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선택 2024] 초박빙 승부처 조지아, 10월 15일 조기 투표 돌입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8 лют 2025
  • 조지아주에서 대통령 선거 조기 투표가 10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취재: 케인 패라보 Kane Farabaugh)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와 J.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가 최근 보수 단체 행사에서 함께 무대에 섰습니다. 몇 년 동안 켐프 주지사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불협화음을 낸 끝에 공화당이 단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도로시 하프 / 조지아주 유권자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애틀랜타 유권자 도로시 하프 씨는 지난 2020년 대선을 둘러싼 트럼프 전 대통령과 켐프 주지사 사이의 불화를 걱정하지 않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시 조지아주에서 자신이 이겼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프 씨는 경제를 더 걱정합니다.
    도로시 하프 / 조지아주 유권자
    식료품, 가스, 에너지 가격이 더 낮았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는 모든 게 더 좋았어요.
    이는 바로 하프 씨가 집집마다 지역 주민들을 방문해 투표를 독려하며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도로시 하프 / 조지아주 유권자
    트럼프에게 투표하겠다고 말하는 젊은 유권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2020년 선거에서 당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는 조지아주 전체 약 500만 표 가운데 겨우 약 1만1천 표 차이로 트럼프 후보를 꺾었습니다.
    이런 수치를 잘 알고 있는 켐프 주지사는 하프 씨를 비롯한 청중에게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브라이언 켐프 / 조지아 주지사
    우리는 그 어떤 것도 당연하게 여길 수 없습니다. 긴장을 풀 수 없습니다.
    안드레 디킨스 / 애틀랜타 시장
    조지아가 다시 중요해졌습니다.
    민주당 소속인 안드레 디킨스 애틀랜타 시장은 여론조사에 따르면 올해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간에 박빙의 대결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안드레 디킨스 / 애틀랜타시 시장
    사람들은 가끔 자신의 투표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투표권을 포기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나가서, 모든 사람이 자신의 투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일라이자 그레이스 / 뉴조지아프로젝트행동기금
    들어보세요. 모든 표가 중요합니다.
    유권자 옹호 단체인 ‘뉴조지아프로젝트행동기금’의 일라이자 그레이스 씨는 유권자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집집마다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라이자 그레이스 / 뉴조지아프로젝트행동기금
    우리는 특별히 주 전역의 흑인과 유색 인종을 겨냥해 그들이 투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0년 퓨리서치센터 조사에 따르면, 조지아주 흑인 유권자는 주 전체 유권자의 3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2020년 출구 조사에서는 흑인 유권자의 88%가 바이든 당시 후보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최근 여론 조사는 민주당이 이 박빙의 경쟁에서 지지를 잃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라이자 그레이스 / 뉴조지아프로젝트행동기금
    양측 모두 (백악관으로 가는) 길이 조지아를 거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레이스 씨는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경쟁 구도에서는 잠재적 유권자들의 열정이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라이자 그레이스 / 뉴조지아프로젝트행동기금
    민주당 대선 후보가 바뀐 이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가 크게 상승한 것을 봤습니다.
    버니스 킹 / 킹센터 CEO
    그녀(해리스)는 피부색과 성별의 교차점에 서 있습니다. (그녀는 유색 인종이면서 여성입니다.)
    민권운동 지도자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의 딸인 버니스 킹 씨는 해리스 부통령이 전에는 방관자적 태도를 취했던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고 믿습니다.
    버니스 킹 / 킹센터 CEO
    솔직히 여성으로서 말하자면, 지금은 점점 더 많은 여성이 중요한 지도자 자리에 오르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도력은 하프 씨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동기가 되고 있습니다. 공화당원들이 인플레이션과 생활비에 초점을 맞추는 가운데, 하프 씨는 다른 사람들도 트럼프 후보를 지지하도록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로시 하프 / 조지아주 유권자
    저는 이미 제가 아는 많은 사람을 투표장으로 데려가기로 약속했습니다. 투표장에 갈 방법이 없다면 제가 데려다주겠다고 말하고 있어요.
    조지아주에서는 10월 15일에 조기 투표가 시작됩니다.
    -----------------------------------------------
    » VOA 한국어 유튜브 영상 더 보기: / voakorea
    VOA는 미국 최대의 국제방송국으로 언론의 자유가 없거나 제한적인 지역을 포함한 매주 3억 5천4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49개 언어로 100여 개 나라에서 라디오와 TV, 웹,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OA는 1942년 설립된 이래,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보도로 시청자들에게 진실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VOA 한국어 방송은 남북한은 물론 세계 여러 지역에 흩어져 사는 한민족을 대상으로, 한반도와 세계 여러 나라의 뉴스와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들을 전합니다.
    » VOA 한국어 웹사이트: www.voakorea.com/
    » VOA 한국어 페이스북: / voakorea
    » VOA 한국어 인스타그램: / voakorea
    » VOA 한국어 트위터: / voakorea

КОМЕНТАРІ • 5