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회사채 중 BBB정도 되면 국채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거의 1.5~2배). 2~3년 짜리로 자산의 10~20% 정도 투자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랜드, 콘센트리중앙 회사채의 경우 지금은 6% 후반이었는데 제가 샀을 때는 7% 중후반 이었음. 그리고 부도 확률인데 bbb만 되더라도 부도 확률이 2% 정도인가 합니다. 물론 경기가 안 좋을 때는 위험하겠지요. 물론 작년 태영건설(A-)이 부도가 났지요. 그래서 조심은 해야 합니다.
왜~ 같은 이야기를 자꾸 반복하시는지.. 요점은 향후 금리 인하를 하면 국채가격이 높아져 회사채보다 더 좋다인데.. 좀 쉽고 간단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현재 국채가격도 선반영되어 들어가기 부담스럽고.. 회사채야 대부분 은행금리보다 더낳은 금리 보장으로 만기까지 생각하고 가는걸로 생각하면.. 두가지를 같은 선상에서 비교를 한다는게.. 쫌..
매경 자이앤트TV 텔레그램 채널이 오픈되었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고 쉽게 다양한 소식 받고 싶다면?
바로 가입하기📩 t.me/giant_tv
마대표님의 채권뷰 항상 감사히 공부하고있습니다
채권에 요즘 관심이 많은데 생각해볼 게 많은 부분이네요.
요는 회사채에 붙어있는 리스크 프리미엄이 까딱하면 부도 리스크로 돌변할 수도 있다라고 이해되는데...
이런건 생각도 못했네요...
그래서 저는 이제 미국 국채로 갑니다
전문가 맞나요...다 틀리네...부도 리스크? 그런 예적금해야지.
똑같은 이야기를 몇번씩하는지 모르겟네요
근데 회사채 중 BBB정도 되면 국채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거의 1.5~2배). 2~3년 짜리로 자산의 10~20% 정도 투자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랜드, 콘센트리중앙 회사채의 경우 지금은 6% 후반이었는데 제가 샀을 때는 7% 중후반 이었음.
그리고 부도 확률인데 bbb만 되더라도 부도 확률이 2% 정도인가 합니다. 물론 경기가 안 좋을 때는 위험하겠지요.
물론 작년 태영건설(A-)이 부도가 났지요. 그래서 조심은 해야 합니다.
왜~ 같은 이야기를 자꾸 반복하시는지..
요점은 향후 금리 인하를 하면 국채가격이 높아져 회사채보다 더 좋다인데.. 좀 쉽고 간단하게 말씀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현재 국채가격도 선반영되어 들어가기 부담스럽고..
회사채야 대부분 은행금리보다 더낳은 금리 보장으로 만기까지 생각하고 가는걸로 생각하면..
두가지를 같은 선상에서 비교를 한다는게.. 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