미뗬다.. 리뷰 미뗬습니다. 이런 리뷰 처음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와 인트로 미쳤네 멋있다...
모처럼 모터그래프다운 리뷰네요
다시봐도 오프닝 쥐기네요 ㅎㅎ 포장길 진입 크.
운전도 잘해
말도 잘해
공부도 잘해
영어도 잘해
코디도 잘해
병휘씨 점점 더 멋져지시네요~잘봤습니다 ^^*
멋진 영상 잘 봤습니다. 가성비도 물론 좋지만 실제로 성능도 좋은 차네요~!
우리 갓병휘형 왜 안나와ㅠㅠ...
하.. 갓병휘 bb
오셔따 갓병휘 소리벚고 빤스질러~!!!!!
리뷰 폼 미쳤다리 ❤
갓병휘선수 넘 멋집니다~^^
와.... 눈은 카마로 덕분에 즐거운데 귀는 상당히 편하네요 이제야 강병휘 선수 입덕이네요 ㅎㅎㅎ
ss가 이정도면 zl1은 도덕책....
ZL1 0-60이 3.5초대입니다. SS는 4.0초대이고요. ZL1보니까 콜벳 ZO6나 GTR보다 가속력이 떨어져도 꽤 선전할 정도이던데요..영상보니까!
영상너무잘찍네요 와우.
영상보니 빠져드네요. 배우고싶을만큼 작품을 만들어버리셨네요. 제가 본것중에 탑급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습니다. 말씀도잘하시고 잘배우고갑니다.
역시 배운사람은 다른군요~
킹갓병휘 ㄷㄷ
와 처음 드리프트 칼로 잰듯이 깔끔하네요 ㄷㄷ
리뷰 진짜 맛있다...
차량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크쉐도우 그레이 굿!! 아이들링시 살짝씩 꿀렁거리는 느낌 둥 둥 둥~ 기어 변속이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아직 2500rpm 까지만 써봤지만 충분히 여유가 넘칩니다.
아.. 모터그래프에 강병휘가 있었지..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믿고보는병휘형
다른데 해봐야 이미지 편집인데 이건 진짜 영상 편집이네
와 처음에 들어가는 인트로만 듣고 뭔가 탑기어 느낌이 들었다.... 소름
말씀을 정말잘하심
대본 누가 써준건가요? 인트로 멘트도 그렇고 주옥 같은 멘트가 많네요 ㅎㅎㅎ
아 진짜 너무 좋다
아메리칸 머슬 토크도 갓병휘 토크도 대 투더 박이여.
소리 죽인다 ㅋㅋ
갓병휘형이 럭셔리라고하니까..간지남성미싼마이라고 샹각되던 차가 갑자기 개 고급스러워보이자나..
ㅎ 썸네일ㅇ 카마류 멋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