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로님은 홍진채님이 민망할까봐 대충 괜찮다고 넘어가주셨지만 지킬 건 지키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합시다는 시오체로서 윗사람이나 연장자에게 쓰는 것은 결례입니다. 꼭 녹화 현장에 계신 삼프로뿐 아니라 전체 시청자들을 상대로 발언하는 입장에서 더욱 예를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르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알고도 결례를 범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정말 이론일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렇게 가치투자하면 절대 2~3배 이상 먹을 수 없고. 적정한 가치가 10%, 20%, 30% 얼만큼인지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오히려 조금만 올라오면 팔고, 잃을 때는 한참 장투인 가치투자를 양산할 수 있는 관점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판단에 충분히 좋은 가격, 좋은 주식이라 여겨지면 믿고 묻어두고 가는 것이 가치투자의 방법일 수 있지 않을까요?
생리적인 현상이라지만 삼프로님들 너무 기침, 재채기가 빈번하셔서 듣는 저도 예민해지는데 내용 전달하는 게스트는 더 신경 쓰이셨을듯요~ 집중해서 논리를 펼치고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데 세 분이 번갈아 가시면서 재채기 내지는 기침을 하시니 아무리 1년 6개월 전 영상이라지만 아무리 삼프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시절의 영상이라지만 듣는 내내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았네요. 내용 전달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내용 섭렵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좀 더 배려하셨으면 바람입니다.
22:16 가치투자의 정의
7:23 본론시작
16:00 가치투자 정의
정말 투자인생 5년중 최근들어 제머리속에 들어온 혼돈... 가치투자와 투자포지션의 확실성 1년동안 공황장애 올거같은 생각들을 깔끔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제가 내린 결론과 근접한반송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a turn of mind
맞아요.
지상파 경제 방송보다 훨씬 좋은 유튜브 컨텐츠 ᆢ매일 챙겨봅니다 ᆢ꾸벅
ㅎ보글이님^_^ 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항상감사합니다!!
첫 강의도 너무 흥미롭게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민양순님^_^ 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책읽고 다시 찾아왔습니다.
좋은 책은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풋풋한 3프로님 모두도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동영상 고맙습니다
와 평소에 궁금했는데 검색해도 안나오는 이야기를 해주시네요 언능 2편보러갑니다
김태웅님^_^ 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잘 보겠습니다
요점
오해: 가치투자는 저가에 장기투자 하는 거다?
가치투자: 가치와 가격 차이에 배팅한다
문제: 내가 판단한 적정 가치가 과연 맞을까?
2편으로 ...
설명 너무 잘하시네요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와~책과함께 제가 제일 좋아 하는 컨텐츠 ^^
워렌버핏 영상을 찾아보고 있는데 이 영상이 귀에 박히게 잘 설명해 주네요.
깊이 있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홍진채 대표님과 함께하는 는 레전드 영상들입니다. 앞으로도 홍진채 대표님 자주 초대해 주세요!! 책소개와 함께 홍대표님의 인사이트를 배울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2:16, 24:00
너무 똑똑하신거 같아요.
버핏옹께서 현금화를 엄청하셨다죠 대단합니다
맞아요. 어떤 행위 또는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던 그
모든 결정엔 이미 시장에대한 예측이 포함되어 있는거죠. 늘 의문스러웠는데 감사하네요.
몇몇 유투버들 평소 너무 쉽게 이야기하다, 막상 하락장 오니 떠는거 보니 참....!!
최고최고최공
26:30 와 드디어 그 사람들의 마인드를 알겠네요..
마인드가 정말 좋으신 분인 거 같아요.. 멋있네요.
Loo
jin-young님^_^ 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24:00
홍진채 대표님 또 오셨네요 ^^ 너무 좋아하시는 분중 한 분
이론과 현실은 달라요. 효율적 시장가설이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순수한실질적 수요와공급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지 않아요. 엿장수 가위치는 리듬은 엿장수 맘.가격 결정자가 그힘이 미치지않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생각됩니다.
건승기원해요
홍진채대표님 나심탈렙 바벨전략을 듣고 아이디어를 얻어 코스피외가격 풋옵션매수로 헷지를 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장이 무너질까 하는 걱정을 덜게되었네요.
보면 볼 수록 대단한 분~
수익나도 안팔고 계속 모아가는건 손해인건가용?
매풀액과 이익이 앞으로도 늘어날 거라면 한주 한주 모아가는것 자체가 큰 이득
꼭 100억에 팔아야하나요?? 그레이엄과 버핏의 말대로 '주식이 단지 거래소에서 사고파는 종이 조각이 아니라 기업이라는 실체'라면 굳이 다른 사람에게 가치를 인정받아서 팔지 않고 보유하는 것 만으로 투자가 완결된 것이 아닌가요
오케이 ㅋㅋㅋ
다윗과 포도나무농부님^_^ 크리스천 이시군요~^_^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27:30
다시보는 진채형
어떻게 설명을 저렇게 군더더기없이 조리있게 잘 하시지? 40년 넘게 강단에 서신 우리 교수님 수준... 엄청 몰입되고 이해하기 쉽다.
두개골을 뚫고 뇌에 팍팍 꽂히네요. 감사합니다.
김프로님은 홍진채님이 민망할까봐 대충 괜찮다고 넘어가주셨지만 지킬 건 지키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합시다는 시오체로서 윗사람이나 연장자에게 쓰는 것은 결례입니다. 꼭 녹화 현장에 계신 삼프로뿐 아니라 전체 시청자들을 상대로 발언하는 입장에서 더욱 예를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르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알고도 결례를 범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정말 이론일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렇게 가치투자하면 절대 2~3배 이상 먹을 수 없고. 적정한 가치가 10%, 20%, 30% 얼만큼인지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오히려 조금만 올라오면 팔고, 잃을 때는 한참 장투인 가치투자를 양산할 수 있는 관점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판단에 충분히 좋은 가격, 좋은 주식이라 여겨지면 믿고 묻어두고 가는 것이 가치투자의 방법일 수 있지 않을까요?
Danny Wealth
그니깐 그 좋은주식 이 적정한지 어떻게 아느냔거죠.
가치투자라 말하지만 결국 과거의 기록으로 미래의 가치를 예측하는 행위. 그 자체가 이미 시장의 예측에 투자하는 행위일수도 있다는 모순을 설명해주시는 것 같네요.
홍진채님 스토리를 풀어내는 스타일 답답
생리적인 현상이라지만 삼프로님들 너무 기침, 재채기가 빈번하셔서 듣는 저도 예민해지는데
내용 전달하는 게스트는 더 신경 쓰이셨을듯요~
집중해서 논리를 펼치고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데 세 분이 번갈아 가시면서 재채기 내지는 기침을 하시니
아무리 1년 6개월 전 영상이라지만
아무리 삼프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시절의 영상이라지만
듣는 내내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았네요.
내용 전달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내용 섭렵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좀 더 배려하셨으면 바람입니다.
댓글 처음!
이게 뭐에요 ㅠㅠ
홍진채씨는 뭐하던 사람인가요?
초반에 왤캐 자신없어하셔ㅋㅋㅋㅋ 응원할게요~~
홍진채 대표님 입술이 덧나셨네요~~ 영양부족은 아닌지 ;; ㅋㅋ
그래서 이분들 많이 버신분들인가요?
두분 술마시고 방송은 하지 맙시다.. 패널 초대해놓고...갈수록 비실비실...참..짜증나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윤재님^_^ 워랜버핏 마인드로 더욱부자되십시요~^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