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선진국들은 3차 산업(서비스업)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선진국들은 도시화율이 높고, 대부분 도시에서 경제 활동이 일어나기 때문에 서비스업 비율이 높을 수 밖에 없어요. 단, 수출품에는 서비스 분야가 나올수는 없죠. 서비스는 생산지와 소비지가 같을 수 밖에 없거든요. 미용실에서 우리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서비스는 수출할 수 없는 것처럼 말이죠. 그러니 선진국들은 대부분 공업 제품의 수출 비율이 높은 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는 넓은 영토에 풍부한 자원을 갖춘 국가라 수출에서는 광업제품(석탄, 철광석 등)의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넓은 영토에서 기업적 농업, 기업적 목축으로 생산되는 밀, 양모 같은 농림어업제품 비율도 다른 선진국들에 비해서는 높게 나타나는 것이죠.
선생님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부족한 개념 보충도 되고 복습도 돼요 응원합니다 영상 항상 기다려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영상이 도움이 되신다니 정말 뿌듯하고 기뻐요.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 응원에 힘입어 더 열심히 촬영하겠습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해서 꼭 만점 받도록 합시다!! ^^
진짜 감사합니다 내신대비로도 유용해요!
도움이 되신다니 뿌듯합니다! 중간고사 꼭 만점 받으시길 응원합니다 ^^
질문이 있어요 !!
오스트레일리아는 수출액에서 농림어업 비율이 꽤 있는 편인데, 국내 총생산에서 생산액의 산업별 비율을 볼 때 농림어업 비율은 현저히 적고 서비스업의 비율이 매우 높은데 이건 왜 그런걸까요?
다양한 문제를 계속 풀다보니 헷갈리기 시작했어요 ㅠㅠㅠ
일단 선진국들은 3차 산업(서비스업)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선진국들은 도시화율이 높고, 대부분 도시에서 경제 활동이 일어나기 때문에 서비스업 비율이 높을 수 밖에 없어요.
단, 수출품에는 서비스 분야가 나올수는 없죠.
서비스는 생산지와 소비지가 같을 수 밖에 없거든요.
미용실에서 우리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서비스는 수출할 수 없는 것처럼 말이죠.
그러니 선진국들은 대부분 공업 제품의 수출 비율이 높은 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는 넓은 영토에 풍부한 자원을 갖춘 국가라 수출에서는 광업제품(석탄, 철광석 등)의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넓은 영토에서 기업적 농업, 기업적 목축으로 생산되는 밀, 양모 같은 농림어업제품 비율도 다른 선진국들에 비해서는 높게 나타나는 것이죠.
삼각주는 강의 하구에 위치하나요????❤❤❤
네~ 맞습니다 ^^ 하천의 하구에서 유속 감소로 인한 퇴적 작용으로 만들어지는 지형이 삼각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