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놀이마당 정기상설공연 - (사)한국국악협회 서울특별시지회 송파구지부 [시간을 담은 소리: 창극과 실내악의 회상]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8 вер 2024
  • [(사)한국국악협회 서울특별시지회 송파구지부]
    25개구중 12번째로 2018년 11월에 창립하였다. 옛 것에 머무르는 전통이 아닌 시대와 공감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전통이 되게 하기 위한 우리의 시대적 문화적 특성을 널리 알리고, 퓨전 국악을 통해 대중 친화적인 공연을 관객에게 국악의 흥미와 교육자원 서비스를 중심으로 활동을 목표로 두고 그로 인한 구민의 문화 향유 증진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곡소개
    1.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02:36)
    김죽파류 가야금 산조는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통해 한국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특별한 공연입니다. 가야금의 섬세한 소리와 전통적인 산조의 감정을 담은 선율이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연주자의 솜씨와 표정은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합니다.
    2. 창극 - 뺑파전(황성 올라가는 대목) (16:12)
    창극 스토리
    - 황봉사와 뺑덕이의 말다툼
    - 딸을 그리워하는 심봉사에게 접근해서 유혹하는 뺑덕이
    - 심봉사가 잠시 집을 비운사이에 황봉사를 만난 뺑덕이
    - 황성 맹인잔치에 가려는 세 사람
    3. 민요희 향연 (57:16)
    우리의 전통 민요를 새롭게 엮어낸 이 모음곡은 통속민요의 아름다운 선율과 장단을 현대적인 음악으로 풀어냅니다. 밀양, 진도, 상주아리랑, 경기제 아리랑과 같이 잘 알려진 민요를 세마치장단으로 연주하여, 민요의 향연을 떠올리게 하는 공연으로, 전통과 현대가 만나 서로를 빛내는 아름다운 순간을 선사합니다.
    4. 모듬북 협주곡 "타" (01:05:19)
    타악기의 웅장한 비트와 관현악의 섬세한 선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모듬북의 화려하고 힘 있는 소리가 실내악단과 아름답게 융화되어 있는 곡입니다. 이 작품은 전통과 현대의 음악적 요소를 잘 조합하여, 듣는 이로 하여금 독특하고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5. 앵콜곡 "뱃노래, 자진 뱃노래" (01:14:06)
    경기도 지방의 대표적인 민요로 뱃노래 다음에 이어서 부르는 자진 뱃노래는 빠르면서도 경쾌하게 노 젓는 모습을 연상케 하는 곡으로 소리를 받고 메기면서 박진감 넘치는 곡이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