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동전과 지폐는 새것일 경우에 저 정도의 가격에 거래 됩니다. 사용한 동전은 66년 십원은 3000원에서 3만원까지 사용제지만 보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70년 황동일 경우 실제로는 아무리 자 보존돼도 사용한 것은 1만원이상은 가격이 안나갑니다. 새 동전일 경우에도 공인 감정을 받아 최고점수67점일경우 수십만원에 거래됩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새 동전도 레벨에 따라 가격이 정해집니다. 지폐도 마찬가지 사용한 지폐일 경우 거의 거래가 안되며 가격도 원 금액과 별차이 없습니다. 단, 지폐의 번호가 아주 희귀할 경우, 또는 오래 되었을 경우, 또는 발행수가 낮을경우 상당한 금액으로 거래가 되구요. 사용제도 보관정도가 잘 되냐 못 되었느냐에 따라 거래금액 천파만별이구요. 새 지폐일경우 거기에 공인점수 어떻게 받는냐에 따라 거래금액이 달라집니다. 즉, 돈이라고 해서 무조건 큰 금액을 받는 게 아니란 말씀. 화폐거래 사이트에 보면 암 것도 모르는 초짜 분이 66년 십원 동전을 유튜브 영상에서 나오는 가격만 생각하고 사용제 동전을 구해서 경매로 올렸는데 30만원에 올리고 레고 절대 안된다고 했더군요. 화폐 마니아들은 그저 웃기만 할 뿐...ㅋ 여기 보시는 분들 오해하지 마시고 잘 기억하세요. 화폐의 가치는 첫째는 미사용이냐, 둘째는 보관이 얼마나 잘 되었느냐 셋째는 발행수가 얼마나 되느냐. 예로써 100원짜리 동전 사용제일 경우 1998년 동전은 최하 1만원에 거래됩니다. 발행수가 아주 낮기 때문에 희귀하기 때문입니다. 새 동전은 최하 5만원 이상에 거래됩니다. 오백원짜리 1998년은 최하 백만원, 1987년 최하 2만원에 거래 되며, 백원짜리는 1970년 사용제 최하 3만원 새 돈은 거의 구하기 힘듬. 새것일 경우 최하 10만이상, 1981년사용제가 매우 귀한데 최하 십만원 이상에 거래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밴드나 네이버 등에서 화페를 취면 각 거래 싸이트가 나옵니다. 가입해서 고수들에게 문의를 받아보시고 화폐도감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김석태-k2b 값어치 없다고요? 금시초문임. 지금 화폐밴드에서 5만원주고도 못 사요. 500원짜리는 1998년 1987년 두 년도만 가치있고 그외에는 그냥 가치가 없음. 5만원이라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시는가본데 100의 가치가 가치가 없는것인가요? 새돈일 경우 몇십만원합니다.
@@찬찬-c5w 십주 1970년 사용제 그 가격에 팔았다고요? 뭐....암 것도 모르는 초짜들은 초짜유튜버들의 뻥튀기식 영상에 믿고 구입했겠지요. 화패밴드에서 사용제1970년 십주짜리 그 가격에 내놓았다가는 강퇴당해요. 저도 화폐수집하는 사람이고 각종 화폐밴드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1970년 적동십주 수백개 가지고 있습니다. 십주 중에서 사용제로 진짜로 가치있는 건 1981년 짜리입니다. 그 다음으로1977년이구요 그외의 사용제는 평범한 것은 잘 받아야 7천원입니다. 상태가 준미급정도면 몇 만원 받을 수 있지요. .
앞의 누가 벌써 댓글을 달아놓으셨는데 저도 화폐수집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기 방송에서 나온 가격은 무조건 미사용일때 해당되는 가격입니다. 한번도 사람의 손때를 타지않은 것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지금 손으로 만진 것은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폐도 맨손으로 만지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바꾼거나 ATM기에서 나온 것도 안됩니다. 수집하는 사람들은 다발로 은행에서 바꿔와서 그중에 해당되는 것을 한장씩 빼는데 그것도 장갑을 끼고 빼냅니다. 동전도 50개짜리 포장을 뜯지않은 롤을 가져와서 반드시 마스크를 끼고 만집니다. 그러니까 시중에 돌아다니는 것은 해당 안되기 때문에 시니어님들 너무 기대하지 마십시요. 참고로 손때 탄 동전이라도 시니어님들이 구할 수 있고 약간의 돈이 되는 동전을 알려드릴께요. 1987년 500원은 약 2만원정도에, 그외 2014년 50원, 1977년 10원, 1981년 10원은 사용제라도 약 5천원정도의 가격에 수집상들이 가격을 쳐줄겁니다.
