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기초교육 지원확대…관련법 개정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0 вер 2024
  • 다문화 가정 기초교육 지원확대…관련법 개정
    [앵커]
    학령인구 감소 속에서 다문화 학생들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 진학률이나 취업률은 국민 전체와 비교했을 때 여전히 낮은 수준인데요.
    정부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교육과 학업 컨설팅 등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년간 초·중·고 전체 학생 수가 21% 감소하는 사이 다문화 학생 수는 세 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다문화 학생들의 고등교육기관 취학률은 국민 전체에 비해 18%포인트 낮고, 15세 이상 24세 이하의 고용률을 비교해보면 8%포인트 낮은 상태입니다.
    정부가 다문화가족 교육 지원 방안들을 내놨습니다.
    우선 가족센터 70여곳을 통해 만 7세부터 18세까지의 학령기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진로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대상은 3천700여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정부는 2025년까지 상담 센터를 230여개로 늘릴 예정입니다.
    3월부터는 만 7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연령대의 다문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읽기와 쓰기·셈하기 등 기초 교육을 지원하고 2025년까지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중도입국·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학급을 전국 단위로 늘리고 학교 밖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지원 센터도 전국으로 확대해 공교육 진입을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법령 개정도 예고했습니다.
    [정영애 / 여성가족부 장관] "다문화가족 지원법에 따르면 국제결혼한 외국인 부 또는 모가 외국에 체류하는 경우에는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법령을 개정하여…"
    올해부터는 가족센터에 청소년 상담사, 상담통역지원사를 배치해 모국어를 사용하는 전문 심리 상담도 제공됩니다.
    연합뉴스TV 이동훈입니다. (yigiza@yna.co.kr)
    #다문화가족 #다문화학생 #기초교육지원 #학업컨설팅지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КОМЕНТАРІ • 4

  • @Freedom_Republic_Of_Korea
    @Freedom_Republic_Of_Korea 2 роки тому +3

    *우리 역사에 존재하는 가야국 초대왕도 사실은 다문화 가정을 이룩한 자였다. 그 외에도, 각국 왕들은, 동맹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 국혼을 맺기도 했다.*
    다문화 가정은 지극히 나쁜게 아니다. 특히, 그 속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양국의 문화를 습득하면서 자라게 되니... 오히려, 소중한 인재들이다.

  • @개명작명타운
    @개명작명타운 2 роки тому +1

    대학입학시 혜택은 하나도 없더군...

  • @선미김-h3b
    @선미김-h3b 3 місяці тому

    다문화가정들은 공교육과 사교육은 어떻게 배우냐? 아버지.어머니들은 주로 무슨일들을 하신다고 하시니? 교육기관의 선생님들은 생활기록부에 적어 놓으면 시군구에 있는 교육부에 1차적으로 전달이 안되니? 우리나라의 시스템들은 전달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데 복지전문담당자께서도 신경을 써 주시겠지요.

  • @선미김-h3b
    @선미김-h3b 9 місяців тому

    문정권때 다누리로는 뭘 했기에. 복지부는 아직도 뭘 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