@@청천-x7c 올해 2022년 동전이 얼마전 발행되었습니다. 지금도 1원 5원 10원 동전이 10만개씩 매년 발행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죠. 옛날 것은 구할 수 있어도 시중에서 최근 10원 동전은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 지실겁니다. 동전을 한해 만들었는데 그것이 시중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으면 그 다음해, 심지어 몇년간 해당 동전을 만들지 않거나 아주 소량 만들기 때문에 어려워질 수 있죠. 저도 10원동전을 년도별로 따로 모으다가 지금처럼 알루미늄 작은 동전으로 바뀌고 나서는 더 이상 모으지 않습니다. 물론 님의 말씀데로 66년도부터 올해까지 모두 모으신것을 판매하려면 분명이 수집하는 사람중에 님께 구입을 하려고 하겠지요.
모든 동전과 지폐는 새것일 경우에 저 정도의 가격에 거래 됩니다. 사용한 동전은 66년 십원은 3000원에서 3만원까지 사용제지만 보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70년 황동일 경우 실제로는 아무리 자 보존돼도 사용한 것은 1만원이상은 가격이 안나갑니다.
새 동전일 경우에도 공인 감정을 받아 최고점수67점일경우 수십만원에 거래됩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새 동전도 레벨에 따라 가격이 정해집니다.
지폐도 마찬가지 사용한 지폐일 경우 거의 거래가 안되며 가격도 원 금액과 별차이 없습니다. 단, 지폐의 번호가 아주 희귀할 경우, 또는 오래 되었을 경우, 또는 발행수가 낮을경우 상당한 금액으로 거래가 되구요. 사용제도 보관정도가 잘 되냐 못 되었느냐에 따라 거래금액 천파만별이구요.
새 지폐일경우 거기에 공인점수 어떻게 받는냐에 따라 거래금액이 달라집니다.
즉, 돈이라고 해서 무조건 큰 금액을 받는 게 아니란 말씀.
화폐거래 사이트에 보면 암 것도 모르는 초짜 분이 66년 십원 동전을 유튜브 영상에서 나오는 가격만 생각하고 사용제 동전을 구해서 경매로 올렸는데 30만원에 올리고 레고 절대 안된다고 했더군요.
화폐 마니아들은 그저 웃기만 할 뿐...ㅋ
여기 보시는 분들 오해하지 마시고 잘 기억하세요. 화폐의 가치는 첫째는 미사용이냐, 둘째는 보관이 얼마나 잘 되었느냐 셋째는 발행수가 얼마나 되느냐.
예로써 100원짜리 동전 사용제일 경우 1998년 동전은 최하 1만원에 거래됩니다. 발행수가 아주 낮기 때문에 희귀하기 때문입니다. 새 동전은 최하 5만원 이상에 거래됩니다.
오백원짜리 1998년은 최하 백만원, 1987년 최하 2만원에 거래 되며, 백원짜리는 1970년 사용제 최하 3만원 새 돈은 거의 구하기 힘듬. 새것일 경우 최하 10만이상, 1981년사용제가 매우 귀한데
최하 십만원 이상에 거래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밴드나 네이버 등에서 화페를 취면 각 거래 싸이트가 나옵니다. 가입해서 고수들에게 문의를 받아보시고
화폐도감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군요
근데 한번도사용하지 않은걸 일반인들이 갖고 있다는거 자체가
거의 불가능 일거 같군요
1987년500원짜리리는 값어치없슴 알고 하세요
잘팔리던데 난 5개팔렷음 1970 45000
@@김석태-k2b 값어치 없다고요? 금시초문임. 지금 화폐밴드에서 5만원주고도 못 사요. 500원짜리는 1998년 1987년 두 년도만 가치있고 그외에는 그냥 가치가 없음.
5만원이라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시는가본데 100의 가치가 가치가 없는것인가요?
새돈일 경우 몇십만원합니다.
@@찬찬-c5w 십주 1970년 사용제 그 가격에 팔았다고요? 뭐....암 것도 모르는 초짜들은 초짜유튜버들의 뻥튀기식 영상에 믿고 구입했겠지요.
화패밴드에서 사용제1970년 십주짜리 그 가격에 내놓았다가는 강퇴당해요.
저도 화폐수집하는 사람이고 각종 화폐밴드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1970년 적동십주 수백개 가지고 있습니다.
십주 중에서 사용제로 진짜로 가치있는 건 1981년 짜리입니다. 그 다음으로1977년이구요
그외의 사용제는 평범한 것은 잘 받아야 7천원입니다.
상태가 준미급정도면 몇 만원 받을 수 있지요.
.
피와 살이되는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은행직원들이 다 가져 갈듯..🤨
아까워 마세요
없시유 ㅋ
맞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수집에
관심있어야 챙겨요.^^
보통은 그냥 다 내줍니다.^^
@@청천-x7c 있어야 챙기죠 없시유 ㅡㅜㅋ
@@물고기자리-u1i ㅋㅋㅋㅋㅋㅋㅋㅋ 힘내시라요 홧팅임다 ㅎ
@@물고기자리-u1i ㄱ
앞의 누가 벌써 댓글을 달아놓으셨는데 저도 화폐수집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기 방송에서 나온 가격은 무조건 미사용일때 해당되는 가격입니다. 한번도 사람의 손때를 타지않은 것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지금 손으로 만진 것은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폐도 맨손으로 만지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바꾼거나 ATM기에서 나온 것도 안됩니다.
수집하는 사람들은 다발로 은행에서 바꿔와서 그중에 해당되는 것을 한장씩 빼는데 그것도 장갑을 끼고 빼냅니다. 동전도 50개짜리 포장을 뜯지않은 롤을 가져와서 반드시 마스크를 끼고 만집니다. 그러니까 시중에 돌아다니는 것은 해당 안되기 때문에 시니어님들 너무 기대하지 마십시요.
참고로 손때 탄 동전이라도 시니어님들이 구할 수 있고 약간의 돈이 되는 동전을 알려드릴께요. 1987년 500원은 약 2만원정도에, 그외 2014년 50원, 1977년 10원, 1981년 10원은 사용제라도 약 5천원정도의 가격에 수집상들이 가격을 쳐줄겁니다.
동전 만지는데 마스크를 왜 낌?
@@로니콜먼-w1l ㅉㅉㅉ
옛동전 10원짜리를 66년도부터
마지막 발행된거까지 연번으로 모아도
가치가 나갈까요?
@@로니콜먼-w1l 마스크를 안끼면 호흡으로 인하여 습기가 닿아 결국 10년 20년 지나면 흐려지게 됩니다.
@@청천-x7c 올해 2022년 동전이 얼마전 발행되었습니다. 지금도 1원 5원 10원 동전이 10만개씩 매년 발행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죠. 옛날 것은 구할 수 있어도 시중에서 최근 10원 동전은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 지실겁니다. 동전을 한해 만들었는데 그것이 시중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으면 그 다음해, 심지어 몇년간 해당 동전을 만들지 않거나 아주 소량 만들기 때문에 어려워질 수 있죠. 저도 10원동전을 년도별로 따로 모으다가 지금처럼 알루미늄 작은 동전으로 바뀌고 나서는 더 이상 모으지 않습니다.
물론 님의 말씀데로 66년도부터 올해까지 모두 모으신것을 판매하려면 분명이 수집하는 사람중에 님께 구입을 하려고 하겠지요.
저런번호는 일반인은 구경하기도 힘들죠 돈 먼저 만지는 사람이 꿀꺽하겠죠
그리고 한동안 동전 년도수가 많이 나왔는데 막상 있다고해도 산다고 하는곳은 없는것 같던데요.
로또 1등보다 100배는 찾기 힘들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꽃송이님 안녕 👋 잘지냈오 좋은정보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꼭 확인하고 지인들께도 공유해야겠네요^^편안한 시간되세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
좋은 정보 늘 감사합니다 ~~
따상 축하드립니다
늘 응원합니다 ^^
목소리 너무 너무 똑소리 ^^♡
은행에서 신권 발행될 때
일련번호도 연속으로 나오지 않나요?
그 때 은행에서 다 빼 간다고 보면 됩니다ㅋㅋ
은행에서 신권 받아보니간 좋은번호는 안주는거 같아요
😂빙고 ㅋㅋㅋㅋ ㅋㅋㅋㅋ
오늘도 변함없이 수고하시네요..배고픈아이들이 밥을 먹을수가 있어요🎉
돈되는 정보 감사합니다
잘들어읍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갑에 있는 현금 다 꺼내 봐야
겠네요
행운의 롯도 동전의행운 정보감사합니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찾아봐야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아요 꾹~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읍니다~^^
눈이 확 뜨이는 로또에 버금가는 내용 감사합니다 ~ ^^
로또가 더 빠르겠네요 ㅋ
돈어디서주나요
여러가지.정보 감사합니다.
그중 한가지.지페가.나왔다.치면
어느 은행가야.거래가.형성
될까요?
동전만 그런줄 알았는데 지페에도 이런게 있었네요..잘보고 갑니다..
지폐는 관리가 더 어렵습니다.
날렵하게설명도잘하시네요. 건강하세요. ♥︎♡♥︎
여장동화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그런데 그런건 어디에 팔아야 하나요?
저도 팔게 있는데 어디서
팔아야할지 몰라서 못팔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
시니어님 정보 감사합니다 ^^
영상 감사합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네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와우~~
특별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세심히 살펴봐야겠어요^^
없시유 ㅋ
지폐같은 경우엔 발행된것중에 단한장. 로또보다 찾기 더 힘들겠네요. 그것도 아마 신년시작되면 한국은행앞에서 줄서서 기다린 사람들이
다 사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시중엔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을거같네요.
아니 사용 자체가 안된거야 된다는데
사실상 없다고 봐야 됨
내가 가진 모은 동전중
지금 년도 있었는데
수집가들 싸이트 등등
다 문의 사진 찍어 보내고.
아무 쓸모 없었음
의미 없음
어디에다의뢰하는지알려주세요
찾아 보는 두근거림도 있고 뭔가 삶의 작은 재미가 될 것 같아요. ^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내가 1970년 생이라 오래전부터 1970년 백원짜리 모아서 집에 저금통으로 반통정도 있는데 전부 사용동전인데 사용 동전은 그냥 백원임??
감사합니다
혹시 미국 동전 정보도 알수있을까요?
와우~~~!! 동전이나 지폐 다시 봐야겠네요 통에 던져놓은 것들이 좀 있는데 자세히 ㅎㅎ~~
😅98년 100원도 모으세요
1나에 5천원돈 합니다
와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어디에다 파는 건가요?
거의다 수집가들이 가지고있어요 포기하고 그냥 편한대로 카드써면돼요
시니어님 오늘부터집중
합니다 ㆍ좋은번호 나오면
식사합시다
그런돈있으면어디에파나요?
밀리언노트 1만원권 1장 가지고 있어요.
10년 전쯤 은행에서 명절 신권 교환으로
1000000이 들어 왔어요. 아직 잘 보관중
건강하세요
돈이 있으면 어디에다 팔아요.인터넷?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희귀우편 정보도 알려주면 좋겠읍니다
최현묵 님 혹시라도 리사이클링 사업 (중고 거래) 사업 ,투잡 관심있으실까용?
생각 있으시면 말씀해주셔용 ua-cam.com/video/ls_8qYg3dXo/v-deo.html
동전만 그런거 있는줄 알았는
데 지폐도 가능하군요ㅎ좋은
정보 공유할께요^^
#조여사 #시니어전성시대홧팅
최고👍 파이팅
좋은 정보 주셨는데 이런 지폐나 동전이 있을 때 어디에서 말씀하신 액수로 바꿀수있나요? 은행에선 어이없어 하던데요.
당근에 판매해 보세요
있으면 어디에서 팔 수 있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꾹 누르고 갑니다
꽃송이의 알뜰하고 중요
한 정보 알려줘서 고마워
요 예쁜 미소로 건강 잘 챙기세요.
에너지 넘치는 멋진 하루
되세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시니어님 항상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 할게요. 화이팅!
순간 시어머님으로 보인 ㅋㅋㅋ 죄송 ㅋ
ㅡ!!ㅡ!ㅡ!ㅡ
@@물고기자리-u1i ㅂ🎉🎉
저런 지폐가 시중에 돌아다닐일은 거의 없지요 거기다가 사용해서 흠집이 있는돈은 가치가 별로 없다는거~ 미사용 지폐는 은행에서 선착순 또는 경매? 같은 방식으로만 가능한거로 아는데 하늘에서 별따기네요
66년적동 두개있는데 어디에다 팔아요?
혹시 미국 동전 정보도 가지고 계신가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
벌써 은행직원들이?
그른돈이나오면은어디로바꾸로가나요 좀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ㅎ감사!별걸.다.알려주시내유
아무튼.고마워유!ㅎㅎㅎ
재미있는 정보네요
오늘 당장 일련번호를
확인 해 봐야겠어요.
없을수도 있고
잼있어요 신박한정보네요 ^^
대부분은 조폐공사직원이나 은행직원이 가지고 있겠죠
ㅋㅋㅋㅋㅋㅋㅋ
1000원짜리 동전은 얼마인가요?
현실적으로 소지하고 있기가 쉽지않은 동전이고 지폐네요
시니어님 돈은어디에서 사가는가요
에잇!! 콘텐츠 보기전 써 버렸는지 없네요 아님! 지갑 에 없었는지,,ㅎㅎ 정보] 감사드려요..
구멍 뚫인 동전 많이 있는데 외환은행 가봐야겠네요
희귀동전있는데 어디로 올려야하는지요?
빤짝빤짝 빛나는 동전에 해당 합니다,
오해 없으시길
그럼 어디가서 팔아요 수집닷컴,수집 코리아,등 판매 거래소 아니라고 하네요 어디서 판매 할수 있어요 ???😩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지폐 사용했던것도 되나요?그때 동전 사용한것 가지고 갔더니 안사주던데요?그냥 가지고 가라던데요?왜 이 중요한 정보를 저는 몰랐을까요?
동전을어가서파는지요.
만일 이런 지폐를 가지고있다면 어디서 누구에게 판매를 하나요?
10만원이든 200만원이든 판매를 하는곳도 알려주셔야죠.^^
영상 말미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아~~
네~~ 감사합니다.^^
어디로 가져가야하나요?
아너운스먼트 하시는 모델분은 AI 모델이신가요 ? 진짜 궁금하네요 ~^^
어디서 사고 파나요?
어디에다 팔수 있나요???
이런 희귀동전이나 지폐가 있다면 어디에서 거래하나요?
조폐공사에서 출고한 지폐중 재단이 잘못된 구 5000원권 지폐가 있는데 이런건 값어치 없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가지고 계셔보세여 지폐는 모르겟는데 우표는 인쇄가 거꾸로 찍힌게 오히려 더 어마어마한 가격이라고 본적이 잇어여, 나오기 힘든 경우라 지폐도 제단이 잘못된 게 거의 없죠
제단 잘못된거
오히려 어마한가치 있는거로
ㅋㅋ은행에서
다가져가겠구만~
돈만지는곳이 은행아니겠수ㅎ
이런것에 일일이 의미를 부여해서 값어치를 측정하고 기준을 만든다는게 신기하다.
ㄱ
굿 정보 감사해요
다 가지고 있긴 한데 사용 주화고
제일 중요한건 사는 사람이 없음
어디에세 교환하나요.은행에서 모르는일이랍니다
누가 그러는데 전혀 쓰지않는 동전이여야 하던데요 정답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싶네요 그리고 얼마전에 은행직원이 희귀동전을 빼 돌려먹고 구속 된다는 뉴스도 봤네요
오천원권 9043000,9044000..있어여..오빠가 우표,돈 수집가 인데요..2002에 선물한거예요..일명 돈이 붙어 있어요...동전도 2002년 일원부터 오백원까지 있습니다..모두 미사용 소장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런돈 어디에다 팔아야하나요?
영상 말미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사용한 동전, 사용한 지폐는 쳐다보지도 않아요.
희귀 동전 지폐가 비싼것은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발견되면 어디에 팔아야하는건가요?(물론 없지만 혹여나~ㅋ)
이런번호지폐 잘보고
써야겠습니다♡
그런돈은 어디에 팔수 있는거죠?...있어도 어디에가서 팔아야할지~...
사용 한것은 허당이고 지폐 일련번호도 사는 사람 찿기 하늘 별따기
어디에서파는것가요?
미사용 지폐만 해당되는거 아닐까요?
어디서 거래합니까? 실지로 매입하는사람이 있어요?
굴러다니는 동전도 안되고 상태가 좋은것도 안됩니다
팩트는 전혀 사용하지 않은 동전이여야하고 보관 캡에 보관해야 그나마 값어치 받습니다
이걸 이야기 해줘